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고프로 액션캠 히어로5 히어로6 차이점


액션캠의 대명사인 고프로의 제품들의 가격은 비싸지만 영상의 아름다움은 뛰어나고, 본격적인 촬영을 하고싶으신 분께 추천합니다. 이번에 히어로7이 출시되긴 했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 히어로6와 크게 차이가 없어서 굳이 비싼 7보다는 히어로6가 가성비 대비 좋지않나 하는 생각입니다.


그래서 고프로 히어로6와 이전 버전인 히어로5를 비교하여 어떤 차이가 있는지 설명하면서 각각의 제품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목차


- 고프로 히어로6의 특징

- 고프로 히어로5의 특징

- 고프로 히어로6와 5의 차이점

- 고프로 히어로6와 5 가성비 대결

- 추천제품





- 고프로 히어로6의 특징



1. 성능향상


고프로로 촬영하는데 있어서 최적화된 새로운 GP1 프로세서를 탑재한 것으로 히어로5에 비해 화질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안정감이 올라가서 매끄러운 영상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최첨단의 손떨림 보정기능을 채용하고 있기 때문에 소지한 마운트에서도 영상이 흐트러지지 않습니다.


또한 일반 동영상 촬영시 4K는 60fps, 1080p는 240fps로 고성능입니다. 동영상을 슬로우 모션 재생시에도 고화질로 안전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햇볕이 강한 야외촬영이나 어두운 장소에서 촬영하거나, 풍경촬영에 적합한 HDR 촬영을 할 수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2. 데이터 고속전송으로 쉽게 업로드


무선기능으로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진과 동영상을 바로 스마트폰에서 확인할 수 있으므로 정말 편리합니다. 고프로 전용 QuikStories 응용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촬영한 영상을 스마트폰에 자동으로 전송하고 QuickStory를 통해 음악과 효과를 넣어서 편집이 가능합니다.






3. 10m방수


10m까지 방수기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수영장이나 해변 등에서도 편하게 사용가능합니다. 별매의 방수하우징을 창작하면 더욱 깊은 곳으로 잠수가 가능합니다.




4. 조작이 편하다.


터치 디스플레이를 채용했습니다. 샷의 프레임이나 설정변경, 영상의 재생을 터치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터치줌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음성 명령으로 빈손 조작이 가능한 것도 포인트입니다. 별매의 방수 음성기능 리모콘을 사용하면 10m이내 어디에서나 사용가능합니다.




5. 30여종의 마운트로 편하게 사용


30여개 이상의 고프로 액세서리에 대응하고 있기 때문에 용도에 맞춘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손으로 잡으면서 촬영할 수 있는 Karma Grip, 자전거 핸들에 붙일 수 있는 Pro핸들 등 유용한 아이템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 고프로 히어로5의 특징



1. 두종류의 라인업


후면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상위모델인 고프로 히어로5 블랙과 컴팩트한 히어로5 시즌의 두가지 모델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2. 10m 방수


블랙과 시즌 두제품 모두 10m 방수기능을 탑재했습니다. 하우징없이 수중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서핑과 스노쿨링 촬영에 추천합니다.






3. 전자식 손떨림 보정


블랙과 시즌 두제품 모두에 전자식 손떨림 보정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다이나믹한 액션을 촬영하는 액션캠에 필수기능입니다. 더 부드러운 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4. 음성컨트롤


히어로5에 새롭게 채용된 음성제어기능. 셔터 버튼을 누르지 않고 목소리만으로 셔터를 누를 수 있습니다. 촬영모드의 전환이나 전원 온오프가 가능합니다. 손에 닿기 어려운 위치에 장착할 수 있고, 양손을 사용하지 못하는 상태에서도 촬영할 수 있어서 액션캠으로의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블랙과 시즌 두제품 모두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5. GPS


블랙에만 적용되어 있는 기술 중 하나가 바로 GPS입니다. 촬영한 동영상이나 사진의 위치정보를 덮붙일 수 있습니다. 동영상에 위치정보를 기록하면 촬영한 위치를 기억하는데 유용합니다.






- 고프로 히어로6와 히어로5의 차이점



1. 성능


고프로 히어로6에는 히어로5의 두배 성능을 자랑하는 GP1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있으며, 4K 60fps에서 촬영이 가능합니다. 히어로5의 4K 30fps와 비교하면 프레임 속도가 대폭 향상되어 있기 때문에 더욱 부드러운 움직임의 촬영이 가능합니다. 또한 비디오 해상도 1080p의 촬영도 히어로5는 120fps이지만 히어로6는 240fps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2. 편리한 기능


히어로5에 비해 히어로6에 손떨림 보정기능이 더욱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터치 디스플레이로 터치를 할 수 있는 등 더욱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히어로6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으로 HDR사진촬영이 있습니다. 원래 어두운 곳에 포커스를 맞추면 밝은 부분이 하얗게 되어 버리거나, 반대로 밝은 곳에 포커스를 맞추면 어두운 부분이 더욱 어두워지는 등 과다 노출 부족의 문제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문제점을 HDR기술로 해결가능합니다.





- 고프로 히어로6와 히어로5 가성비 대결



고프로 히어로6는 히어로5에 비해 확실히 진화되었습니다. 전송속도, 손떨림 보정, 음성제어 등의 성능이 향상되고 있기 때문에 활용하기가 더욱 좋습니다. 최고 품질의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하고 싶으신 분은 히어로6가 적합합니다.


그러나 히어로5도 충분히 실용적입니다. 조금이라도 비용을 절감하고자 하는 분들은 10m 방수, QuikStories 안정화, 음성제어 등 히어로 시리즈의 근간을 이루는 기능을 제대로 탑재하고 있는 히어로5 블랙이 적절합니다. 휴대성이나 가격을 중시하는 분은 히어로5 시즌을 추천합니다.





- 추천제품



1. 고프로 히어로6 블랙


GP1칩을 탑재하여 히어로5보다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고화질 촬영을 하면서도 부드러운 촬영이 가능합니다. 손떨림 방지기능과 터치 줌 기능 등 편리한 기능도 진화하고 있습니다.





2. 고프로 히어로5 블랙




고프로 히어로4보다 크게 진화한 액션캠의 결정판입니다. 히어로6가 출시되면서 가격이 비교적 많이 떨어졌습니다. 최신 모델과 비교하면 동영상의 프레임 속도가 다소 떨어지지만 스펙이 크게 떨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부담없이 촬영을 즐기고 싶으신 분께 추천합니다.





3. 고프로 히어로5 시즌


컴팩트한 사이즈에 4K 비디오 촬영이 가능한 고성능 모델입니다. 10m 방수기능으로 내구성이 우수합니다. 음성 컨트롤로 촬영한 사진을 앱이 자동으로 스마트폰에 전송해주는 기능도 매우 편리합니다. 가격도 저렴하기 때문에 처름 액션캠을 구입해보시는 분께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

나만의세상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