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저렴한 액션캠 카메라 추천 10가지 고프로에 뒤쳐지지 않는 성능


카메라에서 하나의 장르로 확립한 액션캠은 아웃도어와 스포츠경기 등 격렬한 움직임을 동반한 촬영에 도움이 되는 것 이외에도 누구나 부담없이 박력있는 상황을 촬영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저렴한 액션캠 카메라 추천 제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전부다 저렴한 제품만 알아보는 건 아니고 저렴한 엔트리 모델부터 고기능을 부가한 제품까지 다양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액션캠과 비디오카메라의 차이

- 액션캠 고르는 기준

- 액션캠 추천 제품






- 액션캠과 비디오카메라의 차이



1. 비디오카메라


일반 비디오카메라의 경우 피사체를 모니터로 확인하면서 줌 기능을 사용하여 크기를 조정하면서 촬영할 수 있습니다. 손떨림 기능이 있다면 피사체를 쫒는 동안 촬영이 가능합니다. 그렇지만 기본적으로 화려하게 돌아다니면서 촬영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2. 액션캠


액션캠은 가혹한 촬영씬에 대응한 비디오카메라입니다. 화질은 물론, 내구성 및 내수성, 방수성 등도 중시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능적으로 간단한 제품도 있고 줌기능이 삭제된 제품도 있습니다.


또한 일반 캠코더보다 작고 가벼운 것도 특징입니다. 자전거 핸들 부분과 헬멧의 윗부분에 장착하면, 양손을 자유롭게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액션캠 고르는 기준



1. 해상도


액션캠의 해상도는 HD(1270 x 720), 풀HD(1920 x 1080), 4K(3840 x 2160)의 3종류가 있으며, 풀HD가 현재의 표준 화질이 되고 있습니다. 더 고화질로 기록하고 싶으시다면 4K 대응 제품을 추천합니다.





2. 화각의 넓이


인간의 시야각은 두눈으로 약 180 ~ 200도 인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광각 170도 렌즈를 탑재한 제품이라면 사람의 눈으로 보고 있는 것 같은 광경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역동적인 동영상을 촬영하고 싶으신 분께 추천합니다.






3. 촬영 상황에 맞춤



ⅰ. 다이빙과 서핑엔 '방수기능'


액션캠을 고르는데 있어 방수기능은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제품은 본체에 방수기능이 있는 타입과 함께 하우징을 장착하여 방수에 대응하는 타입의 두종류가 있습니다.


또한 잠수 심도도 중요합니다. 수심 3m 정도부터 60m에 대응가능한 타입까지 폭넓게 라인업 되어 있습니다. 부담없이 물가에서 노는 정도인지, 아니면 본격적으로 수중촬영에 사용하는지에 따라 고르는 제품이 달라지기 때문에 용도를 파악해봅시다.





ⅱ. 자전거나 오토바이 등 장시간 촬영한다면 '배터리성능'




자전거 여행처럼 장시간 촬영을 하면 배터리의 체력도 중요합니다. 1회 충전으로 촬영 시간을 얼마나 확보할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해 확실히 파악해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본체 자체의 연속 사용시간이 짧은 경우 예비 배터리를 준비하는 것으로 보충할 수 있습니다. 제품중에는 모바일 배터리로 충전이 가능한 제품들도 있기 때문에 구입전에 확인해봅시다.





ⅲ. 익스트림 스포츠엔 '프레임속도'


동영상은 초당 몇십장의 사진이 연속적으로 출력되는 것으로 표시되지만, 프레임 라이트는 초당 기록할 수 있는 사진의 매수의 수를 나타냅니다. fps라는 단위가 사용되며, 예를 들면 FHD60fps는 풀HD 화질로 초당 60프레임의 정지영상으로 구성된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것을 보여줍니다.


프레임 레이트의 수치가 높을수록 피사체의 움직임이 부드러운 동영상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익스트림 스포츠 촬영에 유리합니다. 표준사양은 액션캠 30fps의 프레임속도가 많이 사용되고 있지만, 빠른 피사체의 움직임을 더 부드럽게 표현하려면 60fps를 지원하는 모델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종류는 적지만 액션캠 중에서도 120fps와 240fps 등의 하이 프레임 레이트를 지원하는 모델도 있습니다. 이러한 프레임 속도로 촬영한 동영상은 편집에서 슬로우 모션 동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4. 손떨림 보정기능


손떨림 보정기능은 크게 나누면 두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렌즈의 내부 구조를 움직여 흔들림을 억제하는 기능으로 잔상이 적고 화질이 뛰어난 것이 특징입니다. 그러나 구조가 복잡하기 때문에 본체의 크기가 커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 하나는 센서가 이미지를 자동으로 보정하는 기능으로 앞서 말씀드린 구조보다 화질이 다소 저하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구조가 간단하기 때문에 카메라 크기를 작게하는 것이 가능하고, 가격도 저렴합니다.





5. 터치유무


액션캠에는 디지털카메라처럼 터치로 조작할 수 있는 모델이 있습니다. 조작성에 관해서는 전원의 온오프나 녹화버튼을 체크하는 것은 물론 사용하는 계절에 따라 장갑을 장착한 상태에서도 촬영이 가능하게 버튼으로 되어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6. 와이파이 기능 유무


액션캠은 와이파이 연결을 지원하는 모델도 있습니다. 제품에 따라 SNS에 게시하는 기능을 가진 기종도 있으므로, 사용빈도가 높은 분들에게는 매우 편리한 기능입니다.






- 액션캠 추천 제품



1. APEMAN 액션캠 A66


합리적인 가격대의 입문용 액션캠입니다. 촬영 화질은 최대 FHD 30fps와 소폭 제공된 배터리로 연속 120분의 동영상촬영이 가능합니다. 또한 1200만 화소의 정지영상 촬영에도 대응하고 있습니다.


렌즈는 170도 화각에 대응하는 광각렌즈를 탑재했습니다. 주위를 촬영할 때 인간의 시야에 가까운 경치를 현장감 넘치게 담아낼 수 있습니다. 전자식 손떨림 보정기능이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흔들림을 억제한 고화질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부속품을 갖추고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동봉된 방수케이스는 수심 30m까지 잠수가 가능하기 때문에 본격적인 다이빙 촬영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전거 핸들 부분에 장착하면 박력있는 주행 동영상 촬영도 가능합니다. 동영상 화질과 부드러움은 전반적으로 높지는 않지만 가격대비 양호한 제품입니다. 처음 액션캠을 써보고 싶으신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2. Victure 액션캠 AC400




와이파이를 내장한 저렴한 액션캠입니다. 최대 FHD 30fps의 동영상 촬영에 대응하고 있씁니다. 2인치의 대형 LCD 모니터가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조작이나 촬영 영상을 바로바로 확인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렌즈는 170도의 화각을 촬영할 수 있는 광각렌즈를 탑재했습니다. 또한 자동노출 보정기능이 탑재되어 있으며, 이미지의 명암을 자동으로 최적화시켜줍니다. 밝은 야외에서도 어두운 장소에서도 사용하기 좋습니다.


이 제품은 와이파이 기능이 내장되어 있으며, 전용 앱을 사용하면 스마트폰에서도 원격 조작이 가능하며, 촬영한 사진을 전송하는 것도 편리합니다. 배터리는 대용량 1050mAh 2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2개의 배터리를 사용하면 최대 240분의 녹화가 가능합니다. 또한 26개의 액세서리가 함께 제공되기 때문에 자전거나 스키, 다이빙 등 다양한 스포츠 액션 촬영을 즐길 수 있습니다. 





3. Crosstour 액션캠 CT7000-NEW


장시간 촬영에 대응한 저렴한 액션캠입니다. 1050mAh의 대용량 배터리가 2개 포함되어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최대 3시간의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충분합니다.


동영상의 촬영 화질은 최대 FHD 30fps에 대응하고 있으며, 170도의 넓은 화각에 대응하는 광각렌즈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현장감있는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본 제품은 와이파이 기능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전용앱을 사용하면 촬영한 동영상이나 사진을 전송하는 것은 물론이며, 10m 범위내라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원격 조작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한 것이 매력입니다. 수심 30m 대응 방수케이스와 자전거, 헬멧 등 액션캠을 탑재할 수 있는 액세서리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손쉽게 스포츠 촬영을 즐길 수 있습니다. 





4. DBPOWER 4K 액션캠




저렴한 액션캠입니다. 일단 4K 동영상 촬영에도 대응하고 있씁니다. 그렇지만 프레임속도가 25fps로 낮아서 4K 촬영을 하더라도 원활한 동영상 촬영이 힘들수도 있습니다. 또한 4K 촬영에 필수적인 손떨림 보정기능을 탑재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FHD 또는 1440p 에서 사용이 기본적용됩니다. 그렇지만 FHD는 60fps의 높은 프레임 속도 촬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움직임이 많은 피사체도 매끄러운 촬영이 가능합니다.


본 제품은 루프 녹화기능을 탑재했습니다. 촬영중에 SD카드의 용량이 가득차면 자동으로 이전 영상을 덮어서 기록을 합니다. 또한 대용량 배터리가 2개 포함되어 있습니다. 루프 녹화와 함께 긴 녹화시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15m 원격 조작이 가능한 리모콘과 수심 30m까지 지원하는 방수케이스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5. Vemico 4K 액션캠


4K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저렴한 4K 액션캠입니다. 최대 4K 30fps 촬영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화질이 그리 높지는 않지만 배터리 지속시간이 길고, 4K 모드에서 60~90분의 연속촬영이 가능합니다. 배터리 2개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최대 3시간의 장시간 촬영이 가능합니다.


170도의 초광각 렌즈를 탑재하고 있으므로, 하이킹이나 트레킹 등산 중의 풍경을 다이나믹하게 촬영하는데 적합합니다. 또한 본 제품은 저속 촬영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본 기기에는 다양한 액세서리가 동봉되어 있는 것도 매력입니다. 수심 40m 잠수에 대응하는 방수케이스를 장착하면 서핑은 물론, 스노쿨링과 다이빙의 촬영도 즐길 수 있습니다. 합리적인 4K 대응 카메라를 찾고 계시는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6. MUSON 4K 액션캠 MC2




10만원대에 구입가능한 4K 액션캠입니다. 최대 4K 30fps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본 제품은 170도 광각렌즈를 탑재했습니다. 주위를 바라볼 때 인간의 시야각에 가까운 범위를 촬영할 수 있으므로, 스포츠 촬영을 하면 박력있는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2인치 LCD모니터와 와이파이 기능도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촬영 동영상을 확인하거나 스마트폰으로 전송도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액세서리를 갖추고 있는 것도 매력입니다. 15m 거리의 원격 조작이 가능한 손목시계형 리모콘을 비롯한 각종 어댑터와 암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액세서리를 별도 구매하지 않아도 즉시 다양한 스포츠 촬영을 즐길 수 있습니다.





7. 고프로 4K 액션캠 히어로7 블랙


HyperSmooth를 탑재하고 손떨림을 철저하게 억제한 촬영이 가능한 액션캠입니다. 4K 60fps의 동영상과 1200만 화소의 정지영상 촬영, 심지어 8배 슬로우모션에 대응하고 있어 모두 고품질의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 제품은 타임랩비디오를 탭재하고 있어 장시간의 동영상을 컴팩트하고 멋진 영상으로 완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페이스북이나 유튜브 등 각종 SNS에 생방송이 가능한 것도 특징입니다. 현장상황을 실시간으로 전하고 싶으신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하우징 없이도 뛰어난 내구성과 10m의 방수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음성컨트롤에도 대응하고 있습니다.





8. 고프로 4K 액션캠 히어로6 블랙




모든 스포츠 액션 촬영에 대응할 수 있는 고급기능을 제공하면서도 발매 초기부터 합리적인 가격대로 인기가 높은 히어로6 입니다. 동영상촬영 화질은 최대 4K 60fps에 대응해서 움직임이 많은 피사체를 4K 화질로도 매끄럽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FHD 화질에서는 240fps의 하이 프레임 레이트 촬영도 가능하며, 슬로우 모션 동영상 제작에도 유효합니다.


방수케이스 없이도 수심 10m 방수 성능을 제공해줄 뿐만 아니라 전용 케이스를 사용하면 수심 60m까지 대응할 수 있습니다. 스키와 서핑은 물론 본격적인 다이빙 촬영에도 추천합니다.


본 제품의 특징은 음성명령에 대응한다는 점입니다. 또한 별도의 전용 리모콘을 사용하면 10m 떨어진 곳에서도 음성명령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가 높은 액션캠을 찾고계신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9. 소니 4K 액션캠 FDR-X3000


4K 대응의 고화질 액션캠입니다. 소니에서 그동안 비디오카메라를 개발하면서 쌓아왔던 기술과 노하우를 반영한 제품입니다. 특히 공간 광학 손떨림 보정 기구는 우수하고 고속 촬영시에도 충분한 보정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촬영 화질은 최대 4K 30fps에 대응합니다. 또한 프로도 사용하는 XAVC S 형식의 녹화도 가능합니다. 약 100Mbps의 높은 비트레이트 기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압축 노이즈가 적은 매끄러운 영상으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렌즈는 독일의 칼자이스 제품을 채용했습니다. 170도의 광각 렌즈이면서 화면 주변부의 왜곡을 줄이고 빛의 반사를 억제하기 때문에 선명한 화질로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방수케이스 및 리모콘 등은 별매입니다. 하지만 본체 자체적으로 IPX4의 방수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물보라에 충분히 사용가능합니다.





10. 올림푸스 STYLUS TG-Tracker




수심 30m 방수성능을 비롯해서 스키장이나 겨울 산에 견딜수 있는 내한성능, 모래와 먼지를 방지하는 방진 성능을 갖추어서 힘든 활동에 대응할 수 있는 4K 대응 액션캠입니다.


GPS를 비롯한 기압, 온도, 방위, 가속도, 수중탐지 등 각종 필드센서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방위와 수심 등 다양한 정볼르 비디오카메라의 액정 디스플레이로 확인할 수 있는 것도 매력입니다. 특히 고도와 위치정보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연동하여 동시에 표시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4K 30fps 촬영에 대응하고 204도의 화각에 대응하는 초광각렌즈와 전자식 5축 손떨림 보정기구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익스트림한 스포츠 촬영이 고화질로 가능합니다.


동봉된 방수케이스를 장착하면 수심 30m까지 잠수가 가능한 것 외에도 2,1m에서의 낙하에도 견디는 내충격 성능, -10도에서도 작동이 가능한 내한성능을 갖추고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728x90
반응형

나만의세상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