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추천 8가지 편해서 쓸만하네요.


요즘 스마트폰 없이 하루를 살라고 하면 아마도 힘드신 분들이 많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러다보니 하루종일 끼고 사는 스마트폰의 배터리가 항상 부족함을 느끼면서 충전하지 않으면 살수 없는 그런 상황이 왔습니다.




그러다보니 최근에는 무선충전이 가능한 보조배터리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두는것만으로도 무선 충전이 가능해서 케이블을 따로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무선충전 가능한 보조배터리 7가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목차


-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고르는 기준

-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추천 7가지




-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고르는 기준



1. 배터리 용량


무선충전 보조배터리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배터리 용량입니다. 용량은 mAh라는 단위로 표시되며 숫자가 커질수록 용량이 큰 배터리가 됩니다.




소지하고 있는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배터리 용량과 무선충전 보조배터리의 용량을 비교하면 몇번을 충전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지만, 충전시 전기 손실 등으로 배터리 용량의 6~7%가 그냥 날라가기 때문에 이부분을 고려해서 구매해야 합니다.





2. 출력 크기


무선충전 보조배터리로 충전을 할 때 얼마나 빨리 충전되는지가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출력 전류의 크기를 확인해야 합니다.


출력은 1.0A와 1.5A, 2.1A 등이 있으며, 값이 큰 것 일수록 충전 속도가 빨라집니다. 또한 급속 충전으로 표기되어 있어도 케이블에만 적용되는 것도 있으니 확인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3. 미끄럼 방지 기능


무선충전 보조배터리의 경우 스마트폰을 위에 두는 것만으로도 충전이 가능한 것이 매력입니다. 그 구조는 스마트폰 측면에 있는 코일과 보조배터리의 코일에 접근하는 것으로 충전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코일끼리의 위치가 조금이라도 어긋나는 경우에는 충전이 잘 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제품을 고를 때 미끄러지지 않는 빨판 형태의 고무가 장착되어 있다던가 미끄러지지않게 가공처리 되어 있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유리합니다.





4. 충전거리


무선충전 보조배터리에 충전하려면 코일끼리의 접촉이 중요합니다.


무선충전 보조배터리는 충전 가능한 코일 간의 최대거리가 긴 보조배터리라면 케이스를 낀 상태에서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케이스의 소재에 따라 안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보조배터리와 케이스와의 관계를 잘 알아보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5. 안전기준


요즘 보조배터리에서 발열이나 발화가 사회적 문제가 되어 있으며, 최근에는 보조배터리를 전기용품 안전법의 규제 대상으로 지정했을 정도로 안전기준을 많이 따지게 됩니다.




또한 보조배터리에서 발생하기 쉬운 과전류, 과전압, 단락 등의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서 각 업체에서 다중회로 보호기능과 안전 제어시스템, 고품질의 리튬 전지 등의 보호 기능을 탑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트러블 방지를 위해서도 스펙을 미리 확인해 두는것이 좋습니다.




-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추천 7가지



1. Omkuy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10000mAh 케이블 내장형


무선충전 이외에 2개의 내장 케이블과 USB 출력 포트에서 동시에 4가지를 충전할 수 있는 무선충전 대응 보조배터리입니다. 10000mAh의 대용량으로 아이폰 X라면 약 3회, 2,4A의 출력으로 급속충전이 가능합니다.




충전거리는 8mm로 케이스를 붙인 스마트폰도 충전이 가능하며 본체는 두께 15mm, 무게는 220g으로 가벼우며 스마트폰의 느낌으로 들고다닐 수 있습니다. 또한 잔량 표시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배터리도 보기 편리합니다.





2. Omkuy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10000mAh


이 제품의 경우 가볍고 100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한 모델입니다. 약 176g으로 타사 제품에 비해 가볍고, 출퇴근시에나 여행 등 외출시에 휴대하기 편리합니다. 최대 4대까지 동시 충전할 수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 외에 다양한 제품을 동시충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신의 인공지능 칩이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과열, 과전류, 과충전 등을 감지해서 자동으로 작동을 중지하는 보호기능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트러블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3. Iusam Direct 태양열 충전 보조배터리 20000mAh


20000mAh의 대용량 무선충전 보조배터리입니다. 가장 큰 특징으로는 4개의 태양 전지패널을 사용한 태양 광으로 충전할 수 있기 때문에 야외에서 사용하기 딱입니다.




유선과 무선으로 동시에 3대 충전이 가능합니다. 본체는 535g으로 약간 무겁기 때문에 평상시 사용이 어렵지만 LED 조명으로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재해 등의 비상 전원용으로 추천합니다.





4. KEDRON 보조배터리 무선충전 24000mAh


아이폰X를 6회 충전할 수 있는 대용량의 24000mAh 무선충전 보조배터리입니다. 유선과 무선을 활용해서 동시에 4대 충전이 가능하지만 유선출력이 2.4A에 비해 무선은 1A로 무선으로 충전할 경우 급속충전을 지원하지는 않습니다.




본체의 내용을 대부분 폴리머로 되어 있어 대용량이지만 가벼운것이 포인트입니다. 여러대를 동시에 충전하고 싶으신 분이나 1대를 몇일동안 꾸준히 충전하고 싶으신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5. Lakko 보조배터리 20000mAh


아이폰 X와 같은 화면 소재를 사용한 무선충전 보조배터리입니다. 충전 거리가 8mm이므로 케이스를 붙인 스마트폰에서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또한 유선과 무선에서 3대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잔량은 화면에 표시되므로 확인이 편리하고 유리로 되어 있기 때문에 조심하여야 하지만 세련된 디자인으로 매우 깔끔한 것이 특징입니다.





6. Petasonien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10000mAh


스마트폰을 두는 것만으로도 충전할 수 있는 전용 도크을 제공하는 무선충전 보조배터리입니다. 본체 전용 도크 충전케이블로 충전을 모두 지원하고 있습니다. 전용 도크와 본체를 결합하면 일반 무선 충전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용 도크에는 출력 포트가 있어서 배터리를 충전하면서 유선과 무선에서 3대 동시충전이 가능한 보조배터리입니다.




7. hobinaby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4800mAh


본체가 빨판으로 되어 있는 무선충전 보조배터리입니다. 다른 보조배터리는 가방에 넣고 충전할 경우 케이블이 따로 필요하지만 이 제품의 경우 스마트폰을 빨판에 붙이고 넣게되면 그대로 무선충전이 가능해서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뒷면에는 링 스팬드가 붙어있어 충전하면서 동영상을 보거나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충전 케이블을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케이블을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728x90
반응형

나만의세상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