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초경량노트북 추천 13가지! 1kg 이하 제품이 얼마나 있을까?

 

컴퓨터를 대신해서 편하게 가지고 다닐 수 있는 것이 바로 노트북입니다. 최근에는 게임을 제대로 즐길 수 있을 만큼의 하이 스펙과 가격대비 뛰어난 보급형 등 사용 용도에 따라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이동중에도 가지고 다니기 편한 초경량노트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엘지와 삼성 제품을 제외한 외산 제품 위주로 알아봤습니다.

 

 

 

 

- 초경량노트북 추천 13가지

 

 

 

 

1. ASUS 젠북 S13

 

풀 HD 표시가 가능한 13.9인치 LCD를 탑재한 제품입니다. 코어 i7 프로세서와 별도의 GPU를 탑재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지포스 MX150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동여상 편집 등 렉이 심한 작업들도 제대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에게 추천하는 초경량노트북입니다.

 

제로 베젤을 적용한 바디는 기존 모델이 비해 약 12.5% 소형화를 달성했습니다. 약 1.16kg으로 경량인데다 얇은 세련된 디자인을 적용했기 때문에 부피와 무게가 무겁지 않아 휴대하기 편리합니다.

 

 

 

 

2. ASUS 크롬북

 

크롬OS를 탑재한 초경량노트북입니다. 부담없이 구입할 수 있는 저렴한 제품을 찾으시는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안드로이드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분이라면 평소 익숙한 응용 프로그램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윈도우OS와 맥OS용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구입하기 전 이 부분을 고려해봅시다. 인텔 셀러론 프로세서와 4기가 메모리가 들어가 있기 때문에 웹 서핑이나 동영상 시청 등의 용도로 적합합니다. 약 999g의 초경량으로 학교에서 사용하기 알맞습니다.

 

 

 

 

3. HP Elite Dragonfly

 

태블릿으로도 사용이 가능한 2in1 타입의 초경량노트북입니다. 실내에서 노트북모드로 사용하다가 이동 중에 태블릿 모드 사용 한다거나 각종 다양한 상황에 맞게 사용하기 알맞은 제품입니다. 16.5시간의 긴 배터리 수명을 가지고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4. 레노버 요가 슬림 750i

 

가볍고 슬림한 바디로 휴대하기 편리한 초경량노트북입니다. 상판에 고강도 탄소 섬유소재와 바디는 마그네슘 합금을 적용했기 때문에 튼튼한 것이 특징입니다. 최대 14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한 롱 배터리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이동 중에도 사용하기 좋습니다.

 

CPU는 11세대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에 8기가 메모리, 512기가 SSD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멀티 태스킹도 원활하게 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 해상도는 2560 x 1600으로 높아서 이미지 및 동영상 편집도 원활하게 할 수 있습니다.

 

 

 

 

5. 레노버 Ideapad Duet 크롬북

 

레노버에서 판매하는 2in1 타입의 초경량노트북입니다. 저렴한 가격이 매력인 크롬OS를 탑재했으며 미디어텍에서 생산하는 CPU와 4기가 메모리를 탑재했습니다.

 

평소 태블릿 모드로 사용하다가 문서작업이나 시간이 소모되는 작업을 할 때는 노트북 모드로 전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작이 빠르기 때문에 열고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10.1인치에 1920 x 1200 화소의 고화질 디스플레이를 적용했기 때문에 사진과 동영상을 선명한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부담없이 구입할 수 있는 저렴한 초경량노트북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6.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랩탑 3

 

서피스 시리즈에서 유일하게 노트북 타입으로 나오는 제품입니다. 무게 1.3kg 정도의 경량노트북이며 13.5인치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으며, 손가락이나 펜에 의한 직감적인 조작이 가능합니다.

 

오피스 소프트웨어를 기본으로 적용하고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회사에서 발표하는 프리젠테이션 자료를 만들거나 대학에 제출하는 보고서를 만드는데 좋습니다.

 

 

 

 

7. 애플 맥북 에어 13인치

 

1.1GHz로 구동하는 코어 i3 프로세서를 적용하고 있어서 기존 모델에 비해 더 저렴한 가격이 매력인 맥북 에어는 애플에서 나오는 가벼운 노트북을 원하는 분께 추천합니다.

 

256기가의 SSD부터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사용 용도라면 용량은 충분합니다. 알루미늄 소재의 바디는 약 1.29kg으로 가벼우며 Thunderbolt 3에 대응한 USB-C 포트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본체 충전 뿐만 아니라 주변 기기와 편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8. ASUS ExpertBook B9

 

케이스에 마그네슘 리튬 합금을 적용한 초경량노트북입니다. 14인치 모델이지만 870g으로 매우 가볍습니다. 얇고 세련된 디자인 덕분에 가방에 넣어도 전혀 무리가 없을 정도로 휴대하기 편리합니다.

 

10세대 코어 i5와 16기가 메모리, 512기가 SSD가 적용되어있기 때문에 웬만한 작업울 무리 없이 실행할 수 있습니다. 긴 배터리 성능도 특징입니다. 풀 충전시 최대 15시간 연속 구동이 가능합니다.

 

 

 

 

9. ASUS 젠북 14

 

모든 컴퓨터 작업을 효율적으로 하고 싶으신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ScreenPad 2.0을 탑재한 초경량노트북으로 응용 프로그램은 물론 편집 바로 가기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한 터치패드가 적용되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등록해 두면 작업 효율의 향상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최소사양이 코어 i7에 16기가 메모리입니다. 그래서 멀티 태스킹 환경에서도 원활하게 작동하기 때문에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작업의 효율화를 원하시는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10. 델 Inspiron 14

 

큰화면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초경량노트북을 원하는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Thunderbolt 3에 대응하는 USB 타입 C 터미널을 갖춘 가벼운노트북으로 최대 40기가의 고속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기 때문에 대량의 백업 작업도 단시간에 완료됩니다.

 

또한 와이파이 6에 대응하고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최대 9600Mbps 무선 통신이 가능한 최신 와이파이 규격으로 대용량 첨부 파일이 있는 메일도 원할하게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11. 레노버 ThinkPad X1 Carbon Gen 8

 

기본사양이 10세대 코어 i5 프로세서와 8기가 메모리를 구현한 비즈니스용 추천 초경량노트북입니다. 풀 HD 표시가 가능한 14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약 1.04kg으로 가볍기 때문에 외근이 많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데이터를 암호화하는 보안 칩을 탑재하고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12. 레노버 ThinkPad T14s Gen1

 

장시간 사용 가능한 배터리를 탑재한 제품입니다. 완전 충전으로 약 13.9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콘센트를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이라 하더라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14인치 디스플레이 사이즈를 가지고 있으면서 무게는 약 1.3kg으로 비교적 가벼습니다. 그리고 풀 사이즈 키보드를 적용하고 있기 때문에 타이핑이 편리합니다.

 

 

 

 

13. Acer Swift 5

 

무게가 약 930g으로 가지고 다니기 편리한 초경량노트북입니다. 약 14.95mm로 얇은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서 가방에 넣고 다니기에도 무리가 없습니다. 최소사양 512기가의 SSD를 탑재했습니다.

 

슬림 베젤을 적용했으면서 14인치 풀 HD 디스플레이인 것이 특징입니다.또한 10 포인트 멀티 터치에 대응하고 있기 때문에 손가락으로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합니다.

 

화면의 밝기와 채도를 자동으로 최적화해주는 Acer Colorintelligence나 블루라이트 차단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Acer BluelighShield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나만의세상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