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스키 스노보드 고글 추천 5가지


목차


- 스키와 스노보드 고글 고르는 방법

- 스키와 스노보드 고글 추천 6가지





스키나 스노보드를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필수아이템인 고글. 눈보라가 쳐도 시야를 선명하게 유지해주고 눈을 제대로 보호해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라인업이 다양하고 가격도 수만원~수십만원일 정도로 폭넓은 기능성과 사용성에 따라 차이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스키와 스노보드 고글 추천 모델을 소개합니다.




- 스키와 스노보드 고글 고르는 방법



1. 착용감이 좋은걸로


스노보드 고글에 눈과 바람이 들어가면 눈이 건조해지거나 시야가 급격이 짧아지거나 흐려지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스노보드나 스키의 고글을 선택할 때 내부 스폰지와 얼굴 사이에 틈이 생기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스노보드나 스키의 고글은 조이는 느낌이 중요합니다. 라이딩 중에 장시작 착용하게 되면 뺨과 코의 일부가 압박되어 해당부분이 아플수 있습니다. 따라서 동양인의 코 높이에 맞게 만들어진 브랜드위주로 알아보겠습니다.




2. 흐림방지기능


스키나 스노보드 고글은 변색방지기능을 주로 더블렌즈나 환기, 흐림 방지가공렌즈 3가지가 들어갑니다. 더블렌즈는 렌즈를 2중으로 외기와 고글 내부의 온도차를 줄여 렌즈의 변색을 억제하는 구조를 적용한 제품입니다.


또한 환기와 렌즈, 프레임에 환기 구멍을 만들어 공기를 순환시키고 또한 고글 내외의 온도차를 줄임으로써 변색을 방지하는 기능, 환기 이외에도 비싸지만 전동팬을 내장형으로 넣어서 강제로 환기할 수 있는 타입도 있습니다.


그리고 김서림 방지가공렌즈는 그 이름과 같이 렌즈 안쪽에 부착된 수증기를 흡수하여 변색을 방지하는 특수 가공렌즈입니다. 이 세가지를 결합하여 보다 선명한 시야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3. 외관


렌즈 색상에 따라 장착시의 외관은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고글 선택의 중요한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날씨와 시간대에 따라 적합한 렌즈의 색상이 다르기 때문에 용도에 맞게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초보자에게 맞는 것이 건조한 날씨에서 눈이나 비가 오는날까지 라운드 오렌지 핑크 계열, 회색과 블루 계열은 시야가 어두워지기 때문에 맑은날, 옐로우와 클리어 계는 가장 맨눈에 가까운 밝은 시야때문에 야간이나 비오는날 등 어두운 곳에서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또한 디자인성이 높기 때문에 미러 코팅 렌즈도 인기가 많습니다. 미러렌즈는 들어오는 빛을 억제하기 위해 건조한 날씨에도 쓰기 좋다고 하지만 최근에는 눈이나 비오는날에도 사용할 미러렌즈로 진화되고 있씁니다.




4. UV차단기능


고글 선택의 포인트로 UV차단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슬로프는 상상이상으로 반사율이 높기 때문에 여름보다 자외선이 강합니다.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하기 위해 UV차단기능이 있는 렌즈를 추천합니다.




5. 렌즈의 형상


렌즈의 형상은 평면렌즈와 구면렌즈 두종류로 나눠집니다. 일반적으로 이용되는 것은 렌즈가 평편한 평면렌즈입니다. 평면렌즈는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눈과 렌즈의 거리가 가깝기 때문에 시야가 넓어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편 렌즈가 둥글게 되어 있으면 내부 공간이 넓어서 흐려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견고하고 내구성이 높기 때문에 눈을 보호하는 수호자로서의 기능도 높은것이 매력입니다.




- 스키 스노보드 고글 추천 5가지



1. OAKLEY 스노우보드 고글


동양인에 맞는 표준모델입니다. 듀얼환기를 갖추고 있어 렌즈의 변색을 최소화해줍니다. 큰 렌즈를 적용해서 넓은 시야에서 쾌적한 라이딩을 지원합니다. 확실히 안경을 지원하는 다용도 추천 스키 스노보드용 고글입니다.





2. DICE 고글 HIGH ROLLER


선명한 시야와 뛰어난 착용감이 장점인 스키 스노보드 고글입니다. 대형 프레임에 의한 199도의 넓은 시야 자체기술을 에 의한 필터와 렌즈의 일체화에 의한 왜곡없는 선명한 시야에서 라이딩이 가능합니다.


또한 환기와 김서림 방지가공 더블렌즈로 흐려지는 것을 방지할뿐만 아니라 레늦에 발수가공을 해서 렌즈표면에 수분이나 지문방지를 해주는 것도 매력적입니다. 또한 동양인 얼굴 사이즈에 맞게 만들어진 모델이라 착용감이 좋고 초보자부터 상급자까지 폭넓게 추천하는 스키 스노보드 고글입니다.





3. SWANS 고글


구면더블렌즈에 흡수능력이 2배 올린 프리미엄 안티포그라는 김서림 방지 처리기술이 적용된 스노우 고글입니다. 언제든지 고글을 환기할 수 있도록 간단한 레버조작으로 인해 렌즈가 떠오르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편광렌즈에 의한 선명한 시야와 UV를 차단하여 눈을 보호해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또한 고글 내부에 잠금 장치를 제거하면 렌즈를 교체할 수 있어서 스페어렌즈를 구입하면 오래 쓸 수 있습니다.





4. AXE 스노우고글


180도 이상의 넓은 시야가 특징인 스노우고글입니다. 사이드까지 잘 보이는 것으로 안전하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렌즈는 강도가 높고 왜곡이 없는 폴리 카보네이트를 적용했씁니다. 또한 벨트와 프레임 조인트 부분이 전후 좌우로 이동하기 때문에 착용감이 매우 좋습니다.


UV차단은 물론이며 흐림방지가공처리, 톱사이드 환기기능으로 렌즈의 변색을 막아줍니다.





5. VILISUN 고글


2중구조의 더블 비구면 렌즈를 적용한 스노우고글입니다. 안쪽에는 흐림 방지 가공을 적용했고 또한 상우 좌우의 환기 구멍에서 고글의 공기를 순환시킴으로써 흐려지지 않고 좋은 시야를 확보하면서 라이딩이 가능합니다.


또한 빛의 투과성이 높고 UV차단 편광렌즈 기능을 겸비한 REVO 미러 처리된 렌즈를 적용했습니다. 조정가능한 벨트와 유연한 프레임에 의한 착용감이 좋아서 인기많은 스노우 고글입니다.





6. PONTAPES 스노우보드 고글


레인보우 컬러의 그라데이션 미러렌즈를 적용한 디자인성이 높은 고글입니다. 흐림방지 기능과 더블렌즈 및 환기 둘다 탑재하고 있습니다. 벨트는 머리 뒤쪽에 버클을 끼워 고정하는 타입으로 스마트 탈착이 가능합니다.


또한 헬멧 위에 고글을 장착할 수 있도록 사이드 부분이 쪼임처리 되어있어서 디자인 뿐만 아니라 사용 편의성이 뛰어난 프리미엄 고글입니다.


728x90
반응형

나만의세상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