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벼운 노트북 추천 12가지 휴대하기 편리함


부담없이 가지고 다닐 수 있는 것이 바로 노트북의 매력입니다. 휴대성을 중요시하는 분께 가급적 가벼운 모델을 고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단순 문서작성 및 인터넷용으로만 활용을 고려한다면 충분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가벼운 노트북 추천 제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가벼운 노트북 장단점

- 가벼운 노트북의 이미지

- 가벼운 노트북 고르는 기준

- 가벼운 노트북 추천제품






- 가벼운 노트북 장단점



1. 장점


가벼운 노트북의 장점은 이동성이 뛰어난 것입니다. 1kg 이하라면 가지고 다닐 때 크게 부담없이 가지고 다닐 수 있고 가방에서 꺼낼때도 편하기 때문에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또한 가벼운 노트북은 이동중에 사용하는 것을 생각해서 고르기 때문에 배터리 구동시간이 긴 것이 특징입니다. 제품 라인업 중에는 10시간 이상 사용가능한 모델도 있으므로, 배터리 구동시간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제대로 확인하셔야 합니다.





2. 단점


가벼운 노트북은 그만큼 얇기 때문에 키가 얇아지고, 타이핑 감이나 조작감이 나빠질 수 있습니다. 또한 외부 인터페이스가 적고, USB 포트 등의 숫자가 한정되기 때문에 이부분은 고려해야 합니다.


또한 경량화로 인해 기능이 어느정도 생략된 것도 포인트입니다. 많은 기종중에 광 드라이브를 탑재하지 않고 DVD나 각종 소프트웨어를 재생하고 싶으신 분은 외장 드라이브를 준비해야 합니다.






- 가벼운 노트북의 이미지



가벼운 노트북은 본체 내부의 공간이 좁고, 냉각효과가 높은 팬의 설치가 어려운 것이 특징입니다. 일반적으로 고성능 CPU는 전력소모가 심하고 발열량이 크기 때문에 작은 케이스가 가벼운 노트북에 적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 노트북에 비해 스펙이 낮은 CPU를 탑재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기술혁신을 통해 고성능이면서 발열량이 적은 CPU가 개발되고 있습니다. 또한 냉각 팬도 지속적으로 개발되고 있기 때문에 가벼운노트북이라고 해서 저사양이라고 단언하기는 힘듭니다. 하이엔드 모델의 경량 노트북을 구입하기 전에 사양을 따져봐야합니다.






- 가벼운 노트북 고르는 기준



1. 디스플레이 크기


가지고 다니기 편한 노트북을 선택할 때 크기의 기준이 되는 것은 11인치와 13인치, 15인치 정도됩니다. 사용자 편의성과 휴대를 고려하면, 이 중에서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11인치 정도의 모델은 태블릿 감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업무에 활용할 경우 서브용으로 추천합니다. 13인치 정도 되는 모델은 휴대와 작업의 용이성이라는 측면에서 균형잡힌 크기입니다. 15인치 정도되는 모델은 노트북으로는 대형이지만, 편하게 사용할 용도로 구입하신다면 추천합니다.





2. 무게


가벼운 노트북의 기준이 되는 무게는 1kg 전후로 1kg이상도 가방에 들어가는 크기라면 넣고 다닐 수 있지만, 매일 가지고 다니는걸 고려한다면 스트레스를 느낄 수 있습니다. 언제나 가지고 다니는 경우 본체 무게가 1kg이하의 노트북을 추천합니다.






- 가벼운 노트북 추천제품



1. 소니 바이오 S11


고성능의 가벼운 노트북입니다. CPU는 합리적인 셀로론에서 처리성능이 높은 코어i7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메모리는 4기가, 8기가, 16기가의 3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지는 128기가에서 최대 1테라의 SSD까지 탑재가능 합니다.


최경량 모델의 경우 무게는 약 840g으로 모바일 용도에 추천합니다. 하이스펙을 갖춘다 하더라도 무게가 1kg이하인 것이 매력입니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11.6인치입니다.


또한 사용자에 따라 지문인식 기능과 LTE를 탑재할 수 있습니다. 지문을 이용하면 매번 로그인을 하기에 편리하며 LTE 기능이 있으면 와이파이가 없는 환경에서도 인터넷에 연결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USB 3.0 포트 3개와  VGA 포트, HDMI 포트, 랜포트, SD카드 슬롯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또한 배터리 구동시간이 길고, 최대 약 16시간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가벼운 노트북에 16기가와 1테라 SSD를 장착할 수 있는 모델이 많지않기 때문에 고성능 제품을 찾는분께 추천합니다.





2. ASUS E203MA




저렴하면서 구동시간이 긴 11.6인치의 가벼운 노트북입니다. 무게는 약 1kg에 두께는 16.9mm로 얇기 때문에 휴대하기 편리합니다. 가볍고 슬림한 디자인이면서, 배터리는 최대 14.6시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매력입니다.


이동중에도 장시간 사용할 수 있으므로 휴대를 자주 하시는 분께 추천합니다. 스펙은 높지않지만, 웹서핑이나 문서작성에 충분한 성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가정용 및 비즈니스 서브 기기로 추천합니다.





3. ASUS 크롬북 Filp


크롬OS를 탑재한 합리적인 인기 제품입니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컴팩트한 10.1인치입니다. 무게는 약 0.9kg에서 1kg으로 가벼운 노트북을 찾고 계신분께 추천합니다.


저장용량은 적지만 크롬OS는 기본적으로 구글드라이브 등의 클라우드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것을 기본적으로 정하고 만들어졌기 때문에 문서 작성이나 웹서핑은 문제없이 활용가능합니다. 배터리 구동시간은 약 9시간으로 장시간 연속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4.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고




마이크로소프트의 모바일성이 뛰어난 인기제품입니다. 애용자가 많은 서피스 시리즈 중에 가장 저렴한 제품이며, 태블릿 본체에 옵션 파트와 커버를 합치면 편리한 경량 노트북으로 사용가능합니다.


최경량 모델 타입으로 커버를 분리하면 불과 522g의 가벼움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OS는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으며 오피스를 표준 탑재하고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10인치입니다.


배터리 구동시간은 약 9시간으로 이동중에도 장시간 연속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옵션 파트 유형 커버와 서피스 펜을 구입하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5. HP Spectre 13


디자인성이 뛰어난 고성능 노트북입니다. CNC알루미늄을 깎아낸 바디를 채용해서 바닥부에는 고강성 탄소섬유를 사용했습니다. 고급스럽고 세련된 것이 디자인의 매력입니다. 가장 얇은 부분은 약 10.4mm에 무게는 불과 1.11kg으로 이동성이 우수합니다.


디스플레이는 13.3인치에 해상도가 높은 풀HD를 채용했으며, 터치조작에도 대응하고 있습니다. 키보드 백라이트를 탑재하고 있어 어두운 곳에서도 시안성이 뛰어나 편안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사용시간은 약 11시간으로 시간이 길고 급속충전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30분에 50% 충전이 완료가능한 것도 장점입니다. 로그인은 얼굴인식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암호를 입력하는 번거로움 없이 간편하게 본인인증 가능합니다.





6. 레노버 요가 720




모바일성이 높은 가벼운 노트북입니다. 디스플레이는 12.5인치 풀HD LCD를 채용하고 있으며, 터치조작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제공된 액티브 펜에 의한 터치 조작과 그리기도 가능합니다. 화면을 360도 회전시켜 접을 수 있어 태블릿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게는 약 1.18kg으로 가벼우며 두께는 약15.8mm로 얇기 때문에 휴대가 용이합니다. 키보드에 지문센서를 탑재하고 있으며, 지문에 의한 부드러운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배터리 구동시간은 약 8.4시간입니다.





7. 델 New XPS 13


고사양으로 인기있는 가벼운 노트북입니다. 디스플레이는 13.3인치 풀HD LCD를 채용하고 있으며, 베젤폭이 약 4mm의 프레임레스 사양이므로 시안성이 좋습니다. 무게는 약 1.21kg으로 가볍고 매일가지고 다니기 편리합니다.


배터리 구동시간은 최대 19시간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포인트이며 지문에 대응하고 간편하게 로그인 및 본인인증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8. 애플 맥북에어




애플 노트북 중 가장 가벼운 시리즈 맥북 에어는 간단하고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 등 다른 애플 제품과 연계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12인치에 무게는 겨우 0.92kg으로 가벼우며 이동성이 뛰어난 PC로 추천합니다. 배터리 사용시간은 최대 10시간이라 이동중에 사용해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9. 엘지 그램 15.6인치


15.6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으면서도 무게가 불과 1.1kg으로 가벼운 노트북입니다. 배터리 사용시간이 약 23시간으로 매우 길며 휴대가 쉬워서 이동중에 장시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모바일PC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내구성 테스트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가벼우면서 높은 내구성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키보드 백라이트 때문에 어두운 곳에서도 편안하게 키 입력이 가능합니다. 인터페이스도 충실해서 다양한 장치와 쉽게 연결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큰 화면이면서도 가벼운 노트북을 찾으시는 분께 추천합니다.


댓글쓰기 폼

나만의세상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19/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