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저렴한 미러리스 추천 6가지 기능이 충분한 제품들


렌즈교환을 가능하게 한 소형 카메라로 처음 카메라를 사용하시는 분부터 프로까지 인기를 끌고 있는 미러리스 렌즈 교환식 카메라는 DSLR 성능이 못지 않는 스펙으로 손쉽게 촬영을 할 수 있는 것이 매력입니다.


그러나 요즘 나오는 미러리스 카메라의 경우 가격대가 비싼 경우가 대부분이라 구매를 망설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렴하지만 충분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미러리스 카메라도 많기 때문에 이번에는 저렴한 가격대에 구입가능한 미러리스 카메라 추천 6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미러리스 카메라 고르는 기준

- 저렴한 미러리스 카메라 추천 6가지






- 미러리스 카메라 고르는 기준



1. 이미지 센서 크기


미러리스 렌즈 교환식 카메라를 고를 때 봐야할 것이 바로 이미지 센서의 크기입니다. 렌즈에서 가져온 빛을 전기 신호로 변환하는 부품의 품질을 결정하는 부분입니다. 센서 크기가 클수록 더 많은 빛을 가져올 수 있는 다이나믹 레인지가 넓어집니다.


따라서 화이트홀이나 노출부족을 억제하며 풍부한 색상 표현이 가능하며, 고화질 촬영이 가능합니다. 센서 크기는 큰 순서대로 풀사이즈, APS-C, 마이크로 포서즈, CX 포맷이 있습니다.


풀사이즈는 매력적이지만 고가이기 때문에 처음 쓰시는 분께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가격대비 화질좋은 미러리스 카메라는 찾으시는 분은 마이크로 포서즈 또는 APS-C를 추천합니다. 





2. 렌즈





센서크기에 이어 중요한 것이 바로 렌즈입니다. DSLR카메라는 바디보다 렌즈가 중요시되는 경우가 많으며, 렌즈에 의해 묘사나 표현력이 달라집니다. 단초점렌즈, 광각렌즈, 망원렌즈 등이 있으며 단초점렌즈는 제조사에 따라 초점거리가 달라집니다.


렌즈는 종류가 풍부하면 촬영의 폭이 넓어져서 이미지를 표현하기가 쉬워집니다. 따라서 선택한 기종에 대응하는 렌즈의 개수와 금액을 따져서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3. 손떨림 보정기능


촬영시에 빠뜨릴 수 없는 기능 중 하나가 바로 손떨림 보정기능입니다. 렌즈에 탑재되어 있어도 바디에 없는 제품도 있기 때문에 아이들 사진이나 애완견 사진 등 움직이는 피사체를 촬영하시는 분께서는 꼭 확인하셔야합니다.


손떨림 보정기능 중에서도 5축 손떨림 보정기능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렌즈에 손떨림 보정기능이 없다고 하더라도 회전으로 인한 치우침이나 이동할 때 오는 떨림을 강력하게 보정해줍니다.


하지만 삼각대를 사용하여 촬영하는 경우는 손떨림 보정기능이 필수는 아닙니다. 삼각대가 고정하고도 미세한 진동이 있기 때문에 손떨림 보정기능이 감지하여 오작동을 일으켜 오히려 흔들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 저렴한 미러리스 추천 6가지



1. 후지필름 X-A5


가죽시트와 알루미늄 소재를 조합한 클래식한 디자인이 세련된 미러리스 렌즈 교환식 카메라입니다. 센서크기는 APS-C와 대형원색 필터를 채용하고 있기 때문에 고화질로 선명한 촬영이 가능합니다.


180도 반전하는 틸트액정은 터치AF, 터치샷, 터치줌이 가능하기 때문에 조작이 매우 간단합니다. 단초점렌즈를 줌 렌즈 대신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최단 5cm까지 피사체에 근접하는 매크로 촬영 외에도 크로스 스크린과 토이카메라 등 8종류의 고급 필터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동영상 촬영은 4K 동영상과 슬로우모션을 체감할 수 있는 풀HD/60fps의 고속 촬영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면서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입하기 부담없는 제품입니다.





2. 니콘 미러리스 카메라 니콘1 J5





어린이나 애완동물 등 피사체 촬영이 주 목적으로 만들어진 미러리스 카메라입니다. 105점의 위상차 AF영역과 171점의 콘트라스트 AF영역이 가능하게한 고급 하이브리드 AF시스템을 채용해서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나 어두운 곳에서의 촬영에 강한것이 특징입니다.


틸트액정은 약 180도로 회전하고 아래로 약 86도로 기울어지기 때문에 다양한 각도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메뉴에 초점, 줌, 미백효과, 타이머 등 터치로 조작할 수 있어서 어려운 설정을 하지 않아도 쉽게 촬영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풀HD/60fps 뿐만아니라 HD 동영상은 최대 1200fps의 초고속 촬영을 지원하며, 슈퍼 슬로우 재생을 최장 2분동안 즐길 수 있습니다.





3. 캐논 미러리스 카메라 EOS M100


심플한 디자인의 미러리스 렌즈 교환식 카메라이지만 센서는 대형 APS-C 사이즈에 영상엔지 DIGIC7을 탑재하고 최고 ISO감도 25600의 고감도에서 노이즈 내성과 해상도의 향상을 실현하고 실내나 야경에서도 깨끗하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세부까지 묘사하고 부드럽고 깨긋한 표현이 가능합니다. 수채화 풍, 디오라마 등 7종류의 크리에이티브 필터로 개성적인 사진을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전용 앱이 있으며 블루투스나 와이파이로 스마트폰과 연결도 간단하게 할 수 있으며 SNS에 그 자리에서 멋진 사진을 바로바로 게시할 수 있습니다.





4. 파나소닉 루믹스 DC-GF9





화질을 중요시하는 추천 미러리스 카메라입니다. A3 상당의 고화질 4K포토에 대응하고 초당 30장 촬영이 가능합니다. 아이의 운동회나 스포츠 등 최고의 상황을 고화질로 남길 수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여러장의 사진을 합성하여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컨트롤, 판타지 등 22종류 외에도 파노라마 촬영에서는 18종류의 필터효과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또한 흐르는 구름이나 꽃이 열리는 모습 등의 인터벌 촬영이나 스탑모션을 만들 수 있는 플립 애니메이션 기능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창조적인 기능을 갖추 추천 미러리스 카메라입니다. 





5. 소니 미러리스 알파5100


세련되고 정교한 디자인이 특징인 미러리스 카메라입니다. 화이트 블랙 브라운 총 3가지 색상으로 되어 있으며 센서틀은 SLR APS-C 사이즈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최고 ISO감도는 25600의 고감도로 어두운 곳에서의 촬영에 최적입니다.


또한 소니의 미러리스 카메라 AF성능이 매우 높습니다. 패스트 하이브리드 AF를 채용하여 0.07초의 고속AF로 고석연사를 가능하게 하고 순간을 놓치지 않고 포착합니다.





6. 올림푸스 PEN E-PL9





올림푸스 미러리스 렌즈 교환식 카메라입니다. 질리지 않는 심플한 디자인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간단한 조작으로 다양한 표현을 가능하게 한 이 제품은 초보자분께 추천합니다.


토이 포토와 디오라마 등 16종류의 아트필터 외에 2장의 사진을 겹쳐서 환상적인 사진을 만들어주는 다중노출과 화이트 홀이나 노출부족을 억제해주는 HDR촬영 등 프로처럼 촬영을 쉽게 할 수 있는 9종류의 고급 포토모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4K 동영상 촬영에도 대응하고 있어 고화질 영상기록이 가능합니다. 손떨림 보정기능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동영상 촬영이나 어두운 장소에서의 촬영등이 가능합니다. 올림푸스는 렌즈의 종류가 다양한 것도 포인트입니다. 


728x90
반응형

나만의세상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