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카메라 성능이 뛰어난 스마트폰 추천 9가지


매년 진화하는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은 모델에 따라 디지털 카메라와 같이 선명하고 깨끗한 사진을 찍는 모델도 출시되고 있으며, 스마트폰을 선택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포인트 중 하나가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카메라 성능이 뛰어난 스마트폰 추천 9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스마트폰 추천 제조사

- 카메라 성능이 뛰어난 추천 스마트폰





- 스마트폰 추천 제조사



1. 소니


스마트폰 시장에서 다소 존재감이 희미한 소니는 자사의 하이엔드 모델의 스마트폰에 고성능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는 모델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카메라 사업에서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스마트폰에 모두 쏟아붙고 있는 상황입니다.


1초에 960프레임을 기록하는 슈퍼 슬로우모션 촬영이나, 셔터를 누르기 전에 피사체의 움직임을 일시 저장하여 셔터가 늦어도 베스트샷을 찍을 수 있는 미리촬영모드 등이 편리합니다.





2. 화웨이




최근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는 중국 제조업체 화웨이입니다. 카메라 성능은 뛰어나고 밝게 찍는 것이 특징으로 DSRL에 가까운 촬영이 가능한 것으로 호평받고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에서 최초로 트리플렌즈를 채용한 기종도 발표했습니다. 모든 촬영 상황에 대응하고 있는 스마트폰을 만들고 있습니다.





3. ASUS


ASUS는 대만 스마트폰 제조업체입니다. 스마트폰에는 최대 10배줌 기능이나 약 0.03초에서 피사체에 포커스 맞추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퀄리티 높은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또한 카메라의 요소 부분에는 소니의 센서를 탑재하는 등 타사의 기술도 도입하고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4. 애플


고급노선으로 화제가 되고있는 애플의 아이폰은 구매금액 자체가 높고 또한 그 가격에 맞는 고성능의 스마트폰을 제조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스마트폰카메라는 대체로 고사양이며 카메라앱이 자동촬영하기 때문에 셔터 속도는 기종마다 다르고, 밝기에 차이가 있지만, 그래도 사진에 관해서는 그다지 차이가 없고 퀄리티의 차이는 동영상 촬영에서 나옵니다.


- 참고


참고로 삼성과 엘지에 대해서는 제외했습니다. 국내 점유율을 애플과 삼성과 엘지가 거의 나누고 있는 실정이라 굳이 삼성과 엘지는 넣을 필요 없어서 하단부분에 삼성 갤럭시S9 한종만 추가했습니다.





- 카메라 성능이 뛰어난 스마트폰 추천 9가지



1. 소니 엑스페리아 XZ3


카메라 기능이 더욱 강화된 엑스페리아 시리즈의 6.0인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입니다. 이 회사는 카메라의 화질에 관한 이미지 센서와 화상처리엔진, 렌즈 등을 개발하고 있기 때문에 토탈 밸런스의 뛰어난 고화질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화소 수에 관해서는 아웃카메라 전기종과 같은 약1920만 화소이지만, 전면카메라는 약 500만에서 1320만에 F값도 1.9로 밝고, 어두운 곳에서도 이쁘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AI카메라 기능인 프리미엄 임의자동모드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13가지 장면과 4개의 컨디션을 조합한 52모드 중에서 최적의 촬영 설정을 카메라가 자동으로 선택해줍니다. 또한 스마트폰을 가로로 두고 자동으로 카메라가 작동하기 때문에 빠른 셔터찬스에 원활하게 대응가능합니다.





2. 화웨이 P20




풍부한 장르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5.8인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입니다. 본 제품의 카메라성능은 높이 평가되고 있으며, 디카 수준의 촬영이 가능합니다.


뒷면에는 컬러 1200만 화소 F1.8과 흑백 2000만 화소 F1.6 두개의 렌즈를 탑재한 듀얼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컬러와 흑백 모두 색상 정보를 그대로 가져와 합성할 수 있기 때문에 눈으로 본 그대로의 색조에 가까운 풍부한 명암 표현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AI가 다양한 기능을 활용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19가지 상황에 따른 자동인식 기능, 손떨림 보정 제어기능, 구도 조언 기능 외에도 스튜디오에서 촬영 한 것 같은 높은 조명효과의 인물촬영을 할 수 있는 3D인물 라이팅 등 다채로운 촬영지원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3. 화웨이 P20 Pro


카메라기능이 우수한 P20의 상위기종이 되는 6.1인치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입니다. P20 뿐만 아니라 라이카 렌즈를 탑재하고 있으며, 품질은 양호합니다.


뒷면에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컬러렌즈 카메라는 4000만 화소 F1.8의 초 고화소 센서를 탑재하고 있어, 촬영 상황에 따라 디카 성능을 능가하는 해상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최대 5배의 하이브리드 줌을 지원하는 카메라도 탑재하고 있습니다. 화소수가 800만화소이지만 광학 및 디지털 모두를 함께 사용하여 이미지의 균열을 억제하여 보다 고화질의 줌 촬영을 즐길 수 있습니다. AI카메라 기능도 충실합니다. 스마트폰으로 본격적인 사진 촬영을 즐기고 싶으신 분께 추천합니다.





4. 화웨이 메이트20 Pro




초광각에 망원까지 폭넓게 대응가능한 6.4인치의 스마트폰입니다. P20 Pro 뿐만 아니라 뒷면에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본 제품은 3개의 카메라 각각 다른 초점 거리의 렌즈를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27mm F1.8 광각 카메라와 3배 광학 줌이 가능한 327~80mm F2.4 망원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세번째 카메라는 16mm F2.2의 초광각 렌즈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풍경이나 야경 등을 보다 넓은 화각으로 다이나믹하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크로 촬영이 가능한 것도 특징입니다. 최소 2.5cm까지 근접촬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세세한 부분까지 확실하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AI에 의한 이미지 안정화 기능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간단한 사진촬영을 즐길 수 있는 것도 매력입니다.





5. ASUS Zenfone 5


합리적인 가격에 고성능카메라가 탑재되어 있는 6.2인치 스마트폰이니다. 후면에 듀얼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가성비를 따지는 분께 추천하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후면 카메라는 24mm의 광각 카메라에 12mm의 초광각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카메라의 F값도 1.8이기 때문에 어두운 실내나 야경도 밝고 깨끗하게 촬영이 가능합니다.


2개의 카메라는 AI카메라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피사체나 상황을 분석하고 16개의 촬영모드에서 최적의 제품을 자동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촬영하는 만큼 AI가 사용자의 취향을 학습하고 원하는 색상으로 촬영해주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이미지 수정도 원활하게 할 수 있습니다.





6. 애플 아이폰 XR




다양한 촬영기능을 즐길 수 있는 6.1인치 아이폰입니다. 후면에는 26mm F1.8 광각카메라를 탑재해서 렌즈는 하나뿐이지만, 광학 손떨림 보정기능은 제대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스튜디오에서 촬영한것 같은 조명 효과를 적용할 수 있어서 인물촬영 후 어두운 상태로 나오게되면 조정이 가능합니다. 매력적인 인물촬영이 가능합니다.


스마트 HDR기능이 탑재되어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배경이 밝은 피사체가 그늘에 명암 차이가 심한 상황에서도 기존 모델보다 더욱 더 실물에 가까운 밝기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7. 애플 아이폰 XS


하이엔드 클래스의 5.8인치 아이폰입니다. 같은 해에 발매된 아이폰 XR은 사우이기기이지만 차이는 듀얼카메라의 유무입니다.


본 제품은 후면에 26mm F1.8 광각카메라와 52mm F2.4의 망원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스빈다. 조금 떨어진 곳에있는 피사체를 끌어당겨 촬영할 때 아이폰 XR에서 화질을 자동으로 조정해줍니다. 아이폰 XS는 고화질을 유지하면서 망원촬영이 가능합니다. 광학 손떨림보정기능과 인물 라이팅 스마트 HDR 등 편리한 촬영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9. 삼성 갤럭시 S9플러스




디카수준의 F값 1.5의 6.2인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입니다. 후면에는 27mm의 광각카메라와 53mm의 망원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광학 카메라는 듀얼 퍼쳐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주위의 밝기에 따라 두종류의 F값을 자동으로 구분하여 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광량이 적은 실내나 야간 촬영에서는 F1.5에서 빛을 많이 가져 밝고 선명하게 촬영이 가능하고 밝은 상황에서의 촬영은 F2.4로 밝기를 최소화하면서 선명하고 생생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960fps의 슈퍼 슬로우 모션 촬영이 가능한 것도 매력입니다. HD 해상도에 다양한 연출을 즐길 수 있습니다. 광학 손떨림 보정기능과 2배의 광학 줌을 탑재하고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10. 구글 픽셀3


구글이 풀시한 5.5인치 스마트폰입니다. 전기종 픽셀2는 아이폰 X보다 고성능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어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본 기계의 경우 세번째 출시 제품으로 사양이 더욱 올라갔습니다.


후면 카메라는 28mm F1.8 광각렌즈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광학 손떨림 보정기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깔끔한 촬영이 가능합니다. 자동 초점은 상위 검출 방식을 채용하고 있기 때문에 피사체에 초점맞추기가 매우 편리합니다.


야경을 밝게 촬영할 수 있는 야경모드나 연속촬영이 가능한 탑샷모드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전면에도 듀얼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으며, 단체 셀카에도 대응가능합니다.


728x90
반응형

나만의세상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