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콘덴서 마이크 추천 13가지 유튜브 촬영용으로 제격이네요

 

소리의 해상도가 높고 다이나믹 마이크보다 고음질의 콘덴서 마이크는 DTM에서 보컬과 악기 녹음에 사용되며 또한 게임을 플레이할 때 등 다양한 장르에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십니다.

 

최근에는 USB 케이블용으로 나와서 PC와도 연결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용으로도 나온 제품들이 있습니다. 어떤 제품을 구입할지 고민이 되신다면 이번 포스팅에서 다양한 제품들을 파악해 보고 구매에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목차

 

- XLR 콘덴서 마이크 추천 제품

- USB 콘덴서 마이크 추천 제품

- 스마트폰 콘덴서 마이크 추천 제품

 

 

 

- XLR 콘덴서 마이크 추천 제품

 

 

1. 오디오 테크니카 AT2020

 

저렴한 비용에 고성능을 보여주는 콘덴서 마이크입니다. 다이어프램에 의한 폭 넓은 주파수가 특징입니다. 최대 음압도 144dB로 악기뿐만 아니라 음악 보컬, 동영상 촬영용 등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측면과 후방에서 오는 수음을 줄이고 사용자의 목소리를 정확하게 잡아주는 단일 지향성을 적용해서 선명하고 섬세한 사운드로 스튜디오 퀄리티를 만들어 줍니다.

 

 

 

 

2. SHURE PGA27

 

악기를 연주하시는 분들이나 보컬들이 추천하는 콘덴서 마이크입니다. 탑재된 대구경 다이어프램이 넓은 다이나믹 레인지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저음부터 고음까지 풍부한 소리를 담아줍니다. 단일 지향성으로 노이즈를 억제한 선명한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하이패스 필터가 내장되어 있어 생각지도 못한 낮은 주파수의 사운드를 컷팅 해주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3. SHURE KSM44A SL

 

복수의 지향성 콘덴서 마이크입니다. 단일, 무, 양방향 총 3가지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장소와 인원수, 음원 등에 맞춘 유연한 운용이 가능합니다. 왜곡이 적은 투명감 있는 아름다운 사운드를 수음할 수 있습니다.

 

보호 그릴이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대중 음악을 비롯한 브레스 노이즈 컷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환이 가능한 저주파 필터가 불필요한 진동 소리를 줄일 수 있습니다. 15dB 패드를 탑재하여 동적 범위가 넓고 다양한 소리를 균형있게 잡아 줍니다.

 

 

 

 

4. AKG P120

 

엔트리 제품이지만 상위 기종과 동등한 기술이 적용된 콘덴서 마이크입니다. 엄선된 부품으로 현장 공기감까지 정확하게 파악하고 재현해 줍니다. 현장에서 사용되는 고품질의 사운드가 매력입니다.

 

본체는 튼튼한 메탈 재질로 주변 환경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도 사용하기 편리하며 노이즈의 영향도 줄여줍니다. 로우 컷 필터를 탑재하여 바람과 본체의 진동 등 노이즈도 억제할 수 있습니다. 고음 압력의 음원도 20dB 패드에 의해 선명하게 수음할 수 있습니다.

 

 

 

 

5. 젠하이저 MK4

 

보컬용으로 설계된 콘덴서 마이크입니다. 금으로 도금된 1인치 대형 다이어프램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하우징은 튼튼한 금속을 적용했으며 캡술도 탄력성이 뛰어나 하드 레코딩에서 대응할 수 있는 내구성이 매력입니다.

 

보컬은 물론 악기와 나레이션에도 추천하며 최대 음압이 144dB로 높게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베이스 드럼과 기ㅏ 앰프 등의 큰 소리의 수음에도 대응 가능합니다.

 

 

 

 

6. 로데 NT2-A NT2AANNIV

 

로데의 콘덴서 마이크입니다. 무 지향성, 단일 지향성, 이중 지향성 총 3가지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3개의 지향성은 본체 전면에 탑재된 스위치로 쉽게 전환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지향성 이외에 하이패스 필터와 패드도 전면 스위치에서 3단게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쇼트 마운트와 먼지 커버, 마이크 케이블 등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구성품을 추가 구매할 필요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7. 로데 NT2000

 

유연한 설정이 가능한 콘덴서 마이크입니다. 금으로 도금된 1인치 캡슐을 탑재하여 넓은 다이나믹 레인지와 저 노이즈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강도 높은 매쉬 헤드를 채용하여 주변 상황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도 깨끗한 사운드를 담아줍니다.

 

무 지향성, 단일 지향성, 이중 지향성 총 3가지를 지원하며 20~150Hz에 대응한 하이패스 필터와 -10 ~ 0db 조정이 가능한 패드도 탑재하고 있습니다. 캡슐 쇼크 마운트가 내장되어 있으며, 전용 쇼크 마운트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 USB 콘덴서 마이크 추천 제품

 

 

1. 오디오 테크니카 AT2020 USB+

 

성능이 뛰어나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콘덴서 마이크입니다. 플러그 앤 플레이를 지원하고 있어서 다른 설정을 하지 않고 PC에 그냥 연결하는 것만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일 지향성을 채용하고 있어서 음악 녹음이나 화상회의 등에 적합합니다.

 

다양한 용도를 커버할 수 있는 20~20000Hz의 넓은 주파수도 특징 중 하나입니다. 헤드폰 출력 단자가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지연 없이 쾌적한 모니터링도 가능합니다. 또한 윈도우 뿐만 아니라 맥 OS에도 대응하기 때문에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가능합니다.

 

 

 

 

2. 하이퍼엑스 QuadCast S

 

스테레오, 무 지향성, 단일 지향성, 이중 지향성 총 4가지를 지원하며 본체의 다이얼로 자유롭게 전환이 가능합니다. 여러 사람의 목소리를 녹음하고 싶은 경우는 무 지향성, 1명 이상 영상 촬영을 할 경우 단일 지향성 등 다양한 상황에 맞게 사용 가능합니다.

 

마이크에 탑재된 LED로 음소거 상태를 한눈에 확인 가능합니다. 본체의 상단을 누르기만 하면 빠르게 음소거를 할 수 있는 기능도 매력적입니다. LED 색상은 전용 어플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바닥 다이얼에서 마이크 감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방진, 내 충격 마운트도 탑재되어 있어서 진동이나 충격에 의한 노이즈도 예방 가능합니다.

 

 

 

 

3. 로데 NT-USB Mini NTUSBMINI

 

컴팩트하면서 프로 수준의 사운드를 실현시켜 주는 콘덴서 마이크입니다. 정면에 탑재된 다이얼로 직관적인 볼륨 조절이 가능합니다. 모니터링 헤드폰 답자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다이얼을 한번 부르면 지연 없이 사운드 입력이 가능합니다.

 

팝 필터가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노이즈를 저감하면서 수음이 가능합니다. USB 케이블로 PC와 간단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뿐만 아니라 맥 OS에도 사용 가능합니다.

 

마운트는 360도 스윙을 하기 때문에 위치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탑 스탠드는 자석에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쉽게 분리가 가능합니다.

 

 

 

- 스마트폰 콘덴서 마이크 추천 제품

 

 

1. SHURE MV5

 

둥근 모양의 디자인이 특징인 스마트폰용 콘덴서 마이크입니다. 제공된 라이트닝 케이블로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연결 가능합니다. MFi 인증도 취득했기 때문에 애플 제품에서 안정성 있게 사용 가능합니다.

 

단일 지향성을 적용하고 있기 때문에 정면 소리를 정확하게 픽업해 줍니다. 뒷면에는 사전 설정된 DSP 모드를 전환할 수 있는 버튼과 마이크 음소거 버튼이 특재되어 있습니다. 헤드폰 단자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소리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제공된 스탠드는 4분의1인치 표준 나사로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것도 매력입니다. 스탠드를 제외한 무게가 약 90g으로 매우 가볍기 때문에 부담없이 휴대하기 좋습니다.

 

 

 

 

2. SHURE MV88

 

iOS 기기에 쓰기 좋은 콘덴서 마이크입니다. 라이트닝 단자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직접적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본체 크기도 폭 25 x 높이 67 x 깊이 35mm로 작기 때문에 부담없이 휴대할 수 있습니다.

 

단일 지향성과 이중 지향성 두가지에 대응하고 있어서 상황에 따라 전환이 가능합니다. 전용 iOS 어플로 지향성 전환 외에도 스테레오 폭을 조절하거나 녹음한 파일을 공유할 수 도 있습니다. 마이크의 각도도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상황에 대응 가능합니다. 윈도 스크린과 케이스가 동봉되어 있고 올 메탈로 내구성이 매우 높습니다.

 

 

 

 

3. Marantz MPM-1000U

 

저렴한 비용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매력적인 콘덴서 마이크입니다. 한 방향에서 소리를 수음하기 쉬운 단일 지향성을 적용하고 있기 때문에 하울링을 억제한 선명한 소리를 담을 수 있습니다. 게임 상황을 전달하는 용도 뿐만 아니라 악기나 보컬 녹음에도 사용하기 좋습니다.

 

USB 케이블을 사용해서 PC에 연결하면 자동으로 드라이버 설치가 되기 때문에 따로 셋팅할 필요 없이 사용할 수 있고 아이폰과 아이패드에도 지원됩니다. USB 버스 파워에 대응하고 있기 때문에 별도로 전원연결 할 필요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가격 대비 뛰어난 성능을 보여 줍니다.

728x90
반응형

나만의세상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