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와이파이 지원 외장하드 추천 7가지 케이블이 필요없다.


대량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외장하드. 컴퓨터의 용량이 충분하지 않거나, 중요한 데이터의 백업용으로 유용합니다.


또한 현재는 와이파이에 대응하여 케이블 없이 연결이 가능한 모델도 존재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외장하드 모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와이파이 지원 외장하드

- 와이파이 지원 외장하드 추천 7가지





- 와이파이 지원 외장하드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외장하는 그 이름과 같이 와이파이를 연결해서 PC나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장치와 연결할 수 있는 외장하드입니다. 무선 통신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동영상이나 음악을 저장해놓고 사용하고 싶은 겨우에 데이터에 액세스하면 스트리밍 재생이 가능합니다.


물론 일반 외장하드 뿐만 아니라 중요한 데이터의 백업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여러 장치에서 연결할 수 있어서 여러사람과 데이터를 공유하는 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외장하드는 두종류로 나뉩니다.


외장하드는 크게 2가지로 분류됩니다.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외장하드 구입을 고려한다면 먼저 두가지의 성질과 차이를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거치형 외장하드입니다. 휴대를 따로 하지않고 실내 한곳에 두고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휴대용 타입에 비해 가격이 싼것과 읽고 쓰는 속도가 빠른것, 더 큰 용량의 모델을 고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그러나 거의 모든 기종이 전원연결이 필요하기 때문에 설치하는 장소에 제약을 받을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휴대용 타입의 외장하드입니다. 가지고 다니기 편하기 위해서 거치형보다 크기가 작습니다. USB로 외장하드를 켜는 것이 특징이며 PC에 연결하면 외장하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2. SSD의 차이




HDD의 내부에서는 자가디스크라고 불리는 원반 모양의 저장매체가 회전합니다. 그 자가디스크에 자가헤드를 연결하여 데이터를 읽고 쓰는 것이 HDD의 구조입니다. 특정 데이터에 연결하기 위해서는 자가헤드를 물리적으로 이동해야하기 때문에 구동음이 발생하며, 데이터의 읽고 쓰기에 시간이 걸리는 등 SSD와 비교하면 몇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오랜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고장시 데이터 복구가 쉽고 고장전에 발생하는 소음으로 고장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격도 SSD에 비해 저렴합니다.


SSD의 경우 USB메모리처럼 메모리 칩에 데이터를 저장해서 자가디스크를 사용하지 않고 데이터를 처리하기 때문에 빠르고 소비 전력이 적은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내구성이 높은것이 특징입니다. OS설치시에 더 빠르게 실행되기 때문에 요즘 나오는 PC나 노트북의 경우 거의 대부분 SSD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와이파이 지원 외장하드 추천 7가지



1. 도시바 Canvio AeroCast


한번에 6개의 장치를 연결할 수 있는 와이파이 지원 HDD 외장하드입니다. 한대로 여러사람과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고 애플, 안드로이드, 윈도우의 스마트폰이나 PC 등 모든 장치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제품의 특징은 SD카드 슬롯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SD카드를 삽입하여 데이터를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의 사용시간은 최대 5시간으로 충분합니다.





2. BUFFALO MiniStation Air HDD 1테라




최대 8대의 장치를 연결할 수 있는 와이파이 지원 외장하드입니다. 모바일 회선을 필요로 하지 않기 떄문에 스마느폰이나 태블릿에 연결하여 간편하게 장치의 데이터를 백업할 수 있습니다.


본 제품을 와이파이 라우터와 연결하면 장치와의 연결로 인터넷이 가능합니다. 1테라의 대용량에 연결하면 SNS알람 및 각종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PC와의 접속은 USB 3.0 연결을 지원하고 대용량 파일도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라우터가 있으면 집이나 사무실에서 네트워크 연결이 가능해서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3. LaCie FUEL Wireless HDD 1테라


특징적인 사격형 디자인을 하고 있는 와이파이 지원 외장하드입니다. 모서리의 한쪽 끝에 끈을 연결할 수 있는 작은 구멍이 뚫려있어서 가지고 다니기 편리합니다.


AirPlay 및 크롬캐스트에 대응하여 이 장치로 컨텐츠 재생이 가능합니다. 하드로서의 역할 뿐만 아니라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번에 3대의 기기를 연결가능 하기 때문에 스트리밍이 가능합니다. 최대 10시간의 연속 동영상 스트리밍을 할 수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4. Silicon Power Sky Share H10




만질때 질감이 매우좋은 와이파이 지원 외장하드입니다. 전원 스위치 주변디자인이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가동시간은 5시간이며 전원램프의 LED색상이 녹색, 오랜지색, 레드색으로 나뉘어 각각 충전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와 ios용 앱도 존재하며 음악과 동영상, 사진 등의 항목을 선택하여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도 브라우저를 통해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5. 트레센드 StoreJet Cloud


컴팩트한 사이즈로 휴대성이 뛰어난 와이파이 지원 외장하드입니다. 64기가와 128기가 두가지로 나눠지며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어서 공회전시 약 8시간, 최대 연속 재생 가능시간은 6시간입니다. 동시에 5대의 장치에 스트리밍 가능합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iOS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한 StoreJet 클라우드 앱이 있습니다. 전체 화면으로 동영상을 즐기거나 랜덤으로 음악파일을 재생하거나, 사진을 슬라이드쇼로 본다던지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6. BUFFALO MiniStation Air 와이파이 지원 HDD 2테라




미니스테이션 에어의 추천하는 2테라의 와이파이 지원 외장하드입니다. 최대 10시간 연속 동영상 재생이 가능한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하루종일 사용하는 상황에서도 배터리가 부족하지 않습니다.


또한 모바일 배터리로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이동중에서 갑자기 폰 배터리 방전으로 충전이 필요할 경우 충전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7. WD 4테라 패스포트 Wireless Pro


와이파이 암호 잠금 기능을 탑재한 와이파이 지원 외장하드입니다. 중요한 파일을 무단연결로부터 보호가 가능하기 때문에 분실이나 도난으로부터 컨텐츠 보호가 가능합니다.


SD카드와 같은 외부저장장치와 연결하여 무선으로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기 편리하며 USB2.0 포트를 사용하여 DSLR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편하게 옮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본제품을 와이파이 허브로도 사용가능하며 인터넷연결을 최대 8대의 장치와 공유 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나만의세상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