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니콘 DSLR 카메라 렌즈 추천 10가지 종류별로 알아봤습니다.


DSLR 카메라를 구입할 때 보통 니콘과 캐논 두 업체의 카메라를 비교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니콘에 초점을 맞춰 특징과 추천 렌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니콘 카메라 렌즈 고르는 기준

- 니콘 카메라 렌즈 추천 10가지






- 니콘 카메라 렌즈 고르는 기준



1. 마운트 및 포맷


마운트는 카메라 본체와 렌즈를 연결시켜주는 부분입니다. 마운트 부분은 자동 초점, 노출, 조리개 등의 정볼르 알리는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바디에 대응하는 렌즈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니콘의 DSLR 카메라에 사용되는 렌즈는 F마운트 라고 되어 있으며, 그중에서 DX 포맷용 및 FX 포맷용의 두가지로 분류됩니다. DX와 FX 마운트 지름은 동일하기 때문에 어떠한 카메라에도 장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FX 바디에 DX렌즈, DX 바디에 FX렌즈를 장착하면 화각이 바뀌기 때문에 확인하여야합니다.






2. 렌즈의 종류와 초점거리


렌즈는 줌렌즈와 단초점렌즈 두가지로 분류됩니다. 줌렌즈는 멀리잇는 피사체를 크게 찍을 수 있는 렌즈입니다. 단초점 렌즈는 줌기능은 없지마 ㄴ화질이 좋고 밝은 사진이나 노을느낌나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초점거리는 주로 넓은 범위를 찍을 수 있는 광각과 거의 육안으로 본 그대로는 찍어주는 표준, 멀리있는 피사체를 크게 찍을수 있는 망원 총 3가지가 있습니다. 풍경사진을 찍고 싶을 때는 광각으로, 스냅사진을 메인으로 촬영하려면 표준, 셔터찬스를 제대로 활용하고 싶다면 망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노을느낌을 찍고 싶은 경우 F값이 작은 렌즈


렌즈는 F값이라는 밝기를 결정하는 단위가 있습니다. F값의 술자가 작을수록 빛을 통과시키는 양이 많아지기 떄문에 밝아지고 커질수록 빛의 통과양이 적어지기 때문에 어두워집니다. 따라서 F값이 작은 렌즈를 선택하면 어두운곳에서의 촬영도 셔터스피드를 빠르게 촬영할 수 있어서 손떨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밝은렌즈만큼 아름다운 풍경의 느낌을 연출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니콘 카메라 렌즈 추천 10가지



1. 니콘 초광각 줌 렌즈 AF-S DX NIKKOR 10-24mm F3.5~4.5G ED


109~61도의 초광각 촬영과 2.4배줌이 가능한 DX포맷렌즈입니다. 좁은 실내나 풍경 촬영에 적합하며 74~62도의 화각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스냅사진 촬영시 매우 편리한 표준렌즈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렌즈부분은 색상차의 보정이 가능한 ED렌즈 2매와 수차가 작은 비구면 렌즈 3매를 채용했습니다. 왜곡을 줄인듯한 묘사로 비춰집니다. 또한 자연스러운 노을 느낌을 낼 수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2. 니콘 초광각 줌 렌즈 AF-S DX ED 12-24mm F4G




개방된 F값이 일정한것이 특징인 초광각 줌 렌즈입니다. 초점거리는 12-24mm로 장착시에는 18-36mm에 해당됩니다. 초광각렌즈이지만 작으면서도 가볍고 가격이 저렴한 것이 특징입니다.


렌즈는 초점의 차이에 의해 발생하는 색번짐을 보정하는 ED렌즈가 2장 사용되고 있습니다.





3. 니콘 고배율 줌 렌즈 AF-S DX NIKKOR 18-200mm F3.5-5.6G ED VR II


11배의 고배율에 화각이 76~8도의 망원 영역에서 광각영역까지 폭넓게 대응하고 있는 렌즈입니다. 무게는 약 565g으로 소형 경량화를 실현하고 있는 렌즈입니다.


손떨림을 보정해주는 VR기구가 탑재되어 있으며, 약 4단계의 치우침을 줄여줍니다. 또한 AF 구동에는 초음파 모터인 SWM을 채용하고 있어서 쾌적한 오토포커스가 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정숙성도 뛰어나기 때문에 동영상 촬영에도 적합합니다.





4. 니콘 단초점렌즈 AF-S DX NIKKOR 35mm F1.8G




본제품은 개방 F값이 1.8로 광량이 적은 실내에서도 촬영이 가능한 렌즈입니다. 작고 가벼우며 가격이 저렴한 것이 단초점렌즈의 특징입니다. 처음 카메라를 구입해보시는 분이나 가벼운 스냅촬영을 즐기는 분께 추천하는 렌즈 중 하나입니다.





5. 니콘 단초점 마이크로 렌즈 AF-S Micro 60mm F2.8G ED


최단 촬영거리가 약 0.185m의 근접촬영이 가능한 렌즈입니다. 피사체의 세부사항을 선명하게 찍을수 있는 묘사력과 더불어 조리개 날개를 9장 채용하 ㄴ원형 조리개로 인해 노을느낌도 깨끗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나노 크리스탈 코트를 사용하는 렌즈이기 때문에 고스트나 플레어가 적은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표준 렌즈와 비슷한 화각을 가지고 ㅇㅆ기 떄문에 풍경이나 스냅촬영에 적합합니다.





6. 니콘 다노점 마이크로 렌즈 AF-S DX Micro NIKKOR 40mm F2.8G




높은 해상력과 부드러운 노을 느낌을 즐길 수 있는 단초점 마이크로 렌즈입니다. 개방 F값 2.8로 밝고 촬영 최단거리는 약 0.163m까지 접근가능합니다.


포커스 모드에는 M/A 모드도 탑재되었습니다. 자동 초점에서 수동초점으로 즉시 전환하여 초점을 치밀하게 맞출 수 있습니다. 또한 인물촬영에도 적합한 것이 매력입니다. 피사체의 피부와 머리카락까지 선명하게 묘사되고 배경을 아름답게 커버해줍니다.





7. 니콘 표준 줌렌즈 AF-S NIKKOR 24-120mm F4G ED VR


FX포맷시 화각은 84도로 광각영역에서 망원영역까지 대응할 수 있는 5배표준 줌 렌즈입니다. 나노 크리스탈 코트를 채용하고 있기 때문에 고스트나 플레어를 줄여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손떨림 감소효과가 있는 VR기구는 일반 모드와 액티비 모드의 두종류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노멀모드는 평상시에, 활성모드는 차안에서 촬영하는데 효과적입니다.





8. 니콘 표준 줌 렌즈 AF-S NIKKOR 24-70mm F2.8E ED VR




광각에서 중간망원까지 지원하고 있으며, 다양한 상황 촬영시에 활용할 수 있는 렌즈입니다. 색상차를 비롯하 ㄴ각종 수차를 효과적으로 보정할 수 있는 화질을 추구한 광학 설계로 높은 묘사력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해방 F값은 2.8로 자연스럽고 깨끗한 노을느낌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니콘의 톡자적인 불소코팅을 채용하여 내구성이 뛰어난 것이 매력입니다.





9. 니콘 망원 줌 렌즈 AF-S NIKKOR 70-200mm F2.8G ED VR II


초점거리 70~200mm에 개방 F값 2.8의 대구경 렌즈입니다. 광학성능이 향상되어 줌 렌즈에서 발생하기 쉬운 사진의 모서리부분이 어두어지는 현상을 막아줍니다. 또한 SWM이라는 초음파 모터를 탑재해서 조용하고 빠른 AF를 실현했습니다. 밝은 촬영이 가능한 줌 렌즈를 찾으시는 분꼐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10. 니콘 어안렌즈 AF DX Fisheye NIKKOR ED 10.5mm F2.8G




하나의 렌즈로 두종류의 어안효과를 활용할 수 있는 어안렌즈입니다. 고화질 디지털카메라에 대응해서 풍경촬영 등 세세한 나뭇가지 하나까지 묘사하는 높은 해상도가 매력입니다.


또한 근거리에서의 촬영도 높은 묘사력을 발휘하기 위해 꽃 등도 깨끗하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약 485g으로 가볍기 떄문에 가지고다니기 편리합니다.





728x90
반응형

나만의세상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