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노트북 추천 5가지 사용하기 편리한 제품
최근 대학생들이 많이 활용되고 있는 것이 바로 노트북입니다. 그래서 대학생에게 추천할만한 노트북 삼성과 엘지를 제외한 나머지 브랜드에 대해 알아보려합니다.
- 노트북 구입하기 알맞은 금액대
- 적당한 OS
- 대학생 노트북 고르는 방법
- 대학생 추천 노트북
노트북의 성능은 50만원, 100만원, 150만원대로 구분해서 생각할 수 있습니다. 50만원대 이하라면 엔트리 클래스 또는 저렴한 노트북을, 100만원대 미만이라면 중간사양의 노트북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 및 논문을 제작하기에 충분한 스펙입니다.
100만원대 이상이라면 고사양 모델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피시게임을 플레이 하고 싶은 분께 추천합니다. 150만원 이상이라면 각 메이커의 최고급 모델을 라인업하고 있습니다. 동영상 편집용으로 추천합니다.
50만원 미만의 엔트리 모델은 인터넷 브라우징을 비롯해서 이메일 전송 및 보고서 작성을 주로 하시는 분께 추천합니다. 그리고 저장용량이 적기 때문에 많은 메모리를 저장하고 사용량이 많아질 경우 느려질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50만원~100만원 가격대의 노트북이라면 SSD 하드를 장착하고 있기 때문에 빠른 구동이 매력적입니다.
100만원이상의 미들 하이엔드 클래스는 각 메이커 별로 최신 모델을 적용하였기 때문에 별다른 스트레스 없이 내가 하고자 하는 작업들을 원활하게 할 수 있습니다.
OS는 운영시스템의 약자로 컴퓨터 시스템 전체의 관리와 제어를 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전문가와 기술자를 위한 것으로 알려져있던 컴퓨터를 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것입니다.
대표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OS가 윈도우와 Mac OS입니다.
윈도우는 현재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는 PC OS입니다. 국내외 모든 업체들이 윈도우 OS를 탑재한 노트북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사양부터 고사양까지 다양하게 선택가능한 것이 매력입니다.
대학의 보고서와 프리젠테이션에 사용되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가 처음부터 설치되어 있는 모델도 많이 있습니다. 사용 목적에 따라 개인과 비즈니스를 라인업하고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아이폰에 친숙한 애플이 개발한 OS입니다. 디자이너를 중심으로 크리에이터직이 Mac OS를 애용하고 있기 때문에 현재도 그래픽에 강한 OS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Mac OS를 탑재한 피시는 애플 제품에만 적용됩니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같은 회사에서 만들었기 때문에 조작감이 좋고 디자인이 깔끔해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와의 연계도 가능하고 이들과 함께 사용하시는 분께 추천합니다.
대학생들이 노트북을 사용할 때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탑재여부가 최대의 포인트입니다. 수업이나 과제, 졸업논문 등 모든 상황에서 엑셀과 워드를 이용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설치되어 있다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단 오피스 소프트웨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더라도 나중에 설치하는 경우 특별한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비용을 지출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노트북이란 휴대성이 강조되는 만큼 무거울 경우 매번 들고다니는게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현재 노트북은 무게 1.5kg대의 모델이 다수 라인업 되어 있기 때문에 가벼움을 중시하는 분께선 고려해봐야 할 대상입니다. 크기도 너무 크고 부피 때문에 13.3인치 이하의 모델을 고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양을 체크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은 CPU종류입니다. 많은 컴퓨터가 탑재하고 있는 인텔 CPU의 경우 Core i 시리즈의 i3, i5, i7이 주류입니다. 숫자가 높을수록 고사양으로 가며 i3는 엔트리 클래스, i5는 미들 하이앤드 클래스, i7은 하이앤드 클래스 노트북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기타 아톰 등 주로 저렴한 PC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Core i3 이상의 CPU 탑재 모델을 선택하면 큰 스트레스 없이 컴퓨터를 조작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다음 메모리 용량도 확인하여야 합니다. 여러 작업을 동시에 수행하면 처리 속도에 차이가 나게됩니다. 4기가 정도의 메모리라면 보통의 작업은 할 수 있지만 다양한 작업을 할 경우 버벅대는 경우가 흔히 발생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8기가 이상의 메모리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노트북을 휴대하며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배터리 사용 시간을 확인해야합니다. 노트북 모델에 따라 배터리 사용 시간에 차이가 있습니다. 3시간 ~ 10시간 길게는 하루까지 사용가능한 모델이 있기 때문에 사용용도에 맞춰 구매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물론 카페 등에서 전원을 사용하여 노트북 사용이 가능합니다만 전체적으로 보면 소수입니다. 시간을 이용하여 정보검색 및 보고서 작성 등을 노트북으로 하면 사용시간이 길어지기 때문에 배터리 사용시간을 절대적으로 체크 해봐야 합니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ASUS 경량 노트북입니다. 디스플레이는 11.6인치에 본체크기는 약 28.6 x 19.3cm로 콤팩트한 사이즈입니다. 본체무게도 980g으로 가볍고 항상 노트북을 가지고 다니는 분께 추천하는 모델입니다. 배터리 구동시간도 약 7.6시간으로 충분하기 때문에 이동 중에 쓰기 적절합니다.
CPU는 Celeron을 탑재했으며 메모리는 4기가로 스펙은 다소 소극적이지만 40만원 미만의 저렴한 금액이 매력적입니다. 문서작성이나 인터넷 검색, 내장 웹 카메라를 이용하여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용도로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충분합니다.
엔트리 모델 중에 추천하는 가벼운노트북입니다. 합리적인 가격이면서 무게는 약 1.18kg에서 11.6인치로 콤팩트하게 정리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CPU는 셀러론 N3060을 탑재했습니다. 메모리는 SSD이지만 32기가를 제공하고 있으며 부족할 경우 마이크로SD로 확장이 가능합니다.
출력단자는 USB 3.0과 USB 2.0 포트는 물론 HDMI SD 카드 리더 오디오 잭이 갖추어져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일단 노트북을 원하는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아름다운 화면으로 정평이 있는 레티나 12인치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맥북의 엔트리 모델입니다. 12인치로 작으면서 2304 x 1440 픽셀의 높은 해상도가 매력입니다. CPU는 듀얼 코어 인텔 Core M3, 동작 주파수는 보통 1.2기가헤르츠 이지만 부하가 걸리면 터보 부스터 기능을 통해 3.0기가헤르츠까지 오버클럭 가능합니다.
메모리는 8기가를 탑재하고 있고 스토리지는 읽고 쓰기가 빠르고 스트레스가 적은 SSD 256기가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무게는 0.92kg으로 매우 가볍고 배터리는 10시간의 장시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동중에 사용하기에 딱 맞은 제품입니다.
해상도 1920 x 1080의 15.6인치 풀 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HP의 중급 노트북입니다. CPU는 인텔 8세대 Core i5를 탭재하고 메모리는 8기가로 기본스펙이 높은 것이 포인트입니다. OS는 윈도우 10 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스토리지 128기가의 SSD와 1테라의 HDD를 탑재하고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소프트웨어와 데이터를 구분하여 저장함으로써 빠른 속도와 대용량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DVD 멀티 라이터를 장착하여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를 지원하고 Bang & Olufsen의 듀얼스피커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구동시간은 7.5시간으로 사용하기 적절한 제품입니다.
피시는 주로 웹 열람이나 사무실 용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것뿐만 아니라 라이트 유저에게 추천하는 가벼운 콤펙트 사양의 노트북입니다. CPU는 엔트리 클래스 인텔 Celeron 1.1 듀얼코어와 메모리는 4기가, 용량은 128기가 SSD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11.6인치 와이드 드시플레이는 1366 x 768과 해상도가 높고 선명한 이미지를 즐길 수 있는 동시에 눈부심 방지 화면을 적용하고 있어서 눈이 피곤하지 않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무게는 1.15kg으로 가볍고 약 9.2시간 구동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마우스 추천 MX 버티컬 손목보호에 좋네요 (0) | 2018.09.22 |
---|---|
블루투스 접이식 키보드 추천 8가지 휴대하기 간편해서 좋네요 (0) | 2018.09.21 |
웨어러블 스피커 추천 4가지 현장감이 뛰어나네요 (1) | 2018.06.26 |
게이밍마우스 추천 9가지 괜찮은제품들만 모아봤습니다 (3) | 2018.01.11 |
스피커 추천 보스스피커 11가지 깔끔하게 정리 (0) | 2018.01.09 |
나만의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