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캐논 DSLR 카메라 추천 7가지


DSLR 카메라의 선도적인 제조업체 캐논은 DSLR 라인업이 풍부하고 가격대도 다양하게 갖추어져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캐논의 추천모델을 다양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캐논 DSLR 카메라 특징

- 캐논 DSLR 추천 7가지





- 캐논 DSLR 카메라 특징



1. 충실한 라인업


캐논의 DSLR 카메라는 초보자들이 쓰기 편한 엔트리모델과 처리의 장점을 전면에 돌출된 표준 클래스 연사 및 고성능 AF등에 해당하는 미들, 고화질과 고정밀 하이엔드 모델 등의 라인업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렌즈의 종류가 풍부한 것도 포인트입니다. 70개 이상의 렌즈가 출시되어 있으며, 표준 광각 망원 매크로 단초점 어안 등 다양한 렌즈가 취해있는 것도 매력입니다.





2. 세계시장 점유율 1위




캐논은 10년동안 DSLR 카메라의 점유율 세계1위를 유지해온 업계 최고의 카메라 제조업체입니다. 해마다 점유율을 늘리고 있어 신뢰가 높은 업체로 알려져있습니다.


명확한 분류에 따른 라인업 확장 을 통해 구입하기 쉬운 것도 포인트입니다. 사용자의 카메라 활용 기술 향상에 따라 교체를 원활하게 할 수 있는 것도 매력입니다.





3. 선명한 색채


캐논 DSLR 카메라의 사진이 선명하게 완성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인물을 더 매력적으로 비추는 기술이 뛰어나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특히 살갗 등 색상과 아름다운 색조의 표현을 자랑하고 실물보다 더 밝은 영상을 재현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인물 등 사람을 중심으로 촬영하고 싶은 사용자의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 캐논 DSLR 카메라 추천 7가지



1 캐논 EOS Kiss X9i


이 카메라는 DSLR 초보자도 사용하기 쉬운 조작성이 매력인 APS-C DSLR입니다. 본체 무게가 약 532g으로 가볍고 컴팩트해서 휴대하기 좋습니다. 유효 화소수는 약 2420만 화소, 상용 감도는 ISO 100~25600이며 어두운 장소에서도 밝고 고화질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중급기 수준의 AF성능을 갖추고 있는 것도 매력입니다. 파인더 촬영시에 가로세로 모두의 움직임에 강한 올크로스 45포인트 AF센서와 라이브 뷰 촬영시 고속 고정밀의 듀얼픽셀 CMOS AF에 의해 움직임이 많은 아이들이나 애완동물도 정확하게 파악합니다.


그외에도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연계를 지원합니다. 와이파이를 연결할 때 한번 페어링하면 카메라 전원을 넣기만 해도 바로 스마트폰과 연결되기 때문에 사용하기 매우 편리합니다. 또한 각 촬영 모드의 특징과 효과를 사진과 일러스트를 섞어서 그래픽으로 해설하는 비주얼 가이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2. 캐논 EOS 6D MarkII




풍경과 인물을 고화질로 촬영하고 싶은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풀사이즈 DSLR 카메라입니다. 가장 큰 매력은 무게 약 765g에 APS-C 타입의 소형 경량바디에도 불구하고 풀사이즈 규격의 이미지센서를 탑재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유효화소수는 약 2620만 화소에 상용감도는 ISO 100~40000입니다. APS-C 보다 많은 빛을 수중에 넣을 수 있기 때문에 어두운 곳에서도 노이즈를 적게 촬영할 수 있기 때문에 고화질 사진을 촬영하기 편합니다.


앵글식의 가동 모니터를 탑재하고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세로 가로 위치에 관계없이 자유로운 앵글에서 촬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높낮이에 관계없이 촬영할 때 편안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듀얼 픽셀 CMOS AF를 탑재하여 라이브 뷰 촬영시에도 고속 고정밀 AF를 사용할 수 있는 것도 매력입니다. 블루투스 연결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과의 연계도 편리합니다.





3. 캐논 EOS 80D


촬영 영역을 넓히고 싶은 분께 추천하는 APS-C DSLR카메라입니다. 다양한 장르의 촬영에 유용한 기능이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AF시스템과 앵글모니터 등 EOS Kiss X9i와 공통되는 부분이 있지만 중급 기기 특유의 질감 높은 느낌을 느낄 수 있습니다.


AF 성능이 강화된 것이 특징입니다. 올 크로스 45포인트 AF 센서와 듀얼픽셀 CMOS AF 외에도 인물을 우선적으로 파악하는 색상감지 AF와 움직이는 피사체를 추적하는 AI 서보 AF II를 탑재했으며 최고 약 7프레임/초의 고속연사도 가능해서 난이도가 높은 동체 촬영에도 대응가능합니다.


유효화소수 약 2420만 화소에 상용감도는 ISO 100~16000에 본체무게는 약 730g으로 다소 무거운 편이지만 방수적용으로 악천후에도 편하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뒷면에 서브 전자 다이얼이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각종 설정변경도 손가락으로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4. 캐논 EOS 7D MarkII




동체 포착 능력과 연사 성능을 갖춘 APS-C DSLR카메라입니다. 본 제품은 망원 영역에서 움직임이 활발한 동체 촬영을 주로하는 전문가에게 추천합니다. 발매한지 4년이 지났지만 불규칙하고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현재도 꾸준히 인기를 얻고있습니다.


유효화소수 약 2020만 화소에 상용감도는 ISO 100~16000, APS-C 센서의 망원효과로 렌즈의 실제 초점거리가 풀 사이즈 기기의 1.6배이므로 비행기와 조류 촬영 등 긴 초점거리가 필요한 경우에 편리합니다. 풀 사이즈 기기보다 AF포인트가 배치되는 영역이 넓은 것도 특징입니다. 화면의 가장자리에서도 AF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동체촬영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AF시스템은 올크로스 65점 센서를 채용해서 측거 영역 선택레버를 오른쪽으로 움직이면 피사체와 구도에 맞게 측거 영역의 설정을 7가지 모드에서 선택할 수 있으므로 다양한 장르의 움직이는 피사체에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최고 약 10프레임/초의 고속연사를 사용할 수 있는 것도 매력입니다.





5. 캐논 EOS 5D Mark IV


모든 장르 촬영에 도전하고 싶으신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균형잡힌 기능성과 높은 기동력이 매력입니다. 본체무게는 약 890g의 바디에 소재는 강성이 높은 마그네슘 합금을 적용했으며, 높은 방수성능을 갖추고 있어서 열악한 환경에서도 적극적으로 촬영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유효화소수 약 3040만화소에 상용감도는 ISO 100~32000이며 고해상도와 고감도의 균형이 잡힌 고화질을 실현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장르의 촬영에 대응가능합니다. 풀사이즈 특유의 풍부한 영암을 얻을 수 있는 것이 매력입니다.


또한 AF 성능이 높은것도 특징입니다. 61점 고밀도 레티 크루 AF II를 적용해서 빠르고 불규칙하게 움직이는 피사체도 제대로 포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AF포인트의 개방 F8에 대응하여 밝기를 밝혀도 AF를 사용할 수 있으며, 저휘도 한계 -3EV에 대응해서 별빛 아래에서도 AF 촬영이 가능합니다.





6. 캐논 EOS 5Ds




풍경이나 인물, 미술품 등의 촬영에 추천하는 풀사이즈 DSLR카메라입니다. 가장 큰 특징은 유효화소수 약 5060만 화소의 초 고해상도 풀사이즈 센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나무에 자라는 잎 한장한장, 피부의 질감 등 세부까지 치밀하게 재현하고 싶은 경우에 편리합니다.


일반적 고화소 카메라에서 낮은 화소 모델에 비해 흔들림이 심하게 적용되는 것이 단점입니다. 그러나 본 제품은 미러 쇼크를 억제하는 거울 진동 제어시스템과 미러 업 전자선막 셔터에 의한 LV 저소음 촬영모드를 탑재하여 카메라 흔들림을 철저하게 줄여줍니다. 항상 유효화소수 약 5060만 초고해상력을 최대한 발휘하여 촬영할 수 있습니다.


해상력뿐만 아니라 AF 성능이 우수한 것도 포인트입니다. 상급기의 증거라고 말할 수 있는 뛰어난 포착 성능과 초점 정밀도를 겸비한 61점 고밀도 레티 크루 AF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철도나 비행기 등의 교통수단이 찍힌 풍경 촬영도 제대로 대응가능합니다.





7. 캐논 EOS 1DX Mark II


탁월한 AF 성능과 고감도 내성 강성을 갖춘 풀사이즈 대표 DSLR 카메라입니다. 본 제품은 열악한 조건에서 결정적인 순간을 노리는 프로사진작가에게 추천합니다. 본체 무게는 약 1530g으로 상당히 중량이지만 풀 마그네슘 합금 바디는 견고하고 빗방울과 모레 먼지에도 강한 것이 매력입니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확실히 결과를 남길 수 있기 때문에 올림픽을 촬영하는 전문 스포츠 사진 작가들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AF성능의 우수성이 특징으로 고속 고정밀의 61점 고밀도 레티크루 AF와 속도와 퀘적의 급변에 대응하는 AI 서보 AF III+를 탑재해서 자동차 경주와 같이 피사체가 빠르게 멀어지는 장면에서도 높은 정밀도로 초점을 맞춰줍니다.


유효화소수 약 2020만 화소와 상용감도 ISO100~51200의 초 고감도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빛이 거의 없는 상황에서도 고화질의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나만의세상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