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스마트워치 추천 아이폰용으로 쓸만한 5가지


시계뿐만 아니라 만보계 및 심박수 측정, 그리고 스마트폰에서 알림 및 각종 응용프로그램과 연계가 가능한 스마트워치. 최근에는 라인업을 갖춘 업체가 많아지다보니 발매 초기모델보다 사용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새로운 시장규모 확대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사용자수가 많은 아이폰에 사용가능한 스마트워치 추천 제품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싶은 분이나 가젯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싶은분께서 확인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목차


- 스마트워치의 장점

- 아이폰용 스마트워치 고르는 방법

- 아이폰용 스마트워치 추천 순위





- 스마트워치의 장점


스마트워치는 스마트폰을 꺼낼 상황을 줄일 수 있는 것이 매력입니다. 스마트폰과 연동하면 스마트워치 시계 화면에서 전화 및 메일 알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워치를 통한 블루투스 기능을 사용하면 바로 통화도 가능합니다. 수신 할 때마다 주머니나 가방에서 일일이 스마트폰을 꺼낼 필요가 없어지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기종에 따라서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같이 응용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스마트워치로 라디오를 듣거나 주가를 확인하거나 게임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 아이폰용 스마트워치 고르는 방법


1. OS의 종류


스마트워치에 PC나 스마트폰과 같은 OS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와치OS, 안드로이드 웨어, 등의 OS가 탑재되어 있으며, 어느것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장치의 특징이 크게 달라집니다. 따라서 스마트워치를 선택할 때 먼저 해당 OS를 제대로 확인합시다.




사용상의 용이성으로 고른다면 당연히 애플이 출시하는 와치OS를 추천합니다. 아이폰과 궁합이 좋은 것은 물론이며 조작방법도 매우 간편한 것이 특징입니다. 스트리밍으로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애플뮤직과 디지털 터치 등 편리한 기능을 갖추고 있는 것도 매력입니다. 하지만 와치OS를 탑재하고 있는 제품은 가격대가 높고 제품라인업이 적은 것이 단점입니다.




한편 안드로이드 웨어는 변화가 풍부하고 세련된 아이템에서 방수 및 방진에 대응한 스포츠 모델까지 다양한 제품이 갖춰져 있습니다. 또한 같은 OS를 탑재한 스마트워치는 전반적으로 가격이 저렴하고 가격대비 성능도 매우 좋습니다. 그러나 안드로이드 웨어는 안드로이드 단말기와의 호환을 전제로 하기 때문에 아이폰과의 연결은 일부 사용할 수 없는 앱이 있고 스마트워치에서 조작할 수 있는것들이 종종 있기 때문에 본래의 성능을 살릴 수 없는 경우가 생길 수 있어서 이점은 고려하셔야 합니다.





2. 화면의 모양


기본적으로 스마트워치는 화면이 사각형타입과 둥근 원형타입의 두가지로 나눠집니다. 화면의 형태가 다르면 디자인 뿐만 아니라 기능성과 사용의 용이성에도 크게 달라지므로 스마트워치를 선택할 때 이부분도 체크하셔야 합니다.


고르는 기준으로 디자인을 중요시한다면 원형타입을 추천합니다. 기존의 시계와 같은 모양이므로 업무상황에 쓰기에 알맞은 면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사각타입에 비해 화면 비율이 작아지기 때문에 응용프로그램에 따라 조작이 어려워질 수도 있습니다.




사각타입은 화면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처럼 사각형이기 때문에 문자 입력과 스크롤 등의 작업을 편안하게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러나 사각 타입은 화면의 크기가 크고 손목에 착용하고 있는 상태가 그리 좋지않게 보일 수도 있습니다.





3. 스펙


스마트워치를 편안하게 사용하고 싶다면 스펙도 중요한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을 우선하여 제품을 선택하면 응용프로그램을 구동할 때 느리거나 데이터 폴더의 용량이 적을수가 있기 때문에 이러한점이 스트레스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CPU, 램, 스토리지 총 3가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들어 응용프로그램을 버벅임 없이 제대로 구동하고 싶다면 CPU는 최신규격으로, 램과 스토리지는 큰것을 추천합니다.





4. 내구성과 방수 성능


스마트워치는 각종 센서와 마이크기능이 탑재된 정밀기기입니다. 디자인이나 스펙으로도 중요하지만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는 내구성과 방수성능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스마트워치는 야외에서 활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경우 방수 방진 성능은 필수적으로 들어가야 하는 것 중 하나입니다.





- 아이폰용 스마트워치 추천 순위


1. 애플워치


아이폰 출시 이후에 만들어진 제품으로 아이폰과 가장 궁합이 좋고 조작방법도 간단한 제품입니다. 처음 스마트워치 구입을 고려하는 분이라면 추천하는 스마트워치입니다. 차세대 S3 집 듀얼코어나 W2 무선칩을 적용해서 인터넷이나 앱을 아무 무리없이 구동할 수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또한 애플워치의 경우 아이폰이 없는 경우에도 단독으로 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셀룰러 모델이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 없이 애플워치만으로도 어느정도는 커버 가능합니다. 디스플레이에는 강력한 사파이어 크리스탈이 적용되어 흠집이나 먼저기 들어가기 어려운 세라믹 소재를 적용하어 내구성을 중요시 하는 분께 추천합니다.





2. GARMIN fenix 5 Sapphire


활동데이터를 측정할 수 있는 스포츠용 모델로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단말기 어느것에 상관없이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워치입니다. 스포츠와 피트니스,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회사표준 ANT+에 대응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GPS 기능과 방수성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달리기와 자전거타기, 수영 골프 등의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는 것이 매력입니다. 또한 심장 박동수와 칼로리, 유산소운동의 활동의 효과를 측정할 수 있기 때문에 일상 생활을 개선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하는 모델 중 하나입니다.





3. ASUS VIVO Watch


맥박이나 수면시간을 측정할 수 있는 라이프로그 도구로 사용가능한 스마트워치입니다. 피부에  LED 조용을 조사하는 기술인 ASUS VivoPulse 기술로 맥박측정이 가능한 스마트워치입니다. 칼로리 관리가 가능하며, 잘 때 측정하면 수면시간, 숙면도 검사도 가능합니다. 라이프로그 도구로 사용할 수 있는 모델을 찾는분께 추천합니다.




IP 67 규격에 준거한 높은 방수 방진 성능을 갖추고 있어서 물에 젖을만한 상황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심플한 디자인으로 수신이나 메일 등 각종 알람이 보기 쉬운것도 매력입니다. 또한 배터리도 한번 완충으로 일주일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4. Fitbit iONIC


전용 응용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동영상을 보면서 운동할 수 있는 기기입니다. 운동을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기기를 찾는 분께 추천하는 모델입니다. 전용앱을 사용하면 측정한 심박수와 칼로리를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코치기능은 동영상을 보면서 연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50m의 수심을 견딜 수 있는 방수 성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수영시에 착용이 가능합니다. 전화 및 앱 알람 등의 기본적인 기능은 물론, 음악 데이터의 저장, 재생도 가능합니다. 편리한 기능이 담긴 간편한 제품입니다.





5. Withings Activite Pop


평상시에 사용해도 위화감이 없는 심플한 디자인이 매력적인 스마트워치입니다. 간단한 스마트워치를 찾으시는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이 스마트워치를 봤을때는 일반적인 시계이지만 보체에 가속도센서를 탑재하고 있으며, 칼로리 및 보행거리 등 모든 활동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수심 50m까지 견딜 수 있는 5기압 방수가 가능하기 때문에 수영이나 서핑을 즐기는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캐주얼한 외형에 총 3가지 색상 교환 가능한 벨트 등 디자인성으로 뛰어난 것이 포인트입니다. 스마트워치 뿐만 아니라 패션아이템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추천 스마트워치입니다.


728x90
반응형

나만의세상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