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애플노트북 맥북 추천 5가지 종류에 대해서도 알아봤습니다.


노트북 중에서도 기능과 디자인이 매우 세련된것이 특징인 애플의 맥북 시리즈. 각 제품은 모두 잠재력이 높고 충분한 스펙을 필요로 하지만 막상 구입하고나면 어떤 모델이 사용자에게 가장 최적인지는 명확하게 알지 못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맥북 추천모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맥북의 종류

- 애플노트북 맥북 추천 5가지









- 맥북의 종류



1. 맥북


맥북은 맥 노트북의 현재 라인업 중에서도 가장 가벼운 모델입니다. 크기 28.05 x 19.65 x 1.31cm에 무게는 0.92kg으로 매우 가볍습니다. 그렇지만 12인치의 레티나 디스플레이와 풀사이즈 키보드를 탑재했습니다. 깨끗한 화면으로 편안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인터페이스는 USB-C포트 1개뿐인 것이 가장 큰 단점입니다. 연결 주변 장치의 수가 제한되므로 확충하려면 별도의 어댑터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불편함은 있지만 휴대하기 편리하기 때문에 주된 용도가 웹검색이나 문서작성, 영상 시청, 간단한 사진편집이라면 충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상황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노트북을 찾으시는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2. 맥북에어





기존 규격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면서도 현재 라인업에서 가장 가격이 싼 13인치 맥북에어입니다. 발표당시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노트북으로 현재는 스테디셀러 모델로 알려진 모델입니다.


하지만 발매기간이 조금 경과되었기 때문에 화면 퀄리티와 성능에 관해서는 떨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특히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아닌 일반 해상도의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기 때문에 이부분은 체크하셔야합니다.


하지만 기존 규격의 주변기기를 변환 어댑터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사무실이나 학교에서 사용하는 프린터나 외장하드는 기존 규격 그대로인 경우가 많아서 주변기기를 활용할 때 편리한 점은 있습니다. 또한 저렴한 가격이 매력입니다.





3. 맥북프로


맥북시리즈의 현재 라인업 중에서 하이앤드 클래스에 위치하는 맥북프로입니다. 사진편집이나 동영상 편집, 3D 디자인 등의 고해상도를 요구하는 작업도 원활하게 가능합니다.


크기는 13인치와 15인치 2종류로 나눠집니다. 13인치는 성능과 모바일 성능이 균형을 갖춘 모델로서 맥북 시리즈 중에서도 가장 인기있는 모델입니다. 한편 15인치 모델은 성능을 중시한 모델입니다. 독립 그래픽카드를 탑재할 수 있어 높은 처리성능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인터페이스는 USB-C포트 4개를 탑재했습니다. 외부 4K 디스플레이나 외장하드, 그래픽카드 등 여러 주변기기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기 좋습니다. 또한 터치바를 탑재하고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 애플노트북 맥북 추천 5가지



1. 애플 맥북 1.2GHz 듀얼코어


12인치 맥북입니다. CPU는 코어 m3의 듀얼코어에 메모리는 8기가, 내장SSD는 256기가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웹 검색이나 동영상 시청, 문서작성 정도라면 충분히 작업가능합니다. 작고 가볍기 때문에 휴대하기 편리해서 어디에 가져가서든 사용하기 좋습니다.


성능면에서는 그렇게 낮지도, 높지도 않기 때문에 적당히 사용할 노트북 용으로 구입하시는걸 추천합니다.





2. 애플 맥북 1.3GHz 듀얼코어





12인치 맥북의 1.3GHz의 듀얼코어 모델입니다. 본 제품은 CPU는 스탠다드 모델과 동일한 듀얼코어이지만 코어 i5에 SSD 512기가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CPU가 코어 i5가 탑재됨으로써 전반적인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하드 역시 512기가로 비교적 높아져서 사용함에 있어서 크게 무리가 없습니다. 또한 인터페이스 USB-C 1개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확장하고 싶다면 어댑터 구입을 별도로 하셔야합니다.





3. 애플 맥북에어 13인치


100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는 저렴한 13인치 맥북에어입니다. 현행 모델이 비해 저렴한 것이 매력입니다. 본 제품은 코어i5 듀얼코어 CPU와 8기가 메모리를 탑재하고 있어서 기본적으로 사용할 용도라면 충분한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 규격인 USB 3.0포트와 SD카드포트를 탑재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지금까지 사용해온 주변기기 어댑터를 사용하지 않고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면은 레디타 디스플레이가 아닌점과 내장 SSD 용량이 128기가로 작은 점이 단점입니다. 저렴하고 서브 노트북을 찾으시는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4. 애플 맥북프로 13인치 터치바탑재





13인치의 맥북프로의 표준모델입니다. CPU는 코어 i5 쿼드코어, 메모리는 8기가에 SSD는 256기가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범용성이 높고 동영상 편집용으로 사용하지 않는다면 어떤 작업이건 원활하게 사용가능합니다. 또한 크기와 무게가 그리 크지않고 무겁지 않기 때문에 가지고다니기에도 적절합니다.





5. 애플 맥북프로 15인치 터치바탑재


15인치 맥북프로의 표준모델입니다. 본 제품은 코어i7에 16기가의 대용량 메모리가 들어가 있을 뿐만 아니라 4기가의 그래픽카드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동영상 작업 및 모든 작업을 원활하게 할 수 있습니다.


화면 크기도 크고 여러 응용 프로그램을 동시에 사용해도 충분히 실행가능합니다. SSD 용량이 256기가로 적은건 단점으로 지적되고 있습니다만 아이클라우드와 외장하드로 어느정도는 커버 가능합니다. 다만 다른 맥북에 비해 다소 무겁고 크기떄문에 고사양노트북이 필수적으로 필요하신 분께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

나만의세상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