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풀사이즈 DSLR 추천 10가지 고화질 카메라 위주로 알아봤습니다.


DSLR 카메라 중에서도 최고의 스펙을 자랑하는 풀사이즈는 최근 몇년 사이에 새로운 제품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모델을 선택해야 적절한지 고민이 되는 부분이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풀사이즈 카메라를 사용할 때 장점과 추천 기종에 대해서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풀사이즈 DSLR카메라

- 풀사이즈 DSLR 추천 10가지





- 풀사이즈 DSLR카메라



1. DSLR카메라의 이미지센서의 역할


DSLR카메라의 심장이라고 불리는 중요한 부분이 바로 이미지센서입니다. 이미지센서는 렌즈를 통해 들어온 빛을 수용하여 빛의 밝기와 색상을 전기신호로 변환해서 영상으로 처리하는 역할을 해줍니다.


또한 그 신호를 메모리카드에 보내 기록합니다. 필름카메라는 필름의 화학적 반응을 이용해서 촬영을 하지만 디지털카메라는 전기적 반응을 이용해서 이미지센서가 촬영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2. DSLR카메라의 이미지센서 크기는 총 3가지




은염필름 DSLR은 35mm의 판 필름이 주를 이룹니다. 1프레임의 크기는 24 x 36mm입니다. DSLR카메라의 풀사이즈는 이미지센서가 35mm 판 필름과 같은 크기를 말합니다. 즉 24 x 36mm의 이미지센서를 탑재한 DSLR을 말합니다.


풀사이즈의 다른 주류의 규격이 APS-C입니다. 크기는 카메라 제조사마다 약간은 다릅니다. 캐논의 경우 14.8 x 22.2mm에 면적은 전체크기의 2/1미만입니다. 올림푸스와 파나소닉, 그리고 라이커가 채용하는 것이 13 x 17.3mm의 이미지센서입니다. 면적은 전체크기의 4/1입니다. 또한 니콘은 풀사이즈용으로 FX 포맷, APS-C를 DX포맷으로 표기하고 있습니다.





3. 풀사이즈 DSLR의 가장 큰 장점


전체크기는 APS-C나 포서즈에 비해 이미지센서가 큰것이 포인트입니다. 같은 화소수의 경우 화소 한개당 들어오는 빛의 양이 많기 떄문에 더 많은 정보량의 신호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 결과 감도가 높고 다이나믹 레인지가 표현하는 양이 풍부해집니다. 화소의 면적이 작은 경우 정보량이 적고 전기를 이용해 증폭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노이즈가 발생하기 쉬워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풀사이즈 DSLR의 경우 그런걱정이 없습니다.





4. 풀사이즈 DSLR의 장점


풀사이즈 DSLR은 이미지센서가 크고 화질이 깨끗한 것이 장점입니다. APS-C 사이즈의 DSLR카메라와 동일한 화소수일 떄 비교해보면 1화소당 빛을 받는 면적은 2배 이상으로 더 많은 빛을 가져오기 때문에 노이즈가 적은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또한 풀사이즈 DSLR카메라는 화각이 넓다는 것도 장점 중 하나입니다. 같은 렌즈를 장착하여 촬영해도 APS-C 사이즈에 비해 풀사이즈 DSLR은 화면에 가라앉는 크기가 커집니다.


또한 사용하는 렌즈에 따라 달라지지만 일반적으로는 APS-C사이즈보다 풀사이즈 DSLR카메라가 노을느낌이 강한것이 특징입니다. 피사체를 강조하고 경치촬영용으로 사용하실 분은 풀사이즈 DSLR카메라을 추천합니다.





- 풀사이즈 DSLR카메라 추천 10가지



1. 캐논 EOS 6D MArkII


풀사이즈 DSLR카메라 중에 비교적 저렴한 입문용 카메라입니다. 본체무게는 약765g으로 가볍고 APS-C 사이즈의 DSLR과 동일한 휴대성이 매력입니다. 유효화소수는 약 2620만 화소에 ISO감도는 최대 40000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세로 가로에서 포커스가 가능한 올 크로스 45점 자동 초점센서를 탑재했습니다. 초당 약 6.5매의 고속연사가 가능합니다. 스포츠경기나 동물 등의 움직임이 빠른 피사체 촬영에 적합합니다.


액정 디스플레이는 앵글을 채용하여 낮은 위치 및 높은 위치에서 촬영을 편하게 할 수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모니터에 터치 조작으로 스마트폰과 같은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합니다. 라이브 뷰 촬영시에는 터치하고 빠르게 초점을 맞춰줍니다. 풀사이즈 DSLR 카메라로는 스펙이 그렇게 높은 편은 아니지만 그만큼 가격이 저렴한 것이 특징입니다.





2. 캐논 EOS 5Ds




유효화소수 약5060만 화소를 가지고 있고 영상엔진 Dual DIGIC6를 탑재한 풀사이즈 DSLR카메라입니다. 높은 해상도가 요구되는 촬영에 적합합니다. 고사양 미러 진동제어 시스템을 채용하여 미러 구동시에 흔들림을 제어해줍니다. 자동 초점 포인트는 61점으로 구도와 AF 포인트 선택의 자유도를 높인 고밀도 레티클 오토 포커스를 탑재해서 피사체의 미세한 움직임도 빠르게 쫒아갑니다.


스마트폰에서도 인기가 많은 빨리감기 한것 같은 동영상을 찍을 수 있는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셔터 간격은 1초 단위로 선택할 수 있으며, 촬영 횟수도 최대 3600회까지 설정가능합니다.





3. 캐논 EOS 5Ds R


풀사이즈 DSLR카메라 중에서 가장 높은 유효화소수를 가진 고사양 DSLR카메라입니다. 최대의 포인트는 5060만 화소를 활용한 고해상도 이미지 촬영을 할 수 있다는 점이며 바디 무게는 약 930g입니다.


고해상도 이미지 센서의 장점을 최대한 이끌어 내기 위해 거울 진동 제어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미러 구동시 카메라 진동으로 흐림 현상을 줄여서 선명한 이미지와 조용한 작동음을 만들어줍니다. 또한 시간경과 동영상 기능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사진을 연결해 동영상으로 기록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촬영시 구도와 노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1점의 크로스센서를 포함해서 포커스 포인트는 최대 61점. 정확한 초점을 빠르게 만들어줍니다. 상용 ISO 감도는 100~6400으로 연속촬영은 초당 5매까지 가능합니다.





4. 캐논 EOS 5D Mark IV




캐논 EOS의 고성능 모델입니다. 유효화소수 약 3040만화소의 풀사이즈 CMOS 센서를 탑재하고 바디무게는 약 890g입니다. 화상처리엔진 DIGIC 6+를 탑재해서 노이즈 처리 알고리즘을 개선하여 고화소화 및 감도 향상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해상력 높은 이미지 촬영에 적합하며 상업 용도에 사용할 수 있는 대형 프린트에도 대응하고 있습니다.


상용 ISO 감도는 100~32000을 실현했습니다. 확장시 최대 ISO는 102400으로 고감도 촬영이 가능합니다. 포커스 포인트는 최대 61점으로 정확하고 빠른 포커싱이 장점입니다.


와이파이를 장착해서 스마트폰이나 PC, 그리고 프린터로 사진을 보내도 편안하게 초라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EOS 5D 시리즈로는 처음으로 GPS를 내장하고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카메라만으로 촬영 위치 정보를 기록하여 촬영한 이미지 관리를 편리하게 할 수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5. 니콘 D750


손잡이 부분의 그립감이 뛰어난 DSLR카메라입니다., 바디는 대형사이즈 카메라에 있는 빈 공간을 업앤 모노코크 구조를 채용하여 사이즈가 작고 높은 강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위아래로 움직일 수 있는 가동식 액정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낮은 위치에서의 촬영도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자동초점 포인트는 고밀도 51점으로 넓은 범위를 커버합니다. 깜깜한 상태에서도 초점을 맞추기 쉽기 때문에 야간 촬영시에 편리합니다. 또한 자동초점 모드로 구릅영역 AF가 추가되어 피사체를 모두 파악해줍니다. 불규칙한 움직임도 확실하게 피사체를 포착해주기 떄문에 스포츠경기나 동물 촬영시에 적합합니다.


유효화소수 2432만 화소, ISO 감도는 최대 12800입니다. 연소 성능도 높고 초당 최대 6.5매의 촬영이 가능하며 최대 100까지 연속촬영이 가능합니다. 또한 와이파이 기능을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태블릿 PC와 연계시켜 효율적으로 사진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6. 니콘 D850




유효화소수 4575만화소에 ISO 최대 25600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화상처리엔진은 EXPEED5를 채용했습니다. 대량의 빛을 넣을 수 있는 이면조사형 CMOS 센서를 탑재했기 떄문에 고감도에서도 노이즈를 억제한 고화질 촬영이 가능합니다.


또한 초당 최대 9프레임의 고속 연사가 가능하며 움직임이 심한 피사체도 바로 잡아줍니다. 또한 4K UHD 고화질 동영상이나 8K의 저속촬영에도 대응하고 있어서 초고화질로 다양한 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동영상도 깨끗하게 촬영하고 싶으신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그 외에도 자연광 촬영시에 최적의 화이트밸런스를 맞춰주는 자연광오토와 조명의 흔들림에 의해 일부분이 어두어지는 것을 방지해주는 깜빡임 방지기능도 탑재해서 모든 상황에 맞춘 촬영이 가능합니다.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를 내장하고 있어서 데이터를 편하게 가져올 수 있으며 액정 디스플레이는 터치패널의 틸트 방식을 채용해서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합니다.





7. 니콘 D810


유효화소수 3635만화소의 고해상도 풀사이즈 DSLR카메라입니다. 1080/60p 동영상에 대응이 가능한 화상처리엔진 EXPEED 4가 채용되었씁니다. EXPEED 4는 노이즈 감소 처리력이 매우 높습니다. 머리카락과 같이 콘트라스트가 낮은 피사체에서 느낄 수 있는 정서를 그대로 남긴체 노이즈를 억제한 촬영이 가능합니다.


또한 피사체 등에 따라 이미지와 영상을 편하게 편집할 수 있는 픽처 컨트롤 시스템도 탑재되었습니다. 고화질 촬영을 지원하는 프리미엄 풀사이즈 DSLR카메라입니다.





8. 니콘 D610




알기쉬운 조작성과 저렴한 가격으로 처음 DSLR을 구입하시는 분께 추천하는 니콘의 FX포맷 DSLR카메라입니다. 스펙은 유효화소수 2426만 화소에 ISO감도는 100~6400입니다. 연속촬영은 초당 약 6매까지 가능하며 중저가의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디 무게도 약 850g으로 비교적 가볍습니다.


광학파인더는 고품질의 유리펜타 프리즘을 채용하고 시야율 100%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넓은 시야의 프레임이 정확하게 잡아내는 정음 촬영모드도 갖추고 있습니다.





9. Pentax K-1


떨림에 대응가능한 5축 보정을 해주는 고성능 손떨림 보정기능인 SRII를 내장했습니다. 손으로 촬영시에 흔들림 걱정없이 촬영이 가능합니다. 유효화소수는 약 3640만 화소에 섬세한 디테일을 재현한 박력있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액정 디스플레이는 틸트식 모니터를 채용했습니다. 일반적인 틸트식은 위아래로 움직이는 것 외에 다른건 없지만 이 카메라의 경우 액정을 기울일 수 있습니다. 또한 야외에서 액정의 틸트화를 줄이기 위해 야외모니터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건조한 날씨와 밤하늘 촬영시에도 버튼 한번으로 액정의 밝기를 최적으로 변경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화상처리엔진은 PRIME IV를 탑재해서 고화질의 처리와 노이즈 저감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ISO 감도는 최대 204800까지 지원합니다. 고감도에서도 노이즈를 억제한 묘사가 가능하며 어두운 곳에서 촬영도 가능합니다.





10. Pentax K-1 MarkII




야외촬영이 최적화된 Pentax의 풀사이즈 DSLR카메라입니다. 물이나 먼지로부터 바디를 보호하는 방수처리가 장점입니다. 또한 방수구조의 AW, WR렌즈를 착용하면 카메라와 일체가 되어 악천후에도 걱정없이 사용가능합니다. 영하 10도이하에서도 내구성 테스트를 해서 추워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유효화소수는 3640만 화소에 최신 화상처리엔진 PRIME IV를 탑재했습니다. 노이즈 처리 알고리즘을 개선하여 고감도의 묘사력이 올라가고 있는 제품입니다. 손떨림 보정기구는 각도와 흔들림, 회전, 시프트떨림등에 해당하는 5축 보정을 채용했습니다. 셔터 속도환산 5단계에 상당하는 높은 보정효과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어두운 곳에서도 조작성이 높은 풀사이즈 DSRL카메라입니다.





728x90
반응형

나만의세상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