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와이파이 디지털카메라 추천 6가지


촬영한 사진을 피시나 스마트폰 등으로 간편하게 보낼 수 있는 와이파이 지원 디지털카메라. 찍은 사진을 바로 SNS에 공유할 수 있는 편리한 제품입니다. 이번에는 수많은 라인업이 있는 와이파이 지원 디지털카메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와이파이 지원 디지털카메라 장점

- 와이파이 지원 디지털카메라 추천 6가지






- 와이파이 지원 디지털카메라 장점



사진이나 동영상을 손쉽게 스마트폰이나 PC에 전송할 수 있는 것이 와이파이 지원 디지털카메라의 포인트입니다. SD카드나 USB케이블을 사용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매우 간편합니다.


특히 트위터나 페북, 인스타처럼 신선한 정보를 선호하는 SNS에 많은 정보를 게시하는 분들에게 큰 장점입니다. 와이파이 지원 디지털카메라라면 이슈가 되는 상황에서 빠르고 쉽게 사진을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셔터로 사용할 수 있는 원격 셔터도 와이파이 지원 디지털카메라 만의 편리한 기능입니다. 셀카 촬영시에 자신이 좋아하는 타이밍에 셔터가 터지게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타이밍을 맞추기 편리한 것이 특징입니다. 셔터 뿐만 아니라 셔터 스피드와 조리개 그리고 ISO감도 등 각종 설정을 할 수 있는 제품도 있습니다.






- 와이파이 지원 디지털카메라 추천 6가지



1. 캐논 컴팩트 디지털카메라 광학 12배줌 IXY650


세로길이가 슬림한 디자인으로 인기가 높은 IXY시리즈의 상위모델입니다. 무게는 약 147g에 유효화소수 2020만 화소의 CMOS 센서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렌즈의 초점거리 25~300mm의 고배율 12배줌을 탑재했씁니다. 광각에서 초망원 영역을 커버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상황 촬영이 가능합니다. 또한 디지털 줌을 진화시킨 진보파인줌 기능을 갖추고 있어 최대 24배의 줌이 가능합니다.


상황에 따라 손떨림 방지를 해주는 렌즈 시프트식 손떨림 보정기구와 프레임을 조정하는 자동줌, 그리고 얼굴인식 기능 등 편리하고 초보자도 사용하기 쉬운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통신기능은 와이파이와 NFC에 대응하고 있으며, 스마트폰이나 피시와의 연계성도 좋습니다. 실제가격이 10만원대로 합리적인 추천 카메라입니다.





2. 소니 디지털카메라 Cyber-Shot DSC-RX100M4




화소 신호 처리회로가 일체로 된 적층 구조센서를 내장한 소니의 인기모델입니다. 읽기속도는 기존 CMOS 센서의 5배이상입니다. 그 결과 빠른 피사체의 촬영에 발생하기 쉬운 동체왜곡을 줄일 수 있습니다.


유효화소수는 약 2010만화소이므로, 고화질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셔터 스피드는 최고 1/32000초보다 최대 약 16프레임/초의 고속연사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셔터찬스에 강한 컴팩트 디지털카메라입니다.


렌즈는 초광각에서 망원까지 촬영가능한 초점거리 24~70mm의 칼자이스 렌즈를 탑재했습니다. 렌즈 표면에 칼자이스 최고수준의 T코팅을 입혔기 때문에 고스트나 플레어 등의 현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광각에서 5cm, 망원에서 30cm까지 피사체에 근접하여 매크로 촬영을 할 수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네트워크 기능은 와이파이 외에도 NFC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리모콘 기능을 사용하면 스마트폰에서 셔터와 줌, 셀프타이머 등의 기본 조작이 가능합니다.





3. 소니 디지털카메라 방수사양 Cyber-Shot DSC-RX0


수심10m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수사양의 컴팩트 디지털카메라입니다. 또한 2.0m의 낙하방지와 200kgf의 하중성능을 제공합니다. 수중이나 우천시에 야외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모델입니다. 또한 폭 59 x 높이 40.5 x 깊이 29.8mm에 본체무게는 95g으로 가벼운것이 특징입니다.


센서는 유효화소수 약 1530만화소의 1.0인치 센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ISO감도는 125~25600에 대응하고 있으며, 고감도 촬영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렌즈는 초점거리 24mm의 칼자이스 렌즈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줌 기능은 아니지만 스냅이나 풍경촬영에 사용하기 쉬운 광각렌즈입니다.


또한 고속연사로 정평이 나 있는 소니답게 최고 약 16프레임/초의 높은 연사 성능도 매력입니다. 또한 최대 40배 슈퍼 슬로우 모션 촬영이 가능하므로 다채로운 사진 표현을 즐길 수 있는 컴팩트 디지털카메라입니다.





4. 올림푸스 미러리스카메라 E-PL8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인기가 높은 올림푸스 PEN-E시리즈의 엔트리모델입니다. 유효화소수 1605만 포서즈 센서를 탑재했습니다. 연속촬영 속도 8.5매/초와 연사성능도 양호합니다. 크기는 폭 117.1 x 높이 68.3 x 깊이 38.4mm로 컴팩트합니다. 무게는 약 326g으로 가볍기 때문에 가지고다니기에 부담이 없습니다.


와이파이를 내장하고 있으며, 스마트폰과의 연계가 편리한 것이 포인트입니다. 초기 설정은 카메라의 QR코드를 읽어내는 것만으로도 연결이 가능하며, 2번째 이후는 자동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정말 편리합니다. 또한 원격 촬영에 대응하고 사진도 동영상도 쉽게 셀카촬영할 수 있습니다.





5. 니콘 DSLR 카메라 D5600


DSLR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에게 추천하는 니콘의 엔트리모델입니다. 유효화소수 2416만화소의 DX포맷 센서를 탑재하고 있으며, 최고 상용 ISO감도 25600의 고감도촬영이 가능합니다. 낮은 조명에서도 흔들림이 적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그리고 NFC기능을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과 클라우드와의 연계써잉 높은 것이 장점입니다. 스마트폰과의 연계는 어플리케이션 SnapBridge에 대응하고, 한번 설정하면 카메라와 스마트폰이 자동으로 상시연결됩니다.


SnapBridge를 이용하면 촬영할 때 마다 JPEG 썸네일이미지를 자동으로 스마트폰으로 전송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클라우드 서비스인 Nikon Image Space에 자동업로드 할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촬영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원격 촬영에도 대응하고 있습니다. 셔터 속도와 조리개, 노출보정 등을 스마트폰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SNS에 사진 게시물을 많이 올리시는 분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DSLR카메라입니다.





6. 펜탁스 DSLR카메라 KP




유효화소수 약 2432만 APS-C사이즈 센서를 탑재한 펜탁스 미들 클래스 DSLR입니다. ISO표준 감도가 최대 819200으로 높은것이 특징입니다. 펜탁스 APS-C 사이즈 사상 최고 수준의 초고감도 촬영이 가능합니다.


초고화질 촬영이 가능한 리얼 레졸루션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센서를 1픽셀 피치로 이동하여 4장 연속촬영이 가능합니다. 픽셀 단위로 RGB 각 색상정보를 바탕으로 합성처리합니다.


또한 보다 치밀한 윤곽처리를 위해 일반적 선명도 외에 파인, 엑스트라의 두종류의 선명도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피사체에 따라 자연스럽고 선명한 윤곽을 그리는 것이 장점입니다.


728x90
반응형

나만의세상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