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무선충전기 추천 아이폰 갤럭시 모두 호환되는 9가지


목차


1. 무선충전기의 구조

2. 무선충전기 종류

3. 무선충전기 추천모델





아이폰 8 등장이후 주목받고 있는 스마트폰 무선충전기의 경우 단지 위에 얹어놓는것만으로도 충전을 할 수 있다는 편리함이 있지만 기술적으로는 2010년 전후로, 즉 갤럭시S6가 나올즈음부터 실용화 되었고 최근에는 급속충전 능력이 향상되어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무선충전기 추천 아이폰과 갤러시에 모두 호환되는 9가지 제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무선충전기의 구조


무선충전기의 구조는 복잡할 것 같다고 생각되지만 의외로 간단합니다. 가장 중요한 충전방법은 전자유도방식입니다.


전자유도방식이란 충전기에 내장된 전력을 공유하는 코일과 스마트폰에 내장되어 있는 수전측코일 2개를 이용하여 충전기 쪽의 코일에 전류를 흘려 스마트폰을 갖다대면 스마트폰 쪽 코일에 전류가 흐르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또한 전자유도방식을 이용하여 충전하는 것이 스마트폰이나 휴대폰을 충전할 수 있는 구조가 국제 표준으로 정해졌고 그 규격의 명칭을 Qi라고 부릅니다.




2. 무선충전기 종류



- 놓는 방식


무선충전기는 스마트폰을 스탠드에 세워두는 방식과 충전패드 위에 얹어두는 방식의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각자 본인에게 편안한 방식의 충전기를 고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코일


무선충전기는 내장된 코일에도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코일 수가 많은 쪽이 스마트폰을 제대로 감지하여 충전할 수 있습니다. 한편 코일수가 적은 무선충전기의 경우 스마트폰을 두는 위치가 약간 어긋났을 경우 충전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코일수가 많아지면 그만큼 가격도 비싸질 수 있기 때문에 이부분은 잘 고려를 해봐야 할 부분입니다.





- 기능


출무선충전기에는 다양한 기능이 있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특히 지금나온 제품 중에 특이한 기술 중 몇가지는 바로 온도조절 기능과 급속충전 기능입니다. 온도조절기능은 충전기보다 온도가 올라가는 것을 막아줍니다.


급속충전 기능은 일반 충전보다 빠르게 충전해주는 기능을 말합니다.





- 출력


무선충전기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출력의 크기도 확인해봐야 할 부분입니다. 무선충전은 유선에 비해 효율이 많이 떨어지고 충전 시간도 깁니다. 즉 가능한한 큰 출력이 가능한 충전기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충전하는 스마트폰의 규격을 알아보고 거기에 맞는 무선충전기를 사는 것이 주요 포인트입니다.




3. 무선충전기 추천모델



- Anker PowerPort A2511012


보조배터리 제조업체로도 유명한 Anker의 무선충전기입니다. 직경 약 6.8cm의 콤팩트한 사이즈의 원형으로 두께는 약 2cm로 책상위에 두고 쓰기에 정말 알맞은 제품입니다. 충전기 양면에는 미끄럼을 방지해주는 고무로 코딩되어 있어서 스마트폰을 올려두면 안정감이 뛰어납니다.


측변에는 LED램프가 달려있어서 색상을 보고 충전상태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충전 완료시에도 램프가 알려주기 때문에 스마트폰의 화면에서 굳이 확인하지 않아도 됩니다. 온도조절기능을 통해 스마트폰 본체가 40도 이상의 고열이 되지 않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 UGREEN 무선충전기 30570


Qi규격을 갖추고 있으며 아이폰에서 사용이 가능한 무선충전기입니다. 충전효율이 좋고 기기에 기존모델보다 최대 76% 빠르게 충전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가지고다니기 편리한 콤팩트한 사이즈이고 디자인도 이쁘기 때문에 아이폰8의 디자인에 딱 좋습니다.


충전상태를 파악할 수 있도록 LED조명으로 표시되고 충전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충전을 정지해 줍니다. 과전류 및 과열 등으로부터 스마트폰을 보호할 수 있어서 안정성면에서도 추천하는 무선충전기입니다.





- 갤럭시 접이식 무선충전기


충전하면서 화면을 조작하거나 동영상 콘텐츠 시청이 가능한 스탠드 타입의 추천 무선충전기입니다. 긴 영화를 보는 경우 배터리 걱정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탠드를 접는 것도 가능하기 때문에 접은 상태에서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장소에 따라 구분하여 사용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한 제품 중 하나입니다. 제품의 표면은 가죽같은 질감으로 고급스러운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거실에 두고 써도 전혀 위화감이 없고, 주변의 인테리어와 조화롭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무선충전기 측면에는 통풍구가 있어 내부의 열을 배출해줍니다. 따라서 스마트폰을 충전하더라도 많이 뜨겁다는 느낌을 받지는 않습니다. 





- Seneo Qi 무선충전기


코일을 3개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어느방향에 두더라도 충전이 가능한 무선충전기입니다. 코일을 필요한 곳에 다 넣어뒀기 때문에 조정하지 않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중에는 정면에 LED램프를 통해 충전상태를 확인해볼 수 있으며 충전이 완료되면 꺼지게 됩니다. 온도조절기능을 제공하여 스마트폰 본체가 40도 이상의 고온이 되지 않게 제어해주는 것도 장점 중 하나입니다.





- NANAMI Qi 급속 무선충전기


깔끔한 디자인을 한 스탠드형 무선충전기입니다. 스마트폰을 놓으면 안정감이 느껴집니다. 받침대 바닥이 실리콘으로 되어 있고 미끄럼 방지 고무도 붙어 있기 때문에 어느각도로 두더라도 안정감있게 자세를 잡습니다. 정면의 큰 LED램프를 통해 충전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충전 면적이 넓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가로로 둔다고 해도 제대로 충전이 되며 과충전 방지기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이 뜨거워지지 않습니다.





- Ewin 무선충전기


Qi 호환되지 않는 기기에서도 무선 충전이 가능한 수신기가 세트로 판매되는 추천 무선충전기입니다. 미끄럼 방지 고무패드가 무선충전기 양면에 붙어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이 미끄러지지않고 안정적으로 충전할 수 있씁니다.


직경이 약 10cm, 두께는 약 1cm의 콤팩트한 사이즈로 어느 위치에 두더라도 방해받지 않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무게는 약 65g로 가볍기 때문에 가방에 넣고 다니기도 좋습니다.





- Yarrashop 급속 무선충전기


2개의 코일을 내장하고 있어서 넓은 범위에서 충전이 가능한 무선충전기입니다. 스탠드형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가로로 놓고 동영상이나 게임을 질기면서 충전할 수 있습니다. 퀵차지2.0을 채용하였기 때문에 스마트폰이라면 모두 급속충전이 가능합니다.


충전 중 스마트폰 본체가 40도가 넘어가게되면 온도를 제어하여 열로부터 보호해 줍니다. 또한 LED 조명으로 충전상태를 알려주는 것 외에 이상상태가 발견되면 램프로 상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 Spigen 무선충전기


두께가 불과 4mm정도의 얇은 무선충전기입니다. 무게도 약 32g으로 매우 가볍기 때문에 가방에 넣어 휴대하기 편합니다. 과충전을 방지하는 IC칩이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너무 뜨거워지면 알아서 꺼지게 됩니다.


둥급 정사각형 형태에 매우 세련된 디자인, 심플한 디자인이므로 장기간 사용하고 있어도 질리지 않습니다. LED 램프의 색상으로 충전 상태를 알 수 있기 때문에 일일이 스마트폰의 화면에서 확인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 MATECH 2in1 보조배터리


Qi 규격의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용량 12000mAh 보조배터리입니다. 본체에는 2개의 USB포트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최대 3대까지 동시충전이 가능합니다.


내장된 인공지능칩은 안전기능을 갖추고 있어 방전이나 누전으로부터 스마트폰을 보호해줍니다. 아이폰이나 갤럭시 모두 지원해주기 때문에 추천하는 모델 중 하나입니다.

728x90
반응형

나만의세상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