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통기타 추천 14가지 처음 배우시는 분도 쓸만한 제품들 소개


기본적으로 통기타의 경우 앰프 등의 장비가 필요하지 않기 떄문에 쉽게 연주할 수 있습니다. 기계를 통하지 않는 생음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통기타, 그런 매력 때문에 많은 남자분들이 배워보고 싶어 하십니다.


혼자서 연주할 수 있음은 물론이며 차분히 연주하고 싶을 때 통기타가 최적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통기타 추천 16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드레드 노트 유형 통기타

- 포크 유형 통기타







- 드레드노트 유형 통기타



1. 야마하 통기타 FG830


깊이있는 소리를 울려주는 통기타입니다. 특수 목공 가공 기술이 채용되어 있으며 중저음의 울림이 풍부하기 때문에 강력한 연주를 즐기고 싶으신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통기타를 다루는 기술이 점점 늘 수 있는 제품입니다.


회전성을 중시한 페그가 채용되어 있기 때문에 재미나게 연주할 수 있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처음 입문하시는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2. 마틴 통기타 Standard Series D-28





D-28은 1931년에 발표된 통기타입니다. 마틴의 대명사라고도 할 수 있는 간판모델로 박력있는 사운드를 낼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손가락으로도 깨끗하게 소리를 울리게 해주기 때문에 다양한 장르의 연주에 대응가능합니다. 폭넓은 음역을 균형있게 연주 할 수 있어 다양한 뮤지션들이 애용해온 역사있는 모델입니다.





3. 모리스 통기타 M-351


보급형 목재를 사용하여 합리적인 가격을 실현한 모델입니다. 초보자 입문용 기타이지만 중급자분도 충분히 쓸만한 박력있는 소리를 내줍니다.


너트와 안장 부분에 Graphtech Nubone라는 소재가 사용되고 있으며, 내열성과 내압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입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오랫동안 사용할 어쿠스틱 기타를 찾고계신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4. Takamine 통기타 SA261 N





기타 전체가 단편으로 만들어진 유형의 고품질 통기타입니다. 여러판을 겹쳐 만든 합판으로 구성된 다른 모델과는 다르게 진동이 잘 전해지기 때문에 풍부한 사운드를 낼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피크에서 동적으로 튀는 것은 물론이며 아르페지오로 섬세한 멜로디를 연주할 수 있는 것이 매력입니다. 상황을 가리지않는 심플한 디자인이라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5. Gibson Hummimgbird Standard Heritage


1960년대에 등장한 깁슨의 간판모델로 사랑받고 있는 통기타입니다. 약간 큰 바디를 채용하고 있기 때문에 풍부한 울림으로 연주가 가능합니다. 잡음을 잡아주기 때문에 연주하기 편리한 것이 특징입니다.





6. 에피폰 통기타 1963 EJ-45





인기가 매우높은 깁슨의 J-45의 1963년 모델을 재구성한 통기타입니다. 재료로 스프루스가 이용되었습니다. 저음이 잘 늘어나는 기타이므로 박력있는 사운드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7. S.Yairi 통기타 리미티드 시리즈 YD-04


현의 길이가 짧아지는 미디엄 스케일을 채용하고 있으며 손이 작으신 분도 편하게 연주할 수 있는 통기타입니다. 무광 도장을한 매트 디자인이 특징으로 심플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본체 뒤쪽이 커진 형태인 라운드 백 바디를 채용해서 소리의 크기와 기타실력을 향상시켜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8. 하드웨이 통기타 HJ-590AS





저음역에서 고음역까지 소리의 편향이 없는 라운드 통기타입니다. 브리지 브렛 등의 마무리를 비롯한 기본 공정을 정밀하게 실시하고, 고품질로 소리를 마무리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바디 전체를 단판으로 만든 올단판 타입으로 소리가 제대로 울려줍니다.





9. 하드웨이 통기타 HJ-OSAMURAISANII


연주의 용이성을 중시한 기타로 부품의 형상을 변경하는 등의 다양한 연구가 집중되었기 때문에 처음 기타를 배워보시려고 하시는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이음새 부분의 홈은 조인트가 되어 있고 고급기타에 사용되는 기술이 채용되어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기타 입문하시는 분이지만 좋은 기타를 가지고 싶으신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 포크 유형 통기타



1. 야마하 통기타 FS820


깊은 굴곡에 몸에 착 붙는 야마하의 통기타입니다. 회사의 드레드 노트 타입 FG시리즈에 비해 두께가 약 10mm 얇기 때문에 가지고다니기 편해서 어디에서나 편하게 연주 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백 재료를 활용해서 중음역에 강한 것도 특징입니다.


연주하기 쉬운 컴팩트 한 사이즈에 풍부하고 온기있는 사운드를 울릴 수 있습니다. 터키석과 루비, 레드 등 세련된 색상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2. 마틴 통기타 16시리즈 000-16GT





주로 일렉트릭 기타에 사용되는 스캘럽 가공이 새겨진 통기타입니다. 이에따라 지판이 조금 파인 형태로 되어 있으며, 현을 연주하기 쉬운 것이 매력입니다. 손가락이 움직이기 쉽기 때문에 비브라토 등의 기술적인 연주도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스프루스 시트를 채용한 올단판 모델로 소리의 울림이 좋은 것도 포인트입니다. 저음역에서 고음역까지 균형있는 사운드를 들려주는 안정된 모델입니다.





3. 모리스 통기타 F-351


스프루스를 사이드 백 재료로 사용해서 높은 품질과 저렴한 가격을 양립하고 있는 통기타입니다. 합리적인 모델이면서 데브 테일 방식 등 하이엔드 모델에 사용되는 기술을 제대로 적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잡기 쉬운 현상을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손이 작은 분이나 입문하시는 분도 코드를 편하게 누를 수 있습니다. 연주하기 쉬운 합리적인 모델을 찾고 계신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4. 펜더 통기타 CT-60S





컴팩트한 바디가 채용되어 휴대하기 편리한 통기타입니다. 에지 가공이 되어 있기 때문에 기타 초보자도 잡기 쉽고 연주하기 편리한 것이 특징입니다. 소리를 효율적으로 나게하기 위해서 목재의 양을 억제하고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깨끗한 사운드를 낼 수 있는 균형잡힌 제품입니다.





5. Ibanez 통기타 Thermo Aged AVC11 Antique





일렉트릭 기타와 일렉트릭 베이스 제조 업체로 유명한 Ibanez가 만든 통기타입니다. 엄선된 양질의 목제에 특수 건조를 해서 빈티지 기타를 느끼게 해주며 깊이있는 사운드를 낼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고음이 깨끗하게 소리나는 것도 매력입니다. 반 광택으로 마무리되서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나만의세상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