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드론 추천 8가지 촬영드론으로 쓸만하네요
최근에 하이마트나 대형 할인마트 등에서 볼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진 드론. 카메라드론부터 헬리콥터형에 무선조정이 가능하며 카메라가 달린 드론의 종류가 많아졌기 때문에 인간의 시각을 훨씬 초과한 상공에서 촬영한 경치를 볼 수 있다는 매력이 있습니다.
그러나 드론 가격대가 10만원~100만원이상까지 너무나도 다양하기 때문에 드론 초보자의 경우 어떤 드론을 사야할지 고민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촬영드론으로 쓸만한 카메라드론 추천 8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카메라드론 고르는 기준
- 카메라드론 추천업체
- 카메라드론 추천제품
디지털사진은 화소의 미세한 입자가 모여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화소수가 많을 수록 세세한 부분까지 선명하게 묘사된 고해상도의 사진과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카메라 드론의 주요 용도인 동영상촬영은 HD (1280 x 720), 풀HD (1920 x 1080), 4K (3840 x 2160)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만 취미용도로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풀HD도 충분합니다.
하지만 화소수가 증가하고 해상도가 높은수록 동영상 파일당 데이터량도 증가하기 때문에 장시간 촬영을 할 때는 대용량의 메모리카드가 필요합니다. 용도나 화질에 따라 요구하는 해상감을 갖춘 카메라드론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동영상 촬영이 주 목적으로 카메라드론을 사용하는 경우 프레임속도를 봐야합니다. 동영상은 초당 몇십장의 사진이 지속적으로 바뀌는 것으로 표시되지만, 그 매수의 수를 프레임속도라 부르며 fps라는 단위로 표기됩니다.
프레임 속도가 높을수록 프레임 조각이 개선되기 때문에 스포츠 및 야생동물 등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도 움직임을 부드럽게 표현하는 촬영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촬영에서는 30fps가 자주 사용되지만, 움직임이 많은 피사체 촬영에는 60fps 이상의 프레임속도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상공에서 공중촬영을 할 때 손떨림 방지가 필수입니다. 우리가 서있는 지점과 상공과 공기차도 다르고 바람의 세기 등 모든 부분이 다 다르기 때문에 갑자기 돌풍이 불거나 바람이 일게되면 균형이 무너지거나 드론 자체의 움직임에 떨림이 생겨버릴 수도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흔들림이 발생해버리면 동영상이 선명하지 않게 나올 수도 있기 때문에 고려해야합니다.
카메라드론은 흔들림을 효과적으로 막을 수 있는 짐벌이 탑재된 기종과 전후 상하좌우 등 여러 방향에서의 기울기를 감지하여 흔들림을 보정할 수 있는 기종이 있습니다. 짐벌 비탐재 모델에 비해 다소 비싸지만, 흔들림없는 고화질 동영상을 촬영하려면 짐벌이 탑재된 기종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메라드론은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지만 비싼 기종과 고기능을 가진 기종일 수록 무거워지기 마련입니다. 큰 기종인 만큼 휴대가 필요한 가방이 필요하기 때문에 짐을 가볍게 하고 싶을 때나 부담없이 카메라드론을 활용하고 싶으신 분이라면 가볍고 작은 기종을 추천드립니다. 덧붙여서 카메라드론을 부담없이 즐기고 싶다면 기체 중량이 200g미만의 기종을 선택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카메라드론 조정은 무선조정처럼 조종기를 사용합니다. 고가에 다기능이 있는 기종을 조정할 때는 자유도는 높지만 그만큼 섬세한 작업이 요구되기 때문에 숙련된 조종 능력이 필수인 것이 단점입니다. 입문용은 스마트폰을 컨트롤러로 사용할 수 있는 기종도 있기 때문에 게임 감각으로 간단하게 조잘할 수 있어서 초보자분은 입문용을 먼저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비행 성능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드론은 수km까지 날라갈 수 있지만 범위를 벗어나게되면 추락하게됩니다. 경고기능을 탑재한 모델이라면 거리를 스스로 컨트롤하기 때문에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GPS, 자이로, 가속도, 압력, 장애물감지, 자석 등의 각종 센서가 탑재되어 있으면 위험이 적은 안정적인 비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자동 조종기능이 있으면 좀 더 편하게 비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장시간 계속해서 촬영을 하는 경우에는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된 카메라드론을 추천합니다. 참고로 한번 충전으로 20분이상 비행이 가능한 드론이면 드론중에 장시간에 속하는 드론입니다.
카메라드론도 정밀기기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비와 폭포 등 수분으로 인한 고장이 원인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방수기능이 있는 기종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방수기능은 IPX로 표시하며 IPX7이상 제품이면 쓸만합니다.
중국에 본사를 두고있고 80%이상의 세계시장 점유율을 자랑하는 드론업체입니다. DJI드론은 업계 표준으로 자리잡았으며, 일반 사용자 뿐만 아니라 공중촬영을 업으로 삼고있는 분들도 많이 애용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전반적으로 비싸지만 가볍고 컴팩트한 제품부터 공중촬영용 상급자 제품까지 폭넓은 라인업이 특징입니다. 자신의 촬영 목적이나 조종기술에 맞는 최적의 드론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DJI는 드론본체의 성능 뿐만 아니라 카메라의 화질이 고품질인 것도 포인트입니다. 스웨덴 전통 카메라 제조업체의 핫셀블라드를 자회사로 두고있기 때문에 회사의 고성능 렌즈를 탑재한 카메라드론도 발매하고 있습니다.
프랑스에 본사를 두고있는 유럽의 드론제조업체입니다. 원래는 자동차용 스마트폰 액세서리를 만드는 업체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축적된 무선 통신 기술을 응용하여 드론 산업에 진출했습니다.
품질 관리의 엄격한 EU산에 단순히 세련된 디자인 뿐만 아니라 안정성을 중시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아이들이 가지고 놀만한 기종부터 영상제작 및 업으로 삼고 계신분들이 활용할만한 드론까지 광범위하게 생산하고 있습니다.
중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2014년에 설립된 완구제조업체입니다. 무인 항공기 분야에서 토이드론의 개발을 전문적으로 하고 있으며, 아시아를 비롯해 북미와 유럽에서 드론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홀리스톤의 매력은 저렴한 가격입니다. 어디까지나 토이드론용의 역할만 하고 있기 때문에 저가로 판매하고 있으며 4~5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는 제품류가 대부분입니다.
시작 및 조작이 직관적으로 할 수 있는 초보자용 추천 소형 드론입니다. 얼굴인식 기능을 갖추고 있어 전원을 켠 후 25초 이내에 사용자의 얼굴을 인식하고 이륙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즉시 공중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조작이 간단하고 손짓만으로 기체의 컨트롤과 촬영이 가능합니다.
최대 비행시간은 16분입니다. 최대 전송거리는 2km 표준이지만 본 기기는 자동귀환모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배터리 잔량이 부족하거나 연결이 끊기게되면 장애물을 피하면서 사전에 설정한 홈 포인트에 자동으로 돌아오기 때문에 자동분실 위험이 적습니다.
동영상 성능은 최대 풀HD 30fps를 가지고 있으며 2축 짐벌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흔들림이 적은 선명한 동영상촬영이 가능합니다.
고품질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사양을 가진 소형드론입니다. 본 기기의 카메라는 핫셀블라드사의 렌즈와 고급 컴팩트 카메라에 채용되고 있는 1인치 대형 센서를 탑재했습니다. 색채의 세부까지 충실히 재현할 수 있을 뿐만아니라 광량이 적은 상황에서도 노이즈가 적은 고화질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의 해상도는 최대 4K 30fps에 대응하는 것 외에 더 리얼한 명암 재현이 가능한 4K HDR 동영상 촬영에도 대응합니다. 또한 10-bit Dlog-M 색상 프로파일을 지원하기 때문에 편집 시에 컬러 그레이딩에서 동영상의 색상을 자유자재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비행시간은 최대 31분에 최대 전송거리는 8km입니다. 기체 중량은 약 900g으로 공중촬영을 전문적으로 하시는 분께 추천하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MAVIC 2 PRO의 형제기종으로 2배의 광학 줌을 탑재한 소형 드론입니다. 드론으로서의 기본 성능은 MAVIC 2 PRO와 공통이지만 유연한 줌 촬영을 가능하게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24-48mm 광학 줌 이외에 디지털 줌과 병용으로 최대 4배까지 줌을 지원합니다. 또한 기체를 뒤로 보내면서 확대하여 배경만 가져오는 효과를 적용할 수 있는 돌리 줌 기능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2종류의 자동 초점 방식을 병용한 하이브리드 AF로 피사체를 빠르고 정확하게 포착해서 자동 초점 추척에 줌 조작시에도 초점을 맞고 계속됩니다. 줌 기능을 활용한 다양한 표현의 공중 촬영을 즐기고 싶으신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소형 경량바디와 다양한 확장기능이 매력인 토이드론입니다. 기체중량은 63g으로 가볍고 항공규제대상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부담업싱 날려서 비행과 공중촬영 연습을 할 수 있어서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또한 별매의 액세서리를 장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전용어플을 이용하면 터치조작으로 일인칭 시점에서 곡예비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전송거리는 20m로 전용프로에서 100m까지 지원합니다. 조종사가 명령을 하지 않아도 9분동안 자동비행이 가능하며, 충돌시 모터가 자동정지하기 때문에 사고를 방지해줘서 초보자나 어린이도 안전하게 사용가능합니다.
4K 30fps의 고해상도 동영상 촬영에 대응가능한 고기능 소형드론입니다. 무게 320g의 본체에는 다양한 촬영기능을 갖춘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카메라는 수직 방향으로 180도 가동할 수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어려운 로우 앵글에서의 공중촬영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3축 손떨림 보정을 지원하는 짐벌과 화질 열화가 억제된 최대 2.8배의 디지털 줌도 탑재했습니다. 클로즈업 동영상을 비롯해 슬로우 모션 동영상과 하이퍼 동영상도 고화질로 기록이 가능합니다.
비행시간은 최대 25분이며 전용 프로의 전송거리는 최대 4km로 여유있는 스펙을 갖추고 있어서 본격적인 비행을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프로는 스마트폰을 탑재하고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합니다.
약 11만원대에 구입가능한 저렴함이 매력인 소형 경량 토이드론입니다. 기체 중량은 116g으로 부담없이 공중촬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동영상의 해상도는 HD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프로는 스마트폰을 와이파이로 연결해서 모니터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전용 앱을 사용하면 FPV에서 라이브 뷰를 보면서 게임감각으로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합니다.
기압 센서에 의한 고도유지기능도 탑재하고 있으며, 제어도 가능합니다. 버튼 하나에 귀환할 수 있는 기능도 있으므로 안심하고 공중촬영을 즐길 수 있습니다.
홀리스톤 최초로 GPS 장치를 탑재한 토이드론입니다. 기압 센서와 연계하여 고도와 좌표를 통합적으로 제어할 수 있어 초보자도 원하는 위치에 기기를 내릴 수 있습니다.
또한 따라오기 모드를 사용하면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면서 자동으로 조종하는 사람을 따라오게 됩니다. 공중에서 다양한 앵글을 유지한 채 촬영을 즐길 수 있습니다. 기체의 이착륙도 아이콘 터치 조작으로 간단하게 가능합니다.
동영상의 해상도는 풀HD에 드론에 탑재된 광각 카메라 각도 조정도 가능합니다. 와이파이 전송거리는 150m에 비행시간은 약 15분입니다. 오터리턴기능이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기체분실 위험이 그만큼 적습니다.
방수기능을 탑재한 4K드론입니다. 대부분의 드론에는 방수기능이 탑재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야외 등의 까다로운 환경에서의 촬영에는 적합하지 않았던 것이 단점입니다.
그러나 본 기기는 IPX7의 방수성능을 가진 내구성 방수 프레임과 모터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비가 오너가 폭포 옆을 비행할 수 있습니다. 수상 착륙도 가능합니다.
분리형 카메라는 동영상의 해상도가 4K에 대응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2축 짐벌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4K 특유의 고해상도로 선명한 영상을 흔들림이 적은 상태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비행시간은 최대 23분에 전송가능 거리는 최대 1.6km까지 가능한 하이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니 프로젝터 추천 두가지! 앱손(epson) 프로젝터 (0) | 2020.10.31 |
---|---|
엘지티비 추천 4가지 올레드tv부터 다양한 종류 리뷰 (0) | 2018.12.18 |
아이폰용 모바일 프로젝터 추천 8가지 (0) | 2018.12.14 |
브라운 면도기 추천 7가지 시리즈별로 알아봤습니다. (0) | 2018.12.10 |
보스 사운드링크 스피커 4가지 각자의 차이점 비교 (0) | 2018.12.07 |
나만의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