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대학생 노트북추천 디자인이 괜찮은 11가지


목차


- 100만원 미만 노트북

- 200만원 미만 노트북





최근 노트북은 슬림하고 가볍고 휴대하기 매우 좋은 모델들이 많이 나오고 있지만 다른 한편으로 디자인을 추구한 모델들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디자인이 괜찮고 대학생이 쓸만한 노트북을 가격대별로 골라서 정리해봤습니다. 태블릿으로도 사용가능한 2in1 타입이나 배터리를 장시간 유지할 수 있는 모델도 적어봤기 때문에 가격과 여러가지 요소를 고려해서 체크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100만원 미만 노트북



1. ASUS VivoBook E200Ha-8350


두께 17.5mm, 무게는 약 980g의 가볍고 콤팩트한 바디가 매력적인 대학생 추천 노트북입니다. 요즘은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유행입니다. 배터리 구동시간은 최대 9.5시간에 AC어댑터도 소형이라 외부에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1.6인지 와이드 LCD 화면은 시안성이 뛰어난 LED백라이트의 TFT 액정을 적용했습니다.


저장용량은 32G, 메모리용량은 4G입니다. CPU에는 평행작업에 강한 쿼드코어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멀티태스킹도 버벅이지 않고 할 수 있습니다.





2. ASUS ZenBook


알루미늄 합금을 적용해서 세세한 부분까지 정교하게 마무리되어 있습니다. 13.3인치이면서두께는 약 18.35mm, 무게는 약 1,4kg으로 휴대하기 편리한 사양으로 되어 있습니다.


CPU는 인텔 코어i3-6100U 프로세서, 메모리는 4기가입니다. 배터리는 일반적으로 최대 9시간까지 유지되기 때문에 외부에서 사용할 때도 크게 부담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오디오브랜드 하만카돈의 SonicMaster 기술을 적용했기 때문에 깨끗한 음질을 즐길 수 있는 것도 매력포인트 중 하나이며 고해상도의 풀HD 패널을 탑재한 LCD화면을 적용하고 있기 대문에 동영상 감상을 할때 매우 최적의 대학생 추천모델입니다.





3. Dell Inspiron 11


11인치의 콤팩트한 사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둥근디자인이 매력적인 이 대학생 추천 노트북은 외부에 가지고 다녀도 부담이 전혀 없습니다. USB 2,0과 3.0 단자, 풀사이즈의 HDMI, 오디오 잭과 단자도 많이 있습니다. CPU는 인텔 펜디엄 N3710을 채용했으며 메모리 용량은 4기가, 저장용량은 128기가로 정말 부담없이 사용가능한 모델입니다.


Waves MaxxAudio Pro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서 스피커를 소형화 하면서 선명하고 노이즈가 적은 사운드에 블루투스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외부에 기기를 연결하는데 있어서도 매우 편리합니다.





4. Acer AspireES15


화면크기는 15.6인치에 무게는 2.4kg입니다. 화면이 크고 무게가 무겁기 때문에 집에서 메인으로 쓸만한 대학생 추천 노트북입니다. CPU는 듀얼코어 E1-7010 APU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동영상 감상에 적합합니다.


액정에 Acer BluelightShield를 탑재하고 있고 데이터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데이터복구 안심 서비스를 구입한 일로부터 1년간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에 안정성을 한층 더 높였습니다.





5. Lenovo ideapad 320


6세대 인텔코어i3 6006u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스토리지는 SSD를 적용한 것이 포인트 이며 고속무선 랜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인터넷 속도는 데스크탑과 크게 차이나지 않습니다.


블루투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태블릿이나 카메라등 외부 기기와의 연결도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기타 웹카메라, 마이크, CD롬, SD 카드리더기도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많은걸 할 수 잇습니다. 터치패드도 기존제품들 보다 더 크게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조작할때 매우 편리합니다. 깔끔한 디자인으로 두께 22.9mm, 무게는 2,2kg입니다.





6. Lenovo YOGA BOOK


요가북의 경우 디자인 뿐만 아니라 노트북 중앙부분이 360도 회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태블릿, 노트북, PC 모두 활용가능합니다. 키보드는 필요할대만 조명으로 떠오르는 헬로키보드를 적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화면터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화면에서 바로바로 쓸 수 있습니다. 이미지 파일이나 PDF파일로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동강 시청시 매우 편리합니다.


모바일 기기에 적합한 오피스모바일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태블릿으로도 충분히 쓸 수 있습니다. 13시간의 긴 배터리 성능에 두께는 약 4.05mm, 무게는 약 690g의 슬림한 디자인으로 인기가 많은 추천 노트북입니다.




- 200만원 미만 노트북



1. 애플 MacBook Pro Retina


세련된 노트북으로 이미 모든이의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맥입니다. 그 중에서도 맥북 프로는 사진편집이나 동영상 편집 등도 버벅임없이 작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업무용으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액정은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고해상도 이미지나 동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무게는 13인치 모델 1.37kg, 두께는 14.9mm로 휴대하기도 편리합니다. 사진 편집이나 동영상 편집은 물론 업무용으로도 충분히 쓸만하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추천하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2. 애플 MacBook Air


휴대성이 매우 좋은 맥북 시리즈 중 인기 노트북 맥북에어입니다. 배터리는 최대 12시간동안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외부에서 충전기가 없어도 전혀 부담없는 제품입니다. 충전기도 콤팩트하게 정리되어 있기 때문에 가방에 넣고 다녀도 전혀 부담이 없습니다.


CPU는 듀얼코어 I5를 탑재하고 있어서 어떤 작업을 해도 버벅임없이 가능하며 디자인이나 기능성, 휴대성 모두를 겸비하고 있기 때문에 대학생 뿐만 아니라 직장인들도 가지고 다니기 좋은 추천 노트북입니다.





3. Dell Inspiron 14


상판에 알루미늄과 마그네슘 합금을 적용해서 광택 가공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는 제품입니다. 디자인과 견고함이 매우 높은 제품이며 디스플레이는 약7mm의 얇은 베젤을 적용했기 때문에 콤팩트하게 만들어진 것이 특징입니다. IPS패널 적용으로 다양한 각도에서도 선명하고 풍부한 색상의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CPU는 인텔 코어i5에 메모리는 8기가를 내장하고 있으며 스토리지는 128기가의 SSD와 1테라의 HDD의 조합으로 되어 있습니다. 또한 그래픽카드는 지포스 MX150을 적용했기 때문에 동영상이나 PC게임등을 원활하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4. 화웨이 MateBook X


A4용지보다 콤팩트하게 라는 컨셉으로 만든 화웨이 메이트북x입니다. 두께 약 12.5mm의 슬림한 디자인에 무게는 약 1.05kg입니다.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다이어몬드 컷팅 가공으로 아름다운 바디를 지니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지문인식기능도 있어서 보안면에서 보다 안심되는 제품입니다. 로그인시 보다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CPU는 7세대 인텔 코어i7을 채택하고 있어서 보다 파워풀한 작업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 역시 노트북으로 최대한의 현장감을 느낄 수 있게 만들어진 Dolby ATOMS Sound System을 탑재했습니다. 냉각팬을 탑재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조용하게 고음질의 게임이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5. HP Spectre x360


애쉬블랙과 골드컬러의 고급스러운 노트북입니다. 아름답고 사용하기 쉬운 형태를 추구한 모델이며 CNC가공으로 정밀하고 견고하게 제작되었습니다. 터치패드는 매끄러운 촉감의 유리사양으로 되어 있고 여는 부분에는 다이어몬트 커팅 가공을 해서 매우 단단하게 제작되었습니다.


무게는 약 1.3kg에 360도 회전이 가능하므로 태블릿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배터리는 최대 약 15시간동안 구동할 수 있으며 30분간 급속 충전할 시에 7.5시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갑작스럽게 외부에 나가게 되더라도 안정적으로 가지고 다닐 수 있습니다. CPU는 인텔 코어i5에 메모리는 8기가로 대학생이나 직장인이 쓸만한 사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나만의세상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