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PS4 플스4 외장하드 추천 3가지 백업에 반드시 필요한 도구


목차


- PS4 플스4 용량 늘리는 방법

- PS4 플스4 외장하드 고르는 방법

- PS4 플스4 추천 외장하드 3가지





내장하드 공간을 신경쓰지 않고 PS4 플스4 등의 게임기의 데이터용량을 늘리고 싶다면 외장하드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방법은 PS4 플스4를 외장하드를 연결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것을 하는 이유는 내장하드 용량이 다 찼을 경우 교체하는데 비용이 만만찮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PS4의 용량을 늘릴 때 추천하는 외장하드에 대해 소개합니다.




- PS4 플스4 용량 늘리는 방법



1. 내장하드 교체


플스4는 내장하드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의 경우 내장하드를 교체하면 보증기간이 끝날 수 있는데 플스4의 경우 내장하드를 바꾼다 하더라도 보증기간은 계속 유지됩니다.


PS4에 있는 하드의 크기는 2.5인치, 두께 9.5mm이하이며 용량은 160기가 이상의 하드입니다. 연결규격은 통상 PS4라면 사타2, PS4 Pro라면 사타3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플스4에 장착되는 하드를 모를 경우 카탈로그 및 제조업체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장하드는 저장데이터 및 음악파일 등을 저장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다운로드 게임 등을 설치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를 많이 활용하시려는 분은 용량이 부족해서 바꾸고 싶은 경우가 많을 텐데 이럴경우 가격이 만만찮은 점을 인지하셔야 합니다.





2. 외장하드 구매


내장하드의 용량이 부족할때는 외장하드를 이용하면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내장하드를 교체하는 경우는 케이스를 분리하거나 시스템 업데이트를 하는 등 번거로울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외장하드는 PS4 본체 USB에 연결만 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외장하드에 저장할 수 있는 데이터에 제한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업데이트가 되면서 많이 완화되었습니다. 현재는 확장 스토리지로 포맷하면 내장하드와 마찬가지로 게임이나 체험판 등의 응용프로그램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또한 외장하드의 또 하나의 장점은 내장하드의 데이터를 백업할 수 있습니다. 소중한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꼭 외장하드를 써보시기 바랍니다.




- PS4 플스4용 외장하드 고르는 방법



1. 하드의 용량과 속도


외장하드는 가능한한 대용량 모델을 추천합니다. 현재 3~4테라 외장하드가 인기가 많습니다. 3테라보다는 4테라 가격이 몇만원 더 높지만 1테라당 가격은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큰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애초에 용량부족을 경험했기 때문에 큰 외장하드를 구매하면 더 오래 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외장하드의 회전속도도 체크해야합니다. 속도는 1분에 몇회전을 나타내는 RPM 단위로 사용됩니다. 앞에 붙은 숫자가 높을수록 속도가 빨라지기 때문에 짧은 시간에 많은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업무용으로 1만RPM이 넘는 제품이 있을 정도로 중요한데 가정용은 5400RPM이나 7200RPM이 일반적입니다.





2. 외장하드 사이즈


플스4에서 게임을 플레이 할 때 TV나 큰 모니터로 하기 때문에 공간을 많이 차지하게 됩니다. 그래서 공간효율성을 생각해서 가능한한 작은 사이즈의 외장하드를 추천합니다. 인기있는 외장하드의 경우 요즘 3~4테라라 하더라도 사이즈가 작은 것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휴대용 타입의 대용량 외장하드도 출시되고 있습니다. 플스4의 본체 주변을 깔끔하게 정리하고 싶다면 휴대용 타입도 추천드립니다.





3. 발열 성능


하드는 기본적으로 항상 회전하고 있기 때문에 CPU와 같이 발열하기 쉬운 기기입니다. 고온상태가 계속되면 데이터의 읽기 및 쓰기 능력이 저하될 뿐만 아니라 외장하드가 고장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외장하드를 고를 때는 발열 성능도 확인해야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업체 제품을 쓰는게 가장 깔끔합니다.





4. 저소음


외장하드의 구동음과 배기음은 PS4에서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동영상을 감상할 때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습니다.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저소음 외장하드를 고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방열팬을 사용하지 않고 팬리스 구조로 되있는 외장하드를 추천합니다. 또한 저소음 처리된 외장하드의 케이스의 경우 하드 장착부분에 고무 등의 완충재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방진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5. 범용성의 범위


PS4의 외장하드를 구입할때 범용성의 범위가 넓은 것을 추천합니다. 윈도우나 맥 등의 PC를 비롯해 TV나 캠코더 등의 각종 기기와 연결이 가능한 외장하드를 고르면 사용도가 매우 넓어집니다.


플스4용으로 포맷을 하게되면 다른 기기와 호환은 불가능하지만 차후에 재사용을 생각해 봤을 때 다 사용 가능한 외장하드를 구매하는 것이 가장 현명합니다.




- PS4 플스4 추천 외장하드 3가지



1. IO DATA 외장하드 3테라


3테라 외장하드 중에 최초의 3.5인치 외장하드 입니다. 콤팩트한 바디가 특징입니다. 수평 수직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적재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것이 매력적입니다. 케이스는 방열을 방지하기 위해 디자인되었고 여분의 공간을 제거함으로써 열을 효과적으로 밖으로 제거해줍니다.


또한 10개 업체 600기종 이상의 기기를 지원하는 범용성이 높은 것도 매력적입니다. 플스4 뿐만 아니라 플스4 Pro에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연결 인터페이스는 USB 3.0으로 기존 USB 2.0보다 최대 전송속도가 10배 빠릅니다. 백업이나 동영상 등을 전송할 때 빠르게 하고 싶으신 분께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2. BUFFALO 외장하드 3테라


IO DATA와 대등한 PC주변기기 제조사 BUFFALO 추천 외장하드입니다. 3테라의 대용량이라 오래동안 백업없이 사용가능합니다. 연결 인터페이스는 USB 3.0으로 플스4 내장하드 데이터를 빠르게 옮길 수 있습니다.


케이스와 하드 사이에 방진용 실리콘 고무를 적용했씁니다. 4개의 고무에 의해 진동음을 방지해줍니다. 또한 팬리스 설계로 소음을 억제하고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침실에서 사용해도 소음이 전혀 신경쓰이지 않는 추천 외장하드입니다.





3. Transcend 휴대용 하드 M3 시리즈 1테라


손바닥크기이면서 1테라의 용량을 가진 외장하드입니다. 이 모델의 가장 큰 특징은 3층으로 된 충격보호시스템입니다. 하드 드라이브 서스펜션 등의 메커니즘을 통해 중요한 데이터를 충격으로부터 보호해줍니다.


연결 인터페이스는 USB 3,0을 적용했습니다. 본제품은 1테라이지만 500기가와 2테라 모델도 있습니다. 만일의 경우를 대비한 백업용으로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

나만의세상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