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유튜브 카메라 추천 10가지 브이로그용으로 딱이네요

 

비디오카메라처럼 퀄리티 높은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게 된 디지털카메라는 사진과 동영상 둘다 고품질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또 카메라 분야 전체의 트렌드도 얼마만큼 편하게 동영상 촬영을 할 수 있나로 바뀌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요즘 대세인 유튜브 촬영용 카메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카메라로 촬영을 하면 좋을지에 대한 기준도 제시를 해드리니 글을 보시면서 골라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목차

 

- 유튜브 촬영용 카메라 고르는 기준

- 유튜브 카메라 추천 10가지

 

 

 

- 유튜브 촬영용 카메라 고르는 기준

 

 

1. 센서크기와 화소수

 

디카를 고를 때 화소수의 크기 외에도 센서의 사이즈도 봐야 합니다. 아무리 화소수가 크다고 해도 묘사 범위가 작다면 빛을 받을 수 있는 양이 적어져서 화질이 저하될 수 있스빈다. 클수록 정밀하게 그려내기 때문에 고화질 촬영이 가능합니다.

 

 

 

 

2. 프레임 레이트와 해상도

 

1초간 촬영 매수를 나타내는 것이 프레임 레이트입니다. 동영상 촬영은 촬영 매수가 적을수록 동작은 끊겨보이게 되고, 많으면 많을수록 매끄럽게 촬영됩니다. 동영상 촬영에 적합한 디지털 카메라를 선택할 때 1초에 몇장 촬영이 가능한지를 체크해야 합니다.

 

프레임 레이트의 단위는 fps로 나타내며 1fps는 1초에 1장 촬영이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즉 30fps는 1초에 30장 촬영이 가능합니다. 자연스러운 움직임의 동영상 촬영을 원한다면 30fps를 기준으로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촬영함에 있어서 또 봐야 하는 것이 바로 해상도입니다. HD는 1280 x 720, 풀HD는 1920 x 1080. 4K는 3840 x 2160으로 사이즈가 크면 클수록 섬세하게 표현됩니다. 다만 프레임 레이트와 해상도가 크면 클수록 데이터 용량이 커지다보니 메모리카드의 용량도 커야 내가 원하는 걸 다 담을 수 있다보니 이 부분을 생각하며 고르는게 좋습니다.

 

 

 

 

3. 손떨림 보정기능, 손떨방 여부

 

셀프촬영을 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손떨림 보정기능입니다. 잡는 방법에 따라 어느정도 손떨림이 억제되긴 하지만 스포츠 같이 움직임이 많을 경우 손떨림 방지 기능은 필수입니다.

 

손떨림 보정기능이 탑재되지 않은 경우 짐벌과 같은 도구 사용을 할 수는 있지만 무게가 늘어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4. 줌기능

 

줌에는 디지털 줌과 광학 줌 두가지가 있습니다. 디지털 줌은 촬영한 사진을 확대하다보면 결국 사진의 화질이 떨어진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그렇지만 비교적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광학 줌의 경우 망원경과 마찬가지로 렌즈를 조절함으로써 초점 거리를 변화시키는 줌 기능으로 확대를 하더라도 화질을 그대로 살려줍니다.

 

렌즈의 성능도 중요하지만 특히 초점 거리 수치가 작으면 작을수록 광학, 크면 클수록 망원을 뜻합니다. 광학 줌 처럼 초점 거리를 바꿀 수 있는 렌즈는 줌 렌즈로 불리고 평소 생활에 쓰이는 편이며 240mm정도까지 줌을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400mm이상의 초망원의 제품도 있지만 손떨림 방지기능이 포함되지 않은 점은 조금은 아쉽습니다.

 

 

 

 

5. 오토 포커스 기능

 

오토 포커스는 자동으로 피사체를 파악하고 포인트를 맞춰주는 기능이며 AF라고 불립니다. AF기능이 탑재된 제품 가운데는 얼굴 인식과 표적 추적 등 편리한 기능을 갖추고 있는 모델도 있습니다.

 

또한 자동 초점 정확도는 제품에 따라 다 달라집니다.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촬영하려면 고속 AF를 탑재한 제품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6. 연속 촬영 가능시간

 

디지털카메라로 동영상을 촬영하는 경우 연속 촬영 가능시간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비디오 카메라와 달리 디지털 카메라의 경우 연속 촬영 가능시간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보편적으로 한번에 30분만 촬영이 가능합니다.

 

 

 

- 유튜버 카메라 추천 10가지

 

 

1. 소니 브이로그용 유튜브 카메라 VLOGCAM ZV-1G

 

초보자라면 동영상 촬영을 부담없이 할 수 있는 브이로그에 특화된 유튜브 촬영용 카메라입니다. 녹화 단추를 누르면 초점 위치나 밝기 조절을 자동으로 잡아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날 그날의 상황에 맞게 알아서 맞춰주는 카메라를 찾으시는 분께 추천합니다.

 

버튼 1개는 배경의 상태를 바꿔주는 배경 적은 변환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 상품 리뷰 동영상을 촬영한다고 할 때 얼굴과 상품의 초점 이동이 매끄럽고 빠르게 촬영할 수 있는 상품 리뷰용 설정 기능도 있습니다.

 

어두운 곳에서 촬영할 때도 1형 센서와 사용빈도가 높은 화각을 커버해주는 배율 2.7배의 표준 줌 렌즈를 탑재했습니다. 또한 윈드스크린과 미니 삼각대도 포함되어 있어 여러모로 사용성이 좋습니다.

 

 

 

 

2. 소니 Cyber-Shot RX10M4

 

초망원 렌즈지만 동영상 촬영을 제대로 할 수 있는 고배율 사양의 디지털 카메라입니다. 최장 600mm의 초망원 지역에 대응하는 25배율의 줌 렌즈를 탑재하고 있어서 망원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뛰어난 AF성능도 특징입니다. 고속 연사가 뛰어난 1형 센서의 경우 촬영 영역의 65%까지 315점의 AF센서가 달려있어서 빠르게 움직이는 불규직한 피사체도 깔끔하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풀HD 촬영에 960fps의 슈퍼 슬로우 모션 촬영이 가능합니다.

 

 

 

 

3. 캐논 PowerShot G5 X Mark II

 

광각렌즈가 달려 역동적인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유튜브 촬영용 카메라입니다. 24mm부터 시작되는 5배율의 표준 줌 렌즈를 탑재했습니다. 일반적으로 4K 촬영시 주변이 좁아지는 크롭이 발생되지 않기 때문에, 시야를 넓게 찍고 싶으신 분께 추천합니다. 무게는 약 340g으로 가벼우며 1형 센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풀HD 촬영시에는 최고 120fps의 하이 프레임 레이트 촬영이 가능하며 슬로우모션용 영상 제작에도 최적입니다. 또한 HDR 동영상 모드를 사용하면 맑은 부분과 그늘진 부분의 명암 차이를 크게 둬서 현장감있는 동영상을 만들어줍니다.

 

동영상 촬영시에 5축 손떨림 보정기능으로 안정된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것도 매력입니다.

 

 

 

 

4. 파나소닉 LUMIX TX2

 

고배율 사양의 유튜브 촬영용 카메라입니다. 무게는 340g으로 가벼우며 1형 센서와 15배 고배울 줌 렌즈를 탑재했습니다. 광각에서 망원까지 이 카메라 하나로 커버할 수 있기 때문에 여행할 때 이 카메라 한대로 모든걸 다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인터벌 촬영 기능을 활용하면 촬영 후에도 카메라 안에서 타임라이브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또 4K 라이브 크롭도 매력입니다. 4K 촬영한 동영상 소재를 카메라에서 풀HD로 변환할 때 줌 인, 줌 아웃 등의 영상 효과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5. 소니 미러리스 알파6400

 

고속 AF에 의해 쾌적한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유튜버 촬영용 미러리스카메라입니다.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것이 포인트이며 무게는 약 403g으로 가볍고 APS-C 사이즈의 CMOS 센서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기동력을 살린 고화질의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4K 30fps 출력이 가능하기 때문에 프로 사양의 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또한 퀵&슬로우모션 기능도 있어서 다양한 영상 표현이 가능합니다.

 

 

 

 

6. 파나소닉 LUMIX G100

 

초보자도 쉽게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브이로그에 특화된 유튜브 촬영용 미러리스카메라입니다. 무게는 345g으로 가벼우며 전문적인 지식이 없어도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녹화 버튼을 누르면 모니터에 촬영을 시작했다는 것을 표시해주기 때문에 촬영중인지 여부를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이카와 공동 개발한 OZO Audio도 포인트입니다. 얼굴 인식과 연동하면서 마이크의 지향성을 자동 조절함으로써 상황에 적합한 음성을 남겨줍니다. 전자식 손떨림 보정 기능도 탑재되어 있으며 미니 삼각대 혹은 핸드 그립으로 사용할 수 있는 삼각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7. 파나소닉 LUMIX G99

 

유튜버들에게 인기가 많은 미러리스 카메라입니다. 유효 화소수는 2030만 화소의 Live MOS 센서를 탑재했습니다. 또한 바디와 렌즈 모두 손떨림 보정기능인 Dual IS2도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걸으면서 촬영을 해도 안정된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4K 30fps 동영상 촬영을 해도 시간 제한 없이 촬영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다만 30분마다 파일이 나뉘어 저장되게 됩니다. 촬영 중단없이 계속 촬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장시간 동영상 촬영에 적합합니다.

 

무게는 536g으로 가벼우며 방진 방수 성능을 갖추고 있어서 여행용 브이로그에 적합합니다. 또한 촬영중에도 배터리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조배터리를 사용하면 배터리를 무한급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8. 올림푸스 OM-D E-M5 Mark III

 

유튜버 촬영용 카메라입니다. 무게는 414g으로 가볍기 때문에 휴대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방진 방수, 내 저온 설계로 등산이나 캠프 등 아웃도어 상황에서 촬영하기 좋습니다.

 

작으면서도 동체 촬영 성능을 갖추고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고정밀 121점의 올 크로스 AF센서가 탑재되어 있어서 날아가는 새 등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도 제대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4K 30fps 촬영이 가능함과 동시에 영화용 Cinema4K 24fps 촬영도 가능합니다. 또 최대 5.5단 보정 효과를 발휘해주는 5축 이미지 안정 장치도 탑재되어 있어서 다큐멘터리 동영상 촬영에도 적합합니다.

 

 

 

 

9. 파나소닉 LUMIX BGH1

 

프로 사양의 동영상 촬영용 미러리스카메라입니다. 모니터와 파인더를 생략한 박스스타일의 바디가 특징입니다. 다만 바디만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기본 렌즈는 별매사항입니다. 그렇지만 다양한 확장 액세서리를 추가하기 쉬운 디자인으로 되어 있어서 다양한 상황에 맞춘 촬영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1028만 화소의 Live MOS 센서를 탑재했으며 듀얼 원어민 ISO 기술로 ISO 2000 이상을 필요로 하는 어두운 상황에서도 고화질 촬영이 가능합니다. 최고 해상도는 4K 60fps로 움직임이 많은 상황도 매끄럽게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10. 소니 알파7S III

 

빛의 양이 적어도 고화질 촬영이 가능한 유튜브 촬영용 미러리스 카메라입니다. 본 제품은 기본적으로 본체만 있으며 렌즈는 별도 구매하여야 합니다. 무게 699g이며 1210만 화소의 CMOS 이미지 센서를 탑재했습니다. 상용 ISO 102400로 야간에도 깨끗하게 촬영이 가능합니다.

 

풀 사이즈 이미지 센서를 최대한 활용해서 4K 촬영이 가능하며 4K 120fps의 하이 프레임 레이트 촬영도 가능합니다. 또한 실시간 AF로 동영상 촬영에 대응한 것도 포인트입니다.

 

수증 촬영을 지원하며 5출 바디 손떨림 보정기능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발리 앵글 모니터, 대용얄 배터리, 듀얼 카드 슬롯 등 프로 영상 제작에 필수적인 기능을 다 가지고 있는 추천 제품입니다.

728x90
반응형

나만의세상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