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플스4 컨트롤러 추천 10가지 그외 조작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소니가 출시간 가장 인기가 많은 게임기 플스4입니다. 게임을 즐기고 동영상 감상을 하게되면 컨트롤러가 점점 반응이 둔해지게됩니다. 그러나 순정품인 DUALSHOCK 4는 가격이 비싸서 교체하는데 부담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순정이 아닌 플스4 컨트롤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순정보다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순정보다 더 많은 기능에 활용하기 좋은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었습니다.





목차


- 순정품 사용시 장단점

- 비순정품 컨트롤러 추천제품

- 그외 특수 컨트롤러






- 순정품 사용시 장단점



1. 장점


플스4의 컨트롤러 DUALSHOCK4의 가장 큰 장점은 안정성입니다. 비 순정품 가운데는 게임에는 작동하나 동영상 앱에는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순정품의 경우 모든 게임 앱에서 작동이 되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없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게임은 물론 동영상 앱이나 음악 응용 프로그램은 순정 컨트롤러에 의해 제어방법이 정해져있기 떄문에 조작에 있어서 최적화되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비순정품의 경우 키 배치가 다른 경우도 있고 자주 사용하는 버튼이 눌르기 어려운 위치에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어떠한 의미에서는 순정품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초이스일 수 있습니다.






2. 단점


소니 정품 컨트롤러의 가장 큰 단점은 가격입니다. DUALSHOCK 4는 터치패드, 모션센서, 스피커, 그리고 헤드셋 단자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기존 컨트롤러에 비해 가격이 높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모션센서와 스피커를 사용하지 않는 게임타이틀도 많기 때문에 비교적 아끼고 싶다면 비순정품 사용도 추천합니다.


또한 순정품은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범용성을 높인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비 순정품중에는 격투 게임에 대한 사용자 정의 모델이나 FPS게임에서 총을 쏘기 쉽게 버튼을 변형시킨 모델도 있는 등 특정 게임에 특화한 제품이 많아서 장르에 따라 비순정품 조작이 더 쉬울 수 있습니다.




- 비순정품 컨트롤러 추천제품



1. Maexus 플스4 무선 컨트롤러




플스4용 무선 컨트롤러입니다. 터치패드와 마이크, 이어폰 등 순정과 동일한 기능을 대충 다 갖추고 있습니다. 그립 부분은 인체공학적인 설계로 손에 맞는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버튼이나 레버는 순정품에 비해 다소 딱딱한 느낌이 있습니다. 입력을 할 때 제대로된 반응을 보여주는 컨트롤러입니다.


라이센스를 아직은 취득하지 못한 컨트롤러이기 때문에 향후 진행될 플스4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이 불가능하게 될 가능성도 있기는 합니다. 그렇지만 저렴한 가격에 사용하기 편리해서 하나정도 구입해서 써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2. LREGO 플스4 유선 컨트롤러


비 라이센스 제품의 플스4 컨트롤러입니다. 진동기능과 모션센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소납이 부분에는 미끄럼 방지 가공이 되어 있기 때문에 쓰기 편리합니다. 액션이나 격투 게임도 플레이하기 쾌적합니다. 또한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가벼운 것이 장점입니다.


본 제품의 경우 마이크와 이어폰 잭이 없습니다. 마이크 기능을 사용하는 게임에서는 제대로된 게임을 플레이 할수 없을 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3. HORI FPS플러스 플스4 컨트롤러




FPS 게임을 위한 기능을 탑재한 공식라이센스를 얻은 제품입니다. 컨트롤러 뒷면에는 대상버튼을 적용해서 이 버튼을 누르고 있는 동안은 오른쪽 스틱의 감도가 완만해집니다. 멀리 있는 대상을 찾을 때 추천하는 기능입니다. 또한 스틱 부분에는 평면 하중기구를 채용해서 스틱의 높이를 낮게하여 손가락에 걸리는 힘이 일정하게 유지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그 밖에도 연사기능이나 버튼 할당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러나 스테레오 헤드폰 및 마이크 단자를 탑재하고 있기 않기 때문에 구매시에 고려해야합니다.





4. HORI Pro 플스4 컨트롤러


격투게임에 특화한 공식라이센스를 얻은 플스4 컨트롤러입니다. DUALSHOCK 4는 전면에 버튼 4개를 배치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 제품의 경우 6개를 배치하고 있기 때문에 오른손으로 최대 8개의 버튼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왼손은 십자키 조작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십자키의 경우 화살표키를 0도에서 최대 20도까지 회전할 수 있는 방향키 각도저절기능과 방향키의 대각선 입력 범위를 3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화살표 키 대각선 입력 범위조절 기능도 넣었습니다. 격투기 게임에서 사용할 필살기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 전환 기능을 사용하면 플스4 뿐만 아니라 플스3와 PC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격투 게임을 패드 타입의 컨트롤러로 즐기고 싶다면 이제품 추천합니다.





5. HORI 유선 컨트롤러 라이트 플스4용


컴팩트한 사이즈를 가진 공식라이센스 취득 유선 컨트롤러입니다. 배터리 및 무선 장치를 탑재하지 않았기 때문에 매우 가볍습니다. 순정의 DUALSHOCK 4와 비교하여 비교적 작은 사이즈로 여자분이나 아이들이 사용하기에 적합한 제품입니다.


터치 패드를 탑재하고 있지않지만 터치패트 모드버튼을 탑재 했습니다. 왼쪽 스틱 또는 오른쪽 스틱으로 터치패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제품의 경우 스테레오 헤드폰 및 마이크 단자, 진동기능, 모션 센서 기능을 탑재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는 게임에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하여야 합니다.






- 그외 특수 컨트롤러



1.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플레이스테이션 무브 모션 컨트롤러


플레이스테이션 모션 컨트롤러는 플레이스테이션 카메라와 결합하여 플레이어의 손의 움직임을 게임 내에 반영하는 컨트롤러옵니다. 또한 최근에는 PSVR에 모션 컨트롤러를 지원하는 소프트웨어가 출시되고 있습니다. 게임에서 자신의 손처럼 물건을 잡거나 가지는 것이 가능해서 보다 리얼한 VR체험이 가능합니다.





2. 레이저 PANTHERA 아케이드 스틱 RZ-06




격투 게임을 비롯해서 아케이드 타입의 공식 컨트롤러입니다. 게임을 할 때 오락실 아케이드 게임과 같은 감각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바디 뒷면에는 미끄럼 방지 가공이 되어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테이블 배치는 물론 무릎에 얹어서 플레이를 할 때도 안정되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버튼 하나로 내부 공간에 액세스 할 수 있고 쉽게 레버나 버튼을 유지 관리할 수 있습니다.





3. HORI K1 플스4용 컨트롤러


FPS를 위해 만든 마우스 키보드 타입의 공식 컨트롤러입니다. 패드형 컨트롤러와는 다르게 마우스를 이용해서 편리하게 마우스커서 이동이 가능합니다. 또한 키보드는 PC용 모노와 같은 배열로 WASD키이동에 익숙한 사용자에게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십자키에 비해 입력의 강약은 크게 느껴지지 않지만 잘못된 입력을 많이 줄여줍니다.





4. MSY T-GT Force Feedback Racing Wheel




플스4의 인기 게임인 그란투리스모 스포츠에 대응하는 공식 컨트롤러입니다. 가죽으로 되어 있는 핸들과 페달이 한 세트로 구성된 제품입니다. 본 제품만으로도 게임 조작을 모두 지원합니다.


또한 게임의 정보를 진동에 의해 플레이어에게 피드백해주는 T-LIN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마치 자동차를 운전하고 있는 듯한 리얼한 조작을 체험하게 해줍니다.


728x90
반응형

나만의세상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