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미러리스카메라 렌즈 추천 8가지 캐논 니콘 소니


카메라시장에 등장한지 벌써 10년이 지난 미러리스 카메라는 컴팩트 디카처럼 간편하게 촬영을 할 수 있고 DSLR처럼 렌즈를 교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 보급으로 촬영하는 기회가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SNS의 영향으로 사진에 퀄리티를 요구하는 사용자는 더 많은 작업을 하는 상황에서 미러리스 카메라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미러리스 카메라에 쓸만한 렌즈 추천 8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캐논과 니콘, 소니 순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미러리스카메라 렌즈 고를 때 주의점

- 캐논 추천 렌즈

- 니콘 추천 렌즈

- 소니 추천 렌즈





- 미러리스카메라 렌즈 고를 때 주의점


선택시에 확인해야하는 부분은 장착이 가능한지 여부인데 마운트를 렌즈를 넣을 떄의 기준이며, 기본적으로 브랜드마다 미러리스용인지 DSLR용인지의 여부에 따라 다른 경우도 많습니다.


시그마처럼 동일한 렌즈를 마운트만 바꿔 판매하는 업체가 있기 때문에 순정품이 아니라고 사용하지 못하지는 않습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미러리스카메라가 어떤 마운트인지 확인하고 렌즈를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 캐논 추천 렌즈



1. 캐논 단초점 렌즈 EF-M22mm F2 STM


캐논 미러리스카메라에 대응하는 단초점 렌즈입니다. 소위 팬케이크 렌즈라고 부르는 것으로 두께 23.7mm, 무게는 약 105g으로 휴대가 편리한 것이 특징입니다.


F값은 F2로 밝게하고 충분한 광량을 확보할 수 없는 실내에서의 촬영에도 충분히 대응할 수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표준렌즈의 다음 단계로 사용할만한 추천 렌즈입니다.





2. 캐논 초광각 줌렌즈 EF-M11-22mm F4-56IS STM


무게가 220g로 가볍고 컴팩트한 초광각 렌즈입니다. 피사체로부터 충분한 거리를 확보할 수 없는 장소와 아름다운 풍경을 촬영하고 싶을 때 추천하는 렌즈입니다.


손떨림 보정기구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이동 중에 촬영에 제대로 대응가능합니다. 또한 부드러운 AF가 가능한 리어 포커스 기구를 채용하여 사진뿐만 아니라 동영상을 촬영할때도 스트레스 없이 촬영이 가능합니다. 또한 최단 촬영거리는 0.15m로 소위 쪽 접사도 충분히 커버가능합니다. 사용자가 적극적으로 피사체에 다가갈 때 활약해주는 렌즈입니다. 






- 니콘 추천 렌즈



1. 니콘 고배율 줌 렌즈 1NVR10-100


니콘 CX포맷 전용 광각 망원 렌즈입니다. 다양한 사진 표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매력입니다. 광각의 경우는 스케일이 큰 사진을 망원으로 특정 피사체를 자르는 부분까지 깨끗하게 표현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고배율 줌이 있는 렌즈 중에서도 작아서 카메라를 휴대할 때 추천합니다. 색상은 블랙 외에도 실버와 화이트 총3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카메라 바디에 맞는 색상을 고를 수 있는 추천 미러리스 렌즈입니다.





2. 니콘 초광각 줌 렌즈 JVA706DA




손떨림보정기능이 탑재된 초광각 줌 렌즈입니다. 피사체를 넓은 범위에서 화각에 담아 앞의 피사체와 안쪽의 피사체가 비취지는 것으로 원금감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ED렌즈와 비구면 렌즈가 채용되어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모든 초점 거리에 대응한 줌 전역에서 입체감있는 표현이 가능합니다.


렌즈 무게는 약125g으로 가벼워서 가지고 다닐 때 편리합니다. 풍경을 찍는 것을 좋아하는 분이나 박력있는 사진을 찍고 싶으신 분께 추천하는 미러리스 렌즈입니다.





3. 니콘 초망원 줌 렌즈 1NVR70-300


35mm 환산으로 최대 810mm 까지 커버할 수 있는 초망원 줌 렌즈입니다. 강력한 매력 효과와 압축 효과가 있는 것이 특징으로 멀리서도 동물을 핀 포인트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박력있는 사진을 찍고 싶으신 분께 추천합니다. 배경을 흐리게하여 피사체를 돋보이게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렌즈 교체가 필요하고 망원에서 초망원까지 촬영하는 경우 사용하시면 됩니다. 비행기와 같이 피사체와의 거리가 변경되는 경우에도 렌즈 하나로 대응가능합니다.





4. 니콘 단 초점 렌즈 JVA102DA


F값 1.8로 피사체를 밝게 촬영할 수 있는 단 초점 렌즈입니다. 초점 거리 18.5mm의 니콘 CX 포맷 대응 렌즈입니다. 빠른 셔터 속도로 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컴팩트한 크기 떄문에 기본 렌즈와 같이 가지고 다니는 것도 추천합니다. 움직이지 않는 피사체에 쓰입니다. 미러리스카메라를 사용하는 것이 더 즐거워지는 매력을 가진 렌즈입니다. 단순한 줌 렌즈에서는 맛볼수 없는 미러리스카메라 사진의 가능성을 이끌어주는 추천 렌즈입니다.






- 소니 추천 렌즈



1. 소니 고배율 줌 렌즈 E 18-200mm F3.5-6.3 OSS LE SEL 18200 LE


35mm 환산으로 27mm에서 300mm까지 폭넓게 커버할 수 있는 고배율 렌즈입니다. 모든 장면의 촬영에 편리하게 사용가능한 다용도가 매력입니다. 광학식 손떨림 보정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편리한 점도 추천 포인트입니다. 동영상 촬영에서도 사용이 편리하고 조리개 구동 및 안정화 효과를 향상시키는 액티브 모드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2. 소니 단 초점 렌즈 Sonnar T 24mm F1.8 ZASEL24F18Z




F값 1.8의 밝은 대구경 광각 단 초점 렌즈입니다. 최단 촬영거리는 불과 16cm에서 높은 근접 촬영 능력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배경을 흐리게하면서 피사체를 박력있는 느낌으로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속 오토 포커스를 실현하고 부드럽고 조용하게 촬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오토 포커스 속도는 동영상 촬영에도 적합하기 때문에 활용하기 좋은 추천 렌즈입니다. 


728x90
반응형

나만의세상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