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플스4 시뮬레이션 게임 추천 14가지


시장이 되어 도시를 자유롭게 만들고, 전투기를 타고 하늘을 자유롭게 날아다니고, 아이돌을 프로듀서하는 등 현실에서는 할 수없는 것을 체험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시뮬레이션 게임 장르입니다. 최근에는 인디게임 개발자의 참여도 증가하고 있어서 개성적인 소프트웨어가 속속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플스4에 발매되는 추천 시뮬레이션 게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플스4 시뮬레이션 추천 게임



1. 에이스 컴뱃 7 언노운





2019년 1월 17일에 플스4용 게임으로 발매될 예정인 에이스 컴뱃 7 언노운은 실제전투기 라이센스를 얻어 가상세계를 무대로 돌아다니는 비행 슈팅게임입니다. 11년만에 나오는 신작게임으로 정말 기대되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진지한 시나리오와 리얼한 조정체험 등 다양한 측면에서 평가되고 있는 인기 시리즈이지만, 본작은 고성능 플스4와 UnrealEngine4에 의해 세세한 부분까지 철저하게 만들어진 디자인이 매력입니다. 전투기의 내부는 물론, 하늘의 온도와 습도 변화, 아래로 펼쳐지는 대지 등은 마치 실사와 같은 광경을 보여줍니다.


또한 PS VR에 대응하고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VR 전용으로 만들어진 미션을 비롯해 자유롭게 하늘을 비행하는 자유비행에 에어쇼를 감상할 수 있는 보너스 모드 등 VR만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행 시뮬레이션 게임이라도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사실적인 표현으로 기대되는 플스4 게임입니다.





2. MEGA 트로피코 5 컴플리트 컬렉션


카리브해의 섬나라를 무대로 한 독재국가 운영 시뮬레이션 트로피코 5는 대통령이 세계 제일의 독재자를 목표로 합니다. 본작은 지금까지 나온 모든 다운로드 콘텐츠를 봉입해서 한번에 해결할 수 있게 해준 버전입니다.


리조트 같은 풍경은 라틴 풍의 BGM이 흐르는 등 목가적인 분위기에 싸인 게임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플레이어는 대통령이라는 이름의 독재자가 되어 합법적인 범위부터 불법적인것 까지 모든 수단을 이용하여 국가를 사물화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국민을 너무 쎄게 조이면 쿠테타가 일어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며 그런 요소들을 잘 파악해서 한계에 도전해보는 것도 한가지 재미 요소입니다.


본작은 자유로운 설정으로 나라를 발전시킬 수 있는 샌드박스 모드 외에 최대 4명으로 놀 수 있는 멀티플레이 모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협력 플레이는 물론, 다른 플레이어의 영토에 침략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도시를 개발하는 건설 시뮬레이션이 지겨우신 분께 추천하는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3. 그랜드 에이지 중세시대





그랜드 에이지 중세시대는 11세기 중세유럽을 무대로한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당시는 동서 협회의 분열, 동로마 제국의 쇠퇴, 십자군원정의 시작 등 격동의 시대로 플레이어는 작은 도시의 영주가 되어 판도를 넓혀가는 것이 목적입니다.


영토를 넓히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로 하나는 생산과 교역 등 경제활동을 해서 자국이 커지고 그걸 토대로 돈으로 타국을 매수할 수 있으며 두번째는 전쟁으로 상대를 굴복시켜 지배하에 들어오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원하는 방법을 사용하여 유럽 전역의 지배를 목표로 하면 재미있습니다.


본작의 스토리 완성은 캠페인 외에도 지역 또는 국가 등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는 오픈게임, 그리고 온라인으로 최대 7명과의 플레이어와 함께 플레이 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4. 시티즈 스카이라인 플스4 에디션





유튜브에서 화제가 된 PC게임 시티즈 스카이라인이 플스4용으로도 출시되었습니다. 새롭게 태어난 도시의 시장이 되어 자유롭게 도시를 발전시킬 수 있는 도시개발 시뮬레이션입니다. 아무것도 없는 땅에 도로를 건설하는 것부터 시작되며 어떤 도시를 어떻게 성장시킬지는 플레이어가 원하는 대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시티즈 스카이라인은 도시에서 생활하는 시민 한사람 한사람 주소나 직업을 토대로 라이프스타일을 설정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뿐만 아니라 시민생활에 대해 시뮬레이션 결과를 보여줍니다. 리얼한 도시만들기를 즐기고 싶으신 분께 추천하는 게임입니다.


또한 구획마다 조례를 설정하는 등 정치적 시책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유소년 축구 클럽에 보조금을 주고 스포츠에 강한 도시를 만들고 하는 등 다양한 도시조성이 가능합니다.





5. 레일웨이 엠파이어


레일웨이 엠파이어는 미국 개척 시대를 무대로 한 철도회사 경영 시뮬레이션입니다. 철도회사의 사장이 되어 도시와 도시를 레일로 연결하고 특산품을 수송하고 지역 산업을 인수하는 등 철도제국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본작은 실존하는 기관차와 화차가 등장합니다. 증기 기관차에서 디젤 기관차까지 모두 그래픽으로 재현되어 있습니다. 운전석의 고나점에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라이드 아론 구기능도 포인트입니다. 황야와 숲 등 광대한 미국의 대지를 달리는 것 또한 즐길거리 중 하나입니다.


또한 다양한 모드가 있습니다. 라이벌 철도회사와 패권을 다투는 캠페인과 미션을 클리어 해나가는 시나리오 몯, 자유롭게 플레이 할 수 있는 프리모드로 나눠져 있습니다. 철도라는 장르 뿐만 아니라 회사 경영 시뮬레이션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플스4 시뮬레이션 추천 게임입니다.





6. 고 열차로 Exp





일본에서 30년동안 팬들의 사랑을 받고있는 도시개발 철도 시뮬레이션 고 열차로 시리즈입니다. 도시 개발과 철도 운영, 그리고 회사 경영의 요소가 합쳐진 인기 타이틀입니다. 본작에 수록되어 있는 차량은 220종 이상으로 신칸센은 물론 조금 광적인 로컬 사철 등 다양한 차량이 등장합니다.


고 열차로 Exp는 자유도가 매우 높습니다. 철도회사의 경영자로서 도시 개발 게임으로 즐기거나 실제 도시처럼 거리를 재현하고 철도게임으로 즐기거나, 플레이어마다 노는 방법이 다 다르게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페이스로 느긋하게 플레이 하고 싶으신 분께 추천합니다.


맵은 도쿄의 중심지를 디오라마처럼 재현할 수 있습니다. 자금 등은 신경쓰지 않고 도시를 자유롭게 만들수 있는 맵 컨스트럭션 모드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7. Fallout Shelter


핵전쟁후의 황폐한 세계를 테마로 한 폴아웃 시리즈의 스핀 오프 작품입니다. 플레이어는 지하 대시포 Vault의 관리인입니다. 거주자를 외부세계의 위협으로 부터 지키면서 그들의 행복도를 높여가는 것이 목표입니다.


캐릭터는 각각 상태가 할당되어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머리좋은 사람은 연구소에 배치하거나 움직임이 민첩한 사람은 식당에서 일을 하는 등 그들의 특색을 살려 일을 할당하여 효율적으로 지하 대피소를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본편과 마찬가지로 황무지에서는 조심해야합니다. 가끔 도둑이나 몬스터가 지하대피소에 습격하곤 합니다. 방심하면 주민이 죽어버리기 때문에 대비도 제대로 해야합니다. 폴 아웃 세계관을을 잘 재현한 경영계 실시간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8. Prison Architech 플스4 에디션





Prison Architech는 영국의 게임회사가 개발한 감옥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건축 책임자이자 형무소 소장입니다. 감옥과 샤워실, 식당 등을 자유롭게 설계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없었던 참신한 테마가 화제를 불러 PC버전은 125만장 이상 판매하는 대히트를 기록한 게임입니다.


미리 준비되어 있는 교도소를 운영하는 형무소 소장모드외에도 처음부터 감옥을 설계할 수 있는 감옥 설계사 모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누구 하나 불만없는 유토피아를 만들것인가, 아니면 범죄자에 대한 처벌을 주는 엄격한 감옥 모드를 할 것인가는 플레이어에게 정해져 있습니다.


또한 추가 다운로드 컨텐츠가 속속 올라오고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예를들어 Prison Architech Escape Mode DLC는 입장이 바껴 수용자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인수하거나 지하에서 몰래 탈옥하고 무기고를 습격해서 폭동을 일으키는 등 교도소 운영과는 또 다른 재미를 줍니다. 





9. SUDDEN STRIKE 4


SUDDEN STRIKE 4는 헝가리의 게임회사가 개발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무대는 제2차 세계대전입니다. 전차 T II와 전투기 호커 타이푼 등 실존하는 100여개 이상의 유닛을 지휘하는 게임입니다.


싱글플레이 모드에서는 독일군, 소련군, 연합군을 각각의 시점으로 그린 캠페인을 수록하고 있씁니다. 역사에 남은 전쟁을 재현할 수 있습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전국을 점점 변화하는 실시간 전략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또한 본작은 온라인 멀티 플레이 모드도 지원합니다. 최대 8명의 플레이어와 싸울 수 있습니다. 멀티 플레이어는 유닛 생산도 가능하며 싱글플레이와는 또 다른 작전을 수행할 수 있는 것도 매력입니다.





10. XCOM 2 컬렉션





Game of the Year를 수상한 인기 게임소프트 XCOM : Enemy Unknown의 속편이 출시되었습니다. 무대는 인류가 외계인에게 무조건 항복한지 20년 후의 세계로 외계인으로부터 지구를 되찾기 위한 싸움을 그린 SF계의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전작은 외계인으로부터 지구를 보호하고 방어하던 것에 비해 본작은 외계인을 공격합니다. 난이도가 다소 증가하게 됩니다. 해외에서는 드문 턴제를 채용하고 있으며, 일정 턴을 초과하면 미션 실패가 되는 스테이지도 있는 등, 전체적으로 반응이 있는 게임입니다.


XCOM 2 컬렉션은 본편인 XCOM 2와 확장팩 4개를 수록한 밸류팩으로 하나로 거의 모든 XCOM 2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직 해본적 없는 분에게 추천하는 정통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11. 마인크래프트 플스4 에디션


전세계 1억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플레이하고있는 마인크래프트입니다. 흙이나 나무, 동물 등 모든것이 블록으로 구성되어 있는 세계에서 제조 또는 대모험을 즐길 수 있는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광대한 세계에서 무엇을 할지는 자유이며 플레이어의 수만큼 노는 방법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모험을 즐기고 싶으신 분은 서바이벌 모드를 추천합니다. 소재는 모두 현지에서 조달하며 채굴과 벌목, 몬스털르 쓰러뜨리면서 조금씩 거점을 확대해 나갈 수 있습니다. 긴장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한편 건축을 메인으로 즐기고 싶으신 분께 추천하는건 모든소재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모드입니다. 하늘까지 닿는 거대한 건축물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 플스4 에디션은 싱글플레이를 즐길 수 있으며, 온라인에 연결하면 최대 8명의 멀티플레이를 지원합니다. 무한으로 놀거리는 제공해주는 플스4 추천 게임소프트웨어입니다.





12. 그란투리스모 스포츠





플스의 간판 타이틀 그란투리스모 시리즈의 최신작입니다. 세계의 자동차 메이커와 합작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실제 모델에서 프로토타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자동차를 충실히 재현해줍니다. 외형은 물론 성능이나 엔진음 등 철저히 리얼함을 살린 드라이빙 시뮬레이션입니다.


등장하는 자동차는 150종 이상으로 실제 레이싱코스를 비롯해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주는 코스, 도로를 테마로 한 코스 등 많은 코스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리얼을 추구하는 한편 어려운 작업은 AI에 맡길 수 있는 드라이빙 어시스트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부담없이 드라이브하고 싶으신 분께 추천합니다.


또한 본작은 PS VR을 지원합니다. VR투어모드에서는 드라이빙 시트에 허리를 걸고있는 것 같은 상태에서 AI와 레이스를 즐길 수 있는 VR 드라이브 외에도 360도 전방위의 3D공간에서 자동차를 감상할 수 있는 VR 쇼룸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13. 파밍 시뮬레이터 17


농사를 체험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게임 파밍 시뮬레이션 시리즈입니다. 다양한 농업 기계를 조종하면서 오픈 월드의 땅에서 농사를 체험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언뜻보면 누가 이런 게임을 즐기지 라고 생각 할 수 있지만 전세계적으로 이미 1000만장이 넘는 판매고를 올린 빅 타이틀입니다.


본작은 농업 기계 제조업체와 합작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실존하는 250여 이상의 농업기계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트랙터 및 콤바인 등 클래식 한 기기를 비롯해 경운기로 비료 및 퇴비 살포 등 광적인 머신도 등장합니다.


또한 파밍 시뮬레이션 17은 온라인 멀티 플레이를 지원하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최대 6명의 플레이어와 함께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업무를 분담하여 작업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나만의세상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