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캠코더 추천 12가지 인기브랜드 비교


동영상 촬영을 할 때 유용한 캠코더. 요즘 스마트폰에서의 동영상 촬영도 일반화되고 있지만 4K 대응으로 캠코더의 기능을 충실히 대응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비디오카메라 추천 12가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목차


- 캠코더 고르는 기준

- 캠코더 추천 12가지







- 캠코더 고르는 기준



1. 전자식 손떨림 보정


전자식 손떨림 보정은 카메라가 화상처리를 하는 단계에서 이미지의 흔들림을 수정하는 방법입니다. 특별한 부품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업체로서는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탑재할 수 있어서 가격이 저렴한 것이 장점입니다.


한편 이미지에 집적 손을 추가하면 화질이 떨어질 수 있는 점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화질의 열화가 생기는 것은 고려하여야 합니다.





2. 광학식 손떨림 보정





광학식 손떨림 보정은 자이로 센서로 영상을 디지털화하기 전에 영상을 보정하는 방법입니다. 전자식 손떨림 보정보다 화질면에서 뛰어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광학식 손떨림 보정은 렌즈 시프트 보정과 센서 시프트 보정 두가지가 있습니다.


랜즈 시프트 보정은 카메라에 탑재된 자이로 센서가 손떨림을 인식하면 보정에 장착된 렌즈가 자동으로 움직여 흔들림을 수정하는 구조입니다. 이에 따라 데이터화 되기 전에 이미지의 흔들림을 해결하기 떄문에 전자식 손떨림 보정과 비교하여 더 효과적인 보정이 가능합니다.


센서 시프트 보정은 렌즈가 자동으로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렌즈 뒤에 데이터가 보내지는 센서가 움직여 흔들림을 줄여주는 타입으로 전자식 손떨림 보정과 비교하면 더 효과적인 보정이 가능합니다.





3. 하이브리드 보정


하이브리드 보정은 렌즈 시프트 보정 및 센서 시프트 보정을 조합한 기능입니다. 렌즈 시프트 보정을 해서 흔들림을 줄일 수 없는 경우 센서 시프트 보정 기능을 이용하여 흔들림에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 캠코더 추천 12가지


스마트폰 전용앱으로 촬영가능


1. 파나소닉 HD 캠코더 HC-W580M-T


HD 하이 정밀 AF 기능을 탑재한 캠코더입니다. 자동 초점 성능이 높고 피사체를 포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iA 줌은 기존보다 90배정도 억제해주는 손떨림 기능에 50배 성능이 높아진 광학줌으로 멀리 떨어진 피사체도 고화질로 촬영 가능합니다. 멀리 있는 움직임이 빠른 동물 촬영시에 유용합니다.


덧붙여 HDR 동영상 모드는 역광이 강한 상황에서도 색채를 풍부하게 촬영할 수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또한 와이파이 연결을 지원하고 있으며 전용앱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사용하면 스마트폰으로 촬영하고 있는 동영상을 캠코더로 옮겨서 촬영이 가능한 무선 와이프 촬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최대 3대의 스마트폰을 연결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영상을 동시중계 촬영이 가능한 추천 캠코더입니다.




독자기술로 이동하면서 촬영해도 손떨림을 억제


2. 소니 디지털 HD 캠코더 HDR-CX680 64기가





걸으면서 촬영해도 매끄러운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지능형 액티브 모드를 탑재한 캠코더입니다. 퀄리티 높은 촬영을 하고 싶으신 분께 추천하는 카메라입니다.


또한 소니 고유의 기술인 공간 광학 손떨림 보정을 채용하여 렌즈와 센서가 하나가 되어 카메라가 움직이더라도 공간 광학 장치가 균형을 잡아 손떨림을 억제합니다. 줌하면서도, 이동하면서도 안정된 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또한 Exmor R CMOS 센서를 탑재하고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영상 노이즈를 저감하여 어두운 곳에서도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26.8mm 광각 렌즈를 채용하고 있는 것도 매력입니다. 피사체를 제대로 커버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음질 기술 어드밴스드 사운드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기 때문에 녹화뿐만 아니라 녹음 기능도 좋습니다. 토탈 밸런스가 뛰어난 추천기종입니다.




화질을 자동 설정할 수 있는 인텔리전트 오토 기능이 편리


3. JVC 켄우드 Everio 캠코더 GZ-E109-R


동적 60배 줌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멀리있는 피사체도 고화질로 촬영 가능한 캠코더입니다. 약 195g으로 가벼워서 장시간 촬영에 쓸만한 제품입니다. 액티브 모드 탑재로 손떨림 보정기능이 있기 때문에 걸으면서 촬영해도 흔들림없이 깨끗하게 찍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고화질 엔진과 고감도 센서를 탑재하고 있어서 야경이나 역광에서도 선명한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텔리전트 오토 기능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촬영 조건에 따라 자동으로 화질을 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스크린은 3.0인치 터치패널 액정으로 조작하기도 편리합니다.


또한 빠른 전원 끄기 기능으 ㄹ채용하고 있기 때문에 전원을 끄는 것을 깜빡해도 걱정없고 제대로 대응가능합니다. 취급하기 편한 기능들이 많은 제품입니다.




6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의 합리적인 다기능 캠코더


4. Besteker 휴대용 캠코더 HDV-312P 32기가





CMOS 센서를 탭재해서 최대 2400만 화소의 고화질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캠코더입니다. 최대 32기가의 대용량을 채용하고 있기 때문에 장시간 고화질의 영상을 촬영하고 싶으신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배터리는 리큠 이온 배터리를 채용해서 처음 충전에 8시간이 필요하지만 그 후 3시간 충전으로 2,5시간 녹화촬영이 가능합니다. 약 600g으로 가벼운 캠코더이기 때문에 가지고다니기 편리합니다. 2.7인치 스크린은 270도 회전하기 때문에 로우 앵글이나 하이앵글 촬영도 가능한 것이 장점입니다. 기능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가격이 6만원대로 합리적인 것이 포인트입니다. 




90배 iA줌으로 멀리있는 피사체도 제대로 파악


5. 파나소닉 HD 캠코더 HC-V360MS


줌기능이 우수한 캠코더입니다. 광학줌은 50배로 윤곽 보정이나 영상의 번짐을 억제하는 효과와 광학줌을 병용하는 iA줌은 90배로 멀리있는 피사체도 포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울기 보정과 5축 하이브리드 손떨림 보정을 탑재해서 걸으면서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합니다. 어린이의 촬영에 딱 맞는 아기 캘린더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어린이의 생년월일과 이름을 등록해두면 촬영한 동영상을 연령별로 미리 볼수 있기 때문에 아이의 성장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집광율이 뛰어난 이면 조사형 고감도 MOS센서를 채용하고 있어서 어두운방에서도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광각 28mm렌즈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와이드 촬영도 제대로 대응가능합니다.




바람소리를 억제하는 기능으로 사람의 목소리만 선명하게 녹음


6. JVC 고화질 메모리무비 GZ-F100-T





연속 5시간 촬영에 대응가능한 대용량배터리를 내장한 캠코더입니다. 내장메모리도 32기가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SD카드의 메모리부족에도 대응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광학 고배율의 줌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내구성이 우수하고 내한성이 우수해서 영하10도에서의 촬영도 가능합니다. 겨울스포츠와 추운지방 여행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감압식 터치패널을 채용하고 있어서 장갑을 낀 상태에서도 조작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바람소리를 줄이고 사람의 목소리만 선명하게 녹음해주는 자동바람소리 제거기능도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야외촬영에 적합합니다.




방수, 방진, 내충격성, 내저온성이 뛰어난 튼튼한 모델


7. JVC 캠코더 Everio GZ-R400-T 32기가


약 5시간동안 촬영할 수 있는 대용량배터리를 내장하고 있는 캠코더입니다. 발표회 등 장시간 촬영에 활용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스마트폰 등과 같은 모바일 배터리로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갑자기 배터리가 떨어져도 걱정없습니다.


약 300g으로 가볍고 휴대하기 편리하며, 방수 방진, 내충격, 초저온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수심 5m까지 약 30분간 담겨있어도 문제없기 때문에 수영장이나 바다에서 가지고 놀기 좋은 캠코더입니다.


얼룩이 생기면 세척이 가능하기 때문에 얼룩걱정 없이 촬영할 수 있습니다. 광학 줌 40배에서 바다와 강 등 멀리있는 아이의 모습도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는 것이 매력입니다.


또한 캠코더가 촬영 상황에 따라 자동으로 최적의 설정을 하는 자동 판별 기능을 탑재했씁니다. 인물이나 배경 등 284 장면에 대응하고 있기 때문에 캠코더를 처음 다루시는 분도 편하게 사용가능합니다.




수심 5m에서 30분간 촬영가능한 캠코더


8. JVC 고화질 메모리 무비 GZ-R470-Y Everio R





JVC Everio R 시리즈 중에서도 표준사양을 가지고 있는 캠코더입니다. 방수와 방진, 내중격, 내저온에 뛰어나기 때문에 어떤 상황에서도 사용하기 좋은 범용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입니다.


세척에도 대응 가능하기 때문에 유지보수가 쉬운것도 포인트입니다. 수심 5m에서 30분간 촬영할 수 있어서 바다나 수영장에서 제대로 사용가능합니다.


약 5시간 연속촬영이 가능한 대용량 배터리와 32기가 대용량 메모리도 매력입니다. 약 300g으로 가볍기 때문에 편안하게 장시간 촬영이 가능합니다. 또한 HD 줌렌즈를 탑재해서 피사체를 줌으로 촬영해도 선명한 영상을 찍을 수 있습니다.




인물촬영시 유용한 캠코더


9. Ansteker 휴대용 캠코더 HDV-302S PLUS


최대 2400만 화소의 고화질 영상을 녹화할 수 있는 캠코더입니다. CMOS 센서를 채용하고 있어서 어두운 장면이나 역광 장면에서도 선명한 영상을 촬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격이 7만원대로 싼것도 특징입니다.


처음에는 8시간 충전이 필요하지만 그 이후부터는 3시간 충전으로 2시간 녹화할 수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얼굴 인식 기능이 있기 때문에 인물촬영에도 추천합니다.


손떨림 보정기능으로 걸으면서 촬영하기에 적합하며 디스플레이는 270도로 회전하기 때문에 하이앵글이나 로우앵글 모두 원활하게 대응가능합니다. 약 600g으로 가볍고 조작하기 편리하기 때문에 저렴하고 간단한 캠코더를 찾으시는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촬영한 영상을 보정 편집 가능한 캠코더


10. 파나소닉 캠코더 HC-VX985M-K





캠코더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도 쉽게 사용가능한 4K 대응 캠코더입니다. 영상 촬영 후 보정가능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서 촬영 후에 영상에 앵글 편집, 보정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촬영 후에 줌을 할 수 있는 나중 클로즈업이나 촬영하고 싶은 대상을 손가락으로 중간에 당길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화각의 보정 및 프레임 크기도 자유자재로 편집할 수 있습니다.


광학 렌즈를 채용하고 있기 때문에 줌에서도 선명한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손떨림 보정기능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촬영하기 매우 편리합니다.




5축 하이브리드 손떨림 보정이 매력인 캠코더


11. 파나소닉 4K 캠코더 HC-VZX1M-W


기본 스펙이 높은 파나소닉의 4K 대응 캠코더입니다. 1/2.5인치 센서를 탑재하여 어두운 곳에서도 노이즈가 적은 촬영이 가능하며 줌은 최대 48배의 고배율로 촬영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5축 하이브리드 손떨림 보정기능을 적용하고 있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촬영할 수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역광에 의한 과다, 노출 부족 등의 현상을 줄이기 위해 지능형 대비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 것도 매력으로 촬영상황에 맞게 화질을 자동으로 조정해주는 것도 매력입니다.


4K 대응의 고성능 모델이면서 배터리를 포함하여 약473g으로 가벼워서 휴대가 편리한 것은 물론, 장시간 촬영에도 추천하는 캠코더입니다.




4K 화질로 연속 4.5시간 촬영이 가능한 대용량 배터리 탑재


12. JVC 4K 메모리 무비 GZ-RY980-A





고화질의 JVC 4K GT렌즈와 고화질 화상처리 엔진 FALCONBRID 4K를 탑재한 4K 대응 캠코더입니다. JVC의 독자적인 고음질화 기술 K2기술을 채용하고 있으며, 고음질로 녹화할 수 있는 것도 매력입니다.


방수 방진, 내충격, 내저온 기능이 포인트이며 4K 화질로 연속 4.5시간 촬영이 가능한 대용량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어 사용하기 충분합니다. 또한 밝은 햇빌 아래에서도 보기 쉬운 반사저감 액정모니터와 Y자 그립 벨트, 4K 동영상 편집을 할 수 있는 PC응용 프로그램 CyberLink PowerDirector에 댕하는 등 기능면에서도 충실하고 있습니다. 만족도가 높은 캠코더를 찾으시는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728x90
반응형

나만의세상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