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모니터 추천 퀄리티 좋은 HDMI 호환되는 7가지


목차


- HDMI 호환 가능한 모니터를 고르는 방법

- HDMI 호환 가능한 모니터 추천 : 단자1

- HDMI 호환 가능한 모니터 추천 : 단자2

- HDMI 호환 가능한 모니터 추천 : 단자3





PC나 가전제품등의 연결단자로 널리 보급되어있는 연결 규격인 HDMI는 특정 디지털신호를 적용하고 있기 때문에 고품질의 영상과 음성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HDMI 케이블 1개로 영상과 음성 모두 출력되기 때문에 모니터 뒤에 선 정리할때도 매우 깔끔하게 할 수 있다는게 포인트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HDMI 호환 가능한 모니터 추천 모델 7가지에 대해 설명해보려합니다.




- HDMI 호환 가능한 모니터 고르는 방법



1. HDMI 단자수


현재는 보통 하나의 모니터에 여러기기를 연결을 합니다. 특히 게임이나 회사에서 작업을 할때 다양한 기기를 HDMI로 연결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여러 HDMI단자가 탑재된 모니터를 이용하면 매번 케이블을 연결하거나 분리할 필요없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광택 또는 눈부심 방지


디스플레이 표면에 광택이 있는 것을 섬광 액정, 광택이 억제되어 있는 것을 논클레어 액정이라고 합니다. 반사 LCD는 영상이 정의될 동안 조명이 반사하기 때문에 장소에 따라서는 영상에 집중하지 못하게 될 수 있습니다. 논클레어 액정은 밝은 장소에서도 화면이 보기 쉬울 경우도 있지만 전체 화면의 색상은 수수합니다.


한마디로 어느 쪽이 우수하다고는 할 수 없지만, 게임 및 영상 콘텐츠를 즐기고 싶다면 고화질 반사 액정을 일에 사용한다면 눈에 부담이 적은 논 클레어 액정을 추천합니다.





3. 게임에 이용할 경우


응답속도는 A라는 색상에서 B라는 색상까지 바뀔때까지의 시간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단위는 MS로 표시되며 앞에 붙는 숫자가 작을수록 잔상이 작습니다. 재생빈도는 1초에 몇번 화면을 전환할 수 있는지를 나타낸 수치입니다. 단위는 HZ로 이 수치가 높을수록 영상이 매끄럽게 움직입니다.


영상 표현에 영향을 주는 것은 물론이며 FPS등의 게임에서 승패를 좌우하는 경우도 적지않습니다. 게임 목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응답속도와 재생속도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 HDMI 호환 가능한 모니터 추천 : 단자1



1. IO DATE EX-LD2071TB


풀HD 해상도를 지원하는 20.7 인치의 와이드 LCD모니터입니다. 책상에 설치 가능한 소형 타입으로 듀얼모니터를 쓰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깜빡임을 억제해주는 기능과 블루라이트를 감소시키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HDMI 단자 외에도 DVI-D 단자와 VGA 단자를 1개씩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종류의 기기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하면서 작은 HDMI 호환 모니터가 필요하신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2. ASUS VE248HR


HDMI 지원 게이밍 모니터입니다. 응답속도가 1ms라는 잔상이 적은 모니터이므로 컴퓨터 작업용은 물론이며 PS4를 연결하여 사용할 때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ASUS에서 자체제작한 영상엔진을 탑재했습니다. 게임이나 영화 등 용도에 따라 최적의 영상작업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명암 차이를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는 ASCR기술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신축성있는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아스크백 콘트롤 기능을 통해 영상을 본래의 정확한 비율로 표시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3. EIZO FlexScan EV2451-RBK


4면 프레임 레스를 적용한 LCD모니터입니다. 화면 좌우 상단 테두리가 1mm에 비표시 영역을 합쳐도 5.3mm정도로 베젤이 얇아서 전체 사이즈에 비해 화면 몰입도가 뛰어납니다.


종이와 비슷한 감족에 표시되는 페이퍼모드로 전환해서 워드나 PDF파일등의 문서 데이터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또한 전용 스탠드의 가동범위가 넓은 것도 포인트입니다.


높이 조절은 물론이며 모니터 옆 회전 및 수직회전, 또한 모니터의 방향을 수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연결단자는 HDMI 단자 외에도 DVI-D단자와 VGA단자이외에 디스플레이포트 단자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 HDMI 호환 가능한 모니터 추천 : 단자2



1. BenQ GW


풀HD를 지원하는 23.8인치 HDMI 지원 모니터입니다. 테두리를 극도로 얇게 해서 슬림 베젤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기 때문에 멀티 모니터용으로 쓰실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블루라이트 감소 플러스 기능을 사용하면 눈이 피로함을 가장 크게 느끼게하는 청색 스펙트럼 빛을 줄여줍니다. 또한 화면 깜박임을 줄이는 플리커 프리 기능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장시간의 사용에도 최적입니다.





2. Acer ET322QKwmiipx


4k출력을 지원하는 31.5인치 HDMI 지원 모니터입니다. 명암을 분명하게 표시하는 HDR에 대응하고 있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의 빨강, 초록, 파랑의 3색시안 마젠타 옐로우를 더한 6축 색상 조정기능을 통해 자연스러운 색채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4K 티비방송 시청에 필요한 표준 HDCP2.2 를 지원합니다. 튜너를 연결하는 것만으로도 쉽게 4K 방송을 즐길 수 있습니다. PS4와 Xbox One X 등의 게임기에 연결하면 4L영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PC작업이외에도 게임이나 영상 작품을 즐기고 싶은 분에게 추천하는 모니터입니다.




- HDMI 호환 가능한 추천모니터 : 단자3



1. IO DATE EX-LDGC241HTB


게이밍 액정 디스플레이 GigaCrysta 시리즈의 HDMI 지원 게임 모니터입니다. 일반적인 디스플레이 모니터는 초당 60회 정도 화면을 다시 쓰는 반면에 이 제품의 경우 초당 최대 144번 화면을 덮어쓸 수 있습니다. 더 부드럽고 아름다운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오버 드라이브 기능을 선택하여 응답속도 1ms를 가능하게 했습니다. 움직임이 빠른 상황에서도 잔상이 적습니다. 그밖에도 게임의 어두운 장면을 선명하게 표시하는 기능과 영상을 자동으로 판별해서 최적의 밝기로 하는 기능 등 다양한 편의기능을 탑재하고 있는 것이 매력입니다.


모니터는 높이 조절, 세로 회전, 상하회전, 좌우회전 모두에 대응하고 있기 때문에 실제 조정도 편하게 가능합니다. HDMI 단자를 3개 탑재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디스플레이포트와 아날로그 RGB도 탑재하고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2. IO DATE LCD-M4K551XDB2


4K UHD를 지원하는 55인치의 초대화 화면 HDMI 호환 모니터입니다. 높은 시야각의 ADS패널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혼자 감상할 때 뿐만 아니라 가족이 게임이나 영상시청을 할때도 최적의 환경을 제공합니다.


6W + 6W 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외부스피커와 연결하지 않아도 고음질로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HDMI 단자를 3개 탑재하고 있는 것 뿐만 아니라 그외에도 디스플레이포트, 아날로 RGB등 다양한 단자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PC는 물론 다양한 AV기기와 연결할 수 있는 추천 모니터입니다.


728x90
반응형

나만의세상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