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동영상 촬영 DSLR 추천 10가지 인기있는 모델만 모았습니다.


동영상 촬영을 한다고하면 예전에는 비디오카메라로 많이 했습니다. 그렇지만 최근에는 DSLR에서부터 스마트폰까지 촬영할 수 있는 기기의 범위가 넓어져서 선택이 폭이 넓어졌습니다.


특히 DSLR의 경우 본체에 대형 센서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감도가 우수하고 빛을 포착하기 쉬우며, 노이즈를 억제해서 색상을 풍부하게 표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동영상 촬영에 적합한 DSLR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동영상 촬영용 DSLR 고르는 기준

- 동영상 촬영 DSLR 추천 10가지




- 동영상 촬영용 DSLR 고르는 기준



1. 이미지 센서 크기


이미지 센서는 렌즈에 들어온 빛을 전기신호로 바꾸는 부품으로 카메라의 화질을 결정하는데 중요한 부분입니다. 센서의 크기가 클수록 빛의 정보를 많이 가져올 수 있기 있어서 다이나믹 레인지가 퍼지기 때문에 노출부족이나 어두운 곳에서 촬영을 해도 노이즈가 적게 생깁니다.


일반적으로 유통되는 DSLR의 경우 풀사이즈와 APS-C의 두종류로 구분됩니다. 풀사이즈 쪽이 고화질이지만 하이앤드 모델에 채용되고 있기 때문에 가격대가 비교적 높습니다.





2. 프레임속도




1초에 촬영할 수 있는 사진의 매수를 나타내는 것이 바로 프레임속도입니다. 동영상은 여러장 모은 사진을 순차적으로 표시하여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게합니다. 프레임속도의 단위는 fps로 초당 프레임수를 나타냅니다. 1fps면 1초에 한장, 100fps면 1초에 100장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인간의 눈에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느낄 수 있는 것이 바로 30fps입니다.


슬로우 모션 동영상을 촬영하고 싶으신 분께서는 120fps이상의 고속 촬영이 가능한 카메라를 추천합니다. 1000fps의 하이프레임 레이트가 되면 슈퍼 슬로우 모션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프레임 속도는 수치가 높을수록 데이터 용량이 커지므로 저장용량 및 처리능력 등 주변 기기의 사양에 맞게 사용해야합니다.





3. 손떨림 보정기능


동영상 촬영을 할 수 있다면 손떨림보정기능이 필수입니다. 손떨림보정기능은 렌즈에 손떨림 보정기능이 있는 것과 기기 자체에 손떨림보정기능 두가지가 있고 이것을 모두 탑재하고 있는 카메라와 아닌 카메라로 나눠집니다.


렌즈에 손떨림 보정기능은 상하 좌우 움직임을 보정해주고 파인더를 들여다보고 있는 상태에서 보정효과를 실감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합니다. 손떨림 보정기능 중에서도 최근 증가하고 있는 것이 5축 손떨림 보정기능으로 가로 세로 축 외에도 렌즈에서 손떨림을 보정해주기 때문에 카메라만으로는 커버할 수 없는 회전 떨림까지 출일 수 있다는 것이 매력입니다.





4. 보조모니터


DSLR 카메라로 동영상을 촬영할 경우 LCD모니터가 보조로 달려있으면 매우 편리합니다. 액정화면의 각도를 바꿀 수 있기 때문에 로우 앵글이나 하이 앵글 등에서도 촬영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보조모니터는 틸트식과 발리앵글식 두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틸트식은 주로 액정모니터가 상하방향으로 이동하는 타입으로 간단하게 모니터의 각도를 바꿀 수 있고 로우앵글과 하이앵글 촬영이 가능합니다.


앵글식은 상하좌우 방향으로 모니터를 가동해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이 가능합니다. 모니터가 회전하기 때문에 셀카를 원활하게 촬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동영상 촬영 DSLR 추천 10가지



1. 캐논 EOS 5D Mark IV


기능성이 뛰어난 만능의 DLSR 카메라입니다. 유효화소수는 약 3040만 화소로 고화소이면서 해상력 고감도 내성의 양립을 실현한 카메라입니다. 어두운 곳에서도 섬세하고 선명한 미잊 촬영이 가능합니다. 영상엔진 DIGIC 6+를 적용해서 고화소의 대용량 데이터를 고속처리해서 고화질로 마무리합니다.


동영상촬영은 디지털 시네마 표준인 DCI 4K 동영상에 30fps를 지원해서 현장감있는 영상 표현이 매력입니다. 풀HD는 60fps, HD는 120fps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얼굴 추척 AF, 라이브 멀티 포인트 AF, 라이브 AF 3가지 종류의 AF방식뿐만 아니라 피사체의 움직임을 추적하여 초점을 맞추는 동영상 서브 AF에도 대응하고 있씁니다. 듀얼 픽셀 CMOS AF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포커싱속도가 매우 우수합니다.


또한 포커스 구동 속도가 10단계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초점을 천천히 이동시키거나 빠르게 전환할 수 있기 때문에 영화나 드라마 같은 연출이 가능합니다.





2. 캐논 EOS 6D Mark II




본체무게는 약 765g으로 소형 경량 바디에 풀사이즈의 대형센서를 탑재해서 휴대성과 고화질을 양립한 DSLR입니다. 대형 센서에 의해 넓은 계조와 영상엔진 DIGIC7로 높은 이미지 처리 능력으로 묘사력이 뛰어난 것이 특징입니다.


시간의 변활르 즐길 수 있는 4K 타입랩스 동영상을 지원합니다. 구름이 흐르는 모습 등을 고해상도 동영상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60fps의 풀 HD 동영상은 피사체의 잔상을 억제한 화질의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액정모니터는 발리앵글식으로 전방향 180도, 뒤로는 90도, 수평 175도로 앵글 조정이 가능하고 로우앵글이나 하이앵글 등에 원활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또한 5축 전자 손떨림 보정기능을 적용해서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한 것이 매력입니다. 스테레오 마이크 내장으로 바람의 영향을 받지않는 윈드컷 기능이나 소리분열을 완화하는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만족도가 높은 DSLR입니다.





3. 캐논 EOS 80D


유효화소수 2420만화소의 CMOS 센설르 탑재한 APS-C DSLR카메라입니다. 노이즈가 적은 촬영이 가능하며 부드러운 초점을 맞춰주는 듀얼픽셀 CMOS AF를 탑재해서 동영상 AF시에 촬영이 매우 원활하며 움직이는 피사체에 초점을 맞추기 때문에 촬영하기에 매우 편리합니다.


동영상 촬영은 풀HD 60fps를 지원합니다. 표준노출과 노출부족을 그대로 촬영한 프레임을 합성하는 HDR 동영상은 노출과다를 억제하고 세세한 부분까지 표현해줍니다. 디오라마 바람과 올드무비 등 5종류의 필터를 사용한 동영상 촬영이 특징입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가능합니다.





4. 캐논 EOS Kiss X9i




DLSR을 처음쓰시는 분들도 쉽게 동영상촬영을 할 수 있는 추천 DSLR카메라입니다. 처리 능력이 높고 고화질 이미지를 생성하는 영상엔진 DIGIC 7을 탑재했습니다. ISO 감도를 최대 25600에서 노이즈를 억제한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대형센서 특유의 기능을 살린 영상도 즐길 수 있습니다.


풀HD 60fps를 지원하고 있으며 움직이는 피사체의 잔상감을 억제한 매끄러운 영상도 기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빠른 초점 맞추기와 높은 추종성을 얄립한 듀얼 픽셀 CMOS AF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움직이는 피사체에 원활하게 대응가능합니다.


5방향의 흔들림을 감지하고 바디에서 효과적으로 보정하는 5축 손떨림 보정기능을 채용하여 안정된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앵글 액정 모니터 각도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5. 캐논 EOS Kiss X9


가지고 다니기에 부담없는 DSLR카메라입니다. 컴팩트하면서도 그립부의 용이성을 추구해서 여자분들 손에도 딱 맞게 설계되었습니다. 클래식한 블랙 외에 화이트와 실버 색상으로 되어 있으며 DSLR의 하드한 분위기를 조금은 상쇄시켜줍니다.


자동초점은 9개의 측거점을 탑재했습니다. 피사체가 중앙에서 어긋나있어도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장면분석 시스템에 의해 밝기와 화이트밸런스를 적절하고 구성할 수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일단 초점을 맞출 피사체를 쫒아 초점을 맞추는 기능은 매우 유용합니다. 또한 고화질을 유지하면서 초당 최대 5매의 연속촬영이 가능합니다.





6. 캐논 EOS 9000D




조작성이 좋은 엔트리모델입니다. 유효화소수 약 2420만화소의 CMOS 센서와 DIGIC 7을 탑재해서 ISO 감도는 최대 25600입니다. 어두운곳에서도 셔터스피드를 올릴 수 있으며 핸드 헬드 촬영에 강한 DSLR카메라입니다.


올크로스 45포인트 AF를 채용하고 있으며 작은 피사체나 움직이는 피사체도 빠르고 정밀하게 파악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듀얼픽셀 CMOS AF를 탑재하여 AF작동이 부드럽고 빠른 움직임에도 원활하게 대응가능합니다. 풀 HD 60fps를 지원해서 매끄럽고 깨끗한 영상촬영이 가능합니다. 비디오 스냅기능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7. 캐논 EOS Kiss X90


APS-C사이즈의 약 2410만화소 CMOS 센서를 탑재한 DSLR입니다. 아름다운 사진을 고화질로 즐길 수 있으며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하고 공유하는데 부담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시야율 95%, 배율은 약 0.8배의 광학 뷰파인더가 채용되어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피사체를 꾸준히 파악해주는 촬영을 지원합니다. 또한 촬영 상황에 따라 최적의 모드로 자동설정되는 9개의 촬영모드도 매력입니다.





8. 니콘 D850




풀프레임 4K UHD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DSLR입니다. 광각 및 어안렌즈를 사용하여도 똑같은 화각으로 촬영할 수 있는 것이 매력입니다. 이면 조사형 CMOS 센서는 약 4575만 화소의 고화소와 ISO감도 최대 25600의 고감도로 되어있습니다. 어두운 곳에서도 노이즈를 억제한 선명한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풀HD 동영상은 4배, 5배의 슬로우 모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드라마틱한 영상 표현으로 영화같은 장면촬영이 가능합니다. 상하좌우 회전의 3방향 흔들림을 줄여주는 전자 손떨림 보정 이외에도 야경 촬영도 가능한 액티브 D-라이팅, 초점을 사용자의 의도대로 맞추기 쉬운 피킹 기능도 편리합니다.


자동으로 사운드 컨트롤을 해주는 기능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바디에 스테레오 마이크를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20단계에서 마이크 감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가 높은 DSLR중 하나입니다.





9. 니콘 D500


하이앤드 모델 못지않은 기능을 갖춘 DSLR카메라입니다. 153점의 AF포인트에 대응하는 멀티캠 20K 오토 포커스 센서 모듈을 적용해서 광범위를 코밀도로 커버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방대한 정보를 고속 연산하는 AF 전용 엔진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피사체를 정확하게 포착할 수 있습니다.


4K UHD 동영상 30fps, 풀HD 60fps를 지원합니다. 화상처리엔진 EXPEED5에 의해 ISO감도는 최대 51200입니다. 광량이 적은 상황에서도 노이즈를 억제한 깔끔한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시간의 변화를 드라마틱하게 표현하는 미세속도 동영상을 4K UHD 동영상으로 촬영할 수 잇씁니다. 노출 스무딩 기능을 병용하여 프레임마다 노출차이를 줄일 수 있습니다.





10. 니콘 D7500




상위수준위 모델이면서도 처음 카메라를 구입하시는 분도 쓸만한 DSLR카메라입니다. 광학 로우 패스 필터리스 사양의 CMOS 센서와 EXPEED 5에 의해 뛰어난 묘사력을 체험할 수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고감도로 촬영을 할 때도 해상감을 유지하면서 노이즈를 줄여줘서 세세한 부분까지 선명하게 촬영이 가능합니다.


30fps의 4K UHD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기록형식은 MOV외에도 MP4에도 대응하고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재생가능합니다. 


풀HD 동영상은 액티브 D-라이팅의 적용이 가능합니다. 쉐도우나 노출과다의 감소 효과가 있기 때문에 역광 등 명암차가 큰 상황에서 촬영이 유리합니다. 상하좌우 회전의 3방향 흔들림을 감지하고 보정해주는 전자 손떨림 보정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스테레오 마이크를 내장하고 있으며, 동영상 촬영중에도 20단계로 마이크 조정이 가능합니다.

728x90
반응형

나만의세상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