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루투스 접이식 키보드 추천 8가지 휴대하기 간편해서 좋네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업무에 사용할 때 피곤한 것이 문자 입력하는 것입니다. 화면 터치와 제스처 입력으로도 어느정도 커버할 수 있지만 타이핑이 되면 그보다 빠르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런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것이 바로 블루투스 연결을 지원하는 블루투스 접이식 키보드입니다. 최근에는 휴대하기 편리하고 특히 이동중에도 편리하게 사용가능한 상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블루투스 접이식 키보드 추천모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 블루투스 접이식 키보드

- 블루투스 접이식 키보드 추천모델





- 블루투스 접이식 키보드


1. 접이식 키보드 연결 방식


접이식 키보드의 연결방식은 USB 케이블로 연결하는 유선 타입과 블루투스로 연결하는 무선 타입이 있습니다. 전자는 그 이름과 같이 키보드와 단말기를 케이블로 연결하는 타입입니다. Lightning, microUSB, USB Type-C와 같은 단자가 다양하게 있기 때문에 해당 케이블 내지 변환 어탭터를 준비해야 합니다.




후자의 블루투스 키보드는 키보드와 단말기를 무선으로 연결하는 표준으로 이 방법은 페어링 된 기기끼리 한번 연결하면 다음부터는 자동으로 연결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연결의 자유도가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덧붙여 사용할 떄는 유선 유형과는 달리 배터리 지속시간을 생각해야하기에 이부분만 생각한다면 사용함에 있어서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2. 블루투스 접이식 키보드 사용가능 OS


접이식 키보드를 사용할 때는 단말기의 OS가 일치하는지가 중요합니다. OS는 iOS, 안드로이드, 윈도우가 있습니다. 또한 블루투스 접이식 키보드 속에는 OS를 전환할 수 있는 유형도 있으므로, 여러 OS에 사용하고 싶다면 이부분 체크 해봐야합니다.





3. 블루투스 접이식 키보드의 배터리를 확인


작아서 가지고 다니기 편한 키보드는 보통 배터리를 충전하는 식으로 운용됩니다. 단자는 micor USB가 주류로 충전시간은 2~4시간 정도로 연속 사용가능시간은 30~80시간정도 입니다.




또한 배터리를 사용하는 타입은 건전지 2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사용 시간기준으로 1일 8시간 정도 사용하게 되면 두달간 유지가능합니다.





4. 블루투스 접이식 키보드의 스탠드 유무 확인


접이식 키보드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의 단말기를 놓고 사용하기 편리한 스탠드가 있으면 편리합니다. 화면의 적절한 위치와 각도를 유지하는 것은 타이핑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보허 커버의 주름을 변형시켜 스탠드로 활용하는 유형과 스탠드가 부속품으로 제공되는 경우가 있고 기보드 본체에 수납할 수 있는 슬롯이 준비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쉽고 빠르고 편안하게 사용하는 것을 감안할 때엔 일체형을 추천하며 사용하지 않을때는 키보드 본체에 밀착시켜 방해하지 않고 단말의 각도를 바꿀 수 있습니다.





5. 블루투스 접이식 키보드 소재


접이식 키보드는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따라서 키보드의 소재도 키보드를 고를는데 중요한 포인트로 작용합니다.





1) 알루미늄 + 플라스틱


일반 키보드는 플라스틱인 경우가 많고 가볍고 저렴하지만 휴대를 감안할때에 내구도가 조금은 떨어지게 됩니다.


블루투스 접이식 키보드는 바닥부분이 견고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알루미늄이 사용되는 경우가 많으며, 접는 모양과 색상도 여러가지로 전개할 수 있는 것이 매력입니다.





2) 실리콘


방수가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카페에서 한손에는 커피를, 한손에는 키보드를 치게되면 쏟을 수 있지만 실리콘으로 된 키보드라면 이부분이 전혀 문제되지 않습니다. 또한 세척도 편하게 할 수 있기 떄문에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단 바닥이 물렁물렁하기 때문에 무릎에 두고 사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고 휴대시에 말아서 다니기 편해서 휴대하기에 정말 좋습니다.





6. 휴대성


1) 무게


휴대를 생각할 때 가장먼저 생각하게 되는 것이 바로 무게입니다. 가지고 다니기에 무겁지않은 정도는 바로 스마트폰이나 단행본과 같은 정도의 150~200g입니다. 하지만 가벼워서 타이핑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스트레스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한편 접이식 키보드에서 비교적 무거운 상품은 무게가 조금 나가지만 타이핑이 안정적이라 구매해볼만 합니다.





2) 접는 형상


접는 모양은 가로접이와 세로접이 두가지로 나눠집니다. 최근에는 세로접이 형태의 가늘고 길게 접히는 키보드의 종류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 유형은 필통이나 접는 우선과 같은 크기가 나오기 때문에 가방 틈새에 담아서 편하게 가지고 다닐 수 있습니다.




가로접이는 크기가 키보드 사이즈의 절반정도 되는 크기로 줄어들기 떄문에 이 또한 휴대하기에 정말 편리합니다. 그렇기에 휴대용 키보드에서 보기 힘든 터치패드나 숫자 키패드가 달려있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활용도 면에서는 가로접이가 좋긴합니다.





7. 크기


크기를 최대한 작게하고 싶지만 키보드 자체 크기가 크다면 그것 역시 고려해봐야 할 포인틥니다. 너무 작으면 좁아서 손에 맞지 않을 정도로 사이즈가 작아 타이핑 하기가 힘들 수도 있고 또한 Delete, Backspace 등을 평소 많이 사용한다면 생략되있는 경우도 많아서 불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접는 방법에 따라 표면적뿐만 아니라 두께와 가로 세로 비율이 달라지므로 먼저 휴대스타일을 생각할 필요가 있습니다. 수첩과 겹쳐서 이동할 때 주머니에 넣고 다니기 편하기 때문에 회사원이라면 이부분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 블루투스 접이식 키보드 추천모델


1. iClever 블루투스 접이식 키보드 IC-BK06


좌우 166도 각도로 펼쳐지는 블루투스 접이식 키보드입니다. 손이 자연적인 위치에서 타이핑이 가능하며, 자연스러운 자세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피로감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키패치도 풀키보드와 동등한 19mm를 적용하고 있어서 사용함에 불편함이 없습니다.


접었을 때 크기는 약 165 x 102 x 12mm, 무게는 174g, OS는 iOS와 안드로이드, 윈도우 모두에 가능하며 블루투스에 한번 연결하면 키보드를 켤때마다 자동연결 됩니다.




전자식으로 편하게 개폐가 가능하며 자동으로 전원을 온오프 할 수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한번 완충으로 약 60시간을 사용가능하며 외장은 가죽으로 되어있어 고급스러운 형태를 보여줍니다.





2. Buffalo 접이식 키보드


윈도우, 안드로이드, iOS 외에 플스3,4에도 사용가능한 블루투스 키보드입니다. 블루투스 페어링을 총 3대까지 등록할 수 있으며 정전식 스위치로 빠르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화면 잠금, 검색, 음악재생, 일시정지, 음량 조절 등 편리한 단축기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17.5mm로 작지만 접었을 때의 크기는 약 152 x 96 x 13mm, 중량은 약 200g, 접는 부분에 자석이 내장되어 있어서 빠르게 개폐할 수 있씁니다. 보호케이스는 스탠드도 되기 떄문에 태블릿을 놓기 정말 편리합니다.





3. Ewin 블루투스 접이식 키보드


접었을 때 크기는 약 145 x 99 x 12mm, 중량은 약 157g으로 콤팩트 하면서 각 키가 독립되어 절연 설계되었기 때문에 타이핑을 정말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연결을 지원하며 완충할 경우 약 60시간동안 조작이 가능하며 마그네틱 개폐 전원이라 자동으로 온 오프됩니다. 색상은 브라운과 블랙으로 나눠져있고 접을 각도는 총 5단계로 콤팩트한 스탠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외장은 고품질의 가죽지갑처럼 손에 익숙한 질감과 함께 방수와 방진, 내구성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회사 업무용으로 딱입니다.





4. iClever 블루투스 접이식 키보드 IC-BK11 pencil box


슬림하고 수직 접이식 키보드입니다. 접었을 때의 크기는 약 220 x 46.4 x 16mm에 무게는 약 164g입니다. 외장은 알루미늄 합금으로 강도가 우수하고 촉감이 좋은 매트로 마무리 된 것이 특징입니다.




대응 OS는 윈도우, 안드로이드, iOS로 블루투스에 총 3대까지 페어링 가능하며 단말기 간 전환이 매우 편합니다. 충전의 경우 연속사용시간은 약 60시간입니다. 스탠드는 본체와 일체형으로 되어있고 각도조절이 가능해서 단말기의 기울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5. WloveTravel 블루투스 접이식 키보드


접었을 때 크기는 약 237 x 54.9 x 16mm, 무게는 약 300g입니다. 수직 접이식 키보드와 마찬가지로 스탠드 부분을 접어서 맞추는 것이 있지만 각도를 조절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사용시에 어느정도 안정감이 있습니다.




대응 OS는 안드로이드와 윈도우, iOS로 블루투스 연결시에 전원을 켜면 마지막에 연결됐던 기기와 자동 페어링 됩니다. 또한 12분정도 방치해두면 자동으로 절전되게 됩니다. 외장은 알루미늄 합금으로 내구성이 있어서 수납 주머니에 넣고 다니기에 좋습니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그레이 총 3색으로 쾌적한 타이핑이 가능합니다. 





6. iClever 블루투스 접이식 키보드 IC-BK03


마그네틱이 적용되어 있어서 원터치로 개폐가 가능한 블루투스 접이식 키보드입니다. 접었을 떄 약 194 x 144 x 28mm, 무게는 약 310g입니다. 본체의 외관은 고급스러움과 내구성을 겸비한 알루미늄 합금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대응 OS는 윈도우와 안드로이드, iOS 세가지이며 블루투스 연결되서 한번 페어링된 기기라면 자동으로 연결되는 BROADCOM 칩이 탑재되어 전환이 매우 원활하게 됩니다. 완충할 경우 80시간 사용가능하며 개폐로 인해 전원의 온오프가 자동으로 되게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기능 키와 숫자 키를 조합하여 다양한 기능의 바로가기를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빈도가 높은 Delete와 Backspace키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알맞은 키 피치와 각 키가 독립된 절연 설계로 부드러운 타이핑이 가능합니다.





7. Elecom 블루투스 실리콘 키보드


사용시의 크기는 약 286 x 99 x 17mm로 중량은 약 104g입니다. 배터리는 충전할 필요없이 건전지 2개를 사용하며 사용기간은 약 7개월 가량 가능합니다.




대응 OS는 윈도우와 안드로이드, iOS 세가지로 OS에 따라 키 배열의 전환이 가능합니다. 블루투스는 총 3대까지 등록 가능하며 버튼 스위치로 쉽게 전환가능합니다. 홈, 검색, 재생 등의 조작을 할 수 있는 멀티 기능 키도 탑재하고 있습니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두종류이며 부드럽고 등글기 때문에 가지고 다니기 매우 편리합니다.





8. FULLBELL 접이식 방수 키보드


실리콘 방수 키보드입니다. 방수 및 방진이 가능하며 물 뿐만 아니라 알콜이나 소독제로도 세척이 가능하기 때문에 언제든 편리하게 사용가능합니다. 대응 OS는 윈도우와 안드로이드, iOS, Mac OS로 OS마다 최적의 입력모드 및 바로가기 키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블루투스를 한번이라도 연결했던 단말기라면 언제든지 자동연결 됩니다.


사용시에 크기는 약 240 x 90 x 8mm, 중량은 약 97g입니다. 아주 가볍고 잘만 말면 손안에 쏙 들어갈 정도의 두께로 되어 바지 주머니에도 들어갑니다. 블랙, 레드, 블루, 핑크의 화려한 색상이 포인트입니다.

댓글쓰기 폼

나만의세상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19/08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