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액션캠 비교 추천 고프로와 소니 어느쪽이 괜찮은가


목차


- 고프로의 추천 인기모델

- 소니의 추천 인기모델

- 고프로와 소니의 차이점

- 고프로의 장점

- 액션캠의 장점





아웃도어와 스포츠경기에서 사용자 시선을 박력있게 그대로 담아내는게 가능한 액션캠. 최근에는 액션캠을 만들는 업체도 많아지고 제품라인업이 매우 풍부해졌습니다.


인기상품의 경우 시장점유율이 매우 높은 편입니다. 그 중 고프로가 탑으로 올라와있으며 카메라와 마운트 등 폭넓은 분야를 커버하고 있습니다. 그 뒤를 소니가 뒤따르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고프로와 소니 두쪽을 비교해보며 추천모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고프로의 추천 인기모델



1. 고프로 Hero6 블랙


고프로의 하이엔드모델입니다. 프레임속도가 4K 30p에서 4K 60p 및 이전 모델보다 2배로 선명하면서 매끄러운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약점으로 지적된 손떨림 보정기능도 크게 개선되고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본체는 하우징없이도 수심 10m까지 방수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일상 생활 방수정도는 충분히 가능합니다. 또한 다이빙 등에 사용할 경우 기본제공되는 마운트를 사용하면 수심 60m까지 견딜 수 있게 제작되었습니다.


5Gz 와이파이를 사용하여 이전모델보다 빠르게 사진이나 동영상을 스마트폰 등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프로에서 판매하고있는 마운트의 종류가 매우 다양하고 30종류 이상의 아이템이 출시되어 있어서 다양하게 고를 수 있습니다. 각종 아이템을 활용하면 다양한 상황에서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다소 비싼 부류에 들어가지만 기능이 다양한 모델이기 때문에 영상미를 중요시하게 생각하시는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2. 고프로 Hero5 블랙


음성 제어 및 4K촬영이 가능한 고프로 인기모델입니다. 4K 30p의 프레임 속도를 지원하며 30FPS 연사력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우수한 스펙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본체는 수심 10m까지 방수가 가능하기 때문에 하우징을 하지 않아도 다양한 상황에서 촬영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인 전자식 손떨림 보정과 GPS기능, 터치 디스플레이 기능 등을 탑재하고 있어서 간단한 조작성과 높은 기능성으로 촬영을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3. 고프로 Hero5 Session


촬영 성능은 고프로 히어로 블랙과 동일하며 차이라면 디스플레이가 없는 제품입니다. 원래 콤팩트한 사이즈지만 본체 크기가 더 작아진 것이 이 제품의 특징입니다.


간단한 버튼으로 콘트롤이 가능해서 사용하는데 크게 무리가 없습니다. 이외에도 전자식 손떨림 보정기능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기능도 충분합니다. 높은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고프로 시리즈에서 쓸만한 제품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 소니의 추천 인기모델



1. 소니 FDR-X3000R 라이브 뷰 리모콘 키트


소니의 하이엔드 액션캠입니다. 4K30p의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기록 화소수는 약 1200만화소이므로 고화질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ZEISS사의 렌즈와 Exmor R CMOS등을 탑재하고 있어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본기종은 손떨림 보정에 공간 광학방식을 채용하고 있어서 안정된 촬영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자전거 등의 흔들림이 심한 상황에서도 고속촬영을 안정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본체는 방수, 방진, 내충격, 내저온을 모두 케어하는 성능을 가지고 있어서 야외에서 안심하고 촬영할 수 있는 것도 매력입니다. 하우징을 장착하여 수심 60m까지 방수가 가능해서 다이빙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함께 제공되는 라이브 뷰 리모콘으로 어떻게 촬영되고 있는지 실시간으로 체크할 수 있는 것이 체크포인트입니다. 실시간으로 확인하면서 수시로 조정할 수 있다는것이 장점입니다.





2. 소니 HDR-AS300R 라이브 뷰 리모콘 키트


4K 영상 촬영은 안되지만 풀HD 촬영이 가능한 모델입니다. ZEISS사 렌즈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F값 2.8의 밝은 고화질의 촬영에도 대응합니다.


광학식 손떨림 보정기능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안정된 촬영이 가능합니다. 방수성능도 하이엔드 기종뿐만 아니라 하우징을 하게되면 수심 60m까지 가능합니다. 처음 액션캠을 구입하시는 분께 추천하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 고프로와 소니의 차이점



1. 액세서리의 수


고프로와 소니는 부속품 등의 액세서리의 수에 차이가 있습니다. 소니보다 고프로가 액세서리의 수가 더 많습니다. 헤드마운트와 스탠드, 자전거 마운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응용할 수 있는 액세서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소니도 액세서리의 종류는 나름대로 있긴 하지만 특별한 사용법이나 액션캠 하나로 다양하게 즐기고 싶으신 분이라면 고프로를 추천합니다.




2. 방수성능


방수성능도 고프로와 소니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물론 액션캠에 하우징 장착시에 방수 성능이 기종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나긴합니다. 생활방수 정도는 양사 모두 갖추고 잇지만 다이빙이나 바다에 들어갈때를 생각한다면 하우징을 포함한 방수성능을 확인해봐야 합니다.


전체적으로 방수성능은 소니가 조금 더 뛰어납니다.




3. 손떨림 보정


손떨림 보정은 소니와 고프로 양사의 차이가 많이 있습니다. 소니의 상위기종의 경우 광학식 손떨림 보정 렌즈가 직접 충격을 흡수하도록 움직이는 보정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고프로의 경우 전자식 손떨림 보정을 적용했기 떄문에 촬영한 후에 영상을 보정하는 타입니다.


촬영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전자식에 비해 광학식이 훨씬 우수합니다. 고프로의 짐벌은 손떨림을 억제하는 전용기기로 고밀도 손떨림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 고프로의 장점


고프로는 액세서리가 풍부하기 때문에 특정상황에서의 촬영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하는데 있어서 매우 유리합니다.





- 소니 액션캠의 장점


소니 액션캠의 경우 손떨림보정기능이 우수합니다. 따라서 자전거 등의 강한 흔들림이 발생하기 쉬운 환경을 중심으로 촬영을 한다면 단연 소니를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

나만의세상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