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고감도 카메라 추천 4가지 밤하늘이 제대로 찍힌다





어두운 곳에서 사진촬영을 할때 플래시를 사용하지 않고 사진을 찍게되면 흔들림이 심하거나 혹은 너무 어둡게 찍혀서 무엇을 찍었는지 알수없어지거나 혹은 화질이 거칠어 져서 사진 촬영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때 쓰는게 바로 고감도 카메라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고감도 카메라에서 대해 설명하고 어떤제품이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 고감도 카메라

- 고감도 카메라 고르는 방법

- 고감도 카메라 추천모델





- 고감도 카메라


1. 적정 노출이란


원래 사진을 밝고 깨끗하게 촬영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빛의 양을 영상 소자에 맞춥니다. 이를 노출이라고 하며 사진의 밝기를 적정하게 하는것을 적정노출이라고 합니다. 이 노출을 결정하는 것은 셔터 스피드와 조리개값(F값)입니다.


조리개 값은 F1.4, F2 와 같이 F+숫자로 표기되어 F뒤에 값이 작을수록 렌즈를 통과하는 빛이 많아지고 높을수록 줄어듭니다. 또한 셔터 속도는 셔터가 열려있는 시간입니다. 셔터를 빠르게 하면 빛이 이미지 센서에 해당하는 시간이 단축되고 느리면 길어집니다.




예를들어 움직이는 피사체를 곡면으로 멈추고 촬영하려면 셔터 속도를 짧게 조리개 값을 작게하는 움직임을 표현하려면 셔터속도를 느리게 조리개 값을 크게 하는 등 상황에 따라 바꿔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동 촬영이 조리개 값과 셔터속도를 카메라가 자동으로 제어하여 적정 노출하고 있습니다.





2. ISO 감도


ISO 감도는 카메라가 빛을 포착할 수 있는 능력의 수치입니다. ISO 100, ISO 200 처럼 표기되어 수치가 클수록 더 많은 빛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ISO 100에서 ISO 200으로 올리면 영상 소자에 해당되어 빛의 양이 반으로 되기 때문에 동일한 조리개 값이면 2배 빠른 셔터속도로 촬영이 가능하게 됩니다.




ISO 감도를 올리면 셔터속도가 적게 거리며 피사체 떨림이나 흔들림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으므로 편리합니다. 그러나 디지털카메라의 경우 ISO 감도를 높이면 전기신호와 노이즈도 증폭되어 화질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3. 고감도 카메라


일반적인 디지털카메라는 최고 ISO 감도가 6400까지 올릴 수 잇는 물건이 많은데 그 이상의 감도를 가진 물건을 고감도 카메라라고 합니다. ISO 수치가 높으면 높을수록 좋다는 것은 아니고 영상 소자의 크기와 연산처리 노이즈 제거 등 화질이 달라집니다.




- 고감도 카메라 고르는 방법


1. 영상 소자의 크기에서 선택


영상 소자는 이미지 센서 등으로도 불리는 렌즈에서 들어온 빛을 전기 신호로 변환하는 부품의 수입니다. 디지털 카메라의 화질이 영상 소자의 크기와 렌즈의 크기에 달려있습니다.


렌즈 교환을 할 수 있지만, 영상 소자는 나중에 교체할 수 없기 때문에 카메라를 구입할 때 제대로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풀사이즈


35mm 풀 사이즈라는 크기의 영상소자. 더 많은 빛을 캡처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상위 모델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니콘카메라는 FX 포맷이라고 되어 있지만 다른 업체의 전체 크기와 같은 크기의 제품입니다.




풀 사이즈를 탑재 한 카메라는 고화질 사진을 촬영할 수 있으며, 렌즈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지만 카메라가 크고 무거운 기종이 많기 때문에 본격적으로 사진을 촬영하고 싶은 분께 추천합니다.





3. APS-C


APS-C는 풀 사이즈에 비해 면적이 40%정도 크지만 합리적인 가격으로 초보자도 구입하기 괜찮은 제품입니다. 또한 같은 렌즈를 사용하는 경우 APS-C 제품은 풀사이즈 기기보다 찍히는 범위가 달라지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예를 들면 초점거리 50mm 렌즈를 장착하면 풀 사이즈 기기는 그대로 50mm이지만 APS-C 사이즈의 카메라는 1.6배 80mm가 되어 촬영되는 범위가 좁아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4. 마이크로 포서즈


APS-C 사이즈보다 한층 더 작은 크기의 영상 소자입니다. 사용할 때 장점은 APS-C 사이즈의 모델과 다르지 않습니다. APS-C 사이즈의 SLR카메라보다 작고 휴대하기 편리한 모델이 많기 때문에 편하게 사용하고 싶은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5. 카메라의 크기


DSLR 카메라는 카메라안에 거울이 빛을 반사시켜 광학 파인더를 통해 그대로의 경치를 보여줍니다. 동안 카메라가 들어가 있기 때문에 구조적으로 커져버리지만 경치 그대로를 파인더 너머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찍고 싶은 순간에 셔터를 누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움직이는 피사체를 촬영하고 싶을 때 매우 유용하게 쓰입니다.




미러리스의 경우 카메라를 제거해서 크길르 작게 한 물건입니다. 렌즈에 들어온 경칠글 영상으로 변환하여 전자 뷰 파인더나 LCD 모니터에 비추어 마무리를 확인하면서 촬영할 수 있습니다.





6. 렌즈 및 액세서리


채용 된 마운트로 사용할 수 잇는 렌즈가 달라집니다. 기본적으로 같은 메이커의 렌즈를 사용하지만 같은 메이크에서도 마운트가 다른 경우가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액세서리 역시 모델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액세서리가 달라집니다.





- 고감도 카메라 추천모델


1. 캐논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 PowerShot G7 X Mark II


1.0 인치 센서를 적용한 콤팩트 카메라입니다. 콤팩트하면서 ISO감도는 125~12800을 지원합니다. 또한 캐논의 영상 엔진 DIGIC 7에 의한 노이즈 감소 성능은 벌브 촬영도 가능합니다. 셔터 버튼을 누르고있는 동안 노출이 계속되기 때문에 불꽃과 야경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능은 질감과 노이즈를 고급으로 결정합니다. 노이즈만을 제거함으로써 고감도 촬영시에도 해상감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밤하는 모들도 탑재되어 밤하늘 궤적이나 밤하늘 인물사진, 밤하늘 시간 경과 동영상에서 촬영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별의 초점 조정을 선택하여 별빛 초점을 맞추는데 매우 편리합니다. 밤하늘 야경 모드에서는 일반적으로 결정할 셔터 스피드도 카메라가 자동으로 결정해서 촬영하는 매우 놀라운 기술입니다.


밤하는 시간 경과 동영상에서 미리 설정한 15~30초 간격으로 연속촬영한 이미지를 연결해서 동영상을 만들 수 있는 기능으로 배터리가 없어질때까지 촬영이 가능합니다.





2. 올림푸스 디지털 미러리스 렌즈 교환식 카메라 OM-D E-M10 Mark III


부속 충전지와 메모리카드를 포함해도 본체무게가 410g으로 매우 가벼운 것이 매력인 미러리스 렌즈 교환식 카메라입니다. 자동 ISO 감도는 표준시 LOW에서 100~6400까지지만 200~25600까지 기준감도를 최대치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5축 손떨림 보정을 바디에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야경이나 어두운 실내에서의 촬영 등 손떨림이 발생하기 쉬운 상황에서도 깔끔하게 촬영이 가능합니다. 화상처리 엔진 TruePic VIII는 고감도 촬영시에도 고화질의 촬영이 가능합니다.




단단히 고정할 수 있는 핸드그립은 안정된 촬영이 가능합니다. 또한 가방에서 얼른 꺼내 바로 촬영하고 싶을때 매우 편리합니다. 고급스러운 클래식 디자인도 매력적입니다.


전용 어플 OI.Share를 이용하면 스마트폰과의 연계도 가능해도 스마트폰에서 리모콘을 대신할 수 잇씁니다. 설정도 카메라에 표시되는 QR코드를 읽어서 간편하게 가능합니다.


콤팩트 카메라나 스마트폰 보다 고감도 촬영에 강한 카메라를 갖고 있지만 DSLR카메라 처럼 무거운 물건을 가지고 다니기 부담스러운 분께 추천하는 고감도 카메라입니다.





3. 캐논 디지털 미러리스 렌즈 교환식 카멜 EOS Kiss M


SLR카메라로 친숙한 Kiss의 이름을 딴 미러리스 렌즈 교환식 카메라입니다. 이미지 센서는 APS-C 사이즈 약 2410만 화소로 일반카메라로는 상용ISO 감도 6400까지 올라가는 물건이 많지않은데 이 모델은 무려 상용ISO 감도 25600, 확장 ISO 51200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뒷면 모니터는 앵글방식을 채용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앵글에서의 촬영도 가능합니다. 터치패널을 적용하고 있기 때문에 초보자에게도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작으면서 전자 뷰 파인더도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파인더를 들여다 보면서 찍을 수 있어서 DSLR 특유의 촬영도 즐길 수 있는 우수한 제품입니다.




전용 어플 Camera Connect를 사용하면 촬영과 동시에 스마트폰에 이미지를 자동 전송할 수 있기 때문에 SNS에 공유하기 매우 편리합니다. 작고 가벼운데다 야간 촬영도 자동으로 고감도 촬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간편하게 휴대 하고 싶은 분께 추천하는 고감도 카메라입니다.





4. 소니 미러리스 a7 III ILCE-7M3K


기본모델 중에서도 특히 민감한 미러리스 렌즈 교환식 카메라입니다. 소니의 상위 모델도 있습니다만 본 제품은 가격면에서도 뛰어난 일반용 미러리스 렌즈 교환식 카메라입니다.


약2420만 화소의 35mm 풀사이즈이면서 조사형 CMOS 센서를 적용하고 ISO 감도는 최대 51200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광학 5축 손떨림 보정이 적용되어 있어서 야간 촬영도 제대로 지원해줍니다.




약 236만 화소의 유기 EL파인더를 탑재하고 있어서 밤하늘 촬영시에 실제 이미지를 시뮬레이션하여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제품은 4K 30fps의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고감도의 아름다운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본체 무게는 약 565g이라는 미러리스 기기만 가능한 가벼움이 매력적입니다. 풀사이즈 제품을 구입하시는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728x90
반응형

나만의세상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