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다이슨 진공 청소기 추천 인기기종 비교


목차


- 다이슨이란?

- 다이슨 진공 청소기의 매력

- 다이슨 진공 청소기의 비교포인트

- 다이슨 진공 청소기의 인기모델





"흡입력이 변하지 않는 단 하나의 진공청소기"라는 카피로 유명한 다이슨입니다. 제품 라인업도 풍부하고 기존에 국내에서 인기있었던 모델인 용기형은 물론이며, 무선을 적용한 스틱에 핸디청소기를 더해서 파생된 이불청소기, 자동으로 청소해주는 로봇청소기 등 다양한 아이템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다이슨 진공 청소기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려합니다. 지금 현재 나와있는 제품은 물론이며 기존에 있었지만 신제품이 나오면서 저렴해진 가격대의 청소기 까지 빠짐없이 모두 소개해보려 합니다.





- 다이슨이란


영국에 본사와 연구소를 두고 있는 다이슨은 세계 최초로 사이클론 진공 청소기를 개발한 것으로 유명한 업체입니다. 창업자인 제임스 다이슨은 지금까지의 종이팩이 있는 진공 청소기의 단점인 쓰레기의 증가와 함께 흡입력이 저하되는 문제는 해결하기 위해 종이팩이 불필요한 듀얼 사이클론 방식을 적용한 진공 청소기를 개발했습니다.





- 다이슨 진공 청소기의 매력


다이슨 진공 청소기의 매력은 뭐니뭐니해도 흡입력이 바뀌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소형 모델로도 충분한 흡입력을 지니고 있으며 청소중에 흡입력이 변하지 않는다는 것이 매력 포인트입니다.


타사 제품과 비교하면 약간 소음은 심하지만 강력한 흡입력 덕분에 자주 청소기를 돌리지 않고 한번 할때 모든걸 다 커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다이슨 진공 청소기의 비교포인트


진공 청소기를 선택함에 있어서 사용 장소와 용도를 미리 정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제품 장르를 용기형 진공 청소기, 스틱 청소기, 핸디 청소기, 이불 청소기, 로봇 청소기로 나누어 소개해봅니다.



1. 용기형 진공 청소기


원래부터 우리나라에서 판매되던 청소기의 유형이 바로 용기형 진공 청소기였습니다. 대형 모터를 탑재해서 대량의 쓰레기를 흡입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콘센트를 꽂아서 전원을 쓰는 형태로 하다보니 안정된 흡입력이 포인트였습니다.


최근에 용기형 진공 청소기의 경우 가볍고 콤팩트하게 설계되어 회전이 작은게 조금은 단점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작다보니 원활하고 신속하게 청소할 수 있는게 장점이 되었습니다.





2. 스틱 청소기


스틱청소기는 소위 무선타입의 청소기입니다. 슬림하고 사용하기 편리한 것이 장점이긴 합니다. 다만 그만큼 작업시간을 계산해서 충전시간을 체크해야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수납도 간편하게 할 수 있지만 별도의 스탠드를 구매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3. 핸디 청소기


소형 핸디 청소기는 좁은 공간을 청소하는데 매우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청소뿐만 아니라 책상 주변 청소나 자동차 내의 청소 등 실내외에서 사용하기 매우 편리하다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4. 이불 청소기


이불 청소기는 핸디청소기에서 파생된 모델입니다. 집 미세먼지를 청소할 수 있어서 알레르기를 방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핸디 청소기와 이불청소기를 따로 다는 경우도 있습니다.





5. 로봇 청소기


로봇청소기는 자동으로 청소해주는 매우 편리한 존재 중 하나입니다. 제품의 크기와 모양은 물론 흡입력과 네비게이션 기능, 으용프로그램 작업이 다 다르기 때문에 사전에 제대로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 다이슨 진공 청소기의 인기모델



1. 다이슨 DC63 COM


2014년 발매된 용기형 사이클론 청소기입니다. 고성능의 듀얼 싸이클론 방식에서 프로젝터 2단은 2층 24개의 미니 사이클론으로 구성된 2 Tier Radial Cyclone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원심 분리 능력이 다른 기기와 비교해도 매우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0.54um의 먼지를 99.8% 사이클론에서 분리할 수 있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집 먼지 청소대책에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2. 다이슨 V8 Fluffy SV10 FF2


2016년 5월에 발매된 강력한 스틱 청소기 V8입니다. 고속회전이 특징인 다이슨 디지털 모터가 진화해서 최대 출력은 425W, 최대 흡입력도 115AW로 고성능입니다.


무선청소기의 약점이 되는 연속 운전시간도 최대 40분정도입니다. 충전시간은 약 5시간입니다. 참고로 본 제품은 다이슨 진공 청소기의 최대 관심사였습니다. 소음을 어떻게 잡느냐가 주요 관점이 될것입니다.





3. 다이슨 V7 Fluffy SV11 FF


2017년 5월에 발매된 다이슨 디지털 모터 V7이 탑재된 무선 청소기입니다. 앞서 V8뿐만 아니라 본체에 고무 스크래퍼가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걸린 쓰레기와 먼지를 손으로 털어낼 수 있을 정도로 간편합니다.


또한 바닥의 크고 작은 쓰레기의 흡입력이 뛰어난 모터식 헤드이면서 무게를 줄인 Fluffy 헤드의 탑재도 매력적입니다. 또한 연속 운전 시간은 최대 30분이며 충전 시간은 약 3.5시간입니다.





4. 다이슨 V6 Slim SV07 ENT2


2017년 5월에 발매된 다이슨 디지털 모터 V6가 탑재된 무선 청소기입니다. 본체 무게가 2.1kg으로 현행 라인업중에서 가장 가벼운 제품 중 하나입니다.


연속 운전시간은 최대 20분이며 충전 시간은 약 3.5시간입니다. 흡입력과 소음에 관해서는 하이엔드 제품에는 떨어지지만 엔트리 모델로서는 충분합니다.





5. 다이슨 V6 SV07ENT


독자적인 고성능 기술을 접목시킨 무선 청소기입니다. 강력한 흡입력을 발생시켜 분당 최대 11만 회전, 350W의 출력이 가능한 다이슨 디지털모터 V6필터에 사이클론 기술이 접목된 것이 특징입니다.


공기청정기 수준의 깨끗한 배기를 실현하는 고성능 HEPA필터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헤드는 카펫 청소에 강한 탄소섬유와 나일론 소재의 2종류의 브러쉬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2016년 자료의 형태가 빠진 모델이지만 발매당초보다 가격이 조금 더 떨어졌기 때문에 지금 구매해보는 것도 괜찮을 거라는 개인적인 판단입니다.





6. 다이슨 V7 Triggerpro HH11 MH PRO


다이슨 디지털 모터 V7 을 탑재한 핸디청소기입니다. 연속 운전 시간은 최대 약 30분이며 충전 시간은 약 3.5시간입니다.


모터 헤드는 물론 하드 브러쉬나 브드러운 브러쉬, 틈새 노즐, 콤비네이션 노즐, 연장 호스, 차량용 충전기 등이 포함되어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다목적 올인원 타입의 핸디 청소기를 찾으시는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7. 다이슨 V7 Mattress HH11com


다이슨의 인기 핸디 청소기이며 이불청소기까지 사용 가능한 제품입니다. 다른 라인업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무선이며 높은 흡입력에 깨끗한 배기 등이 추천 포인트입니다.


사용할때의 주의점은 다른용도로는 사용하지 말아야합니다. 핸디 청소기로 소파로 사용하거나 자동차에 청소기로 활용하면 헤드부분에 이미 외부먼지가 묻어 있는 상태에서 이불에 청소를 하게되면 그 먼지가 그대로 실내로 들어오기 때문에 이불용으로만 청소하시길 추천합니다. 또한 높은 흡입력으로 인해 시트와 담요가 손상될 수 있다는 점도 유의해야할 사항 중 하나입니다.





8. 다이슨 360 Eye RB01NB


지금까지 쌓아온 흡입력을 로봇 청소기에 그대로 적용한 제품입니다. 네비게이션 기능은 본체 상부에 탑재된 카메라가 실내를 360도 촬영해서 매핑하면서 청소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다른 업체의 로봇청소기에 많이 적용되어 있는 사이드 브러시가 없기 때문에 구석구석 청소가 어려운점은 단점입니다. 하지만 카페트에 깊이 파고든 먼지는 제대로 청소할 수 있기 때문에 로봇청소기에서도 압도적인 흡입력을 볼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나만의세상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