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개방형 헤드폰 추천 11가지 깔끔한 고음질


헤드폰은 크게 음성차이가 높은 밀폐형 헤드폰과 소리의 확대와 공기감이 리얼하게 느껴지는 개방형 헤드폰 두종류가 있으며 밀폐형 헤드폰의 경우 출근길이나 길거리에서, 개방형 헤드폰은 집안에서 사운드를 마음껏 들을 수 있을 때 추천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한 단계 더 높은 음질을 체감할 수 있는 개방형 헤드폰 추천 모델에 대해 소개해볼까 합니다.





목차


- 개방형 헤드폰

- 개방형과 밀폐형의 차이점

- 개방형 헤드폰의 장단점

- 개방형 헤드폰 추천 11가지





- 개방형 헤드폰



개방형 헤드폰은 일명 오픈 에어형이라고 불리며 드라이버 유닛을 덮는 하우징 부분의 뒷면에 매쉬 소재처럼 구멍이 있는 물건을 이야기합니다. 자연스러운 사운드의 확대가 특징입니다.


귀 가까이에서 나온 소리를 이어폰으로 듣는다는 느낌보다 스피커로 듣는 감각에 가깝기 때문에 사실 하이앤드 제품의 경우 개방형을 많이 채택하고 있습니다.




- 개방형과 밀폐형의 차이점



개방형과 밀폐형의 차이는 하우징 부분의 구조입니다. 개방형 헤드폰과는 대조적으로 하우징 부분의 뒷면에 구멍이 열려있지 않은 물론 제품들이 밀폐형 헤드폰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밀폐형 헤드폰은 개방형 헤드폰보다 소리를 직관적으로 가져오기 때문에 야외에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있는 헤드폰도 대부분 밀폐형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리누락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저음역 재생에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단 밀폐형 헤드폰은 소리가 귀에 맴돌기 때문에 음질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음질을 따지신다면 개방형을 추천합니다. 개방형 헤드폰은 야외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지 않지만 실내에서는 사운드의 잠재력을 마음껏 활용할 수 있습니다.





- 개방형 헤드폰의 장단점



1. 개방형 헤드폰의 장점


개방형 헤드폰은 소리의 퍼짐을 느낄 수 있기 떄문에 압박감이 적고, 음악을 계속들어도 피로누적도가 적은 것이 장점입니다. 밀폐하지 않고 장착하기 때문에 귀에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게다가 바람이 잘 통하고 비교적 가벼운 모델도 많아서 장시간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또한 개방형 헤드폰은 고음을 밖으로 내보내면서 사운드가 찢어지는 걸 방지해줍니다. 대형 드라이버를 탑재하고 있는 헤드폰이라면 저음도 제대로 들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2. 개방형 헤드폰의 단점


개방형 헤드폰의 단점은 소리가 누락될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밀폐형 헤드폰에 비해 외부로 부터 들어오는 잡음을 다 잡을 수 없기 때문에 지금 듣고있는 음악 소리를 제대로 못들을 수도 있습니다.






- 개방형 헤드폰 추천 11가지



1. 젠하이저 헤드폰 HD 660 S


왜곡이 적어서 순수 사운드만 즐길 수 있는 개방형 헤드폰입니다. 전도성이 높은 OFC 동선을 채용하고 핸들링 노이즈를 억제하는 것도 포인트이며 케이블은 착탈이 가능합니다.


개방형의 단점인 저음도 커버하고 있습니다. 내부의 트랜스 듀서는 +-1dB로 낮은 허용 오차를 유지하고 위해 수동으로 조합되어 있습니다. 무게는 250g으로 가벼워서 착용감도 편안합니다. 오랫동안 음악을 듣고있어도 편안합니다. 이어컵과 헤어밴드는 두꺼운 쿠션을 채용해서 적당한 측압으로 귀를 감싸기 때문에 집에서 쉴 때 편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2. 젠하이저 헤드폰 HD 599




절도있는 사운드가 매력적인 개방형 헤드폰입니다. 주파수 특성은 12 ~ 38500Hz입니다. 특히 고음역의 재생이 뛰어나 중음과 저음과의 균형잡힌 사운드가 특징입니다. 또한 소리를 효과적으로 줄여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투명감있는 사운드를 즐기고 싶으신 분께 추천하빈다.


또한 플러그 및 케이블은 교환이 가능합니다. 3.5mm와 6.3mm의 케이블에 대응하고 청취환경에 맞게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착용감 역시 뛰어나서 장시간 사용에도 스트레스 없이 대응가능합니다. 헤어밴드는 안정감있는 부드러운 가죽 소재를 사용하고 있으며, 이어패드는 벨벳 소재를 채용하여 부드럽게 귀를 감싸줍니다.





3. AKG 헤드폰 K712 Pro


원음을 충실하게 재현해주도록 설계된 개방형 헤드폰입니다. 자체 개발한 고성능 드라이버를 탑재하고 있으며, 개방형 헤드폰이 자랑하는 고음은 물론 저음도 적당한 질량감을 갖게 하면서 풍부하게 재생가능합니다.


또한 발리 모션 기술을 채용한 독특한 구조의 다이어프램을 적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노이즈를 저감하고 고음역과 저음역과의 원활한 이동을 가능하게 하고 있습니다. 고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수작업에 의해 조립되어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케이블은 리본 모양의 와이어를 내장한 플랫 와이어 보이스코일을 채용하고 있으며, 감도는 양호하며 가볍고 머리에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본 제품은 이어 패드도 포인트입니다. 귀 전체를 덮을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쿠션성이 높고 촉감이 좋은 벨벳 소재를 채용하고 있기 때문에 장시간 사용에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4. KOSS PORTAPRO




블루투스 연결을 지원하는 개방형 헤드폰입니다. 폭 넓은 음역의 재생이 가능하지만 특히 박력있는 저음이 특징입니다. 영화 감상 등에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aptX를 채용하고 있어서 게임에도 적합합니다.


또한 본 제품은 마이크와 컨트롤러를 탑재하고 있어서 스마트폰에서 음성 통화도 지원합니다. 축소가 가능하며 본체를 보호해주는 케이스가 별도로 있습니다.


가벼운 착용감으로 장시간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측압은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서 다양한 머리사이즈에 맞출 수 있습니다. 가격도 비교적 저렴해서 저렴한 제품을 찾으시는 분들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5. KOSS Sporta Pro


오버헤드뿐만 아니라 넥 밴드타입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개방형 헤드폰입니다. 넥 밴드 타입이라면 머리에 딱 고정시켜 놔서 어떤 상황에서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격도 매우 저렴하며 재생 주파수 대역은 15 ~ 25000Hz로 넓어서 저음도 제대로 재생할 수 있습니다. 락이나 팝을 좋아하시는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또한 무게는 62g으로 매우 가볍습니다. 개방형 헤드폰을 처음 써보시는 분께 입문용으로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6. SHURE 개방형 헤드폰 SRH1440




원음을 충실히 재생할 수 있도록 튜닝된 개방형 헤드폰입니다. 투명감이 있는 사운드를 내는 것 외에 폭넓은 음역을 선명하게 재생할 수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특히 고음의 퀄리티가 뛰어나기 때문에 클래식 음악 등을 들을 수 있습니다. 섬세한 소리의 표현을 즐기고 싶으신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착용감도 양호하며 헤어 밴드는 인체공학적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장시간 사용에도 편안합니다. 또한 이어패드는 항상 복원력이 부드럽고 귀에 맞는 사이즈로 발매로부터 몇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7. 소니 무선 스테레오 헤드폰 시스템 MDR-IF245RK


적외선을 이용하여 연결하는 송신기 방식을 채용한 개방형 헤드폰입니다. 전용 플러그를 사용하여 기기에 접속하는 것만으로도 전송이 가능하며 그 길이는 약 8m정도까지 가능합니다.


배터리는 충전식을 채용했습니다. 완충시에 약 28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AAA배터리로 약 50시간 재생이 가능합니다. 충전용 스탠드도 함께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쓰기 편리합니다. 선명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40mm 드라이버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음질도 매우 양호합니다. 특히 TV를 볼 때 헤드폰을 사용하고 싶으신 분께 추천합니다.





8. 소니 스테레오 헤드폰 MDR-MA900




대구경 70mm 드라이버 유닛을 탑재하고 있는 개방형 헤드폰입니다,. 풀 오픈 타입을 채용하고 있으며, 바람이 잘 통하기 떄문에 장시간 사용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재생 주파수 대역은 5 ~ 40000Hz이며 중량감있는 저음에 고음까지 다 잡아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폭 넓은 음역을 신축성있게 재생할 수 있으므로 음악 재생이나 영화감상, 게임 등 다양한 컨텐츠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무게는 195g으로 가볍기 때문에 장시간 사용에도 양호하며 헤드밴드 부분은 유연한 헤드쿠션을 채용하고 있으며 착용감도 안정되어있습니다.





9. Audio-Technica 에어 다이나믹 헤드폰 ATH-ADX5000


폭넓은 음악 재생에 대응할 수 있는 개방형 헤드폰입니다. 재생주파수 대역은 5 ~ 50000Hz에 대응해서 균형잡힌 광대역 재생이 가능합니다. 저음 재생도 뛰어나기 때문에 영화사운드와 오케스트라 음악 등을 제대로 들을 수 있습니다. 베플 일체형 58mm 지름 드라이버를 채용함으로써 소리의 왜곡을 극한까지 억제해 주고 자연스럽고 사실적인 사운드를 울려줍니다.


또한 높은 자속 밀도 자기회로 소재인 텅스텐으로 코팅한 진동판에 의해 광대역에 걸쳐 음질의 정보양을 향상시켰습니다. 무게는 약 270g으로 가벼운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XLR 단자는 밸런스 조절도 가능합니다. 또한 표준 케이블은 휴대용 기기에 적합하지 않은 사양으로 집에서 듣는 걸 추천합니다.





10. Audio-Technica 에어 다이나믹 헤드폰 ATH-AD500X




가격대가 10만원 이하로 합리적인 개방형 헤드폰입니다. 재생 주파수 대역대는 5 ~ 25000Hz이며 저음 재생에 뛰어난 53mm의 대형 드라이버를 탑재하고 있으며 개방형의 약점인 저음도 균형있게 재생해줍니다.


원활한 공기 흐름을 위해 더 자연스러운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알루미늄 소재를 채용하고 있으며, 본체 무게는 235g으로 가벼워서 장시간 사용에도 충분합니다. 압박감이 적은 3D 윙 서포트에 의해 부드럽게 귀를 감싸주기 떄문에 압박감도 적습니다.

728x90
반응형

나만의세상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