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블루투스 무선이어폰 추천 6가지 가성비가 좋은것들


제품의 한가지 장르로서 확립된 블루투스 무선이어폰, 요즘은 라인업이 풍부하고 나와있고 그의 시작이 바로 애플의 에어팟이죠. 그 이후 삼성이나 소니 보스같은 오디오 메이커와 전자기기를 제조하는 제조사들이 만들어내고 있으며 점점 더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블루투스 무선이어폰에 대해 알아보고 추천모델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목차


- 블루투스 무선이어폰

- 블루투스 무선이어폰 장단점

- 블루투스 무선이어폰 고르는 기준

- 블루투스 무선이어폰 추천기기





- 블루투스 무선이어폰


블루투스 무선이어폰은 블루투스 연결 타입 이어폰의 하나입니다. 기존의 무선이어폰의 경우 좌우로 이어폰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었지만 현재 블루투스 무선이어폰의 경우 이어폰 케이블이 없고 좌우가 독립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이어폰은 충전해야 할 경우 대부분이 전용 케이스에 넣어 배터리를 충전합니다.





- 블루투스 무선이어폰의 장단점


1. 블루투스 무선이어폰의 장점


블루투스 무선이어폰의 큰 매력은 케이블이 없다는 것입니다. 좌우 일체형 무선이어폰은 가방에서 꺼낼꺼 케이블이 따로 없기 때문에 엉킬 걱정없이 없어서 단선의 걱정도 없고 내구성이 뛰어나 장기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케이블이 없다고 해서 사용시에 방해가 되지는 않습니다. 귀마개를 하고 있는 듯이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블루투스 무선이어폰의 최대 장점입니다.





2. 블루투스 무선이어폰의 단점


블루투스 무선이어폰의 단점은 좌우 일체형의 무선이어폰에 비해 비싸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물론 저렴한 제품들도 있지만 음질이 좋지않아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저렴하다고 해도 10만원 미만으로는 찾아보기 힘들고 설령 있다고 해도 1회용 수준으로 생각하셔도 무방합니다.




그러나 블루투스 무선이어폰의 경우 선이 없기 때문에 장기간 사용이 가능하고 결국 구입비용도 이것저것 따졌을 때 가성비가 좋긴합니다. 하지만 좌우로 선이 없어서 분실하기 쉬운것이 단점이며 충전이나 운반시에 케이스에 넣어서 보관하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연속 재생시간도 짧아서 장시간 사용하고 싶다면 수납 케이스형 모바일 배터리가 포함된 모델을 추천합니다.





- 블루투스 무선이어폰 고르는 기준


1. 기능으로


블루투스 무선이어폰을 고를때 기능면에서 확인해봐야 할 것들이 몇가지 있습니다. 고음질의 고해상도에 대응하고 있는지, 외부의 잡음을 다 잡아주는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장치 자체의 가벼움과 무선 연결의 안정성, 심지어 전화통화시에 바람소리까지 다 잡아줄 수 있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2. 방수기능


블루투스 무선이어폰을 고를 때 방수기능도 확인해야 합니다. 출근할때 활용하는 정도라면 가벼운 방수기능이 탑재된 제품으로도 충분하지만, 운동이나 조깅을 할때 등 각종 스포츠를 즐길 때 땀이나 비를 잘 커버할 수 있는 제품 타입을 선택하여야 합니다.




또한 블루투스 무선이어폰 중에는 수중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 라인업들이 있습니다. 수영장에서 음악을 들으며 수영하고 싶은분께는 필수적으로 확인해야 합니다.





3. 사이즈


케이블이 없는 블루투스 무선이어폰은 귀에서 벗어나 잃어버릴 우려가 있기 때문에 자신의 귀에 맞는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제품은 이어폰을 그대로 귀에 꽂으면 됩니다만, 분실을 방지하고 싶다면 후크를 갖춘 모델을 추천합니다.





4. 블루투스 코덱


음질을 중요시 하는 분들은 코덱에 신중하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블루투스 무선이어폰은 주로 A2DP와 AAC 등의 코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음악파일이 AAC일 경우 음질이 저하되지 않고 깔끔한 것이 특징이지만 약간의 지연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음질을 중요시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것이 apt-X, 지연되는 경우가 적고 동영상 재생시에 소리 차이를 느끼기 어려운 것이 특징입니다. 안드로이드를 비롯한 맥 등 다양한 기기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5. 사용시간


블루투스 무선이어폰의 연속 재생시간에 제한이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구입 전에 연속 사용 가능시간을 확인해야 합니다. 통근이나 통학 등의 사용시간을 미리 계산하고 충분히 사용 가능한 제품인지 판단해보시기 바랍니다.




많은 블루투스 무선이어폰은 완충되고 보통 3~5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합니다. 고성능 모델이라면 약 9시간의 연속 재생도 가능은 합니다.





- 블루투스 무선이어폰 추천모델


1. 애플 에어팟


아이폰 또는 애플와치등 애플 제품 사용자에게 인기가 많은 에어팟입니다. 하지만 애플 제품 사용자가 아니더라도 주목할만한 블루투스 무선이어폰입니다.


위 제품은 귀에 착용한 것을 감지하는 센서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귀에 장착하는 것만으로 재생할 수 있고 귀에서 분리하면 일시중지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양쪽의 에어팟을 두번 누르면 AI 도우미 시리가 상승 볼륨을 올ㄹ거나 통화까지 가능한 것이 포인트입니다. 음성조작이 가능한 것도 매력입니다.




또한 1회 충전으로 최대 5시간 재생이 가능하며 배터리 기능 충전케이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급속충전 사양이므로 이어폰을 15분 충전하면 약 3시간 동안 연속재생이 가능합니다.





2. 소니 무선 노이즈캔슬링 스테레오 헤드셋


IPX4의 방수 성능을 갖춘 완전한 무선이어폰입니다. 땀이나 물보라, 비 정도는 커버가능하며 스포츠를 즐길 때 사용할 수 있는 모델입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지하철이나 버스, 혹은 사람이 많이 모인 장소에서도 편안하게 사용가능하며 외부의 소리를 의도적으로 캡쳐해주는 앰비언트 사운드 모드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안정성도 고려하고 있씁니다. 다용도로 사용할만한 블루투스 무선이어폰을 찾으시는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3. 보스 SoundSport Free Wireless headphones SSports Free


원추형 노즐과 독특한 날개 모양이 특징인 블루투스 무선이어폰입니다. 장시간 사용해도 편안함을 주는 추천제품입니다.




본 제품은 전용 어플리케이션 Bose Connect에 의해 사용자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어폰을 잃어 버렸을 경우에도 응용 프로그램에서 Find my buds 기능을 사용하면 스마트폰과 마지막으로 연결되어 있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저음을 체험할 수 있으며 IPX4의 방수기능을 갖추고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4. 뱅앤올룹슨 (B&O) Beoplay E8


품질 디자인으로 정평이 나있는 뱅앤올룹슨이 출시하는 블루투스 무선이어폰입니다. 본체는 작고 터치 리모컨으로 되어 있으나 각종 편리한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어서 쓰기에 적당합니다.




페어링에 의한 연결도 안정적이며 전용 어플리케이션 Beoplay에 연결하면 이퀄라이저에서 자신의 취향에 맞게 사용자정의 할 수 있습니다.





5. Anker Zolo Liberty


합리적인 가격이 매력적인 블루투스 무선이어폰입니다. 10만원 미만이지만 IPX5 방수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빗속에서도 걱정없이 사용가능합니다.


1회충전으로 약 3.5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하며 케이스의 충전으로 24시간이상 재생이 가능합니다. 로고 부분이 버튼으로 되어 있어서 핸즈프리 통화와 시리같은 음성인식 어플리케이션에서 대응가능합니다.




또한 3종류의 이어팁을 조합하여 자신에게 맞는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귀에 넣고 이어폰을 고정하는 GripFit와 함께 사용하면 완벽하고 고정가능합니다.





6. JVC 켄우드 무선 스테레오 헤드셋


IPX5 방수성능을 갖춘 완벽한 무선이어폰입니다,. 땀이나 비에 강할 뿐만 아니라 사용 후 세척할 수 있으므로 청결하게 계속 사용가능한 모델을 찾는 분께 추천하는 모델입니다.




본제품은 회전구조의 피벗 모션을 지원합니다. 장착성이 높은 타원형 모양으로 상하의 흔들임에 강하며 통학이나 통근시에 사용함은 물론이며 달리기 등의 스포츠활동을 할때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배터리 잔량 및 사운드 모드 전환이 가능합니다. 본체품을 잃어버렸을 경우 경고음과 LED 조명으로 본체의 위치를 확인하는 FIND 기능도 편리합니다.


728x90
반응형

나만의세상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