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로지텍 마우스 추천 MX버티칼(MX VERTICAL) 손목보호에 좋네요





장시간 컴퓨터 작업으로 어깨와 손에 쌓인 피로를 그대로 두면 무거운 어깨 결림이나 골수염 등의 증상이 나타나고 심하면 병원에서 수술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 올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어깨와 손의 피로로 고민하는 분들께 추천하는 마우스를 소개할까 합니다. 지금까지의 마우스 상식을 뒤집는 로지텍의 MX버티컬의 매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57도로 기울어진 수직마우스 로직 마우스 MX 버티컬


이번에 로지텍에서 출시된 마우스의 이름은 MX버티컬입니다. 인체공학적 마우스로 경사 57도로 기울어진 수직 형태가 특징입니다. 본체에는 엄지를 두는 레스토릴 배치했습니다.


인체공학적 구조로 디자인되서 손이 크고 작고에 상관없이 알맞게 제작된 마우스입니다.





2. 마치 악수하듯 잡는 방법으로 근육을 10%이상 감소


MX버티컬의 최대 포인트는 마우스를 사용하는 손의 위치입니다 마치 악수하는 것처럼 잡는 이 마우스는 기존의 마우스를 사용하는 경우와 비교하여 근력을 10%정도 줄일 수 있씁니다. 마우스를 장시간 사용하시는분은 기존에 사용하던 마우스에 비해 피로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의 담당자에 따르면 이전 모델인 MX Master2s가 최고의 생산성을 추구한다고 하면 이번 MX 버티컬의 경우 최고의 편안함을 추구하는 마우스라고 이야기 할 정도로 매일 장시간 컴퓨터 작업을 하는 백오피스 담당자에게 매우 좋습니다.





3. 근육의 뒤틀림


기존의 마우스를 사용할 때 처럼 손등이 올라가 있는 상태라면 근육이 뒤틀리게 됩니다. 하지만 악수하 듯 마우스를 잡게되면 근육의 꼬이지 않고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4. 손 사용의 차이


위 사진에서 왼쪽이 기존의 마우스이고 오른쪽이 로지텍 MX 버티컬입니다.


기존의 마우스는 손의 위에서 덮어 사용하지만 MX 버티컬의 경우 57도의 경사에 맞춰서 손등이 눕고 손목이나 팔이 자연스러운 형태로 바뀌게 됩니다.





5. 특히 트랙패드 사용자에게 추천


특히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는 상황에서 많이 쓰는것이 트랙패드입니다. 맥 트랙패드의 경우 성능이 매우 좋습니다. 그러나 트랙패드의 경우 일반 마우스보다 더욱 피로감을 느끼게 됩니다. 그래서 가급적 마우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어깨와 손에 피로감을 많이 느끼는 트랙패드 사용자라면 MX 버티컬 사용을 추천하는 바입니다.





6. MX 버티컬 사용방법


새끼손가락 쪽 손목 관절을 책상에 붙이고 마우스를 잡는것이 올바른 사용법이며 요령은 손목이 띄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7. 컴퓨터 작업을 매일하는 사용자라면


로지텍에 따르면 마우스를 사용한 경우 손 이동거리는 일일 평균 약 30m, 1개월 약 900m 정도로 생각보다 깁니다. 그래서 MX 버티컬 전용 커서 속도 전환 기능을 적용했씁니다. 센서는 최대 4000dpi의 고해상도 센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기존에 1000dpi 센서가 탑재된 마우스에 비해 움직임을 4분의1로 줄일 수 있습니다. 손을 움직여 일어나는 근육과 손의 피로를 완벽하게 완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로지텍은 피시가 보급되기 전부터 마우스의 제조를 다루어왔습니다. 특히 마우스 제품의 디자인에 주력하고 있으며, 인체공학을 바탕으로 한 형상은 물론 마우스의 기반이 되는 주형은 뛰어난 개발자의 느낌을 곳곳에 배치했습니다.





8. 작업 효율향상 지원


로지텍 마우스 MX버티컬의 매력은 가벼운 무게입니다. 마우스를 움직이면 거리가 1일 약 30m로 연간 10km이상을 움직이기 때문에 135g 밖에 되지않는 MX 버티컬은이 매우 유용합니다. 로지텍에 트랙볼 마우스 MX ERGO의 164g과 비교해봐도 훨씬 가볍습니다.




본체사이즈는 폭 78.5 x 79 x 120mm이고 마우스 표면 질감은 고무로 되어 있으며 제대로된 그립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조작이 간편하고 마우스 클릭 중앙부분에 스크롤휠을 적용해서 쾌적성은 물론이며 작업 효율을 한껏 올린것이 매력입니다.





본체 상부에는 커서 속도를 원터치로 전환할 수 있는 버튼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고정밀 센서 마우스의 dpi를 400~4000까지 조정가능합니다.





9. 여러 컴퓨터에 사용가능한 유용함


여러 컴퓨터 간에 파일을 주고 받을 수 있는 FLOW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FLOW를 사용하면 공유폴더를 만들거나 USB 메모리를 사용할 필요없이 커서를 이동시키는 것만으로도 파일과 텍스트, 이미지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10. 연결방법은 3가지


로지텍 마우스 MX버티컬의 연결방법은 USB-C 충전케이블, Unifying 수신기, 블루투스 총 3가지이며 3시간 충전으로 4개월 연속사용이 가능합니다.





11. 로지텍 MX버티컬 고급 인체공학 마우스


우리가 보통 신발을 고를 때 최대한 가볍고 편한것을 선택하듯이 마우스도 역시나 가볍고 편안한 제품을 고르는 것이 당연합니다. MX 버티컬의 매력은 한마디로 우리 인체를 생각한 필수품입니다.




사실 마우스 사용으로 피로감을 느낀다는건 장기간에 걸쳐 꾸준히 사용했을 때 알수 있습니다만 기존에 마우스 작업을 오래하셨던 분들이라면 로지텍 MX버티컬 꼭 사용해보시길 추천하는 바입니다.


현재 직구로 10만원대에 판매중입니다.


댓글쓰기 폼

나만의세상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19/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