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스마트폰 게임패드 추천 10가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모두 가능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할 때 필요한 요소 중 하나가 바로 게임패드입니다. 비디오게임과 같은 스마트폰 게임 앱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스마트폰 액정이 작아서 조작하기 어렵다고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스마트폰용 게임패드 추천 10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게임패드에서 iOS와 안드로이드 차이점

- 유선타입의 추천 게임패드

- 블루투스 타입의 추천 게임패드






- 게임패드에서 iOS와 안드로이드 차이점



1. 사용하는 스마트폰 OS를 체크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에는 각각 탑재하고 있는 OS가 다릅니다. 또한 스마트폰 게임패드에 따라 지원하는 OS가 다르기 때문에 우선 자신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이 어떤OS를 탑재하고 있는지 확인합시다.


제품에 따라 여러 OS를 지원하는 스마트폰 게임패드도 있지만 자신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OS를 지원하는 게임패드 여부를 구입할 때 확인해야 합니다.





2. iOS




애플에서 판매되는 아이폰 모두 iOS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는 경우는 iOS에 대응하는 스마트폰 게임패드를 구입해야 합니다. 또한 유선연결 유형은 USB 및 마이크로USB를 연결하는 타입의 제품이 많기 때문에 iOS에 대응하는 게임패드는 대부분 무선타입이 많습니다.





3. 안드로이드


갤럭시부터 엘지에서 만들어내는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많은 제조사들이 안드로이드 전용 단말기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OS가 탑재된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경우 안드로이드에 대응하는 게임패드를 골라야합니다.


안드로이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게임패드 중에는 USB Type-A에서 마이크로USB로 변환하기 위해서는 변환 어댑터가 별도로 필요하게되는 경우가 있기 떄문에 마이크로USB 타입의 스마트폰 게임패드를 구입하시면 편리합니다.






- 유선타입의 추천 게임패드



1. GameSir 게임패드 G3w


안드로이드에 대응한 유선연결타입의 스마트폰 게임패드입니다. 유선연결이지만 컨트롤러 상단에 스마트폰을 장착할 수 있는 간이 스탠드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4~6인치 스마트폰을 장착할 수 있어 휴대용 게임기처럼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USB단자를 채용하고 있기 떄문에 해당 포트를 탑재한 스마트폰이라면 그대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가능합니다. 연사 기능이 붙어있기 때문에 슈팅게임 등에도 적합하고 또한 진동기능도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본격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플스4 게임 컨트롤러에 가까운 버튼 배치와 LED로 버튼이 빛나는 기능도 특징입니다. 비디오게임 컨트롤러에 익숙한 분이라면 이제품 추천합니다.





2. ELECOM 게임패드 JC-FU2912FBK





진동기능과 연사기능을 탑재한 12버튼 스마트폰 게임패드입니다. 좌우에 하나씩 트리거 버튼이 배치되어 있기 때문에 슈팅 게임 등에서 높은 현장감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USB로 연결하지만 변환 어댑터를 사용하여 안드로이드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플스계열의 컨트롤러와 버튼 배치가 비슷해서 쾌적한 환경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손에 친숙한 디자인으로 메인버튼은 300만회의 내구 시험을 클리어한 내구성 좋은 버튼을 채용하고 있기 때문에 매일 게임패드를 이용하시는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3. BUFFALO USB게임패드 BSGP815GY


패미콤 풍의 디자인을 채용한 스마트폰 게임패드로 심플한 디자인과 옛 디자인의 모습을 찾으시는 분께 추천합니다. USB연결 타입이지만 변환어댑터를 사용하면 안드로이드에도 대응가능합니다.


한번 누르는 것만으로도 연사가 가능한 TURBO 버튼을 비롯한 8버튼과 십자키를 탑재했습니다. 최소한의 기능이 있으며 가격도 비교적 저렴하기 때문에 옛 향수를 느끼고 싶으신 분이라면 구입해볼만 합니다.





4. GAMEVICE 게임패드 아이폰용 GV157





애플 공식 온라인샵에서도 구입가능한 스마트폰 게임패드에서 PLUS를 포함해서 아이폰6 이후 기종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라이트닝 커넥터를 통해 연결하기 때문에 케이블이 따로 없어서 컴팩트한게 매력입니다.


좌우 유닛은 밴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휴대하기가 매우 편리합니다. 아이폰 양옆으로 끼워 플레이를 하기 때문에 휴대용 게임기와 같은 조작감이 특징입니다. 휴대가능한 컴팩트하고 간단한 연결로 간편하게 스마트폰 게임패드를 사용하고 싶으신 분께 추천합니다.





5. EasySMX USB 게임패드 EG-C3071


친숙한 디자인으로 사용하기 쉽운 스마트폰 게임패드입니다. 손에 맞는 크기의 스마트폰 컨트롤러와 좌우 트리거 조이스틱, 십자키와 ABXY의 4버튼 등 다수의 버튼을 탑재하고 있어 정확한 플레이를 하는데 적합합니다.


연결단자가 마이크로USB 단자이지만 마이크로USB에서 USB로 변환하는 2m연장 코드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PC 및 비디오 게임으로도 사용가능합니다. 이외에도 두종류의 진동에 의해 더욱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기능도 탑재되어 있어서 본격적인 게임 플레이를 즐기고 싶으신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 블루투스 타입의 추천 게임패드



1. Satechi 무선 게임패드 ST-UBGC


안드로이드만 지원하는 블루투스 연결 스마트폰 게임패드입니다. 게임패드 상단에 스마트폰을 고정하는 스프링 홀더를 탑재했습니다. 스마트폰의 화면이 스마트폰 게임패드의 바로 위에 고정되므로 휴대게임기와 같은 감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14개의 버튼과 2개의 조이스틱, 십자키가 엑스박스 컨트롤러와 같은 버튼배치이며, 손잡이 부분도 둥근모양에 두께가 있기 때문에 손에 익숙한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2. SteelSeries iOS용 블루투스 게임패드 69016





애플인증을 받았으며, iOS게임 약 200개를 즐길 수 있는 iOS 전용 스마트폰 게임패드입니다. 컴팩트하면서 완충시에는 약 10시간 사용가능하며 휴대하기 편리합니다. 복고풍 게임기의 컨트롤러에 비슷한 모양으로 스마트폰을 장착하고 사용하기에 약간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다만 제공된 보호커버를 후면에 장착하면 잡기가 쉬워집니다.


또한 스마트폰 컨트롤러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보호커버를 전면에 덮어놓으면 버튼이나 스틱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3. ipega 게임패드 749677


이 제품의 경우 블루투스로 연결하기 때문에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 대응가능합니다. 스마트폰 게임패드의 중앙부에 스마트폰을 끼워 사용할 수 있어서 닌텐도 스위치 같은 작업이 가능합니다. 5~10인치까지 사용가능해서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태브릿에도 사용가능합니다.


오른쪽 그립에는 볼륨 +/- 버튼과 사운드 조정버튼, 재생/일시정지 등 다기능 버튼을 탑재하고 있으며, 볼륨 조절 및 음악재생을 버튼 하나로 조작가능합니다., 3380mHa의 대용량 배터리 탑재로 충전 후 약 20시간 사용이 가능하빈다. 이동중에도 게임을 즐기시는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4. SHINTEC 블루투스 게임패드 SMACON





안드로이드만 지원하는 블루투스 연결 스마트폰 게임패드입니다. 저렴한 가격이 제품의 매력입니다. 선처럼 간단한 형태의 스마트폰 게임패드에 십자키와 스틱 4버튼 등 최소한의 버튼만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스틱의 높이가 낮고 이동하기 조금 어려운 디자인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격렬한 게임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스마트폰 게임패드 상단에 스마트폰 고정용 전용 클립을 설치하면 모바일 게임을 하고 있는듯한 감각으로 조작가능합니다. 또한 전용 클립은 스마트폰 스탠드로도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PowerLead 블루투스 게임패드 P009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사용가능한 스마트폰 게임패드입니다. 2시간 충전으로 약 20시간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장시간 플레이를 원하시는 분께 추천하는 게임패드입니다.


게임패드의 상단에는 신축성있는 홀더가 포함되어 있으며 5.5인치 스마트폰을 고정할 수 있습니다. 그립이 긴 디자인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 게임패드를 잡고 플레이하기 정말 편리합니다.


제대로 된 그립을 채용한 형상이면서도 무게는 약 290g으로 가볍고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휴대하기 편리합니다. 이동중에도 게임을 하고 싶으신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728x90
반응형

나만의세상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