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웨어러블 스피커 추천 4가지 현장감이 뛰어나네요


새로운 오디오 장치로 인기를 모우고 있는 웨어러블 스피커인 넥 스피커입니다. 티비에 한번 소개된 이후에 품기현상이 일어날 만큼 대박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넥 스피커에 대해 추천해볼까 합니다.





목차


- 웨어러블 넥 스피커란

- 넥 스피커 사용시 이점

- 넥 스피커 고르는 방법

- 넥 스피커를 판매하는 브랜드

- 넥 스피커 추천모델 4가지





-웨어러블 넥 스피커란


넥 스피커란 이름 그대로 어깨에 걸어서 사용하는 웨어러블 스피커를 말합니다. 귀에 장착하는 기존의 헤드폰과는 달리 아치형 본체에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이 장점이며 헤드폰과 같이 귀에 부담이 없기 때문에 장시간 사용해도 편한 제품입니다.


넥 스피커 본체는 무선으로 미리 충전하여 사용합니다. 스피커는 본체의 상단에 배치되어 있으며 볼륨 등의 간단한 조작은 본체에서 조작가능합니다. 옆에 누워서 영화를 보거나 집안일을 하면서 음악을 듣거나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넥 스피커 사용시 이점


1. 현장감있는 사운드


넥 스피커의 소리는 본체 상단의 스피커에서 나옵니다. 따라서 오디오 세트에서 듣는 듯한 현장감있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항상 자신을 향해 소리가 나오기 때문에 이동하면서도 동일한 볼륨으로 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진동 기능이 탑재 된 모델의 경우 더욱 현장감있는 영화 감상이나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2. 사용중에 주변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넥 스피커는 귀를 밀폐하지 않기 때문에 사용하는 동안 주변의 소리를 다 들을 수 있습니다. 약간의 소리가 누락될순 있지만 신경쓰일 정도는 아니기 때문에 보통의 오디오로 듣는 정도로 생각하고 사용하면 편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3. 넥 스피커 활용방법


넥 스피커는 무선을 지원하기 때문에 장착시에 핸즈프리, 또한 마이크를 탑재한 모델이라면 버튼하나로 통화까지도 가능합니다.





- 넥 스피커 고르는 방법


1. 무게와 착용감


목에서 쇄골까지 감싸주는 넥 스피커는 본체의 무게와 착용감이 중요합니다. 웨어러블 넥 스피커의 무게는 약 200~400g정도이므로 무게와 기능을 고려하여 최적의 넥 스피커를 찾아보세요.


또한 제조업체는 착용감을 향상시킨 모델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기 때문에 그에 맞는 모델을 찾아보는게 가장 좋습니다.





2. 통신방식과 통신거리


웨어러블 넥 스피커는 각각 통신방식과 통신거리에 차이가 있습니다. 블루투스가 탑재된 장치는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한편 근거리에 특화된 통신방식의 경우 원격통신에 다소 어려움이 있으며 약간의 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블루투스 코덱에 따라 음질이 다릅니다.


블루투스는 소리를 압축하는 코덱에 따라 음질이 달라집니다. 주요 규격은 블루투스 표준 규격 SBC 또는 아이폰에 채용되는 고음질 AAC, 고음질과 지연이 적은 apt-X, 고해상도를 지원하는 LDAC 총 4가지 종류로 나눠져 있습니다.


넥 스피커와 함께 사용하는 장치의 블루투스 규격을 확인하고 선택하면 보다 고음질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용도에 맞는 스펙 및 기능


웨어러블 넥 스피커는 제품에 따라 각각 스펙과 기능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사용용도에 맞는 모델을 고르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집안일을 하면서 음악 감상 등 생활에 밀착한 사용이 많을 경우 가볍고 장시간 재생이 가능한 모델을 추천합니다.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를 연결하면 통화도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편리합니다.




집에서 영화 감상 등에 사용하는 경우에는 고음질로 박력있는 사운드를 표현할 수 있는 모델을 추천합니다. 사용빈도 및 용도, 예산 등을 고려하여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넥 스피커를 판매하는 브랜드


1. 소니


일본의 대기업 전자기기 업체 소니는 음향기기에서 최고의 기술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니의 넥 스피커는 PS4에 매우 좋은 호환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플스 게임을 즐겨하시는 분이라면 소니 스피커를 구매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2. 보스


미국에 본사를 두고있는 오디오 제조사 보스입니다. 고품질의 저음을 표현하는데 매우 뛰어난 기술력을 가지고 있고 세계 최초로 노이즈 캔슬링 기술을 실현시킨것으로도 유명합니다. 뛰어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품에 모든걸 쏟아 붓고 있습니다.





3. JBL


JBL은 미국의 대형 스피커 제조업체입니다. 일반 사용자를 위한 제품 이외에도 영화관이나 콘서트홀에서 사용되는 업무용 스피커도 만들고 있습니다. JBL의 무선 스피커는 대체로 작지만 강력한 사운드를 만들어 내는 것도 특징입니다.





- 넥 스피커 추천모델 4가지


1. 소니 웨어러블 넥 스피커 SRS-WS1


2017년 10월에 발매된 웨어러블 넥 스피커의 선구자라고해도 과언이 아닌 제품입니다. 출시이후 소니 직판 사이트에서 품절이 될 정도로 인기있는 넥 스피커입니다. 소니의 음향기술로 만들어진 풀 레인지 스피커와 좌우의 틈새에서 만들어지는 입체적인 사운드로 집에 있으면서 현장감 뛰어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무게는 약 335g으로 헤드셋 보다 가벼우며 인체공학적 설계와 더블로 이너 쿠션이 함께 적용되어 있어서 착용감이 매우 뛰어난 제품입니다. 완충시에 약 7시간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장시간 사용해도 무리가 없으며 영화와 게임을 즐길 때 사용하기 매우 편리합니다.


블루투스 비탑재 장치에도 연결이 가능하며 통신 방식이 무선방식을 채택하고 있기 때문에 30m 거리까지 연결이 가능하며 끊김이 적고 진동기능이 있어서 플스와의 조합에 딱 맞는 제품입니다.





2. 보스 SOUNDWEAR COMPANION SPEAKER


소니의 대항마로 주목받고 있는 보스의 웨어러블 넥 스피커입니다. 스피커의 소리가 내부에 만들어진 공명관을 통해 독자적인 웨이브 기술을 결합하여 깊이있는 사운드를 체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넥 스피커의 약점인 소리 누락을 고려한 설계로 음악을 들으면서 작업하기에 적합합니다. 통신방식은 블루투스(AAC지원) 연결시에 약 9m 입니다. 그러나 본 제품은 블루투스 음성 수신만 되기 때문에 티비시청시에 별도의 송신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무게는 약 266g으로 가볍고 유연한 디자인의 넥 밴드를 사용하여 사용하는 사람에게 맞게 조정이 가능합니다. 넥 스피커 본체는 IPX4 방수 규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생활방수가 가능하며 내구성이 뛰어나 안전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3시간 충전으로 최대 12시간까지 연속재생이 가능한것도 특징이며 15분 충전시에 3시간 재생이 가능합니다.


보스 커넥트 응용프로그램을 사용하면 간단하게 넥 스피커에 액세스 할 수 있으며 음향의 정의 및 스마트폰과 페어링 등 세세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본체에 고성능 마이크가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통화가 가능합니다.


스마트 오디오 환경을 갖추고 싶으신 분께 추천하는 고기능의 웨어러블 넥 스피커입니다.





3. JBL 넥 스피커 SOUNDGEAR


오디오 브랜드인 JBL의 웨어러블 넥 스피커입니다. 티비나 스마트폰과 블루투스(apt-x호환)로 연결하여 탑재된 스피커 4개에 의한 박력있는 사운드로 콘텐츠를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SOUND GEAR BTA 모델은 티비용 블루투스 송신기가 동봉되어 있어 광 디지털과 아날로그에 모두 대응 가능합니다.


무게는 약 370g으로 착용감있는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볼륨 및 재생 등의 조작은 본체 옆에 배치된 버튼으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가진 듀얼 마이크가 탑재되어 있어서 핸즈프리 통화도 고음질로 가능합니다.


충전시에 마이크로USB 케이블을 사용하여 2시간 충전으로 6시간 연속사용이 가능합니다. 장시간 티비나 영화 시청시에 사용할만 합니다.





4. LG TONE Studio Wearable Personal Speaker HBS-W120


LG에서 출시한 웨어러블 넥 스피커입니다. 이어폰이 탑재된 일체형 모델로 3D 서라운드 재생에 의한 입체적인 사운드 뿐만 아니라 소리 누락을 막고싶은 상황에선 이어폰을 활용하면 매우 편리합니다. 장치와의 통신방식은 블루투스(apt-x지원)로 통신가능 거리는 약 10m입니다.


무게는 약 125g으로 가벼우며 마이크도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과 페어링하면 통화도 가능합니다. 충전은 USB케이블을 사용하여 2시간 충전시에 스피커 모드에서 약 6시간, 이어폰 모드에서 최대 35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웨어러블 넥 스피커로 충분한 기능을 제공해주며 20만원선에서 구입가능합니다.


728x90
반응형

나만의세상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