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스마트스피커 인기모델 추천 7가지 생활을 편리하게 해주네요.


대화형 음성 서비스를 지원하고 음성조작으로 다양하게 지시하는 스마트스피커는 이미 미국에서는 보편화되어 있지만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한글화의 문제점과 더블어 KT에서 인터넷서비스와 결합한 스마트스피커를 보급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네트워크를 구축하기만 하면 말을 건네는 것만으로도 음악감상 및 인터넷 검색 조작 및, 쇼핑을 편하게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해외에서 유용하게 쓰이고있는 스마트스피커 인기 추천모델 7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스마트스피커

- 스마트스피커 기능

- 스마트스피커 추천 브랜드

- 스마트스피커 추천모델





- 스마트스피커


스마트스피커란 음성조작을 통해 모든걸 통제하는 AI도우미를 탑재한 스피커의 통칭으로 AI스피커라고도 부릅니다. 와이파이나 블루투스 등 무선 통신 연결이 가능합니다.






-스마트스피커 기능


1. 대화식 음성지원이 가능


음성지원기능은 인터넷 검색, 가전의 조작 및 메모 일정관리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는?, 오늘 뉴스는? 등의 질문을 하면 음성으로 답변해주는 것 외에도 볼륨조정이라던지 조명을 끄고 켠다던지의 지시도 가능합니다.


스마트스피커는 음성지원기능 이외에 사용자의 취향을 학습하고 자신만의 하나로 변화해가는 것이 매력입니다.





2. 음악재생과 다양한 편리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스피커라고 칭하고 있는 것처럼 인터넷 연걸, 음성조작을 살려 스피커의 역할로도 하고 있습니다. 예를들어 클래식음악 틀어줘 라고 이야기하면 사용하고 있는 음악 서비스에 맞춰 적절한 재생 목록을 찾아 재생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재생도 가능합니다.


또한 스마트스피커는 기업과 개인이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해줍니다. 최근에는 버스나 지하철 지연정보나 날씨 등의 어플리케이션이 증가하고 있어서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도 매력입니다.







- 스마트스피커 추천 브랜드



1. 구글


구글은 구글 홈과 구글 홈 미니 2종류의 스마트스피커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구글도우미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구글 플레이 뮤직과 Spotify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다양한 구글제품과 연계하고 있으며 구글검색과 지도, 캘린더 등을 음성으로 조작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구글 서비스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또한 구글의 스마트스피커는 다른 메이커에 비해 음성 인식 능력이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일정관리를 할 때도, 사람의 목소리를 판별할 수 있기 때문에 집에서 가족끼리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2. 네이버 라인





네이버에서 판매하고 있는 스마트스피커는 라인 Clova Wave와 Clova Friends 두종류입니다. 탑재하고 있는 AI는 Clova에서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두종류를 탑재하고 있으며 네이버음악에도 대응하고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라인 메신저를 음성으로 조작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며 메시지의 송수신, 메시지 읽기는 물론, 라인 Clova Friends는 통화도 할 수 있습니다. 탑재된 적외선 통신 리모컨 기능을 사용하면 음성만으로 전자제품의 조작이 가능합니다.





3. 소니


소니가 판매하고 있는 스마트스피커는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LS-S50G입니다. 탑재하고 있는 AI는 구글도우미와 구글 플레이 뮤직과 Spotify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소니만의 대향배치 2Way 스피커 시스템을 탑재해서 방안 어디에서도 고음질로 컨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제스처 컨트롤 기능은 음악 재생 및 볼륨 조절 등을 본체 상부에 손을 대면 할 수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4. JBL


JBL에서 LINK10, LINK20 두가지 종류의 스마트스피커를 판매하고 있씁니다. 탑재하고 있는 AI는 구글도우미와 스트리밍 서비스 구글 플레이뮤직과 Spotify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배터리는 리튬이온 충전지를 탑재하고 있으며 약 5시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방수기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야외에서 사용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 스마트스피커 추천 7가지



1. 아마존 Echo


이 제품이 스마트스피커의 최초라고 부르는 모델입니다. 탑재된 AI Aiexa는 음성인식의 질이 높고 질문에 대해 1초 이내에 응답하는 신속한 반응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아마존의 각종 서비스와 Fire TV, Kindle와 같은 장치와도 연계할 수 있어서 택시를 부르는 영어 학습을 하는 등의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기능성이 높고 합리적인 스마트스피커를 찾으시는 분께 추천은 하지만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활용도가 그리 높지는 않습니다.





2. 구글 홈





이 제품은 음석인식 AI 구글도우미를 탑재한 스마트스피커입니다. 구글에서 쌓아온 검색 데이터베이스 및 음성 분석 기술이 내장된 기능적으로 매우 뛰어난 제품입니다. 지메일, 구글 캘린더, 구글지도, 구글플레이 뮤직 등 다양한 구글 서비스에 대응하고 있씁니다. 안드로이드나 크롬케스트도 연계가 가능합니다.


한국어 음성 인식 능력이 높고 요청에 대한 응답도 원활합니다. 기기 한대에 총 6명의 음성을 등록 식별할 수 있는 것도 다른 스마트스피커에서는 없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3. 구글 홈 미니


구글 홈보다 더 컴팩트한 스마트스피커입니다. 98 x 42mm의 손바닥 크기로 무게는 약 170g으로 가벼우며 가격은 6만원대로 저렴한 것이 특징입니다.


스피커와 마이크의 스펙은 구글홈에 비해 다소 떨어지지만 스마트스피커의 기능은 거의 동일합니다. 모바일배터리와 PC에서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지고다니는데 편리합니다. 실내뿐만 아니라 외부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스피커로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4. 네이버 라인 Clova Wave





라인 메신저를 활용하는 분께 추천하는 스마트스피커입니다. 음성만으로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기 떄문에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지 않아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합니다.


다른 제조사의 스마트스피커 뿐만 아니라 검색 및 일정 알람 관리 기능 등을 탑재했습니다. 또한 적외선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서 설비를 음성조작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배터리 내장형이기 때문에 가지고 다니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5. 네이버 라인 Clova Friends Sally


네이버 라인이 개발한 AI 도우미 Clova를 탑재한 제품입니다. 스마트스피커라고 생각되지 않는 라인 캐릭터를 모티브로 한 팝적인 디자인이 매력입니다. 본 제품은 라인의 메시지 뿐만 아니라 통화가 가능한것이 최대 특징입니다. 대중적인 디자인으로 자녀가있는 가정에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6. 소니 방수 블루투스 스피커 LF-S50G





구글도우미를 탑재한 소니의 스마트스피커입니다. 소니만의 고음질 설계 대향배치 2Way 스피커시스템으로 전방위로 양질의 사운드를 제공해줍니다. 방수로 물에 강하기 때문에 물청소도 가능해서 수영장에서 가지고 놀아도 상관이 없습니다.


본체 상부에 손을 대면 지시할 수 있는 제스처 기능과 본체의 시각 표시 등 일상을 더욱 편안하게 해주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7. JBL 스마트스피커 LINK20


구글 도무이를 탑재한 스마트스피커입니다. 고성능 풀레인지 스피커를 2개 탑재로 컴팩트하지만 박력있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배터리 내장형과 방수사양으로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하기도 편리합니다.


728x90
반응형

나만의세상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