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남자 명품시계 추천 11가지 남자라면 하나쯤은 가지고 싶은 한가지




명품시계는 시간을 확인하기 위한 아이템을 넘어서 남자들에게 있어서 본인의 이미지를 알리는데 가장 큰 역할을 하는 것 중 한가지 입니다. 또한 패션으로 이용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명품시계 브랜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남자 명품시계 선택 기준

- 남자 명품시계 추천 브랜드




- 남자 명품시계 선택 기준




1. 방수 성능 유무


시계 내부에 물이 들어가게 되면 바람막이의 흐름이나 문자판의 부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내부 부품에 부식이나 열이 발생하면 시계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물에 젖을까 걱정될까 비오는날이나 화장실에서 세수할 때 일일이 신경쓰는게 귀찮다면 방수가 되는 제품을 알아보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1) 방수모델


2~3기압 방수모델은 일상생활용 방수시계, 5~10기압 방수와 20기압 방수 모델은 일상 생활용 강화 방수시계로 정의되어 있으며, 약간의 물에 젖어도 견딜 수 있습니다. 평상시 사용범위를 생각하며 적절하게 고르면 될 것 같습니다.





2) 다이버모델


100~200m까지 방수가 가능한 시계와 200~1000m까지 방수가능한 모델을 보통 착용하며 모두 잠수시에 착용가능한 제품들입니다.


일반 시계에 비해 내구성이 매우 뛰어나며 야광으로 물속에서도 매우 잘 보입니다. 헬륨가스 배출 밸브와 회전 베젤 등 다이버 시계 특유의 기능을 갖춘 모델이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3) 생활방수모델


실내에서 사용하는 것을 말하며 드레스워치 등은 방수 성능을 갖추지 못한 생활방수용 제품들이 많습니다. 슬림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선호하는 경우 방수 설계가 되지 않은 얇은 경우가 많습니다. 생활방수모델의 경우 땀이나 빗물 정도만 커버 가능합니다.






2. 시계 벨트의 소재


명품시계는 금속 벨트 또는 가죽 벨트가 대부분이며 각각 내구성과 패션성으로 다른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TPO나 복장에 따라 구분하여 시계를 나누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스테인레스 벨트


스테인레스는 주성분이 철과 크롬, 니켈을 첨가한 합금입니다. 주요 포인트는 내식성이 높은것으로 녹에 매우 강해서 건물의 지붕이나 외벽, 그리고 주방용품에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티타늄과 18k에 비해 저렴한 느낌이 있지만, 고급시계에 들어가는 스테인레스는 특수합금을 사용하고 있고 연마 가공에 의한 특수 마무리가 되어 있기 때문에 일반 스테인레스보다 비쌉니다.





2) 가죽벨트


가죽벨트는 금속벨트보다 유연하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금속벨트보다 가볍기 때문에 장시간 사용해도 손이 피로하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죽의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자신이 좋아하는 색과 광택, 촉감의 물건을 선택할 수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디자인의 종류가 많기 때문에 본인의 업무환경을 고려해서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한편 주요 단점은 물이나 땀이 베이게 되면 금방 손상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정성스럽게 손집하지 않으면 정기적으로 교환해야 합니다.





3) 티타늄벨트


티타늄은 강도가 높고 가벼운것이 특징입니다. 따라서 가벼움과 강도가 요구되는 항공기의 기체나 엔진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내식성이 높기 때문에 바닷물에서도 사용가능하며 인공뼈와 인공관절에 사용되는 소재입니다.





4) 18k 벨트


18k는 금 75%가 포함된 합금입니다. k의 숫자가 높을수록 순도가 높고 금 100%의 경우 24k라고 합니다. 18k이상의 금이 고품위 금 합금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으며, 상온에서의 산화 및 부식 및 황화물이 일어나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24k 순금보다 강도가 높고 18k 이하의 물건보다는 환경에 의한 열화가 적기 때문에 아름다운 광택이 오래 지속됩니다. 시계벨트로 다른소래에서는 얻을 수 없는 반짝임이 매력입니다.





3. 구동방식


1) 기계식


기계식 시계는 감은 태엽이 풀리는 힘을 사용하여 시계를 움직이게 하는 전통적인 구조입니다. 쿼츠식 시계에 비해 내부 부품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예전부터 인기가 많습니다. 정기적인 유지보수가 필요하다는 점과 충격에 약하다는 점이 단점이지만 디자인의 자유도가 높기 때문에 애호가가 많습니다.




기계식은 착용하고 팔을 흔들면 태엽이 감기는 자동식과 수동으로 태엽을 감는 태엽식으로 나눠집니다. 좀 더 아날로그 적인걸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태엽식을 추천하며 고급시계의 대부분이 기계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2) 쿼츠식


쿼츠식 시계는 기계식과 달리 전지로 움직이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가능하며 정확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입니다. 품질과 가격의 균형과 정확한 시간을 우선하는 분들이라면 이부분이 적합합니다.





- 남자 명품시계 추천 브랜드


1. HUBLOT 빅뱅 킹 322


전면의 골드가 눈길을 끄는 HUBLOT의 고급시계 빅뱅은 비싼소재를 아낌없이 사용해서 화려한 사양으로 상태를 충분히 어필해 줍니다. 빛이나면서도 검은색을 기조로 한 문자판은 남자다운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고급 명품시계를 찾으시는 분이라면 추천하는 명품 시계중 하나입니다.





2. ZENITH Defy El Primero 21 49.9000.9004 / 78.R582


Defy El Primero 21은 ZENITH가 자알하는 세계적인 무브먼트 El Primero를 탑재한 고급시계입니다. 전면에 다크 컬러를 채용하고 있는 세련도니 비주얼이 특징입니다.




내부의 기계부분에 많은 부품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문자판이 해골타입이므로 기어가 움직이는 모습을 보는 것도 하나의 즐거움입니다. 용두 부분이나 뒷면에 별 디자인이 새겨져 있습니다.





3. ZENITH 크로노마스터 오픈 파워 리저브 03.2080.4021/01.C494


고풍스러운 분위기의 디자인이 눈길을 끄는 복고풍 취향의 고급시계입니다. 문자판의 일부를 도려내서 내부의 무브먼트를 보여주는 오픈 하트가 채용되어 있습니다.




문자판에서 가려서 보이지 않는 수많은 부품과 문자판에 새겨진 면밀한 눈금이 남심을 자극하는 소재중 하나입니다. 용두를 비롯해 초침도 작은별이 실루엣으로 배치하는 등 세세한 부분까지 장인정신이 느껴집니다.





4. Grand SEIKO SBGV231


케이스와 벨트가 브라이트 티탄을 사용하여 만든 그랜드세이코 쿼츠식 시계입니다. 브라이트 티타늄은 스테인레스에 비해 약 30% 가벼운 동시에 강도 그리고 내식성이 높은 소재입니다. 또한 알레르기가 발생하기 어려운 소재로 되어 있습니다. 시간오차는 +- 10초 정도로 매우 정밀하고 10기압의 일상생활방수를 지원하는 방수기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업무를 할때 사용하기 좋은 3바늘과 날짜 달력의 심플한 디자인과 바 인덱스는 문자판의 크기에 맞게 잘려있고 블랙 문자판으로 보기쉬는 것이 특징입니다.





5. ROLEX 데이트저스트 116234G


데이트저스트는 롤렉스를 대표하는 명품시계의 하나입니다. 1945년부터 오랜역사를 쌓아온 데이트저스트는 디자인이 시대에 좌우하지 않는 전통적인 모델입니다.




판매 초기부터 변함없는 외모와 무브먼트로 롤렉스 제품 중 압도적인 인기를 얻고있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롤렉스의 대명사라고도 할 수 있는 위 시계 추천합니다.





6. ROLEX yacht-master II 116681


롤렉스가 판매하는 스포츠모델 중 하나인 요트 마스터2는 2017년에 출시된 비교적 새로운 모델입니다.


실버와 골드의 색채가 눈길을 끄는 화려운 분위기가 특징이며 개성적인 디자인이지만 문자판의 사안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눈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역사깊은 롤렉스가 만든 현대적인 디자인의 고급시계이며 세련된 디자인을 찾으시는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7. OMEGA 스피드마스터 311.30.42.30.01.005


스피드마스터는 문워치라도고 하며 아폴로11호 달착륙에 동행한 유일한 시계입니다. 내구성과 정밀도는 업계내에서 탑클래스에 위치한 오메가의 간판모델입니다. 오메가의 대명사라고도 할 수 있는 모델이어서 명품 시계를 처음 구입하시는 분이라면 이제품 써보길 추천해드립니다.





8. OMEGA 씨마스터 플래닛오션 600m 232.32.44.22.01.002


2005년에 출시된 오메가의 다이버시계 씨마스터 플래닛 오션 시리즈입니다. 무브먼트는 기계식을 채용하고 있고 수압이 높은곳에서 헬륨가스를 제거할 수 있는 헬륨가스 배출밸브를 탑재하고 있으며, 수심 600m까지 견딜 수 있는 방수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스테인레스 스틸 케이스는 직경 43.5mm로 수중에서 보기 쉬운 사이즈로 되어 있습니다. 회전 베젤은 세라믹 블랙으로 고광택되어 있고 유리는 돔형 사파이어 유리를 적용해서 양면에 무반사 처리되어 있습니다. 스위스 크로노 미터 검정협회의 엄격한 테스트를 통과한 신뢰성 높은 고급시계입니다.





9. TAG HEUER 카레라칼리버 5 WAR211A.BA0782


태그호이어의 인기시리즈 카레라 중 날짜 표시와 3바늘 그리고 바 인덱스의 심플한 디자인의 모델이 칼리버5입니다. 회사원들이 쓰기에 가장 무난한 디자인으로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케이스와 벨트는 실버 스테인레스로 블랙 문자판과의 조합이 매우 좋습니다. 상처가 쉽게 나지 않는 사파이어 크리스탈이 적용되어 있고 100m 방수 등 기본 성능도 확실합니다.





10. IWC 파일럿 크로노그래프 IW377704


크노로그래프를 장착한 IWC 파일럿입니다. 직경 43mm의 큰 케이스와 벨트는 스테인레스로 되어 있고 유리는 흠집에 강한 사파이어 크리스탈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무브먼트는 자동식 기계식으로 되어 있고 자성있는 연철을 이너케이스에 채용하여 알아서 본체를 보호해줍니다. 60m 방수 성능으로 사용하기 편리하며 블랙 문자판과 실버케이스는 심플한 색채 때문에 업무용으로 사용하기 딱 좋은 남자 명품시계입니다.





11. HAMILTON 재즈마스터 뷰 크로노 그래프 H37512731


전통적 스타일에 밀리터스 시계 테이스트를 가미한 디자인성이 높은 해밀턴 쿼츠식 시계입니다. 44mm 직경과 큰 케이스와 베젤은 스테인레스 스틸로 되어 있고 벨트는 고무를 뒷마침한 악어 가죽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2시 방향에 10분의 1초, 10시 방향에 30분계, 그리고 6시 방향에 독립 초침을 갖춘 크로노그래프 타입이며 다이아몬드와 같은 인덱스가 인상적인 모델입니다.

728x90
반응형

나만의세상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