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카메라 짐벌 추천 10가지 동영상 촬영에 도움되네요.


스마트폰의 카메라 화질이 좋아지면서 본격적으로 촬영을 즐길 수 있게 되었고 결과 SNS에 동영상을 쉽게 업로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연스레 깔끔하게 동영상 촬영을 하는 수요도 늘어나면서 짐벌을 통해 손떨림을 억제하고 고해상도 동영상 및 사진 촬영을 하는 액세서리를 많이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짐벌에는 다양한 기종이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처음 사용하시는 분은 어떤제품을 구입해야 할지 고민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카메라 액세서리 중 하나인 짐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카메라 짐벌이란?

- 카메라 짐벌 고르는 기준

- 카메라 짐벌 추천 10가지





- 카메라 짐벌이란?


스마트폰이나 카메라로 촬영을 할 때 실패하는 요인 중 하나가 바로 손떨림입니다. 손과 팔의 떨림이 카메라에 그대로 전해져서 촬영한 사진이나 영상이 희미해 지거나 흔들려 찍은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최근에 나오는 카메라는 이전보다 고화소화 되고 있어서 세부까지 치밀하게 묘사할 수 있을만큼 흔들림에 의한 번짐 느낌도 눈에 띄기 쉽게 되어있는 것이 단점입니다.


이런 문제점을 보완해주는 것이 바로 짐벌입니다. 짐벌은 떨림이 생기는 방향과 반대방향으로 카메라의 위치를 조정하여 손떨림을 억제하게 해줍니다. 또한 최근 미러리스 렌즈 교환식 카메라는 바디에 강력한 손떨림 보정기구를 갖춘 모델이 있지만 스마트폰과 DSLR에 탑재되어 있지 않은 기종들이 있기 때문에 완벽한 촬영을 위해서 필요한 것이 짐벌입니다.






- 카메라 짐벌 고르는 기준



1. 수동식


수동의 경우 장비의 무게에 따라 안정기에 탑재하는 웨이트를 조정해야합니다. 익숙해 질때까지 시간이 좀 걸릴 수 있지만 추의 무게를 바꾸는 것만으로 보정효과의 강약을 조정할 수 있기 때문에 처음 사용하시는 분도 비교적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촬영중에 장비를 변경하거나 움직이는 피사체를 따라갈 때 대응하기 쉬운 것도 포인트입니다. 또한 전동식에 비해 저렴한 제품이 많기 때문에 처음 구입시에 비용절감 효과가 있습니다.





2. 전동식


전동식은 수동식 짐벌과는 달리 전기모터를 사용하여 자동보정에 의한 수평을 유지하여 손떨림을 줄여줍니다. 수동으로 보정하기 힘든 미세한 떨림에도 대응가능하기 때문에 고화질 동영상이나 사진을 더 안정된 상태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작동하는데 조금은 어려운 것이 단점입니다. 촬영전에 해줘야 할 설정이 다소 복잡하기 때문에 짐벌을 처음 사용해보신 분이라면 사용하는데 시간이 조금 걸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익숙해지면 장시간 안정된 촬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고화질로 촬영하고 싶으신 분께 추천합니다.






- 카메라 짐벌 추천 8가지



1. DJI OSMO MOBILE 2


스마트폰으리 탑재할 수 있는 핸드 짐벌입니다. DJI는 공중촬영용 드론을 생산하는 업체로 유명하지만 스마트폰이나 디카용 전동식 짐벌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본 제품은 크기 58.6~85mm, 무게 240g까지의 스마트폰ㅇ 대응하고 있으며, 블루투스로 연결가능합니다. 내장 센서와 브러시에 의해 심하게 움직여도 흔들림없이 부드러운 촬영이 가능합니다. 또한 돌리줌과 모션타임 랩스 등의 촬영도 가능합니다.


무게는 485g으로 가볍고 컴팩트하게 접을 수 있어서 휴대가 편리합니다. 배터리 구동시간은 최대 15시간으로 길고 스마트폰을 충전하면서 장시간의 생방송도 가능합니다.





2. DJI RONIN-S




DSLR 동영상 촬영에 특화된 강력한 휴대용 짐벌입니다. 하중은 3.6kg으로 가벼운 미러리스 카메라부터 DSLR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손만으로도 조작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부드러운 트랙 기술로 촬영자의 움직임을 읽고 카메라 앵글을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M버튼으로 3종류의 사용자 설정을 빠르게 변경할 수 있고, 스포츠모드에서는 최대 75km/h 의 고속 이동중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피사체 촬영이 가능합니다.


일반 업라이트 모드에서는 정지모드로의 배치 전환을 원활하게 할 수 있으므로 하이앵글, 로우앵글로의 전환도 간단하게 할 수 있씁니다. 모션타입램스와 트럭의 촬영을 지원하는 자동촬영 기능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3. DJI RONIN-M


본격적인 영상 촬영에 대응한 전문 바디 마운트형 짐벌입니다. 강력한 브러시리스 모터에 의해 +- 0.02도 라는 업계 최고 수준의 정확한 제어가 가능합니다.


하중은 최대 3.6kg, 본체 무게는 2,3kg으로 바디 마운틴형 짐벌 중에서는 가벼운 수준입니다. 또한 분해할 수 있기 때문에 컴팩트하게 수납할 수 있어 휴대하기 편리한 것이 특징입니다. 조립도 간단해서 익숙해지면 5분이내에 설정 할 수 있습니다.


피사체나 상황에 따라 3가지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터의 구동음을 저감할 수 있는 자동 모드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4. FeiyuTech Handheld Gimbal G5




액션캠 촬영에 최적인 핸드헬드 짐벌입니다. 고프로 히어로 시리즈를 비롯해 다양한 소형 액션캠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본체 무게도 약 271g으로 가벼워서 장시간 촬영에도 충분히 쓸만합니다.


가장 큰 특징은 전동식 짐벌이면서 생활방수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액션캠 뿐만 아니라 갑작스런 비에도 고장없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촬영장소에 제한이 없습니다.


또한 3축 손떨림을 강력하게 막을 수 있기 때문에 360도 촬영도 가능합니다. 내장 셀프 셔터 버튼을 투르면 셀카에 최적의 위치를 자동으로 맞춰주기 때문에 쉽게 셀카를 찍을 수 있습니다.





5. Gopro AGIMB


고프로 히어로 시리즈 전용으로 개발된 고프로 정품 핸드헬드 짐벌입니다. 원래는 고프로가 개발한 드론 karma 액세서리에서 마운트별로 분리한 액션캠을 핸들에 장착하여 사용합니다.


높은 내구성을 갖추고 있는 것 외에도 격렬한 움직임에도 대응가능합니다. 또한 순정 짐벌이기 때문에 액션캠의 전원을 켜고 끄거나 셔터 등의 카메라 조작을 짐벌에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프로가 판매하는 모든 카메라 마운트를 지원합니다. 짐벌마다 헬멧과 차량에 고정할 수 있기 때문에 모든 상황을 흔들림없이 촬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배터리 구동시간은 최대 2시간입니다.





6. AFUNTA 카메라 짐벌




10만원 이하로 구입가능한 비용효율적인 핸드헬드 짐벌입니다. 전동식과 같은 미세 조정은 어렵지만 간단한 구조이기 때문에 처음 사용하시는 분도 다루기 쉬운것이 특징입니다.


설정도 3단계로 간단합니다. 카메라를 탑재하고 중심에 도달할 때까지 웨이트를 조정, 그리고 제공된 나사 추를 고정하면 됩니다. 짐벌의 작업 경험이 적은분들도 직관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짐벌의 하중은 0.95kg으로 가벼운 줌 렌즈를 탑재한 DSLR 정도라면 충분히 대응가능하기 때문에 처음 짐벌을 사용하시는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7. Excelvan 핸들 그립 짐벌 로우앵글


로우앵글 촬영에 대응한 휴대용 짐벌입니다. 일반적으로 로우앵글 촬영에서는 카메라의 모티너에서 구도를 확인하기 어려운 것이 단점입니다. 그러나 본 제품은 핸드그립 끝 라이트 등을 장착하는 핫슈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별도의 모니터를 탑재하면 로우앵글 촬영도 쉽게 구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니터 외에도 LED 조명과 플래시 등의 카메라 액세서리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하중은 5kg이므로 중량급의 대구경 렌즈와 대형 LED 라이트를 탑재한 DSLR 카메라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제무게는 약 325g으로 가볍습니다.





8. iFootage Wild Cat III




핸드헬드의 간편함과 바디마운트의 안정성을 겸비한 수동식 짐벌입니다. 높은 보정 성능으로 흔들림없는 매끄러운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것 외에도 추를 붙인 상태에서도 컴팩트하게 보관할 수 있어서 휴대가 뛰어난 것이 특징입니다.


본체무게는 약 670g에 하중은 1.5kg입니다. 손잡이 부분에 제공된 암을 장착하면 팔의 위치를 고정할 수 있기 때문에 장시간 촬영에도 피곤하지 않는것이 매력입니다.


제공된 퀵 릴리스 플레이트는 보정기능으로 카메라의 위치를 기록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음에 다시 설정 할 때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나만의세상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