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여행을 위한 가벼운 DSLR 카메라 추천 5가지


요즘 컴팩트한 사이즈로 인기가 많은 미러리스 카메라는 휴대성 및 촬영의 간편함이 특징이지만 계속 사용하다보면 한단계 올라가고싶다는 욕망이 마구마구 쏟아오르곤 합니다.


그런 사람에게 추천하는게 화질이 깨끗하고 섬세한 촬영이 가능한 가벼운 DSLR 카메라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해외여행에 가지고 다니기 편한 작고 가벼운 DSLR 카메라에 대해 소개해볼까 합니다.





목차


- 가벼운 DSLR 카메라 추천 5가지

- DSRL 카메라에 대한 설명






- 가벼운 DSLR 카메라 추천 5가지



1. 니콘 D3400


1회 충전으로 약 1200매의 촬영이 가능한 컴팩트 DSLR 카메라입니다. 니콘의 시리즈에 비해 작고 가벼운 모델로, 무게는 395g입니다. 카메라 초보자도 쉽게 촬영할 수 있는 선택식 가이드 모드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처음 DSLR 카메라를 사용하시는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카메라와 스마트폰을 블루투스로 연결하며 촬영 데이터를 자동으로 전송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 자리에서 바로 SNS 등에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또한 니콘의 독자적인 서비스인 니콘 이미지 스페이스를 이용하면 200만 화소 상당의 이미지를 무제한 클라우드에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SD카드 용량을 줄이고 싶으신 분은 활용하기 매우 좋은 기능입니다.





2. 니콘 D5600




화소수와 이미지 처리 엔진, ISO감도, 스마트폰과의 연동, 클라우드에 저장 등의 기본적인 기능을 다 활용가능한 니콘의 컴팩트 DSLR 카메라입니다. 터치스크린이 있는 앵글 모니터를 채용하고 있어 쓰기도 편리합니다.


특징은 와이파이와 NFC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과의 연결이 쉽고 원격촬영에도 대응할 수 있습니다. 연결시에 동영상 자동 전송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와이파이를 이용해서 전송하면 수동으로 가능합니다.





3. 캐논 EOS Kiss X7


2013년에 출시되서 출시한지는 조금된 제품이지만 라인업 중에서 가장 컴팩트한 부류에 속합니다. 본체 사이즈는 116.8 x 90.7 x 69.4mm에 무게는 370g입니다.


와이파이나 블루투스, NFC 기능은 없지만 촬영장면을 카메라가 자동으로 깨끗한 사진으로 마무리해주는 인텔리전트 오토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고급설정은 카메라에 맡기고 편하게 촬영하고 싶으신 분께 추천합니다.





4. 캐논 EOS Kiss X80




다양한 장면을 쉽게 촬영할 수 있는 컴팩트 DSLR 카메라입니다. 인물은 물론, 움직이는 피사체나 풍경, 야경 등의 촬영 상황 설정을 상세하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지미 조정도 제대로 대응해줍니다. 선명함, 생생함, 따뜻함, 부드러움 등 사용자 요구에 맞게 조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흐림이나 형광등과 같은 조명 설정을 하면 좀 더 고품격의 사진이 완성됩니다.


와이파이 연결에서 스마트폰과 연동할 수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의 카메라 기능의 라이브 뷰 화면을 확인하면서 원격 촬영도 가능합니다. 기본 성능을 제대로 망라한 DSLR 카메라를 찾고 계시는 분께 추천합니다.





5. 캐논 EOS Kiss X9i


DSLR 카메라로 촬영을 조금 해보신 분이라면 누구나 한단계 더 높은 촬영을 생각하게 됩니다. 그럴때 추천하는 카메라 중 하나가 바로 캐논 Kiss X9i입니다.


스마트폰과의 연동은 자동으로 와이파이로 연결되기 때문에 스마트폰 조작으로 이미지 검색 및 원격촬영 등을 할 때는 DSLR 촬영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메라의 초점이 순간적으로 자동으로 맞춰주는 것도 특징입니다.






- DSLR 카메라에 대한 설명



1. DSLR 카메라와 미러리스 카메라의 차이점


DSLR 카메라와 미러리스 카메라의 차이는 미러의 유무입니다. DSLR 카메라의 구조는 렌즈에 찍혀있는 사진을 카메라에서 미러에 반사되어 그대로 파인더에서 육안으로 확인하는 방법으로 렌즈에 비친 상태의 형상을 파인더에서 확인가능합니다.


한편 미러가 없는 미러리스 카메라에 찍혀있는 사진을 전기신호로 한번 변환된 이미지 데이터를 LCD모니터와 전자식 뷰 파인더에 표시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변환처리를 하기위해 표시될 때 까지 시간이 조금 지연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장점으로는 거울이 없기 때문에 카메라의 구조를 단순화해서 본체 크기가 컴팩트합니다. 그렇지만 DSLR 카메라가 다기능에 좀 더 깨끗한 화질을 제공해준다는 점과 대응하는 교환 렌즈 라인업이 DSLR 카메라가 더욱 풍부하다는 점입니다.





2. 이미지 센서의 크기




DSLR 카메라 등의 디지털 카메라에서 자주 비교되는 것이 화소수입니다. 화소수가 클수록 고화질이라고 인식되어 있지만 통틀어 그것만으로는 고화질을 논하기는 힘듭니다. 일반적으로 디지털카메라에는 렌즈가 파악한 정보를 전기신호를 변경하기 위한 이미지 센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DSLR 카메라는 36 x 24mm의 풀사이즈, 23.6 x 15.8mm의 APS-C가 현재 주류를 이루고 있으며, 크기가 커질수록 파악한 정보가 많다는 뜻이 됩니다. 그래서 같은 화소수를 탑재한 카메라라면 풀 사이즈 이미지센서를 탑재한 DSLR 카메라가 더욱 깨끗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이미제선서가 큰 것을 선택하는 것이 최적이지만, 크기가 큰만큼 DSLR 본체 역시 커지게되고 가격이 높아집니다. 덮붙여서 아이폰6 이상에 탑재된 이미지센서의 크기는 4.8 x 3.6mm로 풀사이즈 DSLR 이미지센서의 3/1정도 크기입니다.





3. 스마트폰과의 제휴


디지털카메라로 예쁜 사진을 찍으면 SNS에 게시하거나 메시지로 보내거나 누군가에게 보여주곤 합니다. 그럴때는 스마트폰과의 연계가 중요합니다.


일단 와이파이 연결이 주류였지만 지금 현재는 블루투스 연결이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상시 연결되어 원활하게 사진을 전송하거나 클라우드에 그 자리에서 백업하는 등 보다 편리한 기능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4. 촬영기능 체크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디지털 카메라가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DSLR 카메라 스스로 상세한 설정이 가능한 것이 큰 장점입니다. DSLR 카메라 액정 모니터 설정 방법을 확인하거나 버튼이나 다이얼로 쉽게 변경할 수 있는지 등을 카메라 구입전에 꼼꼼히 따져보고 구입하는 걸 추천합니다.


댓글쓰기 폼

나만의세상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19/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