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전자노트 추천 7가지 인기브랜드 위주로 알아봤습니다.


전자노트는 어디서나 부담없이 메모를 할 수 있고, 정리 및 편집도 쉽게 할 수 있는 유용한 도구입니다. 제품의 종류는 그다지 많지않지만 가격 차이가 크고 만원대부터 최대 몇십만원까지하는 제품들이 두루 갖추어져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전자노트 추천 7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전자노트 고르는 기준

- 전자노트 추천 7가지






- 전자노트 고르는 기준



1. 본체크기


집에서나 회사에서 사용한다면 화면 크기가 8인치 이상의 큰 제품을 추천합니다. 책상 위에 두고 계속 쓴다는 가정을 한다면 휴대성보다는 메모의 용이성이 중요합니다. 화면이 작으면 한번에 많은 양을 메모하지 못한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한편 이동중이나 출장중에 사용한다면 6인치 정도의 소형타입을 추천합니다.





2. 해상도


해상도는 디스플레이에 표시되는 총 화소수로, 1024 x 600과 같이 표기합니다.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같으면 점수가 높을수록 세밀하게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자노트의 시안성을 비교하려면 해상도와 디스플레이의 크기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기업의 고성능 전자노트는 6인치 디스플레이 크기에 600 x 800 픽셀의 해상도가 주류입니다.


섬세한 문자나 일러스트를 기록하려면 최소 600 x 800픽셀의 전자노트를 추천합니다. 다만 고해상도 디스플레이가 필요하지 않는 경우에는 해상도에 크게 상관업싱 구입해도 무관합니다.





- 전자노트 추천 7가지



1. KingJim Boogie Board BB-1GX


합리적인 전자노트입니다. 화면 크기는 8.5인치로 집이나 회사에서 메모용도로 쓰기 좋은 제품입니다. 두께가 3.2mm로 얇고 무게는 110g으로 가볍기 때문에 가지고다니는데도 크게 무리없습니다.


상단의 버튼을 누르면 쉽게 메모나 그림을 설정할 수 있씁니다. 누를 때까지 화면이 유지되므로 메모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압력을 감지하여 자동으로 선의 굵기가 변화하는 감압식 디스플레이를 채용하고 있기 때문에 부드러운 그리기가 가능한 것이 포인트입니다. 내구성이 우수하며, 약 5만회 재기록 할 수 있습니다.


전용 스타일러스 펜도 함께 제공되며 커버는 포함되지 않지만 옵션으로 수납파우치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배터리 교체는 불가능하며 만약 배터리 성능이 다 떨어졌을 경우에는 본체 교체가 필요합니다. 저렴한 가격에 간편한 전자노트를 찾고 계신분께 추천합니다.





2. KingJim Boogie Board BB-11




세련된 반투명 액정을 채용한 전자노트입니다. 화면 크기가 13.8인치로 크기 때문에 느긋하게 메모나 그림용도로 쓸 수 있습니다. 전원버튼 전지를 사용하고 있으며, 약 5만회 정도 쓰고 지우고를 반복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 탑재한 소거버튼을 누르면 쉽게 화면을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잠금버튼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의도하지 않은 삭제도 막을 수 있습니다. 화면 크기는 크지만 두께는 불과 5mm에 무게는 273g으로 가볍기 때문에 휴대하기에 딱입니다.


평면에 압력 감지를 지원하는 것이 포인트로 참신한 반 투명 액정을 탑재한 대화면 전자노트가 필요하신 분께 추천합니다.





3. KingJim Boogie Board JOT8.5 BB-7N


뒷면에 자석을 내장하고 있는 것이 특징인 전자노트입니다. 자석에 의해 냉장고 또는 금속 표면에 붙여두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냉장고에 붙여 사용하면 다용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화면크기는 8.5인치 LCD화면이 개량되어 있어 액정 명암비가 기존베품보다 50% 향상되어 있습니다. 쓴 내용은 상단의 소거버튼으로 즉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누를 때까지 내용이 유지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또한 본체와 함께 제공되는 스타일러스 펜을 수납할 수 있는 홀더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전자노트를 책상에 두고 사용할 뿐만 아니라 어딘가에 붙여 사용하고 싶으신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4. 샤프 전자노트 WG-S30




샤프의 고사양 전자노트입니다. 디스플레이는 6인치 600 x 800의 높은 해상도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섬세한 문자도 쓸 수 있습니다. 펜과 마커는 5단계의 굵기와 3단계의 명암을 선택할 수 있어 보다 자유롭게 글이나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3000 페이지 분량의 화면을 저장할 수 있으며, 목적별로 노트를 작성하고 페이지를 분류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노트는 최대 100권까지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대용량 데이터도 알기 쉽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일정 기능도 탑재하고 있어 최대 4년치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전원방식은 충전식으로 최대 30일 연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통신기능도 가능하고 제공된 USB케이블을 이용해 PC와 연결하여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컴퓨터에서 이미 등의 데이터를 전자노트로 가져가서 쓰는 것도 가능합니다.


4자리 비밀번호에 의해 화면 잠금 기능도 탑재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정보를 보호할 수 있기 때문에 비즈니스 용도로도 추천합니다. 전용 커버와 스타일러스 펜이 포함되어 있으며 전자노트 본체와 스타일러스를 합친 무게는 불과 260g으로 휴대성이 뛰어난 6인치 하이스펙을 가진 제품입니다.





5. 샤프 전자노트 WG-S50


샤프의 전자노트 하이앤드 제품입니다. 고급스러운 전용 커버가 포함되어 있으며 크기는 6인치로 수첩개념으로 가지고 다니기도 좋습니다. 해상도는 600 x 800입니다.


펜과 마커는 두께를 5단계로, 색조를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으며, 직선과 원형, 사각형 그리고 기능 이외에 특정 영역을 이동 및 복사 기능도 탑재하고 있습니다. 필기와 디지털을 결합하여 보다 편리하게 메모나 노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전원 방식은 배터리 타입으로 최대 30일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매력입니다.


또한 예약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최대 5000페이지 분량의 노트와 4년치 일정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는 노트로 분류하고 정리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만튼 페이지는 썸네일로 확인하고, 만든 날짜 검색으로 빠르게 원하는 데이터를 찾을 수 있습니다.


4자리 비밀번호에 의해 화면 잠금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USB케이블로 PC와 연결하여 데이터 전송도 가능합니다.





6. 소니 전자노트 DPT-CP1




소니의 고품질 전자노트입니다. 화면 크기는 럽은 10.3인치에 해상도가 1404 x 1872로 높고, 읽고 쓰기 쉬운 세밀한 표시가 가능합니다. 16레벨 그레이 스케일에 의해 작은 문자도 선명하게 표시하고 느낌이 매우 좋습니다.


소형 A5사이즈로 두께가 불과 5.9mm에 무게는 약 240g으로 가볍고 휴대성이 뛰어납니다. 전원방식은 충전타입으로 구동시간은 최대 3주입니다. 자주 충전하지 않아도 되므로 매우 편리합니다.


저장용량이 16기가로 크고,  PDF로 환산하면 약 1만파일의 데이터를 취급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PC와 스마트폰에 연결이 가능합니다. PC로 인터넷에서 다운로드한 PDF파일을 전자노트에서 읽거나 전자노트에서 만든 메모를 스마트폰으로 전송하여 클라우드에 올리는 등의 작업이 가능합니다.





7. 소니 전자노트 DPT-RP1


서류나 자료를 읽기에 적합한 A4 사이즈로 된 전자노트입니다. 일반 A4크기의 PDF문서를 거의 실물로 볼 수 있고 간편하게 확대 표시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자료 열람에 최적입니다. 화면크기는 13.3인치에 해상도는 1650 x 2200도트입니다. 16레벨 그레이 스케일에 의해 마치 흰정에 검은 잉크로 인쇄한 것 같은 높은 시안성을 실현하고 있씁니다.


충전지 방식을 채용하고 있으며, 완충시 최장 3주간 사용가능한 것도 장점입니다. 16기가의 저장용량을 갖추고 있으며, 약 1만 PDF파일을 저장할 수 있고 스타일러 펜은 펜촉과 드로잉 위치의 차이가 적어서 정밀한 드로잉이 가능합니다.


또한 PC나 스마트폰의 통신기능을 탑재하고 있어서 USB케이블이나, 와이파이, 블루투스 등으로 연결하여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페어링된 장치에만 보낼 수 있기 때문에 보안면에서도 뛰어납니다. A4사이즈의 고사양 전자노트로 주로 업무용도로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

나만의세상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