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게이밍마우스 추천 9가지 괜찮은제품들만 모아봤습니다.


목차


- 게이밍마우스

- FPS용 게이밍마우스 고르는 기준

- MMO용 게이밍마우스 고르는 기준

- 게이밍마우스 추천업체

- 게이밍마우스 추천모델 (FPS용)

- 게이밍마우스 추천모델 (MMO용)





PC에서 FPS나 MMO게임등을 할 때 필수아이템인 게이밍마우스. 일반 마우스로도 플레이가 가능은 하지만 반응속도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게임을 할 때 중요하게 작용하는 것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FPS나 MMO 게임을 할 때 추천하는 게이밍마우스 제조업체부터 추천제품까지 한눈에 볼 수 있게 정리해봤습니다.





- 게이밍마우스


게이밍마우스는 일반마우스와는 달리 게임에 특화된 마우스입니다. 구체적으로 버튼이 여기저기 많고 마우스의 반응속도가 빠른 것을 이야기합니다. FPS용은 반응속도가 뛰어난 타입, MMO용은 버튼이 많은 타입을 추천합니다. 게임 자체에 요구되는 스펙이 조금씩 차이가 있으니 최적의 게이밍마우스를 선택하는게 중요합니다.




- FPS용 게이밍마우스 고르는 기준



1. 중량으로


FPS용 게이밍마우스를 선택함에 있어서 중요한 포인트는 무게입니다. FPS 게임에서 에이밍을 위해 빠르고 정확하게 마우스를 움질일 필요가 있고 무게가 가벼우면 그만큼 빠르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한편 스나이퍼로 플레이할 경우 마우스를 천천히 이동해야하고 그 경우에는 무거운 마우스가 잘 제어되기 때문에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무게의 게이밍 마우스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유선 or 무선


FPS용 게이밍마우스는 유선타입의 모델을 추천합니다. 무선의 경우 전파간섭으로 연결이 불안정해지거나 건전지가 다되서 연결이 끊어져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중요한 상황에서 더욱 안정적으로 플레이를 하기 위해서는 유선타입이 필수적입니다.




- MMO용 게이밍마우스 고르는 기준



1. 사이드버튼의 갯수로


MMO는 다양한 기술을 써가며 플레이 해야하다보니 키보드에 할당 된 스킬만으로는 부족합니다. 전투중에 바로 스킬을 써야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럴경우 마우스에 버튼이 많으면 많을 수록 유리하며 엄청 편리합니다.




2. 버튼위치가 누르기 쉬운 위치에 있는 걸로


MMO를 플레이하는 경우 FPS처럼 마우스를 빠르게 움직일 필요는 없지만 전투시에는 빠른 판단과 정확한 조작이 요구됩니다. 게이밍마우스 본체에 버튼이 누르기 어려운 위치에 있을 경우 어긋나 클릭실수를 범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하며 전투할 때 클릭 실수는 바로 치명상을 입기 때문에 플레이하기 쉬운 게이밍마우스를 추천합니다.




- 게이밍마우스 추천업체



1. 로지텍


G시리즈라는 브랜드를 확립시켜 PC에서 게임을 하는 사용자에게 맞게 게이밍마우스를 만들어온 업체입니다. 게임을 하는 사람들에게 필수적으로 하나씩 가지고 있을 정도로 PC주변기기 제조업체 중에 단연 1등을 자랑하고 있으며 제품의 라인업도 풍부하고 폭넓은 소비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2. 레이저


게이밍마우스를 비롯해서 헤드셋이나 게이밍키보드 등 PC주변장치를 많이 만드는 업체입니다. 게이밍마우스는 DeathAdder 과 Naga가 유명합니다. 고성능에 괜찮은 제품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3. SteelSeries


미국의 게임장치 제조업체 입니다. Rival 700의 제품에는 진동기능을 비롯해 최신기술을 끊임없이 개발하고 있습니다. 하이엔드모델을 많이 만들어내고 있어서 게임을 전문적으로 플레이하는 분들이 많이 쓰는 업체입니다.




- 게이밍마우스 추천모델 (FPS용)



1. 로지텍 게이밍마우스 G-PPD-001


빠른 움직임을 요구하는 FPS에 대응한 게이밍마우스입니다. 본체의 무게가 불과 93g에 불과한 가벼운디자인때문에 게임을 할때 원활하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일반 마우스와 같은 형태를 하고 있기 때문에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세계적인 게임대회 eSports 프로게이머와 공동개발을 하고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프로도 인정한 정확한 게이밍센서 PMW3366을 적용해서 게임플레이를 원활하게 도와줍니다. 또한 힘을 크게 들이지 않고도 클릭을 인식하기 때문에 장시간 플레이해도 피로하지 않습니다.





2. SteelSeries 광학 게이밍마우스 Rival 100


FPS 게임을 잘 하지 못하는 초보자의 경우 버튼이 너무 많을경우 실수로 눌르는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이 게이밍마우스의 경우 버튼의 수가 6개뿐이라 조작하기 쉽게 처음 게이밍마우스를 만져보는 분들도 쉽게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측면에는 미끄럼 방지 가공처리 되어있어서 격렬한 움직임에도 손이 어긋나는 경우가 드뭅니다.


본체 색상은 총 7가지로 특히 옐로우, 그린, 퍼플의 3색에 관해서는 PC와 연결하는 유선케이블을 본체색상에 맞게 밝은 색상으로 적용했기 때문에 인기가 매우 높습니다. 마우스에 새겨진 스틸시리즈 브랜드 로고는 LED로 전용소프트웨어를 설정하면 색이 변화되기 때문에 본체 컬러코디와 맞출 수 있습니다.





3. BenQ 게이밍마우스 Zowie EC2-A


FPS게임을 플레이할때 마우스를 많이 움직이게 됩니다. 이 게이밍마우스의 경우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해서 마우스 전체를 쥐면 손으로 마우스를 완전히 감싸는 형태가 되기 때문에 원활하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순간을 놓치지 않고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크기는 약 12x6cm로 비교적 콤팩트하기 때문에 손이 작은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감도는 400, 800 1600 3200 총 4단계로 조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마웃는 게이밍 환경에 튜닝되어 있어서 실제로 사용할 경우 벤큐사에서 만든 게이밍마우스패드 Zowie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좋습니다.




- 게이밍마우스 추천모델 (MMO용)



1. 로지텍 MMO 게이밍마우스 G600t


MMO를 유리하게 진행하기 위한 추천 게이밍마우스입니다. MMO에 최적화된 20개의 G키가 탑재되어 있으며 각각의 버튼에 단축키 지정이 가능합니다. 자신만의 맞춤플레이를 하기에 좋아서 키보드를 봐가면서 플레이할 필요 없이 마우스 버튼 클릭만으로도 충분히 플레이 가능합니다.


dpi는 200~8200 사이에서 설정가능합니다. 또한 게임을 하는 동안 마우스 휠의 상하에 배치된 버튼을 사용하면 즉시 전환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시시각각 바뀌는 게임 상황에 따라 언제든지 적절한 마우스감도 설정으로 더욱 안정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이 게이밍마우스의 경우 2000만회의 클릭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이기에 내구성이 높은 모델을 찾으신다면 추천합니다. 또한 마우스 바닥은 250km거리를 이동해도 마모되지 않는 소재를 사용하고 있어서 긴시간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2. 로지텍 광학 게이밍마우스 G300s


가격이 저렴한 유선 게이밍마우스를 찾으시는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로지텍 제품이라 신뢰성이 높고 합리적이면서 충분한 성능을 제공해줍니다. 좌우버튼은 최대 1000만회 클릭을 견디는 테스트를 통과해서 내구성이 보장됩니다.


본체 디자인은 좌우 대칭타입으로 오른손잡이는 물론 왼손잡이도 원활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장착되어 있는 9개의 버튼에 대해서도 좌우대칭으로 배치할 수 있기 때문에 플레이하기 매우 편리합니다. 가격대비 매우 뛰어난 성능의 추천 게이밍마우스입니다.





3. Razer 게이밍마우스 Naga Hex V2


MMO는 마우스버튼에 단축키를 설정하면 게임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초보자의 경우 버튼 위치를 외우는게 힘들 수도 있습니다. 그러한 단점을 보완해주는 이 게이밍마우스의 경우 7개의 버튼이 간단한 구조로 되어있어서 기억하기 쉽고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본체는 폭이 넢은 형태이므로 그립감이 좋고 장시간 게임을 플레이해도 피로함을 줄여줍니다. 게임 뿐만 아니라 디자인 관련 업무를 하는 분에게도 추천하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4. Razer DeathAdder Elite


최대 16000dpi의 고감도를 자랑하는 제품입니다. 섬세한 작업을 지원하는 게이밍마우스로 최대 5000만번의 클릭 테스트를 통과한 내구성이 뛰어난 제품입니다. 마우스 버튼은 가볍게 터치해도 반응하기 때문에 장시간 게임을 플레이해도 피로를 덜어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측면에는 고무그립을 적용해서 단단히 잡아줄 수 있으며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해서 장시간 플레이해도 피곤하지 않는 추천모델입니다.





5. AFUNTA Zelotes 무선 게이밍마우스 F14


건전지를 넣어 조작하는 무선타입의 게이밍마우스를 찾으시는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기계적인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선이 없어서 매우 깔끔하게 컴퓨터 주변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크기는 약 130 x 8.6cm로 커서 손바닥 전체로 홀드하고 싶으신 분께 적합합니다. 버튼은 총 7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dpi는 600 1000 1600 2400 4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채용하고 있어서 피로를 줄여주기 때문에 장시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6. SteelSeries Rival 700


고기능 유선 게이밍마우스를 찾는 분에게 최적의 모델입니다. 진동을 활용해서 훨씬 현장감을 느끼게 만들어줍니다. 게임내에 이벤트나 액션이 발생시에 진동을 주기 때문에 게임하기에 더 재미가 좋습니다.


마우스 측면에는 유기EL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어 체력, 헤드샷, 명중률 등의 데이터를 표시하여주며 마우스의 각종 설정은 디스플레이로 확인하면서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무료 전용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버튼 단축기를 할당할 수 있고 LED조명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나만의세상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