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노트북 태블릿PC 기능 비교와 추천제품


노트북과 태블릿PC는 비슷하면서도 다릅니다,. 각각 전문으로 하는 분야가 다르기 때문에 작업 메인이 어떤건지 사용목적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노트북과 태블릿PC의 차이와 각각 추천하는 제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노트북 태블릿PC 차이점

- 노트북의 장점

- 태블릿PC의 장점

- 스펙비교

- 노트북 추천 3가지

- 태블릿 추천 3가지





- 노트북 태블릿PC 차이점



노트북과 태블릿PC는 주로 어떤 작업을 할 것인지에 생각하고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노트북은 문서파일 만들기부터 프리젠테이션 자료 작성 및 게임을 즐길 용도로 사용하실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한편 태블릿PC도 각종 파일 생성은 가능하지만, 단순 문서작업 및 웹서핑이나 동영상 재생 등에 적합한 제품입니다. 또한 지하철안에서나 이동중에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기 떄문에 가볍게 사용할 용도로 추천합니다.






- 노트북 장점



문서작성이나 자료작성 등의 작업을 중심으로 한다면 당연히 노트북이 좋습니다. 태블릿PC에 비해 화면크기가 크기 때문에 편안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2in1타입의 태블릿PC와 비교해도 키보드의 크기가 크기 때문에 부드러운 타이핑이 가능합니다.


풀사이즈 USB 단자와 HDMI 단자를 갖추고 있는 모델이 많은 것도 특징입니다. 프로젝터를 비롯한 각종 장비를 활용하려면 노트북이 좋습니다.






- 태블릿PC 장점



노트북에 비해 비교적 짧은 시간에 사용할 수 있는 태블릿PC는 로딩을 기다릴 필요가 없기 때문에 게임앱을 즐기고, 즉시 이것저것 찾아보기 용이합니다. 또한 전자책을 읽고 싶을 때도 태블릿PC를 추천합니다. 문자의 사이즈를 확대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이 읽기 쉬운 크기로 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배터리 구동시간이 비교적 긴것도 매력의 하나입니다. 키보드를 가진 2in1 타입이면 노트북 못지않은 속도로 문자입력이 가능합니다.






- 스펙비교



노트북과 태블릿PC의 스펙을 비교하면 노트북은 화면크기가 11.6~15인치 정도의 기종이 많아서 가지고다니기에 크게 무리가 없고 작업공간도 확보하기 편합니다. 하드디스크의 용량도 태블릿과 비교하면 큰 제품들이 많기 대문에 다양한 작업을 좀 더 원활하게 할 수 있습니다.


태블릿PC는 화면 크기가 7~10인치 정도의 작은 기종들이 많기 때문에 휴대하기 정말 편리합니다. 이동 중에 자료를 확인하고 싶은 경우나 뉴스를 확인하고 싶은 경우 유용합니다. 하드디스크의 용량은 노트북에 비해 작지만 사용용도가 다르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 노트북 추천 3가지



1. 델 노트북 Inspiron


균형이 좋은 매력적인 노트북입니다. CPU는 코어 i5 7200U를 채용하고 있으며, 인터넷 검색이나 동영상 시청, 데이터 작성 등의 일반적인 용도로 사용하기에 충분한 사양을 지니고 있습니다,.


15.6인치 풀HD LCD를 탑재하고 있으며 고하질의 박력있는 영상시청이 가능합니다. 무게가 약 2.1kg으로 비교적 경량으로 가벼운 노트북을 찾으시는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2. HP 15




흰색과 검은색의 대비가 세련된 HP노트북입니다. 15.6인치 풀HD LCD를 채용했으며, 프로세서 AMD APU를 이용하여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DVD 드라이버를 장착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규격의 DVD를 지원합니다. 영화를 자주 보는 편이나 DVD 디스크에 의한 데이터 교환을 자주하시는 분께 추천합니다.





3. 레노버 노트북 아이디어패드 310S


고속 스토리지 SSD를 채용한 노트북입니다. 부드럽고 편안한 작업이 가능한 추천기종입니다. 화면크기는 11.6인치로 휴대가 적합하며 마이크로소프트가 개발한 음성비서 기능인 Cortana 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말을 걸면 알림을 주거나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IEEE802.11ac / a / b / g / n 을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고속 무선연결이 가능합니다.







- 태블릿PC 추천 3가지



1. 화웨이 미디어패드 M3 lite 10


스마트폰 시장에서 존재감을 보이고 있는 업체인 화웨이의 10.1인치 태블릿PC입니다. 합리적인 가격대에 처리능력이 높은 CPU 퀄컴 MSM8940 옥타코어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또한 1920 x 1200의 IPS 액정을 채용하고 있어 고화질의 사진과 동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고감도 지문인식 센서는 신속하게 잠금 해제할 수 있는 점이 포인트입니다. 무게는 약 460g으로 휴대가 용이하기 때문에 고성능 경량의 추천 기종입니다.





2. 애플 아이패드 프로




애플이 출시하는 태블릿PC입니다. 화면 크기는 10.5인치와 12.9인치 두종류가 있습니다. A10X Fusion 이라고 불리는 칩을 탑재하여 처리 속도가 원활하기 때문에 각종 다양한 작업에도 대응가능합니다.


또한 ProMotion 기술을 채용하여 화면 터치 감도가 향상되었고 부드러운 페이지 스크롤이 가능합니다. 최대 10시간 구동되는 배터리도 매력입니다. 만족도가 높은 태블릿PC를 찾으시는 분께 추천합니다.





3.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


마이크로소프트가 출시한 태블릿PC 서피스의 인기모델입니다. 8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어 성능이 우수합니다. 디스플레이가 최대 165도까지 넓게 열리기 때문에 수평으로 잡으면 스타일러스 펜을 사용하여 디자인작업도 가능합니다. 최대 13.5시간 가동하는 배터리 성능과 정숙성이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고성능 태블릿PC를 찾는 분께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

나만의세상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