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차박텐트 필수품 사이드 월 타프 추천 8가지

 

캠핑이나 차박 등 야외에서 텐트를 치고 야영을 즐길 때 유용한 것이 바로 사이드 월 혹은 타프 입니다. 차에 쉽게 붙여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공간을 쉽게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동차 옆이나 리어 해치에 설치하는 자동차 사이드월은 차내 및 월을 합치면 매우 넓은 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차박텐트를 할 때 꼭 필요한 사이드월에 대해서 소개해드립니다.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도 설명해드리기 때문에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제품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해외에서 판매되는 제품들 위주로 알아봤습니다.

 

 

목차

 

- 차박텐트 사이드월란?

- 차박텐트 사이드월 장단점

- 사이드월의 고르는 기준

- 사이드월 추천 제품

- 마지막 한마디

 

 

 

 

- 차박텐트 사이드월이란?

 

사이드월은 자동차 옆이나 리어 해치에 타프를 넓혀 거주공간을 넓혀주는 개념입니다. 비슷한 내용으로 사이드차양이 있습니다. 사이드 차양은 자동차의 지붕에 묶어서 그 옆으로 확장하는 타입입니다.

 

자동차 사이드 월 혹은 타프나 사이드 차양은 모두 차체를 이용하여 고정되지만 사이드월은 프레임을 통해 월을 치는 타입이므로 일반텐트와 비슷합니다.

 

 

 

- 차박텐트 사이드 월 타프의 장단점

 

 

1. 사이드 월 장점

 

자동차 사이드월은 프레임 등으로 바닥을 지면에 고정해주기 때문에 바람에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저렴한 금액에 구입이 가능하다는 것도 특징입니다.

 

 

2. 사이드 월 단점

 

사이드 월의 경우 설치할 때 일반 텐트처럼 프레임이나 말뚝을 치는 작업이 필요하기 때문에 다소 시간이 걸립니다.

 

또한 제품에 따라 밀폐성이 낮은 유형이 있지만 방한이나 방충 성능이 캠핑용 텐트와 비교했을 때 다소 부족하다는 점, 그리고 한번 설치하게 되면 차량이동이 불가능 하다는 점이 단점으로 꼽힙니다.

 

 

 

 

- 사이드월의 고르는 기준

 

 

1. 차체에 맞는 사이즈

 

자동차 사이드월은 미니 밴이나 SUV용 등이 있으므로 차체 크기에 맞게 선택하셔야 합니다. 자동차 옆으로 펼쳤을 때 사이즈가 맞지 않으면 비바람을 막을 수가 없습니다. 또한 사용하는 사용자 수와 목적에 따라 공간 확보도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2. 방법

 

자동차 사이드 월 타프에는 다양한 모델이 있으며, 사전에 사용 용도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동차 사이드 타프는 크게 두 종류가 있고, 햇볕이나 비를 막아줄 수 있는 타프와 거주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자동차 사이드 타프가 있습니다.

 

쉽게 설치할 수 있는 타입은 쉽게 치고 쉽게 철수할 수 있다보니 캠핑용으로 적합합니다.

 

 

3. 내수압 확인

 

많은 사이드월에는 내수압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수치에 따라 대응할 수 있는 비의 양이 변화하기 때문에 구입 전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사항 중 하나입니다. 비가 와도 사용 가능한 사이드월을 찾고 있는 분이라면 내수압이 높은 제품을 추천합니다.

 

 

 

 

4. 보관할 때의 크기와 무게 확인

 

사이드월을 고를 때 고민하셔야 하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보관할 때 크기와 무게입니다. 보관시에 크기가 작을 수록 차량에 보관하기가 용이하며 공간차리를 많이 하지 않기 때문에 보관하기 편합니다.

 

또한 무게도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경량 사이드 타프는 휴대하기가 쉽고 설치도 간단합니다. 혼자 설치하시는 분이나 설치를 간단하게 하고 싶으신 분은 가벼운 사이드월을 추천합니다.

 

 

 

- 사이드 월 타프 추천 제품

 

 

1. 오가와 자동차 사이드 월 AL2332

 

차량높이 170~200cm의 원 박스에 적합한 자동차 사이드 월입니다. 함께 제공되는 빨판 후크를 설치하기만 하면 차체에 고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설치가 매우 간단합니다. 오토캠핑은 물론, 당일치기 드라이브와 낚시 등 다양한 활용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옆문에도 장착이 가능하기 때문에 측면이나 후면 등 원하는 위치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콘크리트나 모래 등 핀을 사용할 수 없는 장소에서도 기본 제공되는 앵커가방에 페트병이나 모래, 자갈 등을 넣어 고정할 수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내수압은 1800mm로 비교적 높기 때문에 비가와도 크게 문제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실용성이 뛰어난 사이드 월 타프를 찾고계신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2. 오가와 자동차 사이드타프 DX2325

 

편안한 개인 공간을 확보해주는 이번 시즌용 사이드 월입니다. 사방이 둘러싸여져 있기 때문에 차박텐트용으로 추천합니다. 크기는 폭 330 x 너비 320 x 높이 200cm 로 커서 매우 넓은 공간을 만들어줍니다. 사이드는 필요에 따라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정면에는 메쉬 창문이 설치되어 있고, 필랩을 열고 닫기 편리해서 내부의 통기성과 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내수압도 1800mm로 비교적 높기 때문에 갑작스럽게 비가와도 충분히 막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빨판 후크가 제공되기 때문에 리프에 매우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타프 폴 2개를 설치하면 차량 없이도 텐트 기능으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3. 오가와 사이드 월 DX2336

 

차박텐트용으로 추천하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확장했을 때 폭 285 x 너비 247 x 높이 210cm로 캠핑용 간이 침대를 놔둘 수 있을 정도의 넓이가 나오는 제품입니다. 개인 공간으로 넓게 확보하고 싶으신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위에 설명한 DX2335와 마찬가지로 메쉬 창문이 설치되어 있어서 통풍이 잘 되는 장점이 있고 내수압은 1800mm로 높고 UV차단 가공이 되어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함께 제공되는 빨판 후크를 설치하기만 해도 쉽게 고정할 수 있기 때문에 설치하기가 매우 쉽습니다. 

 

 

4. 킹캠프 차박텐트용 타프텐트

 

경차부터 미니밴, SUV까지 다양한 차량에 설치할 수 있는 킹캠프 차박텐트용 타프텐트입니다. 플라스틱 후크를 사용하여 타이어 등에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제공 된  폴을 세우면 캐노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펼쳤을 때 크기는 폭 215 x 너비 315cm 의 크기로 4~6명이 사용가능합니다. 원단은 내수압 1500mm의 폴리 우레탄 원단을 사용했기 때문에 갑작스럽게 비가와도 충분히 피할 수 있습니다. 또한 UV 컷 사양이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에서 탁월합니다.

 

더블 레이어 메쉬 창문이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통풍이 매우 잘 되며 전용 수납가방이 있어서 컴팩트하게 휴대할 수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해서 가성비 좋은 제품을 찾으시는 분께 추천합니다.

 

 

 

 

5. FIELDOOR 사이드 타프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는 차박텐트용 추천 사이드 타프입니다. 함께 제공되는 빨판 후크는 리프 등에 장착할 수 있어서 쉽게 차체에 고정할 수 있습니다. 차체 크기에 맞게 빨판 후크의 위치를 바꿀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차종에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합리적인 가격대를 구성하고 있으며 원단에는 UV 차단 코팅 이외에도 실버 코팅이 되어 있기 때문에 자외선 뿐만 아니라 더위를 억제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내수압은 1500mm 로 갑자기 비가와도 충분히 버틸 수 있습니다.

 

 

 

 

6. 로고스 미니밴 전용 AI 71805056

 

미니밴의 리어 게이트 전용 자동차 사이드 타프입니다. 함께 제공되는 빨판을 차체 후방에 방작하고 밑단 부분을 못을 쳐주기만 하면 간단하게 설치가 완료됩니다. 해체도 편하기 때문에 캠핑용으로 추천하며 특히 기아 레이에 사용하기 딱 좋습니다. 또한 폴을 세울 수도 있기 때문에 개방감 또한 좋습니다.

 

휴대하기 편리한 수납 가방도 제공되며 무게는 약 2.5kg으로 가벼우며 수납시 크기는 폭 67 x 너비 11 x 높이 11cm로 컴팩트한 사이즈로 보관하기도 편리합니다. 내수압은 450mm로 다소 낮습니다.

 

 

 

7. 로고스 차박텐트 사이드월 AI 71805055

 

텐트와 같은 구조로 되어 있는 추천 사이드월입니다. 약 320 x 250 x 190cm의 넓은 공간을 만들 수 있으며 전면과 양쪽, 총 3 방향으로 출입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메쉬 창문이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통풍을 조절할 수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함께 제공되는 조인트 빨판을 설치하는 것만으로도 차체에 고정하기 쉬워서 설치하기 편리합니다. 별매의 폴대와 로프를 사용하면 개방적인 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내수압은 1600mm로 높고 빗물이나 벌레가 들어오는 걸 방지해주는 기능을 해주고 있기 때문에 비가 많이 와도 무리없이 사용가능합니다. 프레임은 튼튼한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하고 있으며 휴대하기 편리한 수납가방도 제공됩니다.

 

 

 

 

8. 라이트라인 기어 사이드타프 110907

 

차박텐트용으로 차량에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는 사이드타프입니다. 해치백 SUV 차량에 사용가능 하며 자동차와 함께 넓은 취침 공간을 만들어 줍니다. 또한 차량에 장착하지 않고 독립적으로 사용 가능해서 효율성이 매우 높습니다.

 

크기는 폭 243 x 너비 243 x 높이 219cm로 성인남자 4명까지 취침이 가능합니다. 원단은 방수사양으로 비를 막을 수 있습니다.

 

 

 

- 마지막 한마디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는 차박텐트 필수품 자동차 사이드월 혹은 타프는 야외에서 레저용으로 사용하기 딱 좋은 제품입니다. 특히 요즘같이 전염병이 창궐하는 시기에 해외로 나가는 것 자체가 불가능 하다보니 캠핑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고 사이드월만 있으면 자동차를 타고 어디든지 나갈 수 있어서 매우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쓰기 폼

나만의세상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0/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