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게이밍모니터 추천 11가지 현장감을 즐기자


PC에서 게임을 즐길 때 게임을 원활하게 돌려주는 것이 PC의 성능입니다. 그러나 그의 잠재력을 발휘하려면 게이밍 모니터도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추천 게임 모니터를 소개합니다. 게임 환경을 충실히 수행해줄 중요한 요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게이밍모니터

- 게이밍모니터 액정 패널 종류

- 게이밍모니터 추천 11가지




- 게이밍모니터


게이밍모니터는 게임에서 사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모니터입니다. 업무용이나 가정용 PC모니터로 게임을 플레이 할 수는 있지만 보다 현장감을 만끽하고 싶은 사용자는 게임에 특화된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 제품을 고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1. 일반 모니터와 게이밍 모니터의 차이


일반 모니터와 게이밍 모니터의 차이는 재생률이 다릅니다. 주사율은 처리한 영상을 실제로 묘사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말하며 보통의 모니터는 약 60~75Hz입니다. 그러나 게이밍 모니터는 120~165Hz가 주류입니다.


또한 게이밍 모니터인 경우 입력지연이 적어서 스트레스를 적게 받기 때문에 일반 PC모니터보다 게임에 더 집중할 수 있습니다. 덧붙여 일반적 모니터의 입력지연은 32ms입니다. 그러나 게이밍 모니터의 경우 16ms로 게임을 훨씬 원활하게 플레이 가능합니다.






2. 플스나 가정용 게임기에 사용가능유무


게이밍 모니터는 PC게임에서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지만 소니의 플스에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응답속도나 입력 지연현상, 재생률이 매우 중요합니다.


일반 모니터에서 변경하면 완전히 다르다는걸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모니터에 대응하는 입력단자의 배열 및 개수도 제대로 확인해야합니다.




- 게이밍모니터의 액정패널의 종류



1. TN패널


TN패널의 특징은 비교적 저렴하고 응답속도가 빠른것이 특징입니다. 응답속도가 좋은 모니터이기 때문에 FPS를 즐기는 분이나 액션 게임을 즐기는 분께 추천합니다.


또한 시야각이나 각도에 따라 색상의 변화가 생길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이부분은 주의하여야합니다.





2. IPS패널


IPS패널의 특징은 시야각이 넓고 색조에 변화가 전혀없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그러나 다른 패널과 비교하면 다소 비싼것과 응답속도가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온라인 MMORPG를 하는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3. VA패널


VA패널의 특징은 응답속도가 빨라 TN형보다 신축성이 더 돋보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시야각과 각도에 따라 색상의 변화가 신경쓰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화면 전체의 광량을 조절하여 어느정도는 커버 가능합니다.




- 게이밍모니터 추천 11가지



1. ASUS 게이밍모니터 24인치 VX248H




합리적인 가격의 24인치 게이밍모니터입니다. 저렴한 비용과 응답속도가 1ms로 빠르기 때문에 플스에서 움직임이 빠른 게임을 플레이 하는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이 제품의 넓은 명암 차이를 표현할 수 있는 ASCR기술을 탑재해서 8000만:1의 명암비를 실현하고 밝은 부분을 더 밝게, 어두운 부분을 더 어둡게 해주는 신축성있는 영상을 보여줍니다.


또한 HDMI포트가 2개가 있기 때문에 평소에 PC와 플스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기 때문에 케이블 분리가 따로 필요없는 제품입니다.





2. 에이서 게이밍모니터 RG270bmiix


24인치 모니터로 만족못하는 분께 추천하는 27인치 게이밍모니터입니다. 색 재현성이 높은 IPS패널을 사용하고 1ms의 응답속도 등 플스로 게임하는데 필요한 성능을 제공해줍니다. 이 제품은 어두운 부분의 시안성을 높여주는 블랙 부스터 기능을 탑재해서 11단계로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게임에 유리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연되거나 버벅임을 억제하는 AMD 라데온 FreeSyne를 내장해서 원활한 게임을 플레이 하고 싶으신 분께 추천하는 게이밍모니터입니다. 모니터 설정 화면도 직관적인 UI로 되어 있어 작업을 따로 하지 않아도 됩니다.





3. ASUS 게이밍 액정 디스플레이 VA326H




화면이 1800R의 곡률로 구부려진 31.5인치의 곡면 게이밍모니터입니다. 화면이 일반 모니터보다 옆이 넓기 때문에 더 현장감을 높이고 게임에 몰입할 수 있습니다. 화면에 게임을 할 때 좀더 편리하게 플레이 할 수 있는 게임플러스 기능을 탑재해서 FPS게임에서 조준연습이나 FRS와 같은 게임의 경우 카운트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플레이하는 게임에 따라 최적의 화질로 조정해주는 게임버추얼 기술도 탑재했습니다. 주사율 144HZ에 대응하고 있기 때문에 플스와 PC게임 겸용 모니터로 사용할만합니다.





4. 필립스 Ambinglow 탑재 4K HDR 디스플레이


다양한 색상을 볼 수 있는 울트라 와일드 컬러 테크놀로지를 탑재한 42.5인치의 4K대응 모니터입니다. 플스4 프로의 4K 출력 대응으로 게임을 즐기고 싶으신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본 제품은 장치와 모니터 사이의 입력지연을 줄여줍니다. 명령 입력의 결과가 모니터에 표시될 떄 까지의 시간이 짧고 속도가 중요시되는 게임에 적합합니다.


또한 화면 하단에 LED조명을 배치해서 내용에 맞게 색상과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하여 게임 경험을 특별하게 해줍니다. USB Type-C포트와 USB 3.0포트를 장착하고 있으며 스마트폰의 충전에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5. 벤큐 24인치 게이밍 디스플레이 ZOWIE




높이 조절 기능을 탑재한 24인치 게이밍모니터입니다. 손가락 하나로 손쉽게 각도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최적의 포지션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어두운 곳에서의 시안성을 높이고 black eQualizer기능을 탑재해서 게임중의 보이지 않는 어두운 곳을 선명하게 하여 숨어있는 적을 쉽게 찾아내게 해줍니다.


이외에도 색상의 채돌르 조절하여 적은 보기 쉬운 상태로 만들어주는 color vibrance기능 등 게임을 유리하게 만들어줍니다. 주사율 144Hz입니다.





6. ASUS 게이밍 액정 ROG SWIFT PG258Q


주사율 240HZ의 초고속 렌더링이 가능한 24.5인치 게이밍모니터입니다. 0~1200mm의 높이 조절과 90도의 회전조절이 가능하며 상하 각도는 +20~-5도에 대응하고 있으며 최고의 위치를 쉽게 찾아내게 해줍니다.


본 제품은 내부에 열이 발생하지 않게 공기흐름을 탑재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약 2배의 대형 히트 싱크를 내장하여 상단의 배기구에서 효율적으로 열을 빼냅니다. 장시간 FPS게임을 플레이하는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7. LG 240Hz 대응 게이밍모니터 27GK750F




화면이 크면서 주사율 240HZ를 지원하는 27인치 게이밍모니터입니다. 큰 화면으로 매끄러운 영상을 보여주며 프레임 사이에 블랙을 삽입하여 잔상을 줄여주는 1ms Motion Blur Reduction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FPS처럼 빠른 움직임으로 운영되는 게임의 경우 선명하게 표현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영상의 어두운 곳을 찾아서 밝게 하는 블랙 안정화 기능도 탑재되어 적을 빠르게 인식하는데 도움됩니다. 게임에 특화된 UI를 제공하고 픽처 모드의 전환과 다양한 설정으로 직관적인 게임설정이 가능합니다.





8. LG 곡면형 울트라 와이드 게이밍모니터 34UC79G


곡선이 특징인 34인치 울트라 와이드 게이밍모니터입니다. 가로 모니터로 현장감을 높이고 싶으신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가로 시야가 넓고 일반적으로는 볼 수 없는 범위의 적을 빠르게 찾아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픽 보드로부터 받은 영상 신호를 처리한 후에 실시하는 프레임 버퍼에 저장하는 과정을 생략한 DAS모드를 탑재해서 1프레임이상의 지연을 최소화 해줍니다. 급속 충전이 가능한 USB 3.0포트도 갖추고 있어서 스마트폰 충전이 가능합니다.





9. 에이서 28인치 게이밍 4K액정 디스플레이 CB281HK




고성능 스탠드 기능을 탑재한 28인치 4K 대응 게이밍모니터입니다. 특히 위쪽에 35도의 각도조절이 가능한 것이 매력입니다. 그 외에도 좌우 각 30도 돌리기가 가능하면 150mm 높이 조절 모니터를 세로 방향으로 회전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눈의 피로를 억제해주는 블루라이트 필터기능을 탑재해서 블루 빛의 투과율을 50~80% 사이에서 4단계 조절이 가능합니다. 내장 스피커는 4W x 2의 스테레오 스피커로 외장 스피커 없이도 강력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10. ASUS 게이밍모니터 ROG SWIFT PG27AQ




높은 시야각의 IPS패널을 채용한 27인치 4K 대응의 게이밍모니터입니다. 눈의 피로를 줄여주면서도 고해상도 화질을 중요시하는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본 제품은 게임장르에 따라 최적의 화질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게임의 FPS, RTS, RPG, 레이싱 외에도 영화용 시네마 등도 선택가능 하므로 영상 콘텐츠를 시청할 때 최적의 조건을 제시해줍니다.


스탠드의 기둥 부분에 편리한 케이블 가이드를 탑재해서 후면의 게이블을 한곳에 정리가 가능한 부분이 게임의 몰입도를 더 높여줍니다. 





11. LG 31.5인치 프레임리스 4K 모니터 32UD99

화면의 베젤 폭이 1.3mm밖에 되지 않는 31.5인치의 4K대응 모니터입니다. 큰 화면으로 게임화면에 몰입하면서 플레이하고 싶으신 분께 추천합니다. 5W + 5W의 스테레오 스피커를 내장하고 있어서 현장감있는 게임 사운드를 들으면서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USB-타입C포트를 탑재하고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영상이나 음성 데이터의 전송이나 모바일 기기의 충전에 사용가능합니다.

728x90
반응형

나만의세상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