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VR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 추천 10가지


VR 콘텐츠를 손쉽게 즐길 수 있는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 머리에 장착하여 눈앞에 대형 화면이 펼쳐지면서 게임 및 영상 콘텐츠에 더욱 몰입 할 수 있습니다.


크게는 스마트폰, PS4 등 가정용 게임기와 PC용의 총 3가지로 분류됩니다. 가격대가 폭 넓게 포진되어 있어서 어떻게 비교하는게 가장 적합한지 고민되곤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VR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목차


- VR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

- VR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 추천 10가지





- VR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는 머리에 착용하는 특수 디스플레이 입니다. 두 눈을 덮도록 되어 있어서 영화관 스크린과 같은 영상을 보여줍니다.


좌우 다른 영상을 표시해서 입체적으로 보여지게함으로써 가상현실의 세계를 체험할 수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현재 발매되고 있는 물건은 주로 게임이나 영상 콘텐츠를 즐길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VR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 추천 10가지



1. EchoAMZ 3D VR 고글


120도 시야로 현장감있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입니다. 4.0~6.0인치 스마트폰에 사용가능하고 개폐부분이 마그네틱으로 되어 있어서 편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양질의 비구면 수지 렌즈를 채용했기 때문에 왜곡없이 깨끗하게 비춰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동공 간 거리와 초점거리를 각각 조정할 수 있으므로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는 것이 매력입니다. 블루투스 리모콘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일일이 스마트폰을 꺼내지 않고 손쉽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2. ELECOM VR 고글 P-VRG03




합리적인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입니다. 간편하게 가지고 다닐수 있을 정도의 콤팩트한 크기 때문에 처음 사용해보시는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4~6인치 스마트폰에 대응하고 전용 어플을 설치하는 것만으로도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투명 커벌르 적용해서 아웃카메라를 사용한 AR 콘텐츠도 즐길 수 있습니다.





3. VOX PLUS BE 3D VR


고무벨트를 채용해서 머리 모양에 맞출 수 있는 헤드마운드 디스플레이입니다. 초점 거리와 동공간 거리를 조정할 수 있고 전화가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입니다. 근시와 원시가 있으신 분도 자신에 맞게 설정하면 편하게 VR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수화기능과 볼륨조절, 콘텐츠읠 일시정지기능 등의 버튼을 갖추고 있어서 스마트폰을 분리하지 않고 본체만으로 조작이 가능합니다. 또한 VR 본체에 이어폰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어쿠션도 부드러운 것을 채용했기 때문에 장시간 사용에도 피곤함을 느끼지 않습니다.





4. GREEN HOUSE GH-VR HB




3점 유지식으로 단단히 머리에 고정할 수 있는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입니다. 헤드폰 부분이 조정 가능하기 때문에 머리크기에 상관없이 편안하게 VR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하부에는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조작버튼을 배치해서 볼륨을 올리거나 전화를 받거나 끊을 때 버튼조작으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영상 콘텐츠 시청중에도 편안하게 작업가능합니다.


렌즈 위치가 좌우로 조정하여 최적의 포지션으로 설정가능하며 스마트폰 연결 부분도 원터치로 개폐할 수 있기 때문에 간편하게 사용가능합니다.





5. ELECOM P-VRGEH 01


본체 전면 커버가 투명하게되어 있는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입니다. 스마트폰의 후면카메라를 사용하는 VR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추천제품입니다.


눈 폭 조정과 다이얼 초점 조절, 다이얼 볼륨 조절 버튼, 재생/정지 버튼 등 VR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다수 탑재되어 있습니다. 개폐 가능한 뚜껑 설계로 콘텐츠를 재밋게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에 연결하는 오디오 미니 플러그가 콤팩트하게 정리하는 컬 코드가 채용되어 수납할때도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6. Canbor VR 고글




블루라이트를 감소시키는 안티 블루레이 강화유리 필름을 채용한 헤드마운드 디스플레이입니다. 동공간 거리와 초점거리를 각각 한눈씩 조정할 수 있어서 눈의 도수가 좌우 다른분께서도 재밋게 즐길 수 있습니다.


본 제품에는 블루투스 리모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재생 정지 음량조정 등의 작업을 손쉽게 할 수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방열기능도 있어서 장시간 사용에도 스마트폰을 보호해줍니다.





7. 삼성 VR 갤럭시 기어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용으로 개발된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입니다. 간편한 벨트식으로 머리에 착용하는 디자인이기 떄문에 갤럭시 사용자분께서 사용하기에 정말 편리한 제품입니다.


본 제품의 특징은 본체와 스마트폰을 조작하는 컨트롤러가 기본 포함되어 있어서 컨트롤러로 터치 패드 볼륨키 조작 및 각종 조작이 가능해서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8. 칼 자이스 Zeiss VR One Plus




독일의 광학 메이커가 만든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입니다. 본체전면의 트레이를 옆으로 밀어 스마트폰을 세팅하는 타입으로 렌즈의 특징이 있는 제품입니다.


장착시에 초점 조정이 불필요할 뿐만 아니라 안경을 쓴 채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내부가 덥지않게 환기부분을 만들어뒀기 때문에 장시간 사용에도 쓸만한 제품 중 하나입니다.





9.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VR




플스4를 즐길 수 있는 헤드마운드 디스플레이입니다. 장착하면 플레이어의 주위를 360도 둘러싸 게임을 제대로 몰입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VR 헤드셋에 비추어지는 영상을 TV 화면에 비출수있어서 혼자서 즐길 뿐만 아니라 여러사람과 함꼐 멀티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VR 헤드셋에 비추어지는 가상공간에서 스크린을 비추고 영상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시네마틱 모드를 탑재해서 현장감있는 영상을 즐길 수 있는 추천 기기입니다.





10. HTC VIVE


세계최대 게임 플랫폼 스팀을 제공하는 Value사와 HTC사가 공동개발한 제품입니다. 스팀의 VR게임을 즐기고 싶은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2개의 모션 추적 센설르 탑재해서 공간을 돌아다니는 VR로 공간체험 할 수 있습니다. 또한 2160x1200의 해상도와 90fps의 높은 속도에 따라 매끄러운 영상을 실현하고 직관적인 제스처 컨트롤이 특징인 전용 컨트롤러가 2개 포함되어 있습니다. 원활하게 게임을 플레이하고 싶으신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728x90
반응형

나만의세상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