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플스4 주변기기 추천 12가지 게임을 더 편하게 할 수 있네요.


플스4는 소프트웨어가 충실함은 물론 유료 회원 서비스인 플스 플러스의 가입자 증가로 인해 게임기 자체로도 충분히 게임을 즐길 수 있지만 주변장치를 갖추고 있다면 더욱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줄 수 있는 것이 매력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플스4의 주변기기 추천 아이템에 대해 소개합니다.





목차


- 필수 주변기기

- 있으면 편리한 주변기기






- 필수 주변기기



1.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DUALSHOCK4


소리 정품 플스4용 무선 컨트롤러 DUALSHOCK4는 콘터를러 상단에 터치패드를 탑재하고 있는 것이 특징으로 스마트폰처럼 제스처와 핀치라는 직관적인 조작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전처럼 진동기능도 탑재해서 현장감있는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본체에 하나의 컨트롤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렇지만 여러 사람과 동시에 플레이 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컨트롤러가 필요합니다. 정품이므로 신뢰성이 높은 것은 물론 견고함을 따라올 수 없기 떄문에 내구성 좋은 컨트롤러를 찾으신다면 순정 DUALSHOCK4를 추천합니다.





2. PECHAM 플스4 & 플스4 슬림 겸용 다기능 수직 스탠드





플스4의 초기형 및 슬림형에 대응한 다기능 수직 스탠드입니다. 컨트롤러 2개를 수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시에 배터리 충전도 가능합니다. 또한 3개의 USB포트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주변기기에도 대응 가능합니다.


또한 하단에는 냉각을 해주는 팬이 2개 장착되어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팬의 전원은 플스4에서 USB로 전원을 공급하기 때문에 기기 주위에 배선도 깔끔하게 정리됩니다. 플스4와 주변장치를 깔끔하게 정리하고 싶으신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3. HORI DUALSHOCK4 충전스탠드


HORI의 충전 스탠드입니다. 본 제품은 컨트롤러를 USB로 연결하지 않고 스탠드 위에 올려두기만 하면 충전이 가능한 크래들 충전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충전 스탠드는 컨트롤러의 수납장소로도 사용가능합니다. 모양도 괜찮기 때문에 인테리어 용으로 사용하셔도 전혀 무방합니다. 





4. SSD 외장하드





플스4는 내장하드에 데이터를 기록하고 있지만 SSD를 사용하믕로써 고속화가 가능합니다. 본체에 내장하는 방법과 외부에 부착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저장용량은 500기가정도면 그리 부족함을 느끼지는 않기 때문에 비용을 많이 들이고 싶지 않으시다는 분이면 이정도 크기의 외장하드 하나정도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5. 소니 플스 VR 카메라


소니가 발매하고 있는 순정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 플스VR입니다. 부담없이 VR을 체험할 수 있는 것이 매력입니다. 바이오 해저드 7, 레지던트 이블, 더 엘더 스크롤스 V 등 VR을 지원하는 게임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습니다.


또한 CG 무비를 비롯해 뮤직비디오 360도 실사 영상 등 VR콘텐츠에 대응하고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시네마틱 모드에서는 가상의 대형 스크린에서 넷플릭스 등의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등 게임 외에도 즐길거리가 많습니다.





6. 소니 Nasne 1테라모델


Nasne는 플스기기에 대응한 네트워크 레코더입니다. 플스4와 연결하면 지방사 디지털 방송의 녹화 및 시청이 가능합니다. 내장 하드 디스크는 1테라의 대용량 사이즈로 부족하면 외장 하드 디스크에 연결하여 확장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기본 제공되는 Torne mobile를 설치하면 이동중에도 Nasn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직 국내에서의 호환문제로 필수품으로 넣긴 했지만 굳이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있으면 편리한 주변기기



1. 로지텍 무선 키보드 K270


플스4의 문자 입력은 화면에 키보드를 표시하고 컨트롤러에서 입력해야하며, 의사소통에 시간이 소요됩니다. 그래서 편리한 것이 무선 키보드입니다. 스트레스 없이 부드럽게 채팅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DQ10과 FF14 등 온라인 요소를 중시한 MMORPG에서는 필수 주변기기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2. YOUTHINK 플스4 무선 채팅 패드




컨트롤러 하단에 연결하는 타입의 채팅 패드입니다. 플스4 본체와 블루투스로 연결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컨트롤러 하단에 끼우는 것으로 충전하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는 USB포트와 오디오 잭이 탑재되어 있는 것도 매우 편리합니다.


외형적으로 효과적인 주변기기이지만 익숙해지면 컨트롤러에서 작업하면서 패드에서 동시에 문자입력을 할 수 있다는 점이 무선 키보드보다 우수합니다.





3. 소니 무선 서라운드 헤드셋


소니 정품 무선 서라운드 헤드셋입니다. PC에서는 서라운드 재생 헤드폰으로 사용되지만 플스4에서는 호환이 안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제품의 경우 7.1채널의 가상 서라운드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플스스토어에서 헤드셋 응용 프로그램을 다운받으면 미세한 사운드 조정도 가능합니다. 현장감 넘치는 사운드를 즐기고 싶으신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4. 아스트로 A40 TR+MIXAMP Pro TR 게이밍 헤드셋




아스트로 게이밍 헤드셋 A40 TR과 음성을 조정할 수 있는 앰프 MIXAMP Pro TR이 세트로 구성된 제품입니다. 플스4에서 광 디지털 앰프에 연결하여 플스4의 5.1채널 서라운드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앰프는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은 럽체의 헤드셋과 결합가능합니다. 사운드를 고집하시는 분께 추천하는 구성입니다.





5. 소니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 DUALSHOCK4 USB 무선 어댑터


플스4와 떨어진 장소에서도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플스4 리모트 플레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어디에서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편리한 기능힙니다. 다만 플레이 할 때 컨트롤러의 일부 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 될수도 있습니다.


무선 어댑터 하나만 있으면 사용가능합니다. PC나 태블릿의 USB포트에 꽂으면되며 설치가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플스 리모트 플레이 외에도 PC용 컨트롤러로도 사용가능합니다.





6. HORI K1 컨트롤러





키보드와 마우스가 세트로 된 플스4 주변기기입니다. 키보드는 피시와 같은 배영을 채용하고 있기 때문에 WASD 이동이 용이합니다. FPS를 PC에 가까운 감각으로 놀고 싶으신 분께 추천합니다.


FPS를 위한 기능이 담긴 마우스로 내가 원하는 배열대로 배치가능한 키보드 키들을 통해 게임을 더욱 쾌적하게 즐길 수 있으며 PC게임에 익숙하신 분들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728x90
반응형

나만의세상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