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닌텐도스위치 게임 추천 10가지 신작도 알아봤습니다.


닌텐도의 가정용 게임기인 닌텐도스위치는 본체에 터치스크린이 탑재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가정에서는 물론 티비가 없는 장소에서도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마리오와 젤다 같은 닌텐도의 간판 타이틀을 비롯해 스플래툰2, 마인크래프트, 몬헌 등 빅 타이틀이 출시되고 있으며, 어른부터 아이들까지 모두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닌텐도스위치 추천 게임과 이번 신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 닌텐도스위치 신작게임

- 닌텐도스위치 게임 추천 10가지




- 닌텐도스위치 신작게임



1. 포켓몬스터 Let's Go 피카츄/EVE


2018년 11월 16일에 발매 예정인 포켓몬 시리즈의 최신작입니다. 처음 게임보이로 발매된 포켓몬스터 피카츄를 기반으로 게임시스템을 재구축한 완전 리메이크 게임입니다. 포켓몬스터 Let's Go 피카츄는 피카츄, 그리고 포켓몬스터 Let's GO 피카츄/EVE에서는 EVE와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은 리메이크에 따라 포켓몬을 잡을 방법도 소개되어 있습니다. 닌텐도스위치 컨트롤러 Joy-Con에 진동이 오면 몬스터 볼을 던져 포켓몬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Joy-Con을 두사람이 하나씩 가지고 게임을 하면 같이 플레이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슈퍼마리오 파티




슈퍼마리오 파티는 최대 4명의 플레이어끼리 미니 게임으로 승부를 겨루는 게임입니다. 슈퍼마리오 파티에 수록되어 있는 게임의 종류는 총 80종류로 닌텐도스위치 특유의 기능을 살린 미니게임이 많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4명이 각자 승부를 벌일 수도 있고 혹은 2:2로 팀을 짜서 배틀을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을 통해서 가상으로도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 OCTOPATH TRAVELER


드래곤 퀘스트나 FF등 수많은 명작 게임을 만들어온 스퀘어 에닉스의 신규 타이틀입니다. 도트그림에서 진화된 HD-2D를 채용한 RPG로 3DCG를 적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언뜻보면 복고풍 게임이지만 난이도와 조작감은 현재 나와있는 다른 게임들에 뒤쳐지지 않습니다.


옥토퍼스 트래블러 주인공은 총 8명입니다. 플레이어는 이들 중 한명을 선택하여 오픈월드를 여행하게됩니다. 주인공들은 각각 고유의 필드 명령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게임상의 거의 모든 NPC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즉 이 게임은 디자인적 요소는 예전에 RPG게임이지만 자유도는 현대게임에 맞먹을 정도로 자유롭게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4. STEIG GATE ELITE


이 시리즈로 총 100만개 이상을 판매한 슈타인즈 게이트 시리즈입니다. 주인공은 중2병에 걸린 대학생으로 우연히 개발한 타임머신을 타고 벌어지는 과학 어드벤처입니다.


이 게임은 STEINS:GATE 애니메이션을 재구성한 게임입니다. 어드벤쳐 게임이라고 하면 그림과 텍스트, 그리고 음성으로 게임이 진행되는게 일반적이지만 이 게임의 경우 영화적인 요소를 집어넣어서 마치 애니메이션을 보고있는 듯한 느낌을 주곤합니다.


애니메이션 부분은 TV 애니메이션을 제작한 화이트폭스가 담당했습니다. 위화감없는 플레이가 가장큰 매력입니다.




- 닌텐도스위치 게임 추천 10가지



1. 스플래툰2


2015년 5월에 출시된 Wii U소프트의 두번째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인간으로 변신할 수 있는 케릭터가 잉크로 교전하는 슈팅게임입니다. 4:4로 팀을 나눠서 잉크로 칠한 면적을 다투는 게임으로 다양한 전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본작에서는 2~4명이 협력플레이 할 수 있는 연어런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무료로 게임을 업데이트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2017년 7월에 닌텐도스위치 출시이후 새로운 무기와 의상, 무대 등이 속속 추가되고 있습니다. 일반 소프트웨어를 구입하면 이후 추가 콘텐츠까지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2. 마인크래프트




블록의 세계에서 모험을 펼치는 마인크래프트입니다. 플레이어는 신천지를 찾아 탐험하거나 검과 갑옷을 장비하고 몬스터와의 전투를 하거나 블록으로 집이나 도시를 만들고 놀수있는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닌텐도스위치 버전은 스스로 자원을 조달하는 서바이벌 모드, 창작에 집중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모드 등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시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기대되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3. 슈퍼마리오 오디세이


2017년 10월에 닌텐도스위치가 출시된 이후 슈퍼마리오 시리즈의 최신작입니다. 이번에도 피치공주가 납치를 당하고 세계를 날아다니며 결혼식에 필요한 모든 보석과 드레스를 모두 빼앗아가는 몹들로 인해 마리오는 피치공주를 구하기 위해 비행선 오디세이 호에 탑승을 하게 되고 공주를 구하는 시나리오로 구성되 있습니다.


슈퍼마리오 오디세이는 컨트롤러 Joy-Con을 둘로 나누어 플레이할 수 있기 때문에 가족과 친구, 연인끼리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4. 마리오카트 8 디럭스




2014년 5월에 출시된 Wii U판 마리오카트 8에서 새로운 캐릭터와 코스, 부품등을 더한 리메이크 게임입니다. Wii-U 버전의 유료추가 컨텐츠인 젤다의 전설과 동물의 숲이 세트로 되어 있습니다.


마리오카트의 가장 큰 매력은 경험자와 함께 초보자도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스타드 대시와 드리프트 같은 기본적인 테크닉도 중요하지만 아이템을 어떻게 활용하는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아이템을 잘 사용하면 아무리 뒤쳐져 있더라도 역전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핸들 어시스트 기능으로 코스를 아웃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5. 젤다의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닌텐도스위치 발매 이후 함께 출시된 젤다의전설 브레스 오브 더 월드는 젤다 시리즈 최초로 오픈월드를 채용하고 있으며, 산이나 절벽을 기어 올라가거나 바다와 강이 있으면 헤엄을 쳐서 건너고 높은곳에서 패러글라이딩을 사용하여 활동하는 등 3D 공간을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본작의 매력은 광대한 필드로 닌텐도 본사가 있는 교토를 참고하고 있습니다. 도보로 횡단하는 것만으로도 몇시간씩 걸리고 실제느낌을 많이 주기위해 노력한 게임입니다.





6. 마리오 테니스 에이스



인기 스포츠게임 마리오 테니스 시리즈가 닌텐도스위치가 발매됨과 동시에 발매되었습니다. 마리오의 특별한 능력으로 전략적 테니스를 즐길 수 있는 액션게임입니다.


마리오 테니스 에이스는 최대 4명까지 플레이 가능하고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다면 멀리사는 친구와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파티게임 분위기가 나는 것이 매력입니다.





7. Xenoblade2


제노 블레이드 시리즈의 최신작입니다. 세계를 중심으로 펼쳐진 아루스토에 고대문명의 유물을 발굴해서 생계를 유지하는 소년 렉스는 하늘의 성배라고 불리는 소녀를 만나게됩니다. 소녀의 소원을 들어주기 위해 수많은 국가의 수수께끼를 풀기위해 세계를 돌아다니는 스토리로 진행됩니다.


이 시리즈의 최대 장점은 광대한 필드를 탐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자유도가 높아서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것이 가능합니다.





8. 몬스터헌터 더블 크로스




닌텐도3DS가 출시도니 이후 몬스터헌터 크로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요소가 추가된 게임입니다. 전작의 4대 몬스터 뿐만 아니라 새롭게 두대의 몬스터가 출현합니다. 뿐만아니라 과거에 인기가 있었던 몬스터도 부활하고 있습니다.


전작은 단순히 4개의 사냥스타일이 있었지만 이번 게임에서는 새로운 공격형을 지원하는 스타일이 등장했습니다. 사냥의 자유도가 매우 높아졌습니다.





9. Pokken Tournament DX


포켓몬끼리 1:1 배틀을 하는 액션게임입니다. Wii U 버전의 팝주먹 Pokken 토너먼트를 기반으로 아케이드 버전에 추가되었습니다. 게임시스템도 비교적 용이합니다. 격투게임에 흔히 따라오는 복합한 명령어도 불필요합니다. 레버를 잡은 채 입력하거나 버튼은 여러분 누르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필살기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온라인 대전도 가능합니다.



10. 드레곤 퀘스트 올인원패키지




드레곤퀘스트 X는 드레곤 퀘스트 시리즈 최초의 온라인게임입니다. 다른 플레이어와 파티를 맺고 마왕을 퇴치하는 것으로 플레이가 됩니다. 스토리가 매우 충실하고 지금까지 드레곤시리즈에 뒤지지 않고 모험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본 게임만으로도 플레이는 가능하지만 추가 패키지를 구매하게 되면 총 10개의 최신콘텐츠도 즐길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나만의세상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